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총 305 곡 (소아는 또 다른' 성시' 6 곡, 미통계) 으로'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와 함께 말했다 "고대인의 시는 300 여 곡으로 공자와 관련이 있지만 중요하지 않다 ..." ("사기 공자가")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본명' 시' 는 한나라에서 유생에게 고전으로 추앙받았지만,' 시경' 이라고도 불리며'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중국 고대 시 창작 중 현실주의의 우수한 전통을 개척했다. 《시경》의 내용은 본래의 성격상 노래의 가사이다. 묵자 맹구는 "송시 300 곡, 현시 300 곡, 노래시 300 곡, 춤시 300 곡" 이라고 말했다. 시는 300 여 곡이 있고, 모두 낭송할 수 있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다는 뜻이다. 사기 공자 세가도 "350 곡, 모두 공자가 만든 것으로 쇼, 오, 야, 송음의 음을 합친다" 고 말했다. 이러한 주장들은 여전히 논의될 가능성이 있지만,' 시경' 이 고대에는 음악,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경》은 최초의 시가 총집일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를 반영한 백과사전이기도 하다. 중국의' 현실적' 시 전통의 발원지이자 대표작이다.
2. 원곡 기초
당시기초지식
4. 송시의 기초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찬란한 다이아 한 알이다. 줄곧 당시와 함께 성공하여 일대 문학의 승리를 대표한다.
당시는 번영과 발전이 고대 시가사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단어는 수당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말 5 대 () 에 성행하여 송대 () 에 성행하였다. 넓은 의미에서 단어는 시의 구성 요소이지만, 그것은 점차 전통시와 경쟁을 형성한다. 송대의 수많은 시인들이 정다운 애정을 쏟고, 호정을 기탁하고, 재정을 질주하고, 정성을 다해 궁리하며, 금빛이 반짝이고, 찬란하고, 열렬하며, 시대정신을 나타내고, 전통시와 다른 예술적 매력을 지닌 진품을 만들어 냈기 때문에 당시와 병행하여 제각기 천추가 있다.
첫째, 구부리기와 긴 단문.
첫 번째 명곡, 송, 송사. 약칭' 단어' 는 악부, 근체악부, 음악악장, 진곡, 시, 노래, 긴 단문이라고도 불린다. 요약하자면, 이 이름들은 주로 단어와 음악의 밀접한 관계와 전통시와 다른 형식적 특징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 시악일체, 한위 육조의' 삼백 곡' 과 악부시는 대부분 음악과 결합해 전창할 수 있다. 낙부' 는 원래 한대 정부 음악기관의 이름이었다. 한나라 이후의 오언시와 칠언고시, 그리고 당대 이후의 근체시는 노래가 아니라 시로 시작한다. 당대의 악부의 고체 제재를 모방하여 신악부와 더 이상 어울리지 않는데, 사실은 고시 한 곡이다. 당대에도 음악으로 부를 수 있는 절구 () 나 당악부 () 가 있는데, 때로는 양관곡 (), 버드나무 가지 () 등과 같은 단어가 섞여 있다. , 및 도 곡조의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당송시사는 신악으로 부르는 가사로 전대 악부 민가의 변형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신흥음악은 주로 변방 소수민족과 외국에서 들어온 민간 음악과 곡조였다. 그 장은' 중화' 위주의 전통음악과는 크게 달랐다. 가사의 문장도 길고 짧으며, 오차가 있고, 패리티가 틀리며, 일반적으로 단정한 전통 고대 현대시 가곡보다 큰 발전과 특별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곡사, 근체악부, 시, 긴 단문 등의 명칭이 모두 이것으로부터 파생되었다. 가사는 일반적으로 어떤 곡의 총보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보살',' 양주',' 염노교' 등의 곡의 이름은' 곡' 이나' 품사' 이고, 곡에 따라 쓴 단어는' 의성' 이나' 가사' 라고 한다. 송사의 창법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독자들은 여전히 행간에서 음악 리듬의 아름다움을 느끼거나, 애절하거나, 유유히 떠돌아다니거나, 격앙되거나, 침울하고 실의에 빠지고, 짜릿하고, 독특한 감화력을 느낄 수 있다.
