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 석과 왕소군, 디오판도, 양옥환의 이야기는 중국 고대 4 대 미녀라고 불리는데, 그 중 돌 1 위는 미의 화신과 동의어이다. 4 대 미녀는' 폐월 미모화, 침어 낙기러기' 의 모습을 즐겼다. 폐월 미모화, 침어 낙기러기' 는 멋진 이야기로 구성된 역사적 전고이다.
침어
옛 월국의 돌이 라쿤사 시냇가에서 거즈를 씻는다고 한다. 물 속의 물고기가 그녀의 놀라운 모습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부끄러움을 느끼고 강바닥으로 가라앉았다.
기러기
소군이 출세했을 때 그는 사막으로 가는 길에 자신의 운명과 고향을 떠나는 것에 대해 슬퍼했고, 갑자기 지루함을 느끼며' 세외의 노래' 를 연주했다고 한다. 하늘가를 날아다니는 기러기는 곡조의 씁쓸함과 슬픔을 듣고 애통해하며 잇달아 쓰러졌다. 그래서' 침어 낙기러기' 에서' 기러기' 라는 이름이 붙었다.
닫힌 달
전설에 따르면' 티샘의 이야기' 는 달을 숭배하는 화원에서 한 송이의 구름이 달빛을 가리고 왕윤에게 보였다. 이후 왕윤이는 밍크매미가 달보다 더 아름답다고 말해' 폐월' 이라고 불렀다.
꽃의 치욕
전설에 의하면 화원에서 양옥환과 꽃구경은 운명을 한탄하며 손으로 꽃을 쓰다듬고 있는데, 아마도 부끄러운 풀일 수도 있고, 다른 원인일 수도 있고, 꽃잎이 수축하고, 잎이 늘어져 있을 수도 있다. 궁녀는 만나 양귀비가 꽃보다 더 아름답다고 말했고, 꽃은 부끄러워서 고개를 숙였다.
"물고기 한 마리가 가라앉고 기러기 한 마리가 떨어진다" 는 성어로, 보통 장자의 만물 이론에 귀속된다. "양파와 이기기, 인미, 물고기가 깊어지고, 새가 날고, 사슴이 갑자기 보인다. 세상의 본색을 누가 압니까? " 동물이 사람의 아름다움을 느끼지 못한다는 뜻이다. 당나라 송창시' 라쿤사 편':' 새는 파인애플을 놀라게 하고 물고기는 연꽃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 이 성어의 유래이기 때문에 침몰어는 아름다움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네 명의 미녀는 짱 포드, 시, 석,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대신' 웃음 짱 질병, 미인 모진 마음, 달기취함, 페이양취함' 으로 바뀌었다.
사실, 우리 중 누구도 본 적이 없는 아름다움. 고대 4 대 미녀, 돌, 디오파투, 왕소군, 양귀비는 사실 흠집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Xi 의 단점은 그의 발이 비교적 크다는 것이다. 역사는 발 감싸는 치마를 발명한 큰 발꾼이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는 한쪽 눈이 크고 한쪽 눈이 작으니 분명해야 한다. 모든 사람의 눈은 크고 작지만, 네가 말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지만, 샘의 예상을 잃는 이야기는 여전히 뚜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 zhaojun 은 미끄러운 어깨, 그래서 어깨 패드를 발명했습니다. 양귀비는 괜찮아요. 표면적으로 그녀는 매우 정상적이어서 당나라의 심미에 부합한다. 그녀는 비교적 뚱뚱하고 키는 1.64 미터에 불과하다. 하지만 여러분이 모르는 것은 양귀비가 여우냄새가 나서 목욕을 특히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4 대 미녀의 결함에 대한 또 다른 버전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돌 귀가 작다고 하는데 장인에게 귀걸이를 만들어 뒷귀바퀴를 끼고 길게 하여 결함을 보완해 달라고 했다. 왕소군은 발이 커서 재봉사에게 긴 치마를 자르고 우아하게 바닥을 끌며 발의 큰 결점을 감추었다. 시임의 이야기는 그녀로 하여금 고약한 냄새를 풍기게 했다. 그래서 그녀는 시녀에게 뒷마당에서 꽃을 채집하여 향료로 온몸을 닦으라고 명령했다. 갑자기, 그들은 향기가 넘치고, 더욱 매혹적이다. 양귀비는 무거운 발걸음을 내딛고, 신발은 깔깔거리며 지겹다. 그래서 그녀는 몸에 놋방울 두 개와 옥기를 달았다. 그녀는 어슬렁어슬렁 걷고, 김옥이 부딪치고, 짤랑 소리를 내며, 색다른 정취를 풍기고, 귀를 찌르는 발자국 소리가 감미로운 김옥소리 속으로 사라졌다. [이 문단 편집] 미인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도 결함이 있다. 또한 고대인의 심미는 현대인과 다르기 때문에 이른바 고대 4 대 미녀가 반드시 현대의 진정한 미녀는 아니다.
