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남방에서 맛있는 생선을 생산하고, 물고기가 헤엄쳐 꼬리를 흔든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은 즐겁다.
남방에서는 신선한 생선을 생산하고, 물고기는 물줄기를 따라 헤엄친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 잔치는 있다. < P > 남쪽에는 가지가 휘어져 있고 호리병박이 팽팽하다. 군자 연회에는 술, 손님 잔치, 즐거움이 있다. < P > 보비둘기가 하늘을 날고 사방팔방으로 나무를 모으다. 군자 연회석에는 술이 있고, 손님들은 마음을 터놓고 술을 마시며, 술잔으로 술을 대신한다. 번역: < P > 남방에서 맛있는 생선을 생산하고, 물고기가 이리저리 헤엄쳐 꼬리를 흔들고 있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 잔치는 즐거이 도야한다. 남방에서는 아름다운 생선을 생산하고, 물고기는 파도에 따라 흐른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 잔치가 있다. 남쪽에는 꼬불꼬불한 나뭇가지가 있고, 조롱박 덩굴은 꽁꽁 감겨 있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들은 핑안 () 을 좋아한다. 갈매기와 비둘기가 공중에서 날고 사방팔방의 나무에 모였다. 군자 연회에는 술이 있고, 하객들은 기꺼이 술을 마시며 배불리 먹으라고 권했다. < P > 이 시는 주조안열의 보편적인 음악노래로,' 소야옥립',' 소야남산투어' 세 편의 시와 같은 잔치시입니다. 첫 번째 "물고기 리" 는 음식의 풍부함을 노래합니다. 두 번째' 남방에 가어가 있다' 는 것은 손님주의 감정을 서술했다. 마지막' 남산유대' 는 게스트들에게 큰 경의를 표하며 장수하고 앞날이 밝아지길 기원합니다.
시 4 장 4 구. 앞의 두 장은 물고기로 시작하며, 물고기와 물로 주객 관계의 화합을 상징하며 주인의 애틋한 정을 표현하여 시 전체를 화목하고 즐거운 분위기에 빠뜨렸다. 두 장의 처음 두 문장은 중장으로 반복해서 읊어 이런 분위기의 형성을 강화한다. 물고기는 즐겁고, 사람은 즐겁고, 둘은 상호 작용한다. 하나는 가상이고, 하나는 진실이다. 희색이 만면한 장면과 손님주의 심정이 모두 연회에 나타났다. 짧은 몇 마디 말로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뜻이 모호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 P > 시 전체가 물, 땅, 빈 세 각도에서 하객들이 처음 술을 마시고 잔치를 할 때의 형태를 묘사했다. 처음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였다. 연회가 진행됨에 따라 술취가 점점 짙어지고, 손님들도 점점 더 열정적이고, 사람들의 시야도 높아지고 있다. 작문 기교에서 시인은 흥과 종을 병용하고, 붓과 함께 쓰는 수법을 사용하였다. 구도와 문장식에서 우리는 연장 가창법을 채택했을 뿐만 아니라, 각 장의 마지막 문장에 두 개의 허사를 더해 시를 길게 하고, 가수들이 천천히 노래를 부르고, 감정을 표현하고, 시를 평범하고 시적으로 보이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