촛불을 이미지한 시
1 촛불이 빛나는 곳마다 빨간 화장이 눈에 띈다
긴 밤이 찾아오면 작은 빛과 촛불의 불꽃 시인의 영혼이 따뜻해집니다. 빛은 등불과 양초의 가장 기본적인 예술적 성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인이 주목하는 첫 번째 예술적 성질이기도 하다.
"밤의 한적한 방에 촛불이 눈부시다"(한유의 "장한 맹자오에게 답하다"), "배의 등불이 파도에 빛나고 양쪽 나무에는 서리가 덮여 있다" " (루룬의 "러핑 묘명 저택에 작별 인사") ) 한적한 방에서 밤새도록 밝게 타오르는 촛불이든, 눈 파도를 반사하여 가을 나무를 선명하게 보는 배 등불이든 어둠을 뚫을 수 있습니다 밤을 보내며 시인에게 무한한 기쁨을 선사합니다.
램프와 양초는 따뜻하며, 빛나는 곳마다 행복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홉 개의 거리가 빛의 그림자로 연결되고 수천 개의 문이 달빛에있다"(Guo Lizhen의 "Shangyuan"), "십만 집이 촛불로 밝혀지고 문 입구에서 붉은 화장이 보입니다"( 장샤오위안(Zhang Xiaoyuan)의 "관덩(Guan Deng)"), 빛의 불꽃이 하늘과 땅을 반사하여 장엄한 풍경을 형성하여 삶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봄에는 문 밖의 녹색 웅덩이에서 말을 씻고, 밤에는 건물 앞의 붉은 촛불이 사람들을 환영합니다"(한이의 "리이에게 선물"), "봄 와인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른 모든 좌석에 할당되고 차오는 빨간색 왁스 램프로 덮여 있습니다."(Li Shangyin의 "무제") 밤에 붉은 양초를 태우고 즐겁게 마시는 것이 낮에 잔치를 벌이는 것보다 더 즐겁습니다.
어둠은 무섭고 종종 죽음과 연관됩니다. 빛의 광채는 낮의 지속이자 어둠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십구고시』에는 “백 살이 채 안 되면 천 살을 걱정할 때가 많다. 낮이 짧고 밤이 긴데 촛불을 켜고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라고 적혀 있다. 카르페디엠은 한말기의 사회적 혼란과 인간생활의 현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촛불을 들고 방황』은 대체로 죽음에 대한 뿌리 깊은 저항과 삶에 대한 인간의 욕망을 반영하고 있다.
남송 마린이 촛불을 들고 야간 견학을 하고 있다(세부)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
2만 채의 가옥에 불이 켜지면 꿈속의 최고의 장면이 거기에 있다
>짙은 밤빛이 조금 돋보입니다. 붉은 양초로 구성된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은 안전하고 따뜻합니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밤비를 이야기해야 하는가'('밤비는 북으로 보낸다'). 그리고 때때로 나는 촛불에서 나온 수술을 잘라낸다. 이것은 돌아올 날이 불확실한 타국에서 방황하는 리상인의 재회에 대한 상상이다.
"우리는 언제 평화를 느낄 것인가? 붉은 양초?"("회남우상공보보" 중 24운), 이것은 친구를 만나고 붉은 양초로 술을 마시고 싶은 바이거이의 그리움입니다.
"촛불은 밤의 끝, 둘의 관계는 꿈만 같다'('강촌'), 두보는 온갖 고난을 겪으며 점령된 장안을 탈출하고, 내가 더 이상 살아 있지 않다고 생각한 아내를 만나 서로 마주하게 된다. 등잔 밑에서 꿈을 꾸는 듯한, 얼마나 가슴 아프면서도 행복한 순간인가!
북송 시인 안지다오는 그의 유명한 작품 '자고새 하늘'에서 두보의 시 두 줄을 사용하여 오랜 이별 끝에 사랑하는 가수와 재회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다시 만난 후 우리는 서로를 회상하고 꿈으로 돌아갑니다. 오늘 밤 남은 것은 은빛 사진 몇 장 뿐이고 만남이 꿈일 까봐 두렵습니다." 꿈에서 너무 자주 만났기 때문에 실제로 만났을 때 그 만남이 아직 꿈 속에 있는지 의심했습니다.
이 양초는 시인의 상상과 현실이 재회한 증거이며, 그 빛은 따뜻하고 흐릿하여 몽환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세 등불의 그림자 속에서 미녀들이 춤을 춘다
중국 미학은 붉은색을 선호하며 빛의 부드러움과 아련함을 추구한다. Liu Yuxi의 시 "가장 적합한 장소는 붉은 촛불 아래, 때로는 떨어지는 꽃 앞에서 불린다"( "공 던지기의 기쁨")는 중국인의 미적 이상을 나타냅니다.
시인들은 종종 등불이 붉게 변하는 장면을 매력적인 아름다움과 연관시킨다. "빨간 양초의 그림자는 선녀의 상태로 돌아가고 녹색 하녀의 빛은 군중을 보기 위해 움직인다"(리잉의 "중원의 밤") 붉은 양초는 아름다움을 보완하고 고전 미학의 흐릿한 우아함을 구현하여 신부 실의 붉은 양초는 중화 민족의 사랑에 대한 미학적 이해가되었습니다.