돌, 본명 시 일광은 춘추 말기에 태어났다. 타고난 아름다움. 당시 월국은 오국의 속국이라고 자칭했고, 월왕 군웅은 국가를 부흥시키려 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역사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그녀는 정단 () 과 함께 월왕 군웅 () 에게 오왕부차 () 에게 소개되어 오왕이 가장 총애하는 첩이 되어 월왕과 그의 친척을 혼동해 그를 버리고, 군웅의 복귀를 엄호하는 역할을 하여 애국 여성의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표현했다. 오씨가 결국 군멸을 당한 후. 오국이 멸망한 후, 돌은 소식을 잃었다. 그녀의 결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월왕에 의해 자루에 들어 물에 빠져 익사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나는 또한 "좋아하는 미모, 부차처럼 우사부처럼 자살할까 봐 두렵다" 고 들었다. 우 죽은 후, 다음 인쇄 매달려, 부문 래프팅 오호 사업. 클릭합니다
시 yiguang 은 베트남 (현재 절강 Shaoxing zhuji) 에 살고 있습니다. 간신 오왕은 오명을 멸망시켰지만 악명은 돌 위에 있었다. 그때를 생각하면, 그 수염은 굴러가고, 목소리는 미인 같다. 주로산은 환강 바로 옆에 있고, 강에는 라쿤사석 하나가 있다. 서시가 자주 여기 라쿤사에 있다고 해서 서시 비치라고 합니다. 석생은 아름답게 태어났고, 그녀의 천부적인 재능은 비길 데 없다. 눈살을 찌푸리며 가슴을 어루만지는 병태마저 이웃에 의해 모방되었다고 전해져' 동시효용' 의 전고가 생겼다. 왕위 군웅 3 년 (기원전 494 년), 부차는 복각 (현재 장쑤 오현 서남) 에서 월국을 격파했다. 왕위 군웅 후퇴 hueiji 산 (이 절강 소흥 남쪽), 우 6 월 포위 공격, 우 guojian 와 함께 강제, 군웅 우 인질이 되었다. 석방 후 군웅은' 오왕의 호색욕색' 의 약점과' 석과 이 두 제금나산의 샐러리맨을 데려오라' 는 계획을 세우고 왕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월왕이 총애하는 한 궁녀는 "진정한 미인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미모, 두 번째는 노래와 춤, 세 번째는 몸매다" 고 생각한다. 역사는 첫 번째 조건만 가지고 있고, 또 다른 두 가지 조건이 부족하다. 그래서 노래와 춤, 걷기, 예절을 가르치는 데 3 년이 걸렸다.
매우 열심히 노력하여 은은한 음악에서 우아하게 춤을 추고 예절을 훈련시켰다. 아사를 연주하는 한 아가씨는 매우 수양이 있는 궁녀가 되어,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모두 체미를 드러내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런 다음 그는 그녀에게 화려하게 몸에 맞는 궁복을 만들어 왕에게 바쳤다. 오왕부차는 망외를 기뻐했다. 그는 고모수에 봄밤 궁전을 짓고, 큰 연못을 짓고, 연못에 용주를 설치했다. 그와 돌물놀이를 하고, 돌을 위해 정자를 짓고, 그 노래와 춤, 잔치, 예를 들면 정자, 빈당 등을 하였다. 돌은 춤을 잘 추고, 부차는 특별히 그녀를 위해' 시끄러운 복도' 를 짓고, 수백 개의 큰 항아리를 쓰고, 널빤지를 깔고 입었다.
생인지 죽음인지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요약하자면, 일반적으로 네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첫째, 쉔 하이 는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오군을 멸한 후, 그의 아내는 몰래 사람을 속여 돌을 속이고, 석두 한 조각을 돌에 묶고,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한다. 더욱이 연안의 퇴적물에 설형 문자가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모두 돌의 혀라고 해서' 돌의 혀' 라고 부른다. 저명한 작가 달프는 1930 년대 푸젠에 있을 때 장락의' 서시 혀' 를 민채 중의 일품으로 칭찬했다.
