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각도와 기교의 차이를 묘사한다.

1. 디테일 묘사: 문학 작품에서 디테일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미지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서사 위주의 작품에서는 종종 더 자세한 묘사가 있다. 예를 들어 두목' 화청궁 횡단' 에서' 공주 웃음' 의 세부 사항은 화룡점정 역할을 했다. 유우석의' 5 월골목' 은' 제비' 의 세부 사항을 통해 고금의 기복이 심한 심정을 표현했다. 장계의' 추사' 는 더욱 놀랍다. 처음 세 문장은 매우 평범하고, "의미심장하다" 혹은 "무진장" 이다. 그것은 단지 사상의 일반적인 표현일 뿐이다. 이 시가 평범한 서술에서 예술적 광채를 잃은 것을 보았지만, 결국' 행인이 왔다, 개봉이 열렸다' 라는 제목으로 경지가 갑자기 드러나고, 정신이 강요당하고, 단번에 전편의 정신을 동원하여 조금 생겼다.

2, 선 그리기, 즉 형용사와 수식어를 사용하지 않고 세심하게 조각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는 것, 붓이나 은박은 말할 것도 없고, 묘사의 대상을 잡고 정확하고 강력한 획으로 간단하고 간결한 언어, 간단하고 평평한 글, 사물의 모양과 명암 (소리) 을 깔끔하게 그려서 작가가 사물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다. 두보의' 절구' (만일강)

Lenovo 와 상상력

연관: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연관시키거나 사물에서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모형을 형성합니다. 어떻게' 영류':'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처진 우아한 버드나무 가지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상상: 사람들이 기존 재료와 개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사고 과정. 예를 들어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는 구상이 특이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과장되고 변화무쌍하며, 아름답고 유창하다. 꿈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나는 내가 상상하는 천목산의 환상적인 광경을 묘사하고, 정치적 이상을 이룰 수 없는 비분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집착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동시에 독립에 얽매이지 않고, 허리를 굽혀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인격정신을 영원히 파괴하지 않는다. 시인의 상상력은 선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와 같은 민간 전설에서 비롯된다. 또한 시인의 성격과 취미도 있다. 예를 들면' 명월과 나는 연강에 간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에게 나와 함께 그림자를 드리며' ('독음명월') 시인은 달을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대비 및 렌더링

비교와 렌더링은 모두 중국 그림의 기교이다. 전자는 수묵이나 색채로 물상의 윤곽을 부각시켜 물상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강조해야 할 곳에서 두드러져 화면 속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이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묘사이다.

대비는 주로 두 번째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첫 번째 오브젝트를 지탱하고 첫 번째 오브젝트의 특징을 더욱 선명하게 하는 것을 말하며 측면 묘사의 한 방법입니다. 류종원의 강설처럼: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 "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겨울의 열악한 환경을 묘사하는데, 먼 곳의 산들이 우뚝 솟아 있고 오솔길이 종횡무진하지만,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고, 오솔길은 찾을 곳이 없어 어부의 고상한 탈속적인 인격을 돋보이게 한다.

문학 창작의 렌더링은 주로 환경, 장면, 인물 행동, 심리 등의 세부적인 묘사를 통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표현 효과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주로 정면에서 대상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높이 오르다':'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 제 1 연투에서 보고 들은 6 개의 클로즈업이 잇따라 등장해 추강 풍경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5. 호 일: B 로 A 를 받쳐 A 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감과 안감.

정대비는 주요 사물과 비슷한 것을 동반하는 것이다. 즐거운 장면으로 즐거운 마음을 받치고, 슬픈 장면으로 슬픈 마음을 받쳐 준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기지 서쪽, 인문학은 삼국지랑적벽' 주유는 이 시가 그려야 할 인물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이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을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킨 것은 긍정적인 대비다.

대비는 반대쪽에서 출발해 주요 사물과 반대되거나 다른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동으로 적막을 정하고, 소리로 적막을 정하고, 음악으로 슬픔을 정하고, 슬픔으로 음악을 정한다. 예를 들면 왕위의' 계중 새소리':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이 시는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소리가 나는 감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환경을 생기가 넘치게 할 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 춘계의 적막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운동과 소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자도' 이녕유처' 에서'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라는 말은 명구'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와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어 모두 조용한 예다.

