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시는 고대 중국 문학의 왕관에 있는 눈부신 다이아몬드로서 항상 당시와 함께 가장 뛰어난 두 작품으로 여겨져 왔으며 둘 다 당대의 가장 큰 문학적 성공을 대표합니다.< /피><피>
당시의 번영과 발전은 고대시사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자는 수당(隋唐)시대에 싹이 트고, 당말(唐後)과 오대(五代)에 번성하여 송나라(宋代)에 정점에 이르렀다. 넓게 보면 시는 원래 시에 속하지만 점차 전통시와는 달라졌다.
송나라의 수많은 시인들이 깊은 감정을 바치고, 열의에 의지하고, 재능을 갈고 닦고, 신중하게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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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찬란하고, 온화하고, 올곧고, 시대정신을 반영하며, 전통과는 다른 예술적 매력을 지닌 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각각의 장점을 지닌 당시와 나란히 서 있다.
현대 학자 왕궈웨이는 『인견자화(Renjian Ci Hua)』에서 “자(Ci)는 몸이고, 세련되고 배양되어야 하며, 시가 아닌 것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표현할 수는 있지만 시가 무엇인지 표현할 수는 없다. 시의 영역은 넓고, 시의 말은 길다." 시 체계의 단점과 길이에 대한 비교이기도 하다. 물론 당송의 시와 시의 특징을 모두 요약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다음은 Ci 문체와 송자 기본 문체의 특수성과 미학적 가치를 간략히 소개하고, 독자들의 참고를 위해 Ci에 관한 몇 가지 상식을 첨부하였다.
1. 음악적 가사와 길고 짧은 문장
시의 첫 번째 단어는 음악, 음악, 음악 가사입니다. 'Ci'로 약칭하며 월푸, 현대 월푸, 운동, 진
Que라고도 합니다. 시, 노래, 길고 짧은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요약하면, 이 많은 이름은 주로 단어
와 음악 사이의 긴밀한 관계와 전통 시와 다른 형식적 특성을 나타냅니다.
시와 음악은 고대 우리나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한, 위, 여섯 왕조의 "삼백시"와 월푸시는 대부분 음악에 적합하며 부를 수 있습니다.
"웨푸"는 원래 한 왕조 정부 음악 조직의 이름이었습니다. 한대 이후의 5자, 7자 고대시와 당대 이후의 현대시는 노래가 아닌 단순한 시로 시작되었다. 당나라의 고대 월푸 비문은 더 이상 새로운 월푸와 일치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고대 스타일의 시입니다.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당나라의 절곡도 있고, '당나라 월부'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때로는 자와 혼동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양관송', '버드가지' 등이 있습니다. 등은 Ci 곡의 이름으로도 사용됩니다.
당송대의 가사는 신흥음악에 맞춰 부르는 가사로, 이전 세대의 월부민요의 변주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신흥 음악은 국경 소수민족과 지역 외부에서 유입된 민속음악이 주를 이루었고, 그 장은 절제되고 다양했으며, '중립화'라는 개념과 일치했다. 전통 음악은 매우 다르며 가사의 문장 패턴도 길다.
일반적으로 깔끔한 전통 고대 및 현대 시와 비교하여 짧고, 분산되고, 짝수이며, 크게 발전했으며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 >
표현력. 음악 가사, 현대 월부, 시, 길고 짧은 문장의 이름은 여기에서 파생됩니다. 가사는 일반적으로 특정 멜로디와 템포의 악보에 따라 작성됩니다. 곡명으로는 'Bodhisattva Man', 'Die Lian Hua', 'Niannu Jiao' 등이 있습니다.
'Ci Tune' 또는 'Ci Pai'라고 부르며, 이에 맞춰 작사합니다. Ci Tune을 "Yi Sheng" 또는 "Ci Pai"라고 합니다. 비록 노래 가사의 창법이 사라진 지 오래지만 독자들은 그 때의 소리나 나중에 채워지는 소리에 의지하여 가사의 대사에서 음악의 리듬, 즉 여운과 여운의 아름다움을 여전히 느낄 수 있다. 악보에 맞게 가사에 어떤 부분은 우아하고 아련하고, 어떤 부분은 애절하고 답답하다.
영혼을 감동시키며 특유의 전염력을 갖고 있다.
선대들은 각 성조의 글자 수에 따라 '샤오링', '중디아오', '롱디아오'라고 불렀다. 일부에서는
58자 이하를 단조로 간주하고, 59~90자를 중간 톤으로, 91자를 초과하면 장음으로 간주하며, 일부는 62자 이하를 단조로 간주합니다.
중국 외 지역에서는 "Slow Ci"로 알려진 순서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단음"이라고 하는 섹션으로 구분되지 않은 몇 가지 단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성은 2개 또는 심지어 3개 또는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를 각각 "더블 톤" 및 "트리플 톤"이라고 합니다. .
"4개의 스택". Duan의 어휘 용어는 "조각"또는 "阘"입니다. 'Pian'은 '패스'를 의미하며, 음악이 한 번 재생되었다는 의미입니다
. '阕'은 원래 행복의 끝이라는 뜻이다. 단어의 두 부분을 각각 상위 및 하위 섹션 또는 상위 및 하위 섹션이라고 합니다. 시는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여전히 하나의 시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윗말과 아랫말의 관계는 나누어지고 결합되고, 중단되고 이어지며, 계승되고 시작되어야 하는데, 특히 문장이 넘어가는(혹은 머리가 바뀌는) 지점에서 문장의 패턴도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다. 작가의 독창성과 기술.