소동포는 꽃을 미인에 직접 비유했다. “밤늦게 꽃이 잠들까 봐, 붉은색 메이크업을 밝히기 위해 높은 촛불을 켜요”('베고니아'). 그 어느 때보다 섬세하고 매력적이며, 부와 우아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촛불 아래서 꽃을 감상하는 것은 가장 우아하고 매력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백주이는 <모란을 소중히>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울함, 앞에 빨간 모란 두 송이만 있습니다. 단계입니다.
명나라에서는 바람이 불면 날려버려야 하는데, 밤에는 붉은 빛이 옅어지고 불이 지켜진다.
일렁이는 불빛 아래 시들기 직전의 모란은 더욱 다채롭고 매력적이며 아름답고 슬프다. Li Shangyin의 유명한 대사 "손님은 밤 늦게 흩어지고 술에 취한 후 붉은 촛불을 들고 시들어가는 꽃을 감상했습니다"( "꽃 아래서 술취하다")는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의 삶의 마지막 순간에 죽어가는 꽃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 붉은 양초로 조명되어 이상한 광채를 보여주었습니다.
붉은 양초가 밖으로 비추는 것은 나뭇가지에 남아 있는 꽃이고, 안으로 비추는 것은 삶의 의미에 대한 시인의 씹는 마음과 이해이다.
4 깨진 등불은 불꽃이 없고 병은 여전히 남아 있다
등불은 빛이고 희망이며 지혜이다. 등불이나 희미한 빛이 없는 세상은 실망을 암시하고 상징한다. 고통스러운 마음의 상태. 당나라의 시인 원진은 절친한 친구인 백거이가 강등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아 "문낙천이 강주사마에 칭호를 주었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등불은 어둡고 불길도 없고, 건물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오늘 저녁 당신이 주장으로 강등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병으로 죽어가다가 충격에 휩싸여 어두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차가운 창문에 비.
검은 바람이 비를 몰고와 찬 공기가 창틀 안으로 들어와 남은 램프에는 불꽃이 없어 실내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웠다. 여기서 "깨진 등불"은 전형적으로 시인의 절박한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사실 시 속 깨진 등불은 항상 실제 상황이 아닐 수도 있고 때로는 허구의 이미지일 수도 있다. 시인의 감정은 외부의 대상에 투사되며, 이는 외부 대상의 고유한 속성까지 변화시키기도 한다. 이 때문에 중국 고전시에는 원래 따뜻하고 평화로운 등불과 양초가 '차가운 등불'의 이미지로 자주 등장한다.
이국의 나무에는 낙엽이 떨어지고, 사람은 홀로 있다. 밤에는 차가운 등불 아래서.
(Ma Dai의 "바상 가을 거주")
슬픔과 질병은 여전히 남아 있고 차가운 램프의 꿈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주수진의 '축소된 말 목련 봄 원한')
이 빛은 시인의 차갑고 외롭고 슬픈 심리를 드러낸다. 그들은 더 이상 시인 외부의 빛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인의 감정 속에 내면화되어 시인의 인격과 운명의 일부가 되어 비극적 의미를 형상화한다.
“복숭아와 매화의 봄바람에 술 한 잔, 10년 동안 밤비에 강과 호수에 등불”(황정견의 『황지복을 보내다』), 불빛 밤비 속에서 방황하는 시인의 모습을 비추고, 시인이 방황하는 삶을 추구하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비 속에 노란 잎이 달린 나무, 그 아래 흰 머리의 남자. 등불'(시공서의 '행복한 형제 루룬이 머무는 것을 본다'), 노란 잎은 황량한 가을의 도래를 알리고 또한 삶의 쇠퇴와 슬픔을 상징합니다. 빛은 비 속에서 노란 잎을 비추고 또한 시인의 늙어가는 운명.
등불과 촛불의 비극적 의미를 특히 잘 표현하는 것이 '촛불 눈물'이다. 이런 이미지는 고전 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새벽까지 남을 위해 울어라.
(두무의 '이별')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이상인의 '무제')
난당에서 빨간 초를 낭송하며 마음은 길지만 불꽃은 짧아 남에게 눈물을 흘리게 된다.
(옌슈의 '흔들리는 가을')
붉은 양초는 자기연민에 빠져 좋은 계획이 없고, 밤은 춥고 하늘은 남을 위해 울고 있다.
(안지다오의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밀랍의 눈물'은 일반적으로 촛불이 탈 때 굵은 눈물이 흘러넘치는 것을 비유한 것으로 현실적이다. 시인은 촛불에 인간적인 성격을 부여합니다. 감정은 원래 무지했던 촛불을 의인화합니다. 우는 촛불 뒤에는 분명 눈물 흘리는 시인이 있을 것입니다. 눈물로 얼룩진 촛불은 수많은 중국 시인들의 눈물 흘리는 영혼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