6. 대비 (Contrast):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수사격이다. 그에 비해 우리는 서로 다른 인물, 생활현상, 사상감정, 아름다움을 더 아름답고 못생긴 것을 더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이의 "도인" 은 이렇게 말합니다. "타오는 문 앞에 있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건물에 비늘을 얹었다. " 시 전체는 도가와 부자의 강렬하고 선명한 대비를 통해 봉건 사회 제도의 극단적인 부조리를 깊이 폭로하고 노동 군중에 대한 시인의 깊은 동정을 표했다. 이백의 "방문월고" 와 같이,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 처음 세 문장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오늘의 쓸쓸함과 황량함을 묘사하며, 독자들을 특히 깊이 느끼게 하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7. 억제: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동시에 말하고, 그 중 하나만 강조하고, 하나를 억제하고, 다른 것을 촉진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규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모르고 봄이 와서 고층 빌딩에 화장을 한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이 시는 먼저 젊은 여자의' 근심 없음' 을 쓴 후 그녀의' 후회' 를 말한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을 건드리면서 생긴 감상과 애원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또 조석록의' 소빙절벽 위의 매화운' 은 "얼음자태는 깨끗하고 흠잡을 데가 없고 처사집은 죽외계가에 있다" 고 말했다. 모란이 일찍 피면 누가 눈 속의 매화를 볼까? " 시 중 서너 마디에 갑자기 기이한 생각이 떠올랐다. 모란이 매화보다 일찍 피면 누가 매화를 돌볼 것인가? 그러나 모란은 결국 매화보다 먼저 열리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먼저 억제하려고 하는데, 순수한 매화만이 냉설에 피어나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다.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는 차이가 있다. 묘사된 개체의 정면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바로 정면 묘사이다. 묘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주변 사물에 대한 묘사가 바로 측면 묘사다.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일직선이 하늘에 오르고, 정상에 오르고, 오성봉에 오르고, 신주를 관통한다' 는 문장은 주로 정면 묘사로 숭고하고 웅장한 기세를 표현한다. "지붕은 18000 피트 높이입니다.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합니다." 는 웅장한 천목산의 측면을 묘사한 것입니다.

9. 움직임과 정적: 예술 창작에서 동적 묘사와 정적 묘사가 없어서는 안 된다. 또는 정적에 저항하거나 정적에 맞서는 것이다. 아니면 소리 없이 움직이고, 서로를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는 왕위의 유명한' 산거추야' 의 대련과 같은 두드러진 수법이다.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앞의 글은 산에 티끌 하나 없는 소나무, 휘영청 밝은 달빛, 숲 속 나뭇잎 틈새를 통과하는 달빛의 그림자가 모두 그윽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정적인 묘사를 통해 산의 평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비 온 뒤 샘물은 물로 가득 차고, 유세는 커지고, 물줄기는 돌틈을 통해 흐른다. 이것은 운동 중의 평온과 산 속의 평온과 대비되는 역동적인 묘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마찬가지로 목걸이' 죽어 세탁녀 귀환, 연잎 굴어선 앞' 도 마찬가지다. 대나무 소리와 연꽃악장은 산의 조용한 환경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산거 생활의 시끌벅적함과 생기를 표현했다.

10 가상현실: 실제 장면과 사건이 상상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류영' 옥림령' 처럼: "매미는 슬프고, 정자는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모든 장부는 기분이 없어서 향수의 푸른 배가 재촉하고 있다.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나는 말문이 막혔다. " 전편은' 천리 연기, 황혼이 짙다' 를 제외하고는 눈앞의 실제 장면, 사실, 사실을 모두 적었다. 작가와 사랑하는 사람은 차마 헤어질 수 없기 때문에 사실이다. 미래 생활에 대한 다음 생각은 공허한 문장, 의도적으로 시인의 고독한 느낌을 묘사한다. 현실과 현실의 결합은 이별의 아쉬움을 생생하게 썼다. 스시의' 강성자의 생사 10 년' 도 허황된 장면이다. 그중에서도' 밤이 오면 꿈이 온다. 너는 갑자기 고향으로 돌아가고, 작은 헌창은 화장을 하고, 서로 말문이 막히고, 눈물만 천 줄밖에 없다' 는 허황된 장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원의' 양주 느림'' 다리 옆에서 홍약을 읽고, 해마다 누구를 위해 사는지' 도 빈필이다.

1 1 관측 각도의 변화. 예를 들어 두목' 산행' 의 처음 두 문장은 추산의 경치를 묘사한다. 첫 문장은 추산의 우뚝 솟은 풍경을 묘사하여 시인이 등반하는 용기를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는데, 흰 구름이 흩날리는 하늘 아래에서 어렴풋이 몇 가구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산의 클로즈업을 묘사했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말은 생기가 넘치고, 산뜻하고, 산뜻하고, 생기가 넘치며, 이미지가 생생하며, 가을빛이 봄보다 더 아름다운 미감을 준다. 설명은 계층적이어야 합니다 (멀리서 가깝거나 아래에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