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감상 방법 고시, 특히 중국고시는 중국 문화의 보물로 고도로 농축된 한어의 정수이다. 고시는 오랫동안 당대 생활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언어 점프성이 크고, 이미지가 모호하며, 요즘 학생들은 고시에 대한 독서가 적고 감상력이 약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난제였다. 고시를 감상하려면 평상시의 축적을 중시하고, 제목과 중점 문장부터 시작하여 이미지를 파악하고 표현 기교를 겸비하며 전반적인 감상을 추구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진행해야 한다. 첫째, 평소 제공한 정보를 축적하고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일상 학습과 생활 속에서 우리는 많은 시와 사를 접하게 되었는데, 이 시들은 우리가 감상할 수 있는 기초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망루산 폭포' 는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고 말했다. 시인은 과장된 수법으로 폭포를 바라보고, 역동적인 시각으로 폭포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9 일에서 폭포가 떨어지는 느낌을 준다. 유우석' 동방을 바라보다': "동정을 바라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시인은 군산을 멀리 바라보며 동정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군산의 전모를 볼 수 없지만 시인은 군산을 은판 속의' 녹달팽이' 에 비유한다. 이런 상상력은 현대인들이 다른 도구 없이는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시의' 주' 도 시를 감상하는 좋은 암시이다. 감상할 때는 반드시' 주의' 가 있는 어떤 곳에도 주의해야 한다. 저자가 시에' 주' 를 붙이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그것은 분명 무슨 목적이 있거나, 어떤 단어는 너무 어려워서' 주' 로 설명해야 한다. 작가의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거나. 이 두 가지 점은 시를 감상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단어와 구를 설명하고, 우리의 이해를 위해 장애물을 제거하다. 배경 소개를 통해 우리는 작가의 감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시의' 주석' 은 우리에게 시를 감상하라는 힌트의 역할을 하며, 시를 더 감상할 수 있는 기초를 다졌다. 이것은 시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또 다른 관건이다. 둘째, 제목부터 시의 정서적 제목이나 영혼, 또는 시의 단서를 이해할 수 있으며, 시의 주제와 감정을 암시하며 시인의 독창성을 반영한다. 시를 가리키거나 감정을 암시하는 것, 예를 들면 두보' 송별' 의' 미움', 심여운' 영원히 내 마음' 의' 원망', 유' 징징' 의' 원한' 은 모두 시인의 감정을 직접 지적하는 것이다. 또는 대상을 직접 묘사하거나 쓴 물건이나 배경을 밝혀내거나, 천자앙의' 봄밤 송별', 이백의' 황학루 양주 도중에 맹호연' 등 제목에서' 보내기' 라는 글자를 보면 이것이 송별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별시는 시인에게 송별할 때 보는 것, 생각하는 것, 느끼는 것, 작가의 아쉬움을 표현하거나, 친구를 송별할 때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의' 악재방고',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를 예로 들 수 있다. 제목에서 우리는 이 고시나 고대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거나 과거의 번화함과 쇠퇴에 대한 감탄을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한 번: 유진강 세귀옥관, 조중마책, 칼고리에 대해 불평한다. 봄말에 눈이 많이 올 때 만리장성은 황하를 가로질러 몬테네그로를 우회하는 여정이다. (1) 왜 변두리시인가? 시로 자세하게 해석하다. (2) 시의 제목은' 남을 원망하다' 이다. 통편에는' 원한' 이 없지만 구구절절 모두' 원한' 이 있다. 간단히 평가해 주세요. 이 제목의 명제는 시의 내용으로 제목을 증명하는 것이다. 질문 1: 왜 변두리시인가요? 그것은 실제로' 사람을 모집하다' 라는 주제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고찰했다. 만약 학생들이' 사람을 모집하다' 를 이해하고,' 변두리' 를 묘사한 풍경을 찾고, 사람을 모집하는 생활의 세부 사항을 묘사한다면 이 문제는 쉽게 해결될 것이다. 분명히 시의' 김하',' 관우',' 중경',' 황하',' 몬테네그로' 등의 단어는 일부 변두리의 지명이자 전형적인 변두리 풍경이다. 시는 매년' 마책' 과' 칼고리' 로 국경을 지키는 병사들의 생활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제는 사실 우리가 제목에서' 원한' 에 대한 이해를 고찰하는 것이다. 시 전체에는' 원한' 과 관련된 글자가 하나도 없고, 뚜렷한' 원한' 의 표현이 없다. 하지만 제목은 분명히'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다' 라고 쓰여 있기 때문에 제목에서 출발해서' 원망' 의 흔적을 찾아' 원한' 의 감정을 느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원망)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생활에 관한 것이다. "세" 와 "조" 라는 문장은 변두리 시간이 길고 징병이 빈번하며 전쟁이 어렵다는 불평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전쟁터에서 뼈를 묻는 장면이며, 변두리의 영원한 풍경으로, 무한히 웅장한 자연으로 한정된 생명을 돋보이게 하며 전사들의 비참한 처지를 돋보이게 한다. 백설공주' 와' 녹색 무덤' 의 마지막 두 문장,' 황하' 와' 몬테네그로' 는 시각적으로 슬픈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경지에서도 음산해 보인다. 이것들을 이해하면 이 시가 사실 원한으로 가득 차 있고 깊은 원한과 슬픔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을 모집하는 지도가 없고, 제목에' 원망' 이 감정에 대한 암시가 없다면, 우리는 이 시를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셋째로, 시가의 이미지 감상에서 시의 시가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고 다시 의경에 의해 드러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미지는 시의 기초이고, 의경은 시의 그림이며, 시는 시의 내포이다. 