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의논문의 고전 단락.

고전 단락을 발췌하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 나는 너를 위해 중국 의논문의 고전 단락을 정리했다. 한번 봅시다.

중국 의논문 고전 단락 (a) 1. 영혼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저장되고, 사람들의 눈에 반짝이며, 사람들의 입에 드러난다. 눈빛은 감정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그것은 너의 학식, 성격, 정서, 취미, 심미를 조금도 숨기지 않고 보여준다. 어쩌면 당신의 생김새는 놀랍지 않고, 눈은 콩처럼 작지만, 화려한 기질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어쩌면 당신은 아름다운 눈을 가졌을지 모르지만, 그 안에는 웅크리고 부패한 영혼이 잠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눈은 마음의 창이고, 언어는 마음의 거울이라면, 그것은 당신의 지식의 깊이, 흥미의 아속, 사상의 명료함, 동기의 순수함을 완벽하고 분명하게 반영한다. 네가 입을 움직일 때, 너는 너 자신을 그리고 있다. ('맛말' 은 비유, 재미, 문예로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기기 쉽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사실 완벽은 그 자체로 아름다운 단어이다. 완벽은 8 월 15 일 보름달, 완벽은 백벽 흠잡을 데 없는 수련으로, 가장 강렬한 욕망을 자극하고 심금을 울린다. 그러나 이번 달은 물 속의 달이고, 이 꽃은 거울 속의 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했습니까? 완벽해요? 유혹은 끝이 없는 길을 밟아 마침내 영혼의 늪에 빠졌다. ("완벽한 오해에서") 설명? 완벽을 추구하는가? 비현실적이고, 작가는 연이어 비유하고, 층층이 깊이 들어가, 이치를 생동감 있게 깨우쳐 주었다.

3,? 벽에 비판도 많고 비판적인 목소리도 적지 않지만, 피부에 베인 아픔도,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도 아니기 때문에 표면적인 것인가, 아니면 자신을 위해 하얗게 씻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정의? 겉치레나 천편일률적인 입버릇이 되어 영감을 불러일으키거나 실효를 받을 수 없다. -응? ("수수방관하지 마라.") 이 말에는 적절한 관련 단어가 사용되었지, 그렇지? 바늘이 부족하지 않아요? ,? 피부 통증? ,? 표면일 뿐인가요? ,? 같은 물건? 성어 맞죠? 벽에? 소설의 표현, 목적, 원인, 작용 분석에 대하여 비판적인 색채를 강화하고, 글이 간결하고, 문장이 대칭이며, 글이 넘쳐난다.

4,? 독서는 오락을 하기에 충분하고, 배우기에 충분하며, 지식을 얻기에 충분하다. -응? (베이컨 "독서 이야기") 이 배비는 처음부터 독서의 역할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다룬다. 성공한 노인이 성공의 열쇠를 알려준 것처럼 설득력이 있고, 말이 빠르며, 책이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의 아름다움, 기쁨,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흑인이 경찰의 끔찍한 공포와 야만적인 행위의 피해자라면 우리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여행이 힘들고 길가의 관광호텔에서 쉬고 싶거나, 도시호텔에 묵고 싶지만 허락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흑인의 기본 활동이 더 작은 흑인 지역에서 더 큰 흑인 지역으로 제한되는 한, 우리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여전히 표기되어 있는 한. 백인만? 간판은 우리의 인격과 자존심을 박탈하고, 우리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미시시피 흑인들이 선거에 참가할 수 없는 한, 뉴욕 흑인의 투표가 무의미하다면 우리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응? 마틴? 루터 킹의' 미국이 흑인에게 현금화되지 않은 약속 어음 한 장' (가설적인 비율로 다양한 것을 나열합니까? 마음에 안 들어요? 조건은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들, 평등과 자유를 쟁취하는 신념과 전투정신을 매우 확고하고 명확하게 표현한 것으로, 흑인들이 평등과 자유를 위해 용감하게 싸우도록 격려하는 선언과도 같다.