각 성조의 글자 수에 따라 선조들은 각각' 소령',' 중음' 또는' 장조' 라고 불렀다. 일부는 58 자 이내로 작은 노트, 59 자 ~ 90 자를 중간 노트, 9 1 자 이상을 긴 메모로 한다. 어떤 사람들은 62 자 이내의 작은 서열이라고 주장하고, 밖은' 느린 글자' 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소수의 단조를 제외하고 대부분 두 단락, 심지어 세 단락, 네 단락으로 나뉘어 각각' 이중음',' 삼겹기',' 사겹이' 라고 불린다. 단락의 학술 언어는 "영화" 나 "건조", "영화" 라는 뜻으로 "다 지나쳤다" 를 의미하며, 음악이 이미 한 번 연주되었음을 나타낸다. "제비" 의 원래 의도는 "해피엔딩" 이었다. 한 단어의 두 단락을 각각 상하편 또는 상하편이라고 한다. 단어는 비록 지리멸렬하지만, 여전히 한 곡의 노래에 속한다. 따라서 상편과 하편의 관계는 반드시 분합, 단절과 계속, 승과 시작, 문장, 문장, 문장, 문장,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송대의 많은 시인들이 이곳에서 경영이 참담하여 갑자기 문을 열고 문을 닫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돌아오면 반복되는 예술 선경이 한 글자에 층, 깊이, 파문을 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부분의 분사의 문장 길이는 고르지 않고 압운은 변화무쌍하다. 예를 들어 당송 시대 시인이 자주 쓰는 곡' 보살만' 은 당나라가 동남아에서 전해온 음악에 근거하여 만든 것이다. 북송 위부인은 이 곡에 근거하여 사양은산, 베란다가 움직인다는 단어 구름을 썼다. 맞은편 2 ~ 3 가구에 붉은 살구가 담장 밖으로 나왔다. 녹색 양제는 도로를 떠나 조만간 개울가로 간다. 셋째, 리우 mianfei 를 참조하십시오, 사람들 에서 돌아 오지 않았다.
이 곡은 여덟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구절마다 압운이 있다. 마지막 영화의 처음 두 구절은 운율 7 자로, 글자는 종이 소리와 운율을 맞추었다. 마지막 두 문장의 다섯 글자는 운율을 묶고, 이 글자는 음속의 "마" 운율을 묶는다. 다음 네 문장은 모두 다섯 글자이고, 처음 두 문장은 운을 맞추고, 글자는 운율 음에는' 만남' 과' 어유' 의 운율을 사용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평운이고, 글자는 평운이다. 현대시는 보통 여덟 문장이 있는데, 모두 칠언이나 오언으로, 한 구절마다 운을 맞추고, 첫 구절은 운을 맞춘다. 양자에 비해 글의 어조는 분명히 엇갈리지 않았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여주인공의 행동과 심리활동, 환경과 인물, 인물의 행동과 내면을 묘사한다. 5 ~ 7 자의 교대 반복을 통해' 말',' 위',' 위',' 곡' 의 압운을 통해 다각 다단계 정경이 어우러지는 묘한 경지에 이르렀다. 평정운은 각각 목소리미와 감정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정음은 길고, 오르지 않고, 천천히 노래하기에 적합하며, 끝없는 애정과 풍부한 정취를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일명' 측면' 은 불공평함을 의미한다. 시에서 어조는 세 가지 성조 (위, 아래, 입) 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매우 짧다. 상성은 상성이고, 하강조는 하강조로, 입성은 특히 짧다. 가장자리의 짧은 코 고는 소리와 운을 맞추면 이색적이고 고르지 않은 느낌을 쉽게 포함할 수 있어 흥분된다.
많은 어조에서, 간혹 장단조가 반복되고, 평정상승, 하강조, 상승조가 반복되며, 양의 실의를 억누르기도 하고, 조화도 격동하며, 포함된 감정이 더욱 풍부하고 우여곡절이 많다. 이것은 우리가 송사를 읽을 때 주의해야 할 것이다.
단어의 어조에는 한두 글자, 혹은 여덟 글자, 심지어 한 글자 이상의 긴 문장이 있는데, 이는 일반 시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예를 들어 채신사의' 창오소문' (16 자령): "맙소사! 보름달을 마주하고, 혼자 있는데, 그녀는 마음속에 어디에 있습니까?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계영은 자급자족이다. " 전편의 첫마디가 진동하고, 뒤이어 일곱 마디 세 마디 다섯 마디, 뒷맛이 흐느적거린다. 신 기아의' 당하전' 을 보세요: 봄물, 천리 밖.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꿈에 습자를 실었다. 마을 골목의 석양이 기울어지는 것을 느끼다. 얼마나? 짧은 벽 살구꽃. 저녁노을 속에서 비를 만들어 꽃을 꺾다. 누구의 딸이 해안에 있습니까? 말도 안 돼! 저기, 버들개지 솜이 바람에 하늘로 날아간다.