시 한 수를 감상하려면 먼저 이미지에서 의경을 분석한 다음, 의경에서 시를 체득해야 한다. 이미지-의경-시' 는 고시를 국지에서 전체로 감상하는 합리적인 과정이다. 시의 이미지는 시인의 글에 나오는 풍경과 물상이지만, 이 이미지들은 더 이상 단순한 풍경과 물상이 아니라 시인의 감정에 녹아 있어 어떤 특징을 부여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독특한 이미지들은 사실 작가의 감정의 외부화이다. 왕창령의' 부용여관과 신건이별' 에서 이 두 구절은' 찬비가 밤으로 들어오고, 소명이 손님을 보내고, 초산을 홀로 남긴다' 는 시를 썼고, 작가가 쓴 이미지는' 비' 와' 초산' 으로 각각' 추위' 와' 외로움' 이 특징이다 또 유종원' 강설' 의' 일엽편주, 대나무 옷 한 벌, 한 노인이 한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고 한다. 이 두 편의 시 중' 배' 와' 강설' 도' 외로움' 과' 냉담' 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작가의 고독한 심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초가점 월계명, 다리 위에 서리가 내린 사람은 쓸쓸하다',' 서풍은 낡은 길이 얇고 석양은 서쪽으로 진다' 와 같다. "고독한 돛 원항 푸른 하늘 끝, 오직 창장 천류" 와 같은 문장, 구체적인 이미지가 구체적인 화면을 구성해 시인의 구체적인 애틋함이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때때로 작가의 감정 기조도 풍경의 색깔에서 볼 수 있다. 웜톤은 당연히 적극적이고, 밝고, 당당한 감정 기조이고, 냉톤은 처량하고 외롭고 차가운 기조이다. 예를 들어 왕위의' 전원곡' 에서' 복숭아색',' 류록색' 등 따뜻한 색은 작가의 즐거운 심정을 암시한다. 시의 주요 이미지와 특징을 파악하면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넷째, 시안부터 시작하여 시의 키워드를 잡는 것은 시인의 감정이 드러나는 반면, 시와 핵심 문장은 시인의 글쓰기 의도, 사상 내용, 표현 기교를 반영하는 시를 밝히는 창이다. 특수 키워드는 연민, 슬픔, 슬픔, 고통, 분노, 원한, 한숨, 웃음, 기쁨, 기쁨 등과 같은 시인의 감정을 반영하는 동사나 형용사를 가리킨다. 이 말들은 작가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우리에게 명확한 신호를 주었다. 이백의' 정야사고' 에서' 또 가라앉고, 고향을 그리워하다' 와' 생각' 이라는 단어가 바로 작가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신 qiji "jingkou huaigu 구 beiting" "누가 물어, 리안 아주 오래 된, 아직도 먹을 수 있습니까?" " 작가가 국가에 공헌하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 에서' 오, 내가 어떻게 위엄이 높은 사람에게 정중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는 것이 나를 행복하게 했다. 자유세계를 갈망하고 권세에게 반항하는 나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 장군의 머리카락은 전쟁의 오랜 기간과 고난으로 하얗게 변했고, 병사들은 가난한 사람을 장기간 지켜서 다쳐 눈물을 흘렸다. 백발이 성성한 장군은 나라를 집으로 삼고 탁주를 마주하고 생각에 잠겼다. 전사들이 한야를 헤매자 얼굴의 눈물이 마음속의 고민을 드러냈다. 누가 잘 수 있습니까? 더 깊이 말하자면, 마침내' 장군이 백발이 성성하여 남편을 위해 눈물을 흘리다' 는 말이 심금을 울리는 말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섯째, 표현 수법을 겸비하고 다채로운 시 기교를 체험한다. 중국시가 연기바다처럼 다채롭고 다채로운 이유는 다른 표현 수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표현 기술은 1 의 두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표현 수법. 비흥 수법은 고시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 오리를 배회한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주문주취,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두보' 베이징에서 진현까지') 등의 대비 수법은 봉건통치그룹의 사치와 노동인민이 노예가 되고 약탈당하고 얼어 죽는 비참한 상황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 이백의' 장풍파, 구름돛제창해'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등의 상징수법은 시인의 이상에 대한 집착과 낙관적인 인생태도를 보여준다. 백거이의' 나는 손님을 보내고 있다, 양강 밤에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것' ('비파') 과 같은 대조를 보여 우울증과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2. 수사격의 사용. 예를 들어, Li Yu 의 "당신이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동쪽으로 흐르는 강' (미인) 처럼 눈에 띄는 문제, 생동감 있는 비유, 극도의 과장을 사용하여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시에 사용된 전고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다. 시는 왕왕 고서에 기성된 이야기나 글을 인용한다. 왜냐하면 시는 "겸용" 하여 간결하게 풍부하게 표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고를 이해하려면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전고의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가 전고를 사용하는 의도이다. 예를 들어,' 경구는 즐거움을 만나지 않았고, 고북정 회고' 라는 책에서 다섯 가지 전고 (손권, 유우, 송문제, 비버, 염파) 를 사용했는데, 이런 전고의 운용은 그가 역사적 사실을 빌려온 사상 감정을 잘 표현했다. 요컨대 고시의 감상은 주로 평소의 축적에 달려 있다. 시를 많이 읽고, 시를 많이 외우고, 감상 방법을 익히면 기본적으로 시를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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