둘째, 은일 이론
이런 주장도 유행한다. 동한 원강의' 월절서'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그중에는 "오사후, 돌이 돌아와 오호를 따라 갔다" 고 기록되어 있다. 명대 호응린의' 소실필총' 에서도 연인이나 아내라고 생각하는 비슷한 말이 있다. 오국이 멸망한 후 스승과 은거하다. 명대 진의' 양청' (권 2) 과' 시' 도' 악절서' 를 인용해 시가 은거를 따른다고 말했다.
셋째, 물에 빠진 이론
착한 사람들은 무고한 약한 여자인 돌이 비참한 결말을 갖기를 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초당 시인 송의 시' 라쿤사' 를 찾아냈다.' 옛 수도, 아름다운 화장을 찾을 수 있다. "새가 의외로 가볍고, 물고기는 무겁고 연꽃을 두려워한다" 는 말에 따르면, 돌은 오사후에 귀가하고, 거즈를 씻을 때 부주의로 물에 빠져 죽었다고 한다. 이것은 가장 이상적인 것 같지만 증거가 가장 부족하다.
넷째, 살인 말했다
이런 견해는 순전히 전설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왕이 자도해 죽을 때, 오인은 분노를 몸에 터뜨리고, 그녀를 비단에 싸서 장강 복부로 가라앉혔다. 동포' 이물질록' 에 따르면,' 장강에는 인어공주, 일명 서시어' 가 있다. 그들은 하루 수량이 변하기 쉽고 고기가 맛있다. 여자가 그것을 먹으면 그들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운계에 따르면 서시가 강에 가라앉아 환상이 되었다. "
네 가지 버전 중 신해설과 은둔설이 가장 유행하고 관련 증거자료도 가장 많다.
"바다 밑으로 가라 앉는다" 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묵자? 6? "1 prince" 기사는 "늙은 죽음이고, 그 저항도; 멩 bensha 는 용감합니다;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에 있다. 오기가 분열하는 것도 일이다. " 그중' 시 신' 의' 신' 은 고대에는' 신' 이라는 의미였다. 돌이 물에 잠기자 그녀는 죽었다, 왜냐하면 그녀의 아름다움 때문이다.
동한 조예' 오월 춘추'? 6? 1 한 편은 "서쪽에 떠있을수록 강에 더 많이 얹혀 야만과 함께 죽는다" 고 말했다 목련' 은' 춘추' 중사의 기록을 인용해 "오 () 가 죽은 후, 강을 표류할수록 더 많이 죽는다" 고 말했다. "양신" "명대 태사 성안 전집" 권 68, 아름다움, "수문옥란" 이 오월 춘추를 인용했는가? 6? "1 1" 기사는 "왕은 패배하고, 서쪽으로 표류하고, 강에 적용하며, 야만과 함께 죽는다" 고 말했다. "여기' 떠있다' 라는 글자도' 무겁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많은 문인들의 시가에도 석심강의 죽음에 대한 묘사가 많다. 이상은은 경양정에서 절구를 쓴 적이 있다. "경양궁정은 슬프고, 맹세는 끝이 없다. 오궁 밖의 물은 장이 끊어지고, 진흙 투성이는 여전히 돌을 묻고 있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시인 피일휴에도' 고궁을 돌아보다' 라는 시가 있다. 다섯 번째 시는 "복도 금계, 사과산에서 선단 시신 채취" 입니다. 나는 이 물 매장 장소, 크릭 월 곡선 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한 원강의' 월결서' 에 따르면 달은 미녀를 장식하고 의사에게 왕에게 바칠 수 있게 한다. 왕무 대악. "이것은' 오월 춘추' 와 비슷하지만 결말이 다르다. 전설에 따르면, 사단이 죽은 후 우 (Wu) 는 돌아가서 오호 (Wuhu) 로 갔다. ""
고대시에는 은거생활에 대한 묘사가 많다. 이백의' Xi 시' 시에서 "Fuzhuan 차가 부러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고 썼다.
수시는' 수룡은시' 에서도 "오호 () 가 배를 듣고 돌아오니, 아직도 습자를 취한다" 고 썼다.