6,? 역사를 돌이켜 보면, 걱정은 기쁨보다 크다. 20 세기는 엄청난 성과와 막대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전쟁은 끊이지 않았지만, 어느 세기가 20 세기와 비교될 수 있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인류 역사상 폭군이 끊임없이 출현했지만, 히틀러보다 대량 학살에 더 능숙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인류 역사상 수많은 무기가 있지만, 20 세기에 수십만 명을 순식간에 죽일 수 있는 원자폭탄에 비할 수 있는 무기는 어떤 것입니까? ("중국 유명 대학생 토론대회 결승전") (짧은 몇 마디로 세 개의 반문문으로 한 줄을 이루고, 기운을 북돋우고, 공격적이며, 상대를 설득하기 어렵게 하고, 관중을 신복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7,? 자신감이란 무엇인가? 자신감, 제갈량이 빈 도시에서 백만 명을 대할 때의 여유로운 미소다. 자신감은 마오쩌둥이 3 대 전투를 지휘할 때 굳은 눈빛이다. 자신감은 주 당선 후 기자의 질문에 대답할 때 관대하고 격앙된 말투다. 자신감은 여자 축구 처녀가 골대 앞에서 결정적인 발 ('자신감 이야기') 이다. (작가는 자신감을 다잡고, 고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부러 안배하고, 통쾌하고, 용량이 풍부하고, 특색이 뚜렷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매사에 결점이 있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제갈량은 일생 동안 공손하게 공경했지만, 거리 정자가 함락되는 것은 불가피하다. 당태종의 정관의 통치는 천고에 낭송되지만, 또 피할 수 없다. 문자옥? 아닙니다. 러시아 어적을 몰아낸 칭기즈칸은 전공이 탁월하지만, 도시를 죽이고 백성을 죽이는 죄는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택동, 위대한 사람, 신 중국 창립에 대한 공로를 세웠지만, 10 년 동안의 호황은 모두가 볼 수 있는 흠집을 남겼다. -응? 쓰촨 수험생' 황위? 백령? 완벽한 사람) 작가는 고대와 현대의 위인의 잘못을 나열하기 위해 대조를 사용하며, 어휘가 간결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단락에서 논거 역할을 하며 강력하게 논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누구나 자신의 단점이 있습니까? 의 논점. ) 을 참조하십시오

9. 독일의 브레히트가 말했다:? 어떤 높은 시소를 밟아도 자신의 발을 빼놓을 수 없다. -응? 어쩌면 당신은 부유한 가정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은 벼슬길에 있는 부모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은 부모가 깔아놓은 순조로운 삶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돈, 지위, 사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죽마? 인생의 길에서 머리를 쳐들고, 든든하게 때리게 할 수는 있겠지만, 한 번은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마? 넘어지면 땅에 세게 넘어져서 검은 얼굴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요? 직접 따온 장과도 없고, 자신의 머리로 디자인된 미래도 없고, 자신의 두 발로 걷는 인생길도 없다. ("자립") 비례를 운용하여 명언의 내용을 구체화하여 단락의 내용을 충실하게 하고, 리듬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말투가 상당히 풍부하며, 귀먹함을 진작시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포플러는 가로로 심을 수 있고, 거꾸로 심고, 부러지고, 다시 심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이 열 명을 파괴할 수 없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상해요? 어쩐지, 왜냐하면? 나무를 파괴하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보다 쉽다. 。 생활에는 비슷한 이치를 담고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 (복건 수험생 "읽기") 는 반문문으로 시작했다. 확실해? 열 명이 나무를 심었는데 한 사람이 파괴할 수 없을까? 이런 현상은 매우 이상하다. 하지만 나중에 반문문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반문의 답은 무엇입니까? 이상하지 않아요? 두 가지 질문은 같은 현상에 대해 긍정과 부정의 답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장 () 는 비교적 가파르고, 사람들이 답안을 탐구하도록 끌어들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사람의 정확한 관념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늘에서 떨어졌나요? 아니요. 그것은 당신의 머리 속에 내재되어 있습니까? 아닙니다. 