두 문장, 세 문장, 네 문장, 다섯 문장, 일곱 문장, 평정, 중간 운율, 소리 없이 복잡하게 운용되어 있다. 마치 크고 작은 진주가 옥벽 한 판에 쏟아지는 것처럼 봄빛이 무한한 사업과 소녀의 순진함을 묘사하고 있다. 단어 전체가 위부인 이전의' 보살만' 을 참고한 것 같지만, 더욱 신선하고 발랄하며 기복이 심하며, 쓴 것과는 다르다. 상대적으로 보살만의 문장은 오언칠언시의 흔적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 행간의 긴 문장도 감정을 더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고, 기세가 더욱 웅장하다.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을 수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이어" 우미인 "
하늘에서 내려오는 y-비, 강에는 비 온 뒤 씻은 가을 풍경이 유난히 청량하다. 서리바람이 점점 추워지고, 강물이 차갑고, 비스듬히 쌓인다. (류영 "바생 간주")
류사 중의' 점차' 글자 뒤에는 서너 문장이 있는데, 사실은 열세 문장이다. 또 유크장의' 진원춘' 과 같이, "세월이 흘러도 공덕이 서지 않았다. 수재가 늙으면 기회가 온다. " 17 자 긴 문장이기도 합니다. 긴 문구는 선거어에 다른 7 언체보다 훨씬 유연한 조건을 제공한다.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에서 대량의 겹친 단어의 운용이 바로 유명한 예이다. 찾아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오동나무가 부슬부슬,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선배들은 이에 대해 "공손 아주머니의 무검 고수", "기이한 승리, 불가사의", "고금어", "만당 시인, 겹이 쓸 수 있는 사람, 특히 이산 () 은 매우 가난하다" 고 평가했다. "예를 들어," 국화시 서문 ":'희미한 보라색을 훔치고, 황색을 녹이다.' ♫ 좋지 않아요. \ "이청조 \" 느린 소리 \ "\" 법은 이 근거로, 출소하고 기이하다. 이 글자들을 덮어 작사인에게 적합하다. 만당 시인 이상은은 조어의 대가이지만 이청조는 더욱' 기이한 승리' 와' 출소' 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녀의 비길 데 없는 재능 외에도 그녀는 다기능 설비의 현대 무대가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묘기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었다. 이 단어는 14 개의 겹글자로 시작하고, 일파삼할인, 시에는 이런 구법이 없다. 해질녘', 일곱 구절의 시를 읽기는 어렵지만, 구법이 들쭉날쭉한 단어로 읽는 것은 자연스럽고, 간간이 가랑비가 내리는 슬픈 소리가 온전하며 끝없이 전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생차자' 1 부와 2 부는 사실 두 편의 오언절이고,' 옥루춘' 1 부와 2 부는 사실 두 편의 칠언절이다. 단어의 풍격이 결코 단정한 아름다움을 완전히 잃지 않았다.
둘째, 단어의 리듬과 자유.
이청조' 사론' 은 단어의 리듬에 대해 매우 엄격한 요구를 했다. "시를 덮고, 시는 오음, 오음, 육율로 나뉘며, 청음, 탁함, 빛, 무게가 있다." 어떤 어조는 운율과 운율을 동시에 맞추기도 한다. 이러한 소음 중 일부는 특수한 입구, 출구 또는 입구를 요구한다. 각 성조의 문장 길이와 문장 중의 단어 수준도 규정하고 있다. 전통시 중에서 율시의 격법은 가장 엄격하며, 글자, 수준, 대립은 수사학, 미학, 음운학의 원리에 따라 규정되어 있다. 그래서 원대 측이 돌아온' 응여규 수나라' 는 "글의 근본은 시, 시의 근본은 법이다" 고 말했다. 서정적인 가사는 매 글자마다 박자의 점수에 따라 채워야 하며, 음성조화 방면에서 율시의 요구보다 더욱 엄격하여 글자의 언어말투가 특히 아름답다. 그러나, 어풍이 광대한 어인을 위해 쓰이는 것은 장법 외에 상당한 사용 자유도가 있다. 단어의 해방자도 시보다 훨씬 많다.
첫째, 다양한 리듬식의 화음 형식이 있어 작가는 매우 넓은 범위에서 창작 요구에 맞는 단어의 어조를 선택할 수 있다. 청대 강희가 편찬한' 사보' 에 따르면 총 826 개의 성조, 2306 종의 체례가 있는데, 그중 상당수는 아직 수집되지 않았다. 각종 단어와 성조의 길이, 문장, 목소리에는 모두 많은 변화가 있어, 각종 감정 이미지를 표현하고 묘사하기에 적합하다. 기쁨이든 슬픔이든, 강건하거나 부드럽든, 슬픔과 즐거움의 혼합이든, 강유하고 부드럽다. 모두 상응하는 단어와 성조가 카타르시스의 창구로 사용될 수 있다.
