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검편 속 궈진
곤우의 쇠제련이 화염과 연기 속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가, 붉은 빛과 보랏빛 아우라가 인상적이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용취안(Longquan)이라는 검을 만들었습니다.
용취안의 색깔은 서리와 눈 같고, 좋은 일꾼들은 경이로움에 한숨을 쉬었다.
유약 옥 상자에는 연꽃이 피어나고, 새겨진 금반지는 밝은 달을 반사합니다.
세상에 아무 문제가 없는 시대인데 신사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행운이 찾아왔다.
빛은 짙은 녹색 뱀색이고, 물품은 녹색 거북 비늘이다.
나는 기사들과 친구였을 뿐만 아니라 영웅들과도 친했다.
허얀은 중도에 버려져 고대 감옥의 가장자리로 표류했다.
먼지에 묻혀 쓸모없더라도 매일 밤 하늘로 솟아오를 수 있다.
사물과 열망에 대한 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곽진(郭眞)이 오측천(吳澤泉)의 부름을 받았을 때 "그때 하늘을 잘 볼 수 있어서 수십 권의 책을 써서 이교(張橋), 안초음(張液陵) 등의 학자들에게 주었다"고 한다. "Guo Gongxingzhuang"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이 시는 전 세계로 널리 퍼졌다.
'고대검'은 고대에 유명한 용천검을 가리킨다. 오국의 간장과 월국의 오예자가 오랜 세월 동안 곤오에서 생산된 정광을 제련하여 만들었다고 하며 당시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Fengcheng의 고대 감옥 폐허 아래에 묻혔습니다. Jin 왕조의 총리 Zhang Hua는 밤에 하늘을 관찰하고 Dou와 Niu 별자리 사이에 보라색 공기가 하늘로 솟아 오르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레이환은 그것이 '검'이라고 판단했다. 그 본질은 하늘까지 꿰뚫는다." 그제서야 재발견되었다. 이 시는 위에서 언급한 전설을 활용하여 용천검을 노래함으로써 자신의 이상과 야망을 표현하고, 역경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고대에 만들어진 검을 사용하여 당시 잃어버린 재능을 비교하고 있는데, 이는 적절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대상을 지지하고 야망을 표현하는 관점에서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장군의 검 제작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뛰어난 자질과 비범한 수양을 묘사하고, 둘째, 검의 모양과 성격을 칭찬하여 자신의 재능과 장엄함을 표현합니다. 그는 다시 한 번 평화시대의 검의 역할을 칭찬한다. 비록 쓸모는 없었지만 신사들이 기사도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어 그들이 정직하고 기사도적임을 알리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결국엔 묻히지 않을 것이고, 억울한 일이 드러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그의 타락 이야기를 들려준다. 분명히 작가의 자신감은 재능이 창조되고, 존재하고, 역할을 수행했음을 보여 주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발굴하고, 묻힌 재능을 발굴해야 한다. 이것이 주제이자 사회적 의미입니다. 그가 봉건 사회에서 최고 황제 앞에서 분명한 의미와 예리한 생각, 진지한 태도로 감히 그러한 시를 썼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층민에게 억압받는 선비들에게는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이것이 이 시의 의미와 영향, 그리고 그에 따른 성공이다.
장숴는 궈진의 글은 "우아하고 세상 사람들이 높이 평가한다"고 평했다. 소위 '우아함'이란 그의 작품이 보여주는 억제되지 않는 추진력과 대담한 스타일을 가리킨다. 이 댓글처럼 "고대검"의 예술적 특성은 그 추진력과 스타일에서 탁월합니다. 이 시는 검창을 사용하여 의견을 표현하고 불만을 표현하므로 기교나 절제를 구하지 않고 명확하고 절제됨을 추구한다. 시인이 주목하는 점은 비유가 적절하고, 의미가 명확하며, 주제가 명확하다는 점이다. 이 시는 전설을 사용하고 있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고 과장되며 낭만적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검의 제련을 찬양하는 것, 검의 성격을 찬양하는 것, 검의 매장을 묘사하는 것 등은 모두 상상이고 과장된 것이다. 그러나 붓놀림이 어디서 나오든 댓글이 보이고,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각이 날카롭고, 감정이 억제되지 않고, 기세도 풍부하여 사람을 보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을 훑어봅니다. 사실 이 시의 예술적 성취는 주로 형식적인 기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시인의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하고, 그것을 모범이자 정신으로 구현하여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예술은 정신이 지배한다", "스타일은 사람이다"라는 시가 그 예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