두목의' 두낭시' 에는' 습자가 고모수에 이르자 그는 야만족들을 하나씩 쫓아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사해」 (개정판) 도 이렇게 말한다. "시시의 아들이다. 춘추 말기에 월왕구천에 의해 오왕부차에 바쳐 부차가 가장 총애하는 첩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오씨가 죽은 후 오호에 따라 들어갔다고 한다. "
오월 춘추' 와' 월절서' 는 동시대의 작품이지만 역사적 결말에 대한 기록도 다르다. 이것이 다른 버전의 역사적 결말의 시작이다. 역대 고시 중 씨 결말에 관한 다른 설법은 모두 이를 근거로 한다. 필자는 어느 것이 더 합리적인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오래된 저작을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건은 두 가지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다. 하나는' 묵자' 의' Xi 예' 에 대한 이해이고, 다른 하나는' 쉽게' 에 대한 이해다.
첫 번째는 "Xi 역사" 에 대한 이해입니다. 신해설' 은' 오월 춘추',' 월절서' 보다 앞선' 묵자' 가' 현사' 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다고 본다. 묵자의 연대로 볼 때, 그는 기원전 468 년경에 태어나 기원전 376 년에 사망했고, 월무는 기원전 473 년에 사망했으며, 묵자는 마침 조금 늦었다. 묵자는 춘추말년, 즉 오월 이야기의 말기에서 태어났다. 그는 육지인이기도 하고, 오월 관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거나, 오월 이야기를 듣거나 목격한 영웅극이기 때문에 가장 권위 있는 증인이다. 그의 기록은 아마도 역사의 진실에 가장 가까운 기록일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묵자' 의 돌이 선진 시대에 잘 알려진 미인으로,' 묵자' 에서뿐만 아니라' 장자',' 맹자',' 관' 에서도 언급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로써 오월 헤게모니를 할 때의 씨는 씨와 다르다는 결론을 내렸다 (자세한 내용은' Xi 씨 고평' 참조). 친수재' 는 "일을 하는 것처럼 좋지 않다" 고 썼다. 상모의 살육은 용감하다.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에 있다. 오기가 분열하는 것도 일이다. " 그중 비간, 맹본, 오기는 모두 사마천 《사기》에 기재되어 있어 역사에 그 사람이 있다고 단정할 수 있고, 석도 진실한 사람이어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오월 헤게모니와 관련된 사람들과 사건을 쓸 때 모지에 언급 된 돌이 오월 헤게모니의 아름다움이 아니라는 것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두 번째는 "쉬운" 에 대한 이해입니다. 이' 는 무슨 뜻인가요? "이" 는 원래 하상시대 청동으로 만든 새형 술을 가리킨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가죽 주머니로 술을 담았지만, 여전히' 쉽게' 라고 불렸다. 아청 "임서당 노트" 는 "진 () 과 공 () 사이에 소와 양의 머리를 베고, 고기를 허공에서 가죽주머니로 도려내고, 큰 사람은 돌 한 개를 받고, 작은 사람은 이삼투 () 를 받고, 그 혼란은 바로 고대의 용이다" 고 기록하였다. 그래서' 옷' 은 소와 양 가죽으로 만든 가죽 가방을 뜻합니다. 침몰해' 는' 서시가 강에 떠있을수록 야만과 함께 죽는다' 는 뜻이다. 오국이 멸망한 후 월왕은 서시를 가죽 가방에 담아 강물에 가라앉혔다. 오월 춘추' 를 계속 인용할까요? 6? 1' 부차전' 에는' 왕은 사부님의 시체를 외족의 무기로 강에 던졌다' 는 기록이 있다. 이 구절의' 반짝임' 은 오자서의 대명사이다. 우 사부님이 죽은 후, 이순신 이순신 에 넣어 강에 던져졌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돌의 확장은 월왕이 왕에게 준 것이다. 우 가 죽은 후, 왕위 왕 은 함께 보트 를 젓는 대신 우 사부님 과 함께 갔다, 강 에 돌을 침몰시켰다. 그러나 필자는 여전히' 오월 춘추' 가 야사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기록한 것은 역사의 진실이 아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흥미롭게도, 이곳의' 이', 두목은 가죽가방 해석이 아니라 범려 () 를 가리킨다.' 사기' 때문에? 6? 1 월왕군웅 가문은 오후' 표류해이명, 자칭 이비' 라고 말했다. 저자는 범려 대신' 이립' 을 쓰는 것이 성립되었다고 생각한다. 범려 심거가 간출되어 월왕이 그를 죽이지 못하게 이름을 숨기려 했기 때문이다. 그는, 역사, 우즈의 죽음과 연결된' 이리리' 라는 눈에 띄는 이름을 지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