게다가, 음색과 스타일의 변화와 창조는 제한이 없다. 멜로디를 아는 작가는 그들 자신의 음조와 변주를 만들 수 있다. 강희의' 어순' 은 "단어를 보내는데, 글자 수가 고정되고, 문장의 길이가 고정되고, 성운이 평평하며, 차이가 없어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사부' 에 포함된 문장, 계층, 운율, 동음자의 글자 수를 보면 고대인들이 채울 때 상당한 자유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글자의 운율은 왕왕 시의 운율보다 넓으며, 때로는 네 소리까지 통하거나 대대할 수 있고, 방언도 있다. 예를 들어' 만강홍' 의 음준은 일반적으로 운율로 노래를 부르며 당당한 느낌을 표현하고, 악비의' 만강홍' (노충관) 은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며, 사람을 관대하고 비통하게 하고 운율로 노래하게 한다. 강원의' 만강홍' (현모가 왔을 때) 백일몽의 호수 여신은 운치가 바뀌었고, 목소리와 감정은 가볍고 자유로워졌고, 소탈함과 재미로 가득 찼다. 강원' 장정 원망 느림' 은 "나는 즐거이 즐겁고, 처음에는 긴 단구를 뜻하며, 이후 법과 조화를 이루므로 앞뒤가 많이 다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이 단어에는 "독서인이 많은데, 누가 정자나무를 심을 수 있을까?" 와 같은 말이 있다. 나무에 감정이 있다면 그렇게 푸르지 않을 거야! "황혼 무렵, 고성을 바라보니, 산들이 무수히 많다. 랑웨이도 갔는데, 그가 어떻게 옥고리가 따로 돈을 내는 것을 잊었을까? \ "풍경 서정, 편안한, 산문처럼 진흙 투성이. 하지만 멜로디에 대한 저자의 깊은 이해로 긴 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자연스럽게 리듬에 맞춰 가수의 음색에 적응한다. " 마음대로 하고 싶지만 순간을 넘지 않는다' 는 것은 자유와 법률의 고도로 통일된 산물이다.
단어의 격률과 격율은 발전 과정이 있다. 당대부터 북송 초기까지는 상대적으로 느슨했지만 북송 후기부터 남송 시대까지는 점점 엄격해졌다. 시기마다 작가마다 오디션 규칙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스시의 말이 곡조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사람은 그것을 변호한다. 육유 \ "구학사 노트 \" 구름: 세계는 동포가 읊을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악부가 조화되지 않았다. 차오타오는 말했다: "소생초, 후기 동파칠석사 후 시 속에 또 구름이 있다:' 송말, 동파이변에, 동파자취가 양관곡을 부른다.' 그리고 너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르지만, 너는 호방해서 귀를 조절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 "동파칠석시 이후" 는 "곡은 결국 흩어지고, 비바람이 촉박하다" 고 말했다. 다른 기록에서도 볼 수 있듯이,' 밍크 머리' (명월이 있을 때),' 염노교' (강으로 돌아가지 않음),' 좋은 사람' 이 노래하거나 감상하는 것과 같은 수시의 대표 작품은 여전히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어떤 곳에서는 음률의 속박을 돌파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리듬을 잘 지키지 않으면 단어의 매력을 잃을 수도 있고, 법을 너무 엄격하게 지키면 족쇄가 될 수도 있다. 리듬으로 감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이청조 이전에는 저자가 성운에 더 신경을 썼고, 이청조 () 는 성운 () 을 택했고, 이가 많은 혀음 () 으로 정경이 어우러진 특수한 예술적 효과를 냈다. 그녀가 가사의 엄격한 논증을 요구했지만, 자신을 묶는 것이 아니라, 낡은 규칙을 깨고 창작하는 데 자유롭게 쓰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송대의 많은 묘사들은 편폭이 흩어져 자유롭게 굴러가며 구어와 산문과 비슷하지만 암송하면 운치와 리듬감이 풍부하다. 이 수수께끼는 감상할 만하다. 어떤 예는 반드시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장염' 어원' 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 장수는' 석화춘기':' 창심' 이라고 적었다. 깊은' 자음이 일치하지 않고' 깊은' 글자로 바뀌었다. 동의하지 않으면' 명' 으로 바꾸는 것이 노래의 시작이다. 이 세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후위 이렇게? 커버 오음에는 입술, 치아, 목, 혀, 코가 있어 빛, 청음, 무게로 나눌 수 있어 평음 두 글자가 올라갈 수 있다. "'깊은',' 정적' 과' 밝은' 장면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노래의 목소리에 완전히 적응하고 법칙을 엄격히 준수한다고 해도 본받을 만한 문학 창작 태도가 아니다.
