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 청화백자의 구성형태와 감성표현에 대하여

[키워드] 원대 청화백자의 구성적 형태에 나타난 감성 표현gt; 토론은 점점 더 포괄적이 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원 청화의 기원, 예술, 문화 및 기타 측면에 대한 견해와 연구 결과를 설명합니다. 원대 청화백자와 명청 청화백자와 현대 청화백자의 차이는 매우 크며, 이는 구성의 형태에서도 나타난다. 원 청화의 독특한 구성과 배치는 독특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며, 시대 정신을 구현하고 반영하며, 사회적 감정과 주제 감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합니다. 구성 형식과 감정 표현 간의 관계를 연구합니다. 원청백의 구성형태에 담긴 함축적 의미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t; 1. 원 청화백자의 구성과 배치 개요 gt; 이는 원나라 경덕진 청화백자가 당나라에서 송나라로, 송나라에서 원으로 자연스럽게 발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왕조는 원나라의 영향과 중동의 무역 수요에 따라 경덕진에서 독립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원나라의 청화백자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하나는 정부가 관리하는 청화백자이며, 이는 부량도자국의 관리하에 있는 가마에서 생산되는 청화백자이다. 개인 가마의 청화백자는 여전히 원나라의 통제하에 있지만 생산성은 낮지만 자유도가 높습니다. 공식 청화백자와 일반 민요 청화백자 제품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이는 구성에서도 매우 뚜렷합니다. gt; 1. 다층적이고 조밀한 레이아웃을 갖춘 관용 청화백자 gt; 중동에서 수입한 옻나무 녹색 재료로 칠해져 있으며 밝은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구성과 레이아웃은 대부분 다층적이고 조밀한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gt; 대부분의 Yuanqing 꽃병과 항아리는 4~5층에서 8~9층 이상에 이르는 수평 다층 구성의 형태를 채택하고 있으며, 각 층은 끈으로 구분되어 장식을 주제 장식과 보조 장식으로 나눕니다. 카테고리. 예를 들어, 영국 데이비드 재단이 수집한 원지정 청백 코끼리 귀 꽃병은 국화, 바나나 잎, 봉황, 연꽃, 해수용, 파도, 모란 및 기타의 8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시(江西)성 고안(高庵) 지하실에 있는 원청화백기(靑白器) 중에는 청백색 운룡문양의 귀뚜껑이 있는 항아리가 있는데, 그 그릇은 12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백재료는 거의 완전하다. 용기 전체를 ​​덮습니다. 이러한 다층 구성은 관청이 관리하는 원청(圓清) 화병과 항아리의 키가 크고 전체 모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작은 그릇에도 여러 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옥 항아리와 봄 꽃병은 종종 5층, 6층, 심지어 8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 gt; 일부 다각형 조롱박 병, 옥 냄비 스프링 병, 화분 등 몇 개의 병과 항아리가 수직 층으로 나뉩니다. 다른 사람들은 여러 봉헌의 형태를 취합니다. 예를 들어 호북 우한에는 "네 가지 사랑 그림"이 있는 원 청백 매화 꽃병이 있습니다. 네 봉헌은 Ailan, Tao Yuanming의 Aiju, Zhou Dunyi의 Ailian 및 Lin Hejing의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아이메이와 크레인. 원대 청화화의 배치는 수학의 수학적 원리에 따라 배열한 경우가 많다. 대부분은 3겹으로 되어 있고, 일부는 부채꼴 모양으로 겹쳐져 있다. 대부분의 레벨의 장식은 주로 전체 레이아웃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비록 조밀해 보이지만 명확한 우선 순위, 합리적인 분포 및 균형 잡힌 패턴에 주의를 기울였기 때문에 복잡하거나 지루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gt; 희박한 구조를 사용하는 소수의 공식 원 청화 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 오사카 시립 동양 도자기 박물관에서 수집한 청화 용 무늬 옥 냄비 봄 꽃병에는 용 코일이 하나만 있습니다. 화병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그림은 매우 단순하여, 관청이 관리하는 청화백화 중에서 보기 드문 용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gt; 2. 산뜻하고 선명한 구성을 지닌 일반 민속 가마의 청화백자는 관요에서 생산된 청화백자와 비교하여 원나라 일반 민속 가마의 구성 형태가 크게 달랐습니다. 