인간의 정확한 사상은 사회생산투쟁, 계급투쟁, 과학실험이라는 세 가지 실천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작가는 연속적인 질문으로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를 일으켜 독자의 사고를 집중시켰는가? 사람의 정확한 관념은 어디에서 오는가? 마오 쩌둥 (Mao Zedong), "인간의 올바른 생각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총제에서, 마지막 두 개의 반문문은 첫 번째에 복종하는 것 외에 자신의 뜻을 가지고 있다. 전자요? 하늘에서 떨어졌나요? 객관적인 유심주의를 조롱하고, 후자를 조롱하는가? 그것은 당신의 머리 속에 내재되어 있습니까? 주관적 유심주의의 암공에 대해 삼문삼답, 층층의 파란으로 독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켜 그만둘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글의 세계는 끝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어떻게 그녀를 사용하여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잉크가 있는지 모르는 펜과 같다. 너는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여 일을 할 거니? 마음대로 낙서를 할 것인가, 아니면 최선을 다해 걸작을 완성할 것인가? 사용을 소중히 여기는가, 아니면 아낌없는 낭비인가? 게다가, 만약 삶이라면요? 수많은 인생의 전환점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떻게 손에 든 펜으로 이 전환점을 위해 다음 글을 쓸 수 있습니까? (베이징 수험생' 전환점') (작가는 계층적으로 질문하여 사람들의 사상 파동을 불러일으켜 저자와 함께 생각하고 대답해야 한다. 그래서 문장 내용이 점점 더 깊어지면서 문장 구조가 기복이 일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노신의 대표작으로 말하자면' 광인일기' 에서? 미친놈? 반봉건 사상을 구현하지 않았는가? 아 Q 정전' 은 노신이 구 중국 민족의 근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이 아닌가? 노신을 축복하는 명작은 하층 여성의 고난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봉건도덕관념에 대한 채찍질을 하는 것이 아닌가? 이 작품들은 계산할 수 없습니까? 사려 깊습니까? 정말? 노신의 작품의 사상성을 논평하는 이 말은 연이어 네 가지 질문으로 노신의 작품사상성을 부정하는 논조를 반박하여 일침으로 박수를 치게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 군주 는 주의 방을 엿보기 위해 고수 하고, 세계를 휩쓸고, 세계를 안고, 사해의 뜻을 안고, 여덟 황무지를 삼키기로 마음먹었습니까? 제초, 6 대 이후, 장렬하게 내정을 정복할 계획을 세우고, 2 주 이내에 죽은 제후를 삼키고, 육합지존의 통치를 따르고, 천하 (가이' 논진') (이중성, 대비, 융합성, 언어가 생동감 있고 치밀하며, 들쭉날쭉하며, 읽기가 기복이 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인생은 술, 향, 진한 것, 진한 것, 성실함 때문에 진실하게 변한다. 인생은 노래와 같다. 높거나 낮거나 슬프고, 솔직하기 때문에 달콤하게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은 그림, 밝음, 어두움, 또는 소야와 같다. 성실함 때문에 술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인생은 책과 같습니다. 글은 우리가 성실하게 글을 쓸 것을 요구하고, 생활은 우리가 성실하게 관심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추상적인 생활, 반복적인 비유와 대비로 생동감 있고 기세가 무지개처럼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함, 정직함, 정직함, 정직함, 정직함, 정직함)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 의논문 고전단락 (2) 16. 인격은 바다의 광대함, 하늘의 깊음이다. 인격은 아침의 아침노을, 밤에 흐르는 연무다. 개성이 없는 세상은 어둡고 개성이 없는 언어는 무미건조하다. 어떤 사람들은 유머러스하고, 한 마디로 정원에 꽃이 만발할 수 있다면, 유머는 개성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학식이 해박하고, 입만 열면 하늘의 별을 떨쳐 버릴 수 있다. 그러면 박학은 인격이다. 어떤 사람들은 다정하다. 일단 고백하면 긴 강이 용솟음치고 높은 산이 잠수하게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본연의 정은 인격이다. ("수험생" 은 개성을 선포한다. "(또는 유머, 신랄한 풍자, 또는 풍속과 야아의 결합: 언어는 개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네 마음속에는 많은 말이 있다. 한 가지를 설명해야 한다. 이 일은 줄곧 네 마음속에서 맴돌고, 모든 것이 다 준비되었다. 네가 글로 보낼 때까지 기다려라. 그럼 보내라, 너의 말을 두려워하지 마라? 예뻐요? 말 안 해? 문자? 。 처녀를 가마에 보내는 것도 좋지만, 글씨를 처음 쓰는 것은 가난한 사람과 같다. 소달구지로 너의 소녀를 끌어내라. 문장 내용이 좋으면 언어가 어리석어도 괜찮을까요? 하지만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마라. 나는 항상 소달구지로 여자를 데리고 나갈 것이다. 이렇게 내려가면 차가 여자가 아니라 똥풀이 될 것이다. (쑨리 좋은 언어와 나쁜 언어) (유머러스한 비유는 진한 국 한 그릇에 적당량의 소금을 뿌려 국을 더욱 신선하게 만드는 것과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 당 8 주도 양팔주의 일종으로 노신은 일찌감치 반대했다. 왜 당팔주라고 불러요? 왜냐하면 그것은 양기 외에 약간의 촌티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도 일종의 창조이기 때문이다! 누가 우리 국민들이 전혀 창조하지 않았다고 말합니까? 이것은 하나입니다. (마오 쩌둥 "야당 당 8 주") (풍자, 유머 사용. ) 을 참조하십시오