셋째, 글자계는 제한적이고 무한하다.
Ci 도 한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단어는 길지 않다. 가장 짧은' 단조로운 대나무' 는 14 자이고, 가장 긴' 티리언' 은 240 자인데, 이는 시의 줄 수보다 많지 않다.
왕국위는 "시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하면서 "시가 넓고 단어의 길이가 길다" 고 말했다. 언하의 뜻은 문자의 경지가 시의 경지보다 좁다는 것이다. 단어 길이가 짧다는 것은 단어의 컨텍스트 및 표현 능력에 대한 심각한 제한이다. 그러나 제한이 있으면 반제한이 있어야 한다. 왕명부치의' 강재시화' 는 "화가는' 만리의 기세가 손에 있다' 고 말했다. "'잠재력' 자는 눈에 띄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만리가 지척에 가까워질 것이다. 바로 전날의 넓은 다음 사진이다. 오방절구는 생각할 때 이것을 제 1 의 의미로 삼는다. 예술 작품은 한정된 공간에서 넓은 의경을 가져야 하는데, 관건은 묘사된 형상의 웅장한 기세를 쓰는 것이다. 가장 짧고 가장 작은 시는 오절이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단어의 편폭이 부족하지만 송대의 많은 걸출한 시인들이 그들의 전신의 필치로 이 틀 속에서 끝없는 장면과 감정을 성공적으로 렌더링하여 독자의 풍부한 연상과 먼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단어들의 의경은 "길다", "넓다" 이다. 유한중 수태는 무한하고, 유한함은 무한함을 구현한다. 이것은 송대 시인이 창조한 예술 변증법이다. 예를 들어 진관의' 까치 교선',' 김풍우 이슬이 무수히 많은 사람을 이긴다',' 두 정이 길면 어떻게 아침저녁으로 할 수 있을까?' 이 몇 마디 말은 하늘과 땅의 희비극을 요약하고, 하늘과 땅의 영원한 사랑을 칭송하며, 하나부터 무수히 많은 것까지, 한순간 영원을 보고, 기쁨에는 슬픔이 있고, 슬픔에는 기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수시의 "송별삼" 구름: "짠산이 뒤섞여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신선하다." 왕부의' 강재시화' 는 "기쁨으로 애도를 쓰고 애도로 음악을 쓰면 희비가 배가된다" 고 말했다. 까치교선' 은 어떤 맛인가요? 음악인가요? 구분하기 어렵지만, 의미심장하고, 씹고, 시간, 공간, 본연의 애정에 무한하다. 만청담선의' 당미 꽃가시' 는 "말이 옆에서 들어오고, 그 정을 우회하고, 감정으로 클래스를 채우고, 작가의 뜻조차도 필연적이지 않다. 왜 독자의 뜻이 아닌가" 고 말했다. 언어사상의 빈약함과 희로애락의 교집합은 독자가 얻은 것이 아니라, 지금은 글로 얻은 것이다. " 이 이론의 취지는 현대 서방이 미학을 받아들이는 것과 통하는 점이 있다. 송대의 많은 시인들이 단어의 창작을 심화시키고 확장하려고 노력하여 이 이론 비평의 출현을 위한 기초를 제공하였다.
넷째, 단어는' 도' 와' 다른 집' 이다.
석유의 이름, 당악부 칠언절구 진화 성장구; 시가 단어로 단순화된다는 말이 있고, 단어는 시의 사후에 떠올려 단어에 대한 경멸을 반영한다는 말이 있다. 민간 신곡은 주로 가수의 낮은 음을 통해 문인에게 전파되었다. 이들 문인들은 대부분 로맨틱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술을 노래할 때 정신을 진작시키고 답답함을 풀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 당연히, 이런 조건 하에서 나오는 가사는 주로 남녀의 사랑과 애절한 작품을 묘사하며, 단어는' 샛길',' 화사한 제재' 로 여겨져 고아하지 않다. 작가들은 많은 장점을 지닌 이런 새로운 시를 좋아하여 그것을 일종의 게임 필묵으로 여긴다. 남송 초년인 후인의' 술방서' 가 말했듯이,' 작사인은 고대 악부의 마지막 창작이다. 호방한 사람은 그 사람에 대해 거의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흔적을 쓸어 "파도에 지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로 인해 당시의 유행어 중 일부는 종종 저자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고, 실수가 많다. 남송대 시인 육유도 사풍을 경멸하여 이 방면에서 창작을 자제했다. 그의' 긴 단문의 순서' 는 "의성의 제도가 있는데, 당령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날씬할수록 좋다! 내가 젊었을 때 세속적인 세상에서 상당히 괜찮은 일을 했다. 나중에 후회했어요. "그는 또한" 나는 몇 년 동안 글을 다 썼다 "고 말했고, 나는 다시는 이" 실수 "를 범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관념이 어계에 얼마나 큰 손실을 초래했는지 알 수 있다.
