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 "자연은 영원하고, 새로운 사치는 무궁무진하다."
도연명시의 언어는 평평하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정교하고 화려한 장식을 버리고, 진실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사람들이 읽어서 되새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척추 외음서가 끊어지고, 겨울철 복춘;
무릉으로 유배된 후로 집안의 소식이 중단되어 겨울을 보냈다. 지금, 그것은 또 한 봄을 지나갔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해가 거듭되는 것을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서예에 관한 것인데, 모두 네티즌이 창작한 거죠?
3, 마음이 묘하여 책은 새로운 변론을 잊지 않는다. 자연의 노력은 후세 사람들에게 계승되고, 필은 정취가 있고, 양심을 잘 계승한다.
왕희지의 네 번째 손자 왕승건에 대한 논평이다. 왕승경건의' 서예론' 에서' 마음가짐' 이 아주 좋다고 한다.' 글을 쓸 때 상상할 수 있는 서예 이미지를 잊지 않는다' 는 논점은 참신하다. 그가 제시한 서예의 두 가지 미학점은 후세 사람들에게 계승되고,' 운' 과' 힘' 의 논점은 양신으로부터 배운 것이다.
4, 의도는 먼저 책을 쓰고, 글은 심사숙고하고 다시 생각하는 것이다. 그것들의 모양은 각각 다르고, 재미있고, 서로에게 풍부한 의미가 있다.
이것은 왕희지의 서예관에 대한 논평이다. 붓을 쓰기 전에 글자의 획과 자세를 생각하는 머리가 있어야 하고, 글자의 물리적 구조를 분명히 생각하고 다시 펜을 써야 한다. 글의 스타일과 형식이 다를 때만 서예와 필묵의 재미를 표현할 수 있고, 풍부한 의미도 표현할 수 있다.
5, 실제 출처에서 가까운, 실제 경로에서 멀리.
이것이 바로' 설문해자서' 에서 언급한 창호조자법이다. "그 몸에 가깝고, 그 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이 두 문장은 자연계 이미지에 대한 모방과 본보기로 서예 창작의 원천이자 방법이다.
6, 서예와 그림 양 Ziyin 마음, 예술은 하나님과 의사 소통 할 수 있습니다. 그 뜻을 이루는 글자 수를 위해 책을 써서 마음을 살피다.
선현을 계승하고, 묘언을 장려하고, 후세 사람들을 계몽하다. 이 길에 먹물을 끼얹는 것은 더욱 순진하다.
이것은 양웅의 책에 관한 이론이다. 양웅은 말했다: "말은 또한 진실하다; 책, 마음 그림. " 서예 예술도 사람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놓아라" 라는 사상은 선현의 뜻을 물려받았다. (이' 놓아라' 는 채용이 말한 것이기 때문에 채용은 양웅을 물려받았지, 그렇지? ), 멋진' 서예가 마음을 드러낼 수 있다' 는 이론은 후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붓글씨를 끼얹는 것은 본래 작은 일인데, 심혈을 기울인 것은 더욱 순진하고 자연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