19. 당신의 심장 박동을 듣고, 당신의 기억을 풍성하게 하고, 왼손으로 오른손을 따뜻하게 하고, 서풍이 푸른 나무의 계절을 넘고, 이초췌한 고비를 넘습니다. 당신이 인생을 끝내면, 당신은 갑자기 인생이 온전하고 문명화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작문의 마지막 단락 "당신의 심장 박동을 들어보세요": 이 말에는 깊은 철학과 깊은 시가 담겨 있으며, 작가의 애틋하고 진실한 감정이 담겨져 있어 계발과 감동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0. 수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이 인생 전체의 그림을 구성한다. 무수한 우여곡절과 무수한 갈래가 우리에게 확고하고 견지하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이 고봉을 넘어 또 다른 고봉을 보았다. 인생의 의의는 생활에 있다. 삶의 의의는 진실한 헌신에 있다. 열정으로 모든 내일을 창조하고, 미소로 모든 전환점을 마주하고, 전환점에서 판단을 배우고, 전환점에서 견지하고, 의지하는 법을 배운다. 인생은 사실 후회 없는 쿨한 노래다. (베이징 수험생' 실패는 인생의 전환점') 대구와 배비 언어의 운용은 문예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1. 한 사진작품에서 금발의 푸른 눈을 가진 한 소녀가 매력적인 미소를 지으며 낡은 교실에서 춤을 추고, 창문도 없는 문과 창문을 통해 햇빛이 그녀의 치마를 비추고 있다. 얼마나 아름답고, 얼마나 조용하고, 얼마나 시적인가? 너는 아마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이 교실이 폭격 후의 버려진 집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바그다드 밖의 상황이 어떤지 알 때 그렇게 생각하겠습니까? 아마도 여러분은 이 아름다움과 시가 얼마나 연약한지, 조개껍데기 하나가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은 소녀의 얼굴에 매혹적인 미소가 얼마나 더 지속될 수 있는지 감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의 꿈은 포화에 놀라 깨지 않을 수 있을까? 그녀의 순결한 마음이 전쟁의 먹구름에 떠내려가지 않을 수 있을까? 전쟁은 이렇게 아름답고 순결한 것을 파괴했다! 물질적 파괴는 재건될 수 있지만 마음의 상처는 치유될 수 있습니까? (전쟁으로 인한 재난) 이 단락은 한 폭의 사진작품의 묘사를 통해 미와 추함, 선과 악, 낭만적인 시와 잔혹한 현실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강한 대비를 형성하고, 작가 본인의 전쟁에 대한 혐오감과 평화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였다. 전쟁의 피해도 이런 풍부한 감상적인 필조를 통해 이렇게 심오하고 충격적으로 드러났다. 진실한 감정이 가장 감동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2,? 병사들이 전투에서 죽었을 때 파리가 먼저 발견한 것은 그의 결점과 흉터였다. 그들은 흥얼거리며 캠프를 향해 소리쳤다. 자신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여 자신이 죽은 병사보다 더 영웅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병사들은 이미 죽었고, 그들은 쫓겨나지 않을 것이다. 결국 파리는 더욱 심하게 울었고, 신선의 목소리인 줄 알았는데, 병사들보다 완전히 무시됐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확실히 파리의 결점과 상처는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다. 하지만 결점이 있는 용사는 용사이고, 완벽한 파리도 파리일 뿐이다. -응? (노신' 병사와 파리') 깊은 이치는 연상을 통해 생동감 있는 언어로 표현되어 기억에 남는다. 의론을 매력적으로 만든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갑자기 주름이 없는 할머니가 무섭고 백발이 없는 노인이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다. 폐허가 없는 곳은 너무 붐벼서 폐허를 감추는 것은 위선적이다. (유' 타이성 한가로이') (이 말은 할머니와 노인의 비유로 폐허를 감추지 말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작가는 할머니와 어른을 생각하며 주름과 백발이 없는 가능성을 평가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설명했다. 이미지 추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그의 관점에 동의할 것이다.