단어는 멸시를 받지만 불행하지만, 다른 의미에서 운이 좋다. 작가는 전통시를 쓸 때 엄숙한 예복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입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자신의 슬프고 억척스러운 정을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고, 형식적으로 아미보 밴드의 속박을 풀어주고, 듣기 좋게 신선하고 발랄한 언어와' 레인',' 호이' 의 곡조를 마음대로 채택하여 작품에 활발한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에는 시가 특별한 중시를 받았다. 시서' 는 "정득실, 천지 이동, 귀신감, 시 가까이 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시의 사회적 기능과 가치가 이처럼 추앙을 받아 시단에는 현실을 반영하는 불후의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송대에 이르러 시의 이치와 박학한 성분이 점점 무거워져서 문인들이 자신의 정감과 각종 한가한 근심을 표현할 수 없게 되어' 시' 와' 도' 에 익숙해졌다. 송시의 성과는 훌륭하지만, 두 송시대 내내 칭송받을 수 있는 낭만주의 시는 육유의' 신원' 뿐이었는데, 이는 당시 시단의 아쉬움이라고 할 수 있다.
북송의 구양수는 위대한 작가이며, 그도 중국 고전시를 잘한다. 시를 논하면서 그는 "촉물감, 말 속에는 단어, 아름다움은 선함, 악은 가시" 라고 주장했다. 그의 말에는' 미인가시' 가 아니라 자녀의 사사로운 정을 말하는 것이다. 그' 옥루춘' 은 "인생은 자연히 치정이다.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고 말했다. 대담하게' 사랑' 은 인류가 타고난 것으로, 사랑에 대한 열렬하고 집착적인 추구를 나타냈다. 이것은 어떤 새로운 의식의 싹을 반영하고, 반봉건 윤리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송대 시인은' 감상' 을 숭상한다. 수시처럼 대담하다. 왕보정은' 동파사 연구' 에서' 다정다감' 이라는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곳이 최다 18 곳까지 열거했다. 엄한' 어리석은 자는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 거침없는' 의' 점정의 입술' 은' 하늘의 정' 이 하늘이 부여한 것이라고 노골적으로 주장하는 것은 거의 인간성의 각성이다. 이런 관념은 사실 탕현조의' 세상일은 항상 정이 있고, 정서시' 논점의 선구자이다. 공식적으로 단어의 독립 지위를 선언한 것은 이청조의' 사론' 이다. 그녀는' 다른 집' 이라는 간판을 걸어 두 글자의 특수한 창작 법칙을 총결하여' 학술간' 의' 학자, 시인, 수필가' 를 속인으로 간주하면서 동시에 모든 것을 추앙하며 오만했다. 이청조는 주요 정력을 단어에 쏟았다. 남송왕졸의' 블루봉만지' 는 "긴 단문으로 그녀는 일파삼할인, 경령예리, 필봉이 충만하고 제멋대로 휘둘렀다" 고 말했다. 예로부터 그녀는 여자를 이렇게 거리낌 없이 쓴 적이 없다. 그의 이론적 측면에서 우리는 이청조어의 예술적 성취와 그 단어의 반전통정신을 볼 수 있다. 싱그러운 펜으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초기 가사의 특징이자 당시 시인의 개척과 새로운 탐구였다. 이것은 전통시의 해방이다. 그러나 이런 표기법을 글자의' 본색' 으로만 쓰는 것도 자풍의 발전을 제한하는 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수시 등은 북송 중기에' 시를 단어로' 하고, 사체에게 시의 다양한 기능을 부여하며,' 작은 단어' 의 표현 능력과 범위를 크게 풍부하게 했지만, 실제로는 단어에 대한 재해방이었다.
완곡하고 호방함-송사의 두 가지 주요 예술 풍격.
