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드 추미
버나드 추미는 건축을 일종의 서사 방식으로 정의했다. 공간의 다른 장면에서, 사람의 다른 활동은 서로 다른 줄거리로 연연연되어 건축 자체와 공간이 전달하는 이야기를 형성한다.
상업 공간도 마찬가지다.
좋은 상업체는 좋은 영화와 같다. 승승장구하고, 밋밋하고, 시작이 있고, 끝이 있다. 모든 노드, 모든 장소는 서로 연관되어 서사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림의 입체감을 형성하여 소비자들이 설정된 줄거리나 노선에 따라 공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 * * 함께 전체 이야기를 구성합니다.
첫 번째 전략, 사후 디자인, 공간 이야기는 전략의 정신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고, 디자인은 이야기의 맥락에 따라 공간에서 시각화된 표현이다. 프로젝트에 대한 핵심 전략을 찾은 뒤 스토리라인을 그려 프로젝트 공간 감정과 장소 정신을 부여하고 소비자의 사고와 감정을 묵묵히 감염시켜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도 몰입감의 또 다른 차원이다.
신비한 지하 도시는 쇼핑몰 1 층과 2 층에 위치한 테마 공간이다. 우리는 프로젝트 소재지인 염성 동대의 유명한 강장 유적지를 연상한다. 지하의 비밀, 신석기 시대의 유적, 우리는 프로젝트에' 공상 과학 이야기' 의 배경을 주기로 결정했다
2 층 공간이 열리고 8 미터 높이의 공간이 형성됩니다. 에스컬레이터 (컨베이어 벨트) 를 통해 지하에 숨겨진 넓은 공간으로 들어가 우뚝 솟은 성벽 아래에서 숙숙숙숙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드러냈다. 역사의 중후함이 깨지고, 미래의 공상 과학이 찢어지고, 모순으로 가득 찬 원소가 독특한 공간 기질로 융합된다.
무질서한 빈티지한 거리, 금속 충돌 하의 기술감, 빛이 뒤덮인 네온등, 기계 부품의 무질서한 재구성, 전자 화면과 빛의 반사, 신비한 회로. 현실에서 보이지만 현실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이는 시공간은 블랙홀처럼 80 년대 공상 과학의 새로운 물결과 환각 복고 문화가 얽힌 여정에 우리를 휘말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블랙홀) 과장된 장면은 소비공간을 체험해 사람들의 개성 표현을 만족시켰고, 일종의 사회정착지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청공 우월광장 () 은 쿤밍 최초의 생활미학 체험 쇼핑센터로 성남 생활 조류를 부흥시켰다. 쇼핑센터는 자기혁신 과정에서 흔히' 폭금' 공간을 만들어 동그라미를 치는 경우가 많은데, 다마고도가 그 중 하나다.
운남 문화를 거슬러 올라가면서, 우리는 윈난인의 뼈에 찍힌 상징, 다마고도, 중국 서남의 경제무역길로 눈을 돌렸다. 우리는 고도에서 문맥을 추출하여 젊고 혁신적인 공간언어로 다마고도 운남단의 중요한 역참인 이우진, 운남우편, 나클리, 포화호가를 연결해 길을 따라 다채로운 민족문화를 선보이며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독특한' 운남조' 테마블록을 만들었다.
환상적인' 오색다장' 을 통해 의우진에 다벽돌을 세우고 화물을 싣고 기병을 몰아내고, 짝퉁문 밖으로 나가고, 상로가 구불하고, 은하수가 흐르고, 다마고로에서 가장 큰 역인 운남역역에 와서 백족 한족 * * * * *
이야기는 그림처럼 펼쳐진다 ...?
송식 고대 건축물로 구성된 공결은 하마두의 또 다른 걸작이다. 송풍의 정취가 배경이기 때문에, 우리는 바람을 따라간다. 프로젝트 자체의 건축 특징에 따라 소재한 도시의 인문, 풍속, 역사, 문화를 결합하여 프로젝트 송식 미학, 국풍 주제의 위치를 부여한다.
상권, 중권, 하권은 송대 조공이 성외의 여유로운 강변에서 인재가 막 벼슬으로 성장한 번화한 시정까지, 시골까지 한가하고 우아한 생활을 묘사한다. 세 가지 인생 단계는 이야기의 맥락으로, 송미학 아래' 청명상하도', 융합, 공물 문화, 돈 문화, 시정문화, 한가하고 번화함을 조성하는 것과 같다.
이 이야기는 3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환락해안에서 환락산강, 곡수만에서 하희만에 이르기까지 화교도시는 문화와 관광의 융합을 적극 호응하고 실천하며 도시 상업으로 도시 문화를 실어 문화적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화교 도시? 환락산강은 제나라의 고성 박보에 위치해 있다. 3000 년의 문화유산은 이 프로젝트의 독특한 재산이며, 그것은' 평탄한' 제나라 문화를 생기있게 한다. 우리는 하희만에 6 일간의 제나라 문화 살아있는 박물관을 설립했다.
전체 공간은 제나라의 명신 관중이 제기한' 사민 별거, 사농공상업' 이라는 개념으로 나뉜다. 각 계층의 건축 표준, 전문적인 특징, 신분 기호 등의 요소를 분할하여 재구성합니다. 각 그룹의 상업 구성과 결합해 이 네 개의 특색 있고 통일된 동네는 한 번에 한 점씩 한 점 한 점 한 점 한 점 씩 주제를 통해 제나라의 성세의 동네를 충분히 재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이야기는 굴자의 시로 이야기한 것이다 ...?
과거의 경전을 받아들여 오늘의 모형을 세우다. 김전광장은 황포에 위치해 있다. "황포에 들어갔을 때, 나는 배회할 수 없었고,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굴원이 처음 황포에 들어갔을 때' 섭하' 를 썼고, 연우가 자욱한 맹사 대지에는' 이소',' 귤송' 등 명편을 남겼다. 우리는 디자인의 근원을 찾고, 여기서 탄생한 고전 명작에 묘사된 황포 본토 원소를 해체하고 재편성하며, 굴원의 시에서 황포를 보고 굴원을 따라 황포까지 왔다.
이야기는 남호의 배 한 척부터 ...?
남호와 붉은 배는 가흥에서 지울 수 없는 인장으로, 이 땅의 상업에도 붉은색을 발랐다.
쇼핑센터가 영혼에 주입되었을 때 모든 것이 살아났다. 역사상 몇 차례 중요한 전국대표대회의 회지를 단서로, 두껍고 위대한 역사 시공간을 누비며, 풍운의 붉은 땅과 전지황화가 유난히 향기로운 영광스러운 세월을 재현하고, 사람들이 특별한 방식으로 혁명 역사를 만지고, 붉은 유산을 탐구하고, 혁명 선열을 추모하고, 당의 탄생부터 발전까지의 발걸음을 따르고, 우리 생활의 날을 회상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종람할 수 있게 하였다
새 시대의 이야기가 속필되고 있다. 시대적 맥락에서, 모든 도시, 모든 공간에는 자신의 이야기가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보물을 계속 발굴하고 공간을' 이야기' 하게 하는 것이다. 너와 나는 모두 이야기 속의 사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