시간은 양날의 칼이다. 부지런한 자에게 상을 주고 게으른 자를 벌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시간은 천사이자 악마다. 그것은 경작자에게 비옥한 들판을 남겨두고, 게으른 사람에게는 척박한 고비를 남겨준다. 그것은 도보자들에게 취한 꽃을 주었고 투기꾼들을 절망의 늪으로 끌어들였다. ("시간") 이 단락은 풍부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추상적인 시간을 유형적인 것으로 만들고, 추리는 정교하고, 언어는 정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5. 한 발이 바이올렛의 꽃잎을 밟으면 그 발에 향기가 남는다. 이것이 용서입니다. 한 정신병자가 의사의 집에 뛰어들어 꽃다운 나이에 세 딸을 총으로 쏘아 죽였다. 그는 여전히 그 정신병자를 치료했다. 이것도 용서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은유성의 시작이며, 시가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26. 행복이란 무엇인가?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수선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관심 있어, 그렇지?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수확; 행복이란 무엇인가?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밖에 있기를 바랍니다. 축복해, 알았지? 서정 석양을 영원히 기억하고, 술에 취해 돌아오는 길을 모르는가? 추억 행복이란 무엇인가? 나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졌다. 추구하는 것입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시사전고를 인용하여 주제의 여러 의미를 직접 표현하고 제목이 풍부한 문화 정보를 보여주며 작가의 광범위한 독서 수준과 넓은 시야를 보여 작가의 재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인용한 시구는 즐거움의 여러 의미를 생동감 있게 해석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 폭을 보여 주어 문장을 책기운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7. 그리움은 시인으로 하여금 고향의 달빛을 한탄하게 하고, 여자 시인을 노란 꽃보다 날씬하게 하고, 광방파의 원조몽이 고향으로 돌아가 무언무눈물로 그를 돌보게 하고, 완곡한 단풍 대사가 술로 버드나무 해안을 깨우게 하고, 낯선 선생을 모든 명절에 들어가게 할까?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 빠졌어요? 심경, 그리움은 변세 시인으로 하여금 만년에 고향을 바라보게 하고, 애국시인 마철 빙하의 꿈 ('그리움은 풍경이다') (이 단어들은 두보, 이청조, 수시, 류영, 왕위, 왕창령, 육유 등의 시에 함축적으로 사용된다. 독자는 저자가 시험장에서 생각하는 폭, 독서의 폭, 시의 자연적 적절성, 도끼자국 없음, 그리고 그의 문채에 경탄할 것이다. 시를 능숙하게 인용하려면, 시리즈시 등 문자게임으로 강화해 시의 개조와 유연한 운용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8. 만약 당신이 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열등한 먹구름을 지워야 합니다. 그 연무가 당신의 빛을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장 높은 산이 되고 싶다면 자신감 있는 나무를 심어라. 갑작스러운 폭우로 산산조각이 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가장 넓은 바다가 되고 싶다면 자신감의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모두 받아주세요. 그들이 없으면 어떻게 너의 광활함이 있을 수 있니? 자신감에 대해 말하자면, 글에서는 가설 추리와 은유 추리를 이용하여, 자신감의 자아실현의 중요성을 생동감 있고 깊이 천명하였다. 풍부한 이미지와 날으는 생각이 작가의 비범한 지혜와 독창적인 견해를 전달하는 것은 일종의 산문적인 이미지 추리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9,? 개빈 왕은 체포되어' 주역' 에서 행동을 취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천촉을 위반하지 않고' 육란' 을 전하다. 한비는 진나라에 감금되어 300 편의 어려움, 고분, 시 등이 있었는데, 대부분 성현의 분노로 인한 행동이었다. 이 사람은 정체감이 있어 이해할 수 없어 과거를 이야기하고 신인을 생각한다. 。 (사마천 \ "바오 르네 슈안 \") (일련의 여덟 가지 예를 들어, 일반적인 결론을 이끌어 냈다; 후세를 위해 이름을 남기는 사람은 누구나 역경에 처해 있고, 우울하고, 감정이 말하자마자 불후의 것이 된다. 이것은 전형적인 귀납적 논증 방법이다)