장명완: "여행은 적게 하면 완곡하게 하고, 호방하게 자라면 완곡하게 하는 것이 주를 이룬다." 청대 왕세정은 또 "하인의 뜻은 완곡하고, 이안을 종으로 삼고, 분방하고 유안이 우선이다" 고 덧붙였다. (화초 참조) 이것들은 거시적으로 송사에서 쓰촨 () 의 주요 예술 풍격을 요약하여 각각 진관, 이청조, 수시, 신기병을 대표 저자로 삼았다. 이것은 거의 송사 연구의 통론이 되었다. 전대 어론자들은 대부분 완곡한 언약을 숭상하고, 호방함을 또 다른 기조로 삼고, 현대에 이르면 호방함을 정으로 하고, 완곡한 약속을 낮춘다. 송대 시인을 대립하는 두 파로 나누고 그들 사이의 우열을 극력 구분하려고 애쓰는 사람들은 일방적이거나 기계론일 수밖에 없다. 일부 학자들은 두 가지 스타일과 유파의 존재를 완전히 부인하며, 다소 과분한 것 같다. 단어의 호방함과 완곡함은 예술 풍격의 범주에 속한다. 남송엄우의 시론' 대략' 은' 한가한 여행' 과' 여유로운 음악' 을 포함한다. 청대 야오 鼐 산문 풍격론은 양강과 음유로 나뉜다. 현대에서 왕 Guowei 의 미적 이론은 웅장하고 아름답다. 이 두 개념 자체는 상당히 모호하며,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변증적인 것이지, 뚜렷한 것이 아니다. 후대 사람들은 송대 시인 대표 작품의 주요 특징을 참고하여 송대 시인의 귀속을 대략적으로 요약했다. 그들의 모든 작품이 천편일률적이라는 뜻은 아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다양한 예술 스타일을 창조하거나 감상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특히 대작가는 왕왕 통재인데, 하물며 완곡하고 자유분방하며, 어계에는 다른 예술 풍격이 없다. 완약' 이라는 단어는 진나라 시대의 고서' 국어 오어' 에 나타나 김에 의해 문학 수사로 사용되었다.' 혹은 완곡하게' 혹은 완곡하게, 매번 화를 없애고 학대한다. "다양한 설명에 따르면," 완 "과" 왕위 "는 모두" 아름다움 "과" 노래 "를 의미합니다. 즉, "완" 은 부드럽고 우아함을 의미합니다. "약" 의 본의는 묶여 있고, 외연은 정제되고 모호하며 미묘하다. 따라서 "완곡 어법" 과 "증오" 는 반대입니다. 남북송을 앞두고 서연주시에는 신선시 한 수가 있다. "호수는 밤으로 둘러싸여 있고, 푸른 나무 붉은 꽃이 비치고 있다. 북두가 마른데, 예식이 늘 정해지지 않는 것 같다. " 운에 대해 논평했다: "또한 완곡하고 귀엽다. "이시의 예술적 개념은 작은 단어와 같습니다. "완곡 어법" 이라는 이름은 한 가지 주요 단어의 특징을 상당히 요약할 수 있다. 문청운, 풍연사, 안수, 구양수, 진관, 이청조 등 만당 5 대에서 송대까지 유명한 시인들이 모두 완곡한 범주로 분류될 수 있다. 그 내용은 주로 남녀의 정, 감정의 이별, 춘추의 서늘함, 시끌벅적한 광경을 담고 있다. 그 형식은 대부분 완곡하고, 부드럽고, 함축적이고, 조화되고, 조화롭다. 그래서 아이디어가 생겼습니다. 문자는 이렇게 되어야 합니다. 북송 중기, 사람들은 수시의 "시가 단어처럼" 는 "지진"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진사도 "후산시 평론" 참조) 진관시는 작은 말과 같고, 수시는 "작은 말은 시와 같다" (왕지방시 참조). 본색' 과' 작은 단어' 이론은 완곡한 파의 주장이다. 이청조의' 일가가 아니다' 론은 얼굴, 호주, 진관, 황정견만이' 시지식' (논어) 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녀가 제창한 것도 완곡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비록 호주와 이청조도 모두 완곡한 작품을 가지고 있지만. 송말 심일부의' 악부 번식' 은' 멜로디는 조율해야 하고, 조화되지 않으면 짧은 시로 자란다' 는 네 가지 기준을 표기했다. 다음 글자는 야아를 원하고, 우아하지 않은 근령체 () 를 원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글이 너무 노출되지 않도록 해라. 이슬은 곧고 깊은 맛이 없다. 의도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높으면 미쳐서 부드러움을 잃는다. "완곡한 예술 수법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송인들도 애국적인 소망과 시대적 정서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예를 들면 신 기제의' 물고기를 만지다' (몇 도의 풍랑을 해소할 수 있다) 와 송위명, 장염 등의 가사가 있다. 그러나 그 표현은' 비흥' 의 상징적인 수단을 많이 사용하며, 난해해서 독자들이 감상할 필요가 있다. 특별한 위임을 거치지 않았을 수 있는 완곡한 말과 모호한 말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인 해설자들도 있다. 예를 들어 청대 시인 장혜언은 구양수의 나비연화 (마당이 얼마나 깊은지), 수시의' 부산자' (월미나무 스파) 에 대해 논평하며 시사, 풍자정치를 구양수의' 나비연화' 에 대해 논평했다. 이 몇 단어 사이에는 필연적으로 교집합이 있을 수 있지만, 이 몇 단어의 감정 범위를 좁혀 명명하기 어렵다.
