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이는 『국사부록』, 『북방 원정기』, 『철위산총담』, 『서청시』, 『까이바이나의 시해설』 등을 집필했으며, 등.
'서청시'라는 책은 명나라 때까지 널리 유포되지 않았다. 다양한 작가의 책 수와 규모가 다양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나근제는 『소화종계』, 『소화종계』 등 16종의 책에서 시를 편찬하여 107점을 얻었다. Guo Shaoyu도 다양한 서적에서 112 개의 기사를 수집했습니다. 또한, '진위 시 토크'의 10개 항목은 '서칭 시 토크'에서 따온 것입니다. 따라서 '진위 시 토크'는 실제로 '시칭 시 토크'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지부 문학사 항목에는 『지자이서록제』가 기록되어 있고, 지부 문학사 항목에는 『가사·의문지』가 기록되어 있다. "Duxing Magazine"의 두 번째 권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Sui가 Huiyou Pavilion을 준비할 때 Yuanyou의 많은 시가 포함된 "서청 시" 모음집을 썼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Chen Liao는 목록에 대해 논의하고 생각했습니다. Sui는 Su Shi와 Huang Tingjian을 기반으로 한 개인 기사였으며 세계 학문에 대한 오해로 인해 직위에서 해고되었습니다. “시인은 사물의 정서를 기르고 경치를 감상하며 고귀하고 만족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또한 황정견이 한유의 『수담』을 칭송한 시를 인용하여 “나는 거짓말하는 이방인이 아니다. 밤에 여관에 가서 이 소리를 듣는다. 그것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현재', 동팅에 대한 두보의 시는 '소령이 가슴에 삼킨 구름과 꿈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이다. 이들 시론은 모두 시인은 삶의 경험과 진솔한 감정을 갖고 있어야 하며, 생생하게 글을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서청시』도 “시에서 쓰는 것은 선(禪)의 말과 같아야 하며, 물 속에 소금이 있고, 물을 마시면 소금의 맛을 안다”고 말했다. 시의 예술적 특성을 포함하며 시는 암시적이고 생각을 자극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그는 또한 “시 백 편이 하나 같고, 한 권의 시작이 한 권의 끝과 같다”고 비웃으며 “대부분이 서로 경쟁하고 있고, 문장도 짝수인데, 이는 필연적으로 일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시인은 감상적이어야 하고 우열을 자제해야 한다. "기는 웅장하고 말이 빠르고 종이는 매끄러우며" 표현과 문장이 제한되어 있고 내용이 빈약하며 비정상적일 수 없는 시의 스타일을 비판한다.
'서청시' 역시 '가문의 전통'이 '필수'임을 지적하며 시 창작의 예술적 개성을 강조한다. 작가는 예술적 개성은 시인의 품격과 재능에서 비롯된다고 믿는다. “고급과 저급이 있고, 한계가 있으며, 이를 힘으로 이룰 수는 없다”고 한다. 여행하고 갇힌 그들의 의도는 겸손했지만 그들의 말은 너무 높지 않았습니다. "Yin과 Guanxiu는 "패권에 편파적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지만" "말하고 싶은 욕망은 높았지만 그들의 의도는 너무 겸손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은 '변할 수 없는 타고난 재능이 있다'는 것이다. 이 이론은 포괄적이지는 않지만 창의적인 성격에도 중요한 요소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그림과 노래는 아름다움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시인은 때때로 일반적인 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시 비평은 모두 장점이 있습니다. 약명시의 유래와 문집의 대중성에 관해서도 시사 고찰을 준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