30. 영어로 한 마디:? 세상에 잡초가 없는 정원은 없다. -응? 김은 적나라하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으며, 타인에 대한 포용은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염분에 대한 포용이 달성되었는가? 평화? 이야기; Guan Zhong 의 관용에 대한 패키지의 이득은 무엇입니까? 아홉 왕자, 세상을 정복하라? 장거 이세민의 위징에 대한 관용은 어느 정도에 이르렀습니까? 정관의 통치? 번영입니다. 송나라 군주의 선인에 대한 포용은 전국 이후 중국 역사상 사상 해방과 문화 번영의 두 번째 고조를 맞았다. 관용의 의미는 개인적 차원뿐 아니라 사회 전체의 존재와 발전에 큰 능동적 역할을 한다. ("관용을 배우라") (이 예시는 고도로 간결하고 개괄적인 언어로 중심 논점을 중심으로 한 예시를 나열한다. 일반적으로 한 문장으로 한 가지 예를 표현하는데, 문장의 내포는 상당히 풍부하고, 일침은 피를 보고, 일침은 피를 보아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 의논문 고전단락 (c) 3 1. 그래, 사람들은 굴원, 나라를 걱정하는 충신, 하지만 그렇지 않니? 총애를 다투고 다치게 하는가? 아첨대신의 상관의사를 아첨하다. 사람들은 에너지를 질투하는 악당 진회가 아니라 국가에 충성하는 영웅 악비를 기억한다. 명리는 외적인 것으로, 얻는 것은 국가와 국민에 대한 공헌으로 측정된다. 공평무사한 사람은 자연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고, 이기적으로 세상을 속이는 사람은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예를 제시 한 후,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고 옳고 그름을 강조하여 관점의 정확성을 입증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32. 만약 생활이 역사책이라면,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한다고 믿는 사람만이 그 위대함을 맛볼 수 있다. 삶이 맑은 샘이라면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사람만이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삶이 음악이라면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사람만이 아름다운 멜로디를 쓸 수 있다.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많이 들어라. 이 단락의 시작 부분에 가설 관계문이 채택되었다. 먼저 병렬문으로 조건부 화제를 제기하고, 뒤의 긍정문은 이 조건 하에서 생긴 결과를 설명하고, 자신감과 경청의 변증관계를 밝히는 것은 매우 깊은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비유, 대비 형식의 전체 문장 구조로 쓰며, 정취가 흐르면서 리듬이 분명하고 리듬이 낭랑한 느낌을 준다.

33. 기개가 무엇입니까? 뼈? 비유는 인간의 질이다. 가스? 사람의 정신을 가리킨다. 함께? 강인하고 불굴의 영웅주의? 네, 동의어입니다. 맹자는 세 가지 명언을 가지고 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응? 이것은 기개가 있는 세 가지 주요 표현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뼈 이야기") (이 단락의 시작 부분에 반문문을 써서 스스로 대답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맹자의 세 가지 명언을 인용하다. 문채가 크게 증가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진실과 위선 사이에 나는 위선을 배척한다. 충성과 배신 사이에 나는 배신이 싫다. 관용과 편협함 사이에 나는 관용을 유지한다. 자존심과 아첨 사이에서 나는 나의 존엄성을 지킨다. 성장의 길에서 무엇을 포기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마음의 선택이 네 인생의 방향을 결정한다. 마음의 선택은 인간의 영혼의 집합이다. ("마음의 고별") 논증의 예는 논증의 기세를 웅장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34. 만약 생활이 역사책이라면,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한다고 믿는 사람만이 그 위대함을 맛볼 수 있다. 삶이 맑은 샘이라면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사람만이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삶이 음악이라면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사람만이 아름다운 멜로디를 쓸 수 있다.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많이 들어라. 이 단락의 시작 부분에는 가설관계문이 사용되었는데, 그 중 조건의 화제는 하나의 병열문으로 제기됐고, 뒤의 긍정문은 이 조건 하에서 생긴 결과를 설명하고, 자신감과 경청의 변증관계를 밝혀내며 중요한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전체 문장 구조는 비유와 배비 형식으로 쓰여지고, 운율이 흐르고, 리듬이 선명하고, 리듬이 쩌렁한 느낌을 주며, 기세가 비범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5. 생활은 백지 한 장이고, 우리 각자는 각종 펜을 가진 화가이다. 인생도 긴 길이고, 끝을 볼 수 없고, 우리 각자는 인생길의 도보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은 여전히 신기한 땅과 같다. 