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양은 외롭다, 치페이, 이 문구는 무슨 뜻인가요?

석양과 쓸쓸한 치페이, 하늘과 가을 물은 똑같다.

석양과 쓸쓸한 치페이,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톈팅 서문에 나오는 시입니다.

왕텅팅은 난창시 간강 동쪽 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후베이성의 황학탑, 후난성의 웨양탑과 함께 강남의 3대 명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텅팅 서문 "가을 물은 함께 떨어지고 함께 날아, 하늘은 색색이네"는 당나라 초기 왕보의 시로, 당나라의 구하오가 "황학탑"에서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은 그 없이 영원히 떠돌고", 판중연이 웨양탑을 한탄하며 읊은 시와 비슷합니다. "세상의 근심은 세상의 기쁨보다 먼저 온다".

왕등각은 이원의 22번째 아들이자 당 태종의 동생인 이원영이 홍주의 암살자로 있던 당용휘 시대 4년(서기 653년)에 지어졌습니다. 이 파빌리온은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텐광정은 세계에서 보기 드물게 역사상 28번이나 파괴되고 지어지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텐광각은 여러 번 재건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석양과 고독이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 * * * 하늘은 한 가지 색이다"라는 문구의 마력에 의해 움직인다고 믿습니다. 왕보의 붓놀림은 시간을 초월하여 다음 세대에 전해지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노을과 고독이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 * * * 하늘은 한 색"의 강력한 예술적 매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저는 왕보가 '석양 속 고독한 치페이'의 감동적인 장면에서 고요하고 원대한 그림을 스케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을 물의 차가움 속에는 하늘과 땅의 생명력이 가득합니다. 왕보의 마음이 맑지 않았다면 어떻게 이렇게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풍경을 쓸 수 있었을까요?

고요함은 특별한 종류의 영원입니다. 하지만 왕보는 노을이 고요하고 외롭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발견과 고착으로 <노을과 고독>은 고요한 감동과 고요한 기쁨을 노래한 시로 쓰여졌습니다. 여기서 왕보는 특히 자연의 아름다움과 광대함, 광활함을 노래하며 날실과 날실이 교차하고, 따뜻하고 차가운 빛과 어둠, 밝은 색채와 흐르는 변화의 수천 가지 이미지를 색색의 구름과 외로운 날개로 표현합니다.

'가을 물 * * * 한 색의 하늘'은 푸른 물과 먼 하늘이 융합되어 물과 하늘의 경계가 색채의 근접성으로 인해 모호해지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시선은 먼저 물과 하늘이 만나는 지점에 이끌렸다가 하늘과 물에서 다시 돌아옵니다. 탑은 위아래가 하나이며, 자연 본연의 색과 영원을 드러냅니다. 인간의 시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지만, 하늘과 땅 사이의 무한한 공간의 이미지는 이미 가슴 속에 담겨 있습니다.

어느 철학자는 "마음속에 음악이 없으면 진정한 시인이 될 수 없다", "노을은 외롭게 함께 날고, 가을 물 * * * 하늘은 색채" 음악 리듬이 내재되어 있으므로이 음악 리듬은 저속한 시를 찾을 수 없습니다. 특히 "함께 날아가는 노을 외로움, 가을 물 * * * 하늘 한 색"의 음악성은 절정에서 절정으로, 한 물결에서 다른 물결로 상승하고 하락합니다. 천지의 움직임을 이끄는 자연의 기운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절정마다 미세한 물결과 풍미가 빠져나가며 자연의 절정에 아름다운 금빛을 입혀 듣는 이로 하여금 넋을 잃을 때까지 회상하게 한다. 보컬적으로 대사는 리드미컬하고 운율적인 운율로 조화를 이룹니다.

"석양은 쓸쓸히 떨어져 한마음으로 날아가고, 가을 물은 * * * 하늘은 한 빛깔"은 단어가 완벽할 뿐만 아니라 현실적이고, 부드럽고 흔들리며 섬세하며, 5음보의 아름다움은 마치 서퍼가 봉우리와 협곡 사이에서 가볍게 이륙하고 하강하는 것과 같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시작과 끝의 숙련된 솜씨입니다. 텍스트의 춤과 음악적 변화의 능숙한 조합은 독자들이 다시 찾게 만드는 미적 마법을 만들어냅니다. 반복해서 읽으면, 기계가 꺼지고, 웅장한 중국의 시나라에서 왕보의 "시는 마음의 소리요, 노래는 입으로 부르는 것이다"라는 가장 아름다운 문장인 "석양은 외롭게 날고, 가을물은 * * * 하늘은 색이다"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