당시 일반민요에서는 질 좋은 청화백자를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국내산 청백자재만을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이 비싸 정부처럼 청화백자를 대량으로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일반 민속 가마에 있는 대부분의 청화백자는 잔, 접는 그릇, 작은 항아리 등과 같은 작은 물체에만 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민요의 청화백자는 주로 인물, 화조 등을 주제로 어두운 색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 희박한 레이아웃을 채택하고 있다. 여러 겹으로 장식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촘촘하고 간결하며 명확하게 장식하기 위해 프리핸드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층구도에 있어서는 원시사회의 채색도자기부터 다층장식이 나타나게 되는데, 당송시대의 채색자기에서는 다층적이고 조밀한 구도가 드물지 않다. -다층적 구성은 완전히 ** * 스타일로 간주될 수 없으며, 또한 심오한 민족 문화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gt; 원나라 일반 민속 가마의 청화백자의 구성 형태에는 어느 정도 정통 중국 봉건 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원나라의 한 문인들은 탄압을 받았고 민중들 사이에서 문인화의 홍수가 형성되었다. 장강 이남 지역은 문인 화가들의 밀집도가 가장 높았고, 이곳에서 유명한 '사원학파'가 활발히 활동했다. 역시 장강 남쪽에 위치한 경덕진의 일반 민속 가마에서 나타나는 단순함과 우아함은 그 구성 형태가 문인의 정서를 담고 있음과 동시에 일반 공예가들이 그린 청화백자에도 놀랍지 않습니다. 중국 민중의 사상과 정서를 대표하는 작품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그 구성형태도 민중적 정취가 강하고 자주요의 민화채색화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gt; 2. 예술적 감성의 표현gt; 원나라 청화백자의 구성형식은 원민족의 예술적 추구와 미적 취향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예술적 감성이 가득 담겨 있다. 예술의 감성적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집단적, 사회적 평가. 원대 청화백자의 구성은 크게 귀족적 예술적 감성, 문인적 예술적 감성, 민속적 예술적 감성이라는 세 가지 예술적 감성 체계를 반영하고 있다. gt; 원나라 관용 청화백자의 구성에 담긴 귀족적 예술적 감성은 황제를 중심으로 한 지배층의 미적 경향을 대변하며 엄격함과 세심함을 특징으로 합니다. 몽골과 원나라의 지배층은 숫자 '7'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나라의 청백색 다층 장식 가운데 칠층 장식은 없었다. 세목족은 원나라의 상류층 귀족에 속했고, 원나라에서는 도교를 존중했습니다. 원나라 관용 청화백자는 뚜렷한 *** 스타일을 표현했는데, 이는 이를 반영합니다. Semu 사람들의 미적 요구 사항. 원대 관화 청화백자는 대부분 문양 구성을 바탕으로 장식적 ​​형태와 계층 체계를 중시했으나, 원나라 후기 농민군 통제 시기에는 관화 청화백자가 등장하였다. 도자기 가마는 농민군을 위해 바뀌었고, 회화 작품의 수도 크게 증가하여 ** * 유교 문화의 부흥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인의 예술감정은 궁중과 민중 사이에 있으며, 고급예술감정의 범주에 속한다. 원나라 청화백자의 구성에는 풍부한 문인의 예술적 감성이 담겨 있으며, 많은 원나라 문인의 그림이 청화백자에 직접적으로 담겨져 있습니다. 강한 문인의 예술적 감성을 표현한 원나라 대나무 화가. 민속 예술 감정은 문인의 예술적 감정에 해당하는 "하위 리바 사람들"의 예술적 감정입니다. 원나라 일반 민속 가마의 많은 청백색 작품은 일반 대중의 예술적 감정을 표현합니다. gt; 3. 종교적 감정 표현 gt; 종교적 감정은 가장 중요한 사회적 감정 중 하나이며 사회 도덕 체계를 규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과 의미를 갖습니다. 청화백자의 구성은 강한 종교적 정서를 담고 있으며, 특히 고대사회에서 청화백자의 구성은 종교적 정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원나라 청화백자의 구성은 기독교 교리를 반영한다. 기독교 교리는 여백이 악마가 사는 곳이라고 믿기 때문에 조밀한 배치 형태가 주축이 되어 여백이 남지 않는다. 원나라 청화백자의 기독교 양식 구성은 원나라 중국에서 기독교가 존경받는 위상을 반영합니다. gt; 4. 결론 gt; 청화백자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구성 형태는 시대마다 다른 특징을 보여줍니다.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주된 감정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감정까지 표현합니다. 주로 표현되는 감정에는 생활감정과 사회적 감정이 있으며, 주로 민족감정, 예술적 감정, 종교적 감정이 있다. 현대 중국 청화백자 창작물은 수많은 유명 예술가와 다양한 구성으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민족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