우리 각자는 농기구를 들고 경작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인생은 이해하기 어려운 책과 더 비슷하다. 우리 각자는 지칠 줄 모르는 독자이다. 인생은 이해하기 어려운 책과 더 비슷하다. 논증 논문의 예는 문장 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6. 끈기란 무엇인가? 견지하는 것은 운명의 침몰을 원망하지 않고, 감탄하지 않고, 생활을 미워하는 무정한 시련이다. 인내는 과보의 설법으로, 정위가 바다를 메우는 것을 아쉬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견지하는 것은 돌파구이고, 야망이며,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바로 희망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내명언) 논문의 끝에서 저자는 일련의 비교문으로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인내의 독특한 내포, 특히 마지막 네 가지를 지적했다. 나란히, 더욱 투철하고 유창하게 문장 전체에 무한한 매력과 활력을 더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7,? 조국 관심, 고된 분투, 경쟁심, 혁명정신 자극, 용감하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용감하게 최고봉에 오르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야 한다. -응? 구조가 비슷하고 말투가 일치하는 작은 문장들이 대조를 이루는데, 이는 사상 정치 사업이 결코 없어서는 안 될 것이 아니며, 또한 매우 중요하며, 약화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38. 젊은 복숭아꽃은 항상 찬란하고, 젊은 날은 늘 슬프다. 젊은 사람이 있습니까? 봄은 봄이 오고, 붉은빛이 바다처럼 날아오느냐? 슬프지 않나요? 죽은 사람, 밤낮으로 아쉬워? 이런 느낌은 더더욱 그렇지 않나요? 어쩔 수 없어? 어쩔 수 없는 게 있나요?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열정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한 소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영웅 호기가 있습니까? 날씨와 놀고 싶어? 위대한 목표. ("긍정적 사고, 즐거운 청춘") 6 개의 명언으로 열정, 호매의 포부, 원대한 목표로 슬픔, 감정, 어쩔 수 없이 청춘의 내면과 찬반 대조를 이루며 대비에서 젊은이의 심리적 특징을 부각시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39. 세 여자가 문명인이 발명한 총알을 침착하게 굴러가는 것은 얼마나 짜릿한 위대함인가? 이번에, 우리가 총탄비 속에서 서로 도왔다는 사실은, 설령 우리가 무력하더라도 중국 여성의 용감한 결심을 더욱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음모에 의해 수천 년 동안 억압되었지만, 결국 소멸의 증거는 없다? (노신' 기류와 진군') 대량의 단문에 가끔 쓰이는 이 긴 문장들은 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 감정을 잘 표현하여 언어가 엇갈리고 변화무쌍하게 변하여 작가의 내면의 감정의 격동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0. 젊은 복숭아꽃은 항상 찬란하고, 젊은 날은 늘 슬프다. 당신은 젊습니까? 봄은 이미 지나갔다. 걱정스러운 바다 같나요? 슬프지 않나요?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느냐? 이런 느낌은 더더욱 그렇지 않나요? 어쩔 수 없어? 어쩔 수 없다 어떤 것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열정과 열정? 한 소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영웅의 야망. (적극적인 사고, 즐거운 청춘) 이 글은 슬프고, 감정, 어쩔 수 없는 슬픔과 격앙되고, 호매한 소년의 마음을 대조하여 대비에서 젊은이의 심리적 특징을 부각시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1,? 천망치로 단련되어 동서남북을 가리지 않고 강인한가? 청주 () 가 너에게 그 정신을 보여줬고, 인생을 관통하는 불굴과 집착이었다. -응? 모래사장에 있는 조개를 좋아하지 않고, 연극의 돛을 올리고 시내를 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파도의 끝에서 장난치는 사람이 그의 정신과 그의 피 속에서 번창하는 용기와 두려움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응? 웃던 날 문을 나서는데, 우리는 쑥 사람인가? 자랑스러운 행인이 너에게 그의 정신과 생명과 희망을 떠받드는 확고한 자신감을 보여 주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정신, 생명의 지탱, 성공의 초석.

청록색의 대나무는 생명의 불굴과 강인함을 보여 주고, 파도끝의 서퍼는 용기와 두려움을 보여 주며, 자랑스러운 시인은 확고한 자신감을 보여 줍니까? ("감정에 대해 말하기") (수험생은 생동감 있는 시구로 깊이 천명합니까? 정신? 의 내포.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