완곡한 단어는 자신의 사상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위에서 이미 보았다. 그러나 어떤 시인들은 그것을 경화된 절차로 여기고, 넘을 수 없도록 천편일률적이거나, 우여곡절을 추구하여 창작의 종말을 초래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헤미안" 이라는 단어는 자명하다. 송초 이영 () 은 "김감 () 이 묻혔고, 낭랑하고 힘이 있다" ("파도 모래") 는 이미 호기를 보았다. 범중연의' 어부호정' (추래풍광은 다름) 도' 중호매가 오자여행처럼' 이다. 공식적으로 큰 깃발을 높이 든 것은 수시였다. 그의' 진제 슈창' 은 "그도 새로운 단어를 익혔고, 말마다 경고였다. 시인은 영웅이지 작은 글자가 아니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무 분방하다면, 사람을 그렇게 기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현서' 는 아주 작은 단어라고 말했다. 비록 유 () 의 맛은 없지만, 그것은 한 가족이다. 하하!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을 했는데, 수확이 꽤 많다. 그것은 삽 한 자루로, 동주 장사로 하여금 손바닥을 구르며 노래를 부르고, 피리를 불어 북을 치는 것은 명절로 꽤 장관이었다.
이것은 그가 당시 바람이 성행하던 어계에 의식적으로 새로운 광경을 창조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에 언급된 최신 작품은 그의' 강성자 밀주 사냥' 이다. 그의' 사호관 손랑' 의 숭고한 이상과' 활을 망월처럼 집행하고 서북사천늑대를 바라본다' 는 포부, 신 기질의' 마질비, 활은 벼락 같다' ('파진') 와' 시보천' ('하심랑') 등이다 호방한 작품은 어계에 빛을 발했고, 단어에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주입하여 그 시대의 가장 강한 음을 불렀다. 그러나 우리는 수시의 심미관념이' 짧고, 길고, 뚱뚱하고, 날씬하고, 각각 특색이 있다',' 옅은 화장은 항상 적합하다',' 단정하고 우아하며, 점잖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자유를 숭상하며,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가 대담함을 제창하는 것은 자유를 숭상하는 표현이지만, 결코 대담함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나비연화' (꽃이 시들고, 홍록살구가 작다) 라는 작품은 왕사현의' 화초 줍기' 를' 공포황무지 (류영)' 라고 부르는데, 반드시 지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말하는' 돌아오지 않는 강' 은 무슨 뜻입니까? "어떤 호방한 단어의 저자는 기개가 부족해서 허세를 부리는 것이다. 소란을 피우거나, 너무 많은 전고를 쌓고, 또한 실교한 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요컨대, 송사에는 완곡한 정파와 호방파 두 유파가 있는데, 두 유파의 시인은 서로 다른 인격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두 가지 풍격을 융합하고 독면인 품사 (예: 강원의' 텅 빈 정신') 가 어우러져 어휘계에 양봉경쟁미, 다투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두 스타일 사이에는 차이와 보완성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우수한 단어 작품의 풍격은 좀 우월하며, 왕왕 호방하고 심오하며, 고함을 지르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아하고, 신선하고, 매끄럽고, 호기를 숨기고, 반삼반투하고, 연약하고 힘이 없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 기아의' 진원춘' 은 "청산녹수, 생기발랄함, 내가 돌아오는 매혹적인 것 같다" 고 말했다. 동설은 진관이 말했다. "우리가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분발하는 사람들에게는 손이 닿지 않는다." ('해촌재잡시' 에서 인용됨) 풍욱의' 61 사 선례' 는 진관, 안,' 말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얕은 말은 다 좋다' 고 말했다. 유전의 단어는 신 기질의' 호방하고 완곡하지 않다' 는' 종속물' 이다. 웅장하고 매혹적이며, 고박하고 순박하며, 천고의 재미를 깊이 파고드는 것은 신 기제, 진관 등 호방하고 완곡한 단어의 극단적인 사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