우리는 송나라 시대에 많은 시인들이 이곳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붙잡고 돌리고 가고 돌아오고 전후를 반성하는 예술적 경이로움을 창조한 것을 보았습니다.
시에서, 그들은 레이어, 깊이 및 잔물결을 추가했습니다.
대부분의 단어의 문장 패턴은 길이도 다양하고 운율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당송시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가곡 '보살인(菩薩人)'은 당나라 때 동남아시아에서 유입된 음악을 바탕으로 작곡한 것이다. 북송 위(魏) 여사는 이 곡에 맞춰 다음과 같은 시구를 남겼다.
석양 속에 산천이 숨어 있고 탑의 그림자가 움직이고 원앙이 솟아오른다. 반대편에 있는 두세 집의 벽 밖에는 붉은 살구꽃이 걸려 있습니다. 그린 포플러 제방에서 길을 따라 내려가 아침저녁으로 냇가로 갑니다. 나는 Liu Mianfei를 세 번 만났지만 그는 떠난 후에도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 시의 처음 8행은 모두 운율이 맞습니다. 영화 속 처음 2개의 7자 문장은 사선 운율로 운율을 이루고, 이 단어는 사선 상음의 'zhi'와 운율을 이루고, 마지막 2개의 5자 문장은 단운 운율로 운율을 이루고, 이 단어는 "로 운율을 맞춘다. 엄마." 단조로운 어조로요. 두 번째 부분의 네 문장은 모두 다섯 글자로 되어 있습니다.
사선 운율로 되어 있고, 원래 단어는 "yu"와 "yu"의 사선 운율을 따릅니다. 문장은 단조로운 운율로 운율을 가지며 원래 단어는 Ping Ting
중형 "마이크로" 운율과 운율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 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시는 7개의 문장 또는 5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모든 문장은 동일한 운율을 가지며 첫 번째 문장도 운율을 갖습니다. 둘을 비교해 보면 말투가 확실히 복잡하고 아름답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여주인공의 행동과 심리적 활동, 환경과 인물, 인물의 행동과 내면의 생각을 5~7개의 단어로 묘사합니다.
다양한 길이의 문장 구조의 교대, '마'와 '위'의 평범한 운율, 그리고 '상'과 '라이'의 평범한 운율이 반복되어 멋진 장면이 혼합됩니다. 다양한 각도와 수준에서.
플랫과 오블리크의 운율은 각각 목소리의 아름다움과 감성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탄한 음색은 오르락내리락하지 않고 길며, 천천히 노래하기에 적합하며
끝없는 애정과 풍부한 매력을 표현합니다. 廄은 '옆'이라고도 하는데 울퉁불퉁하다는 뜻이다. 시에서
사선에는 업(up), 컴(come), 엔터(enter)가 포함되며, 성조는 모두 짧다. 상승음은 상승음, 하강음은 하강음, 진입음은 특히 짧습니다.
짧은 플랫 사운드를 편곡한 라이밍으로 낯설고 억울한 감정을 쉽게 전달하는 것이 매우 신난다.
많은 단어 성조에는 함께 운율이 맞는 단음과 경사 운율이 있습니다. 즉, 장음과 단음이 교대로 사용되며 단음은 상승, 하강 또는 가속 성조와 번갈아 사용됩니다.
음조가 약해지고, 양되고, 멈췄을 뿐만 아니라 신나고 조화로우며, 숨겨진 감정이 더욱 풍부하고 구불구불합니다. 우리가 송자를 낭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이것이다.
단어의 어조에는 일반 시문체에서는 보기 힘든 한 글자나 두 글자 문장이 있거나, 8글자 이상 심지어 십자 표시가 넘는 긴 문장이 어긋나기도 합니다
계속해서요. 예를 들어, Cai Shen의 "Cangwu Ballad"(즉, "The Six-Character Order"): "천국! 손님이 잠잘 때 둥근 두꺼비를 비추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 Guiying은 Chanjuan 출신입니다." 전체 이야기를 뒤흔드는 한 단어 문장으로 시작해 7자, 3자, 5자 문장이 뒤흔들리며 뒷맛을 뒤흔든다.
Xin Qiji의 "Tanghe Biography"를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수천 마일의 샘물. 외로운 배에 파도가 일고 꿈이 서쪽을 휩쓸느니라. 마을 골목길에 일몰이 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붉은 살구꽃의 짧은 벽. 저녁 구름이 비를 내리고 꽃은 지고 맙니다. 해안에 누구의 딸이 있습니까? 정말 미쳤어!
저기에는 버드나무 솜털이 바람에 날아가네요.
여기서 2글자 문장, 3글자 문장, 4글자 문장, 5글자 문장, 7글자 문장, 평운이 있는 운율, 고성과 저성이 있는 경사 운율
큰 운율처럼 복잡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옥판 위에 떨어지는 작은 구슬은 끝없는 봄 풍경과 어린 소녀의 순수함과 요염함을 묘사합니다. 웨이부인이 쓴 '보살맨'은 더 오세요
상큼하고 생동감 넘치고 다채로우며, 말의 어조가 좀 더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면 『보살인』의 문장형은 5자시와 7자시의 흔적이 더 많이 남아있다.
시의 긴 문장은 감정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고 기세를 더욱 광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리유의 '유메이렌')
해질녘 강하늘에 비가 쏟아져 가을을 씻어낸다. 바람은 점점 추워지고, 관허강은 황량하며, 건물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있습니다. (유용의 "간저우 팔음")
유용의 시에서 '건'이라는 단어 뒤에는 4글자 문장이 3개 있는데, 실제로는 13글자 문장입니다. 또 다른 예는 유커장(劉功境)의 『진원춘(秦境春)』이다. “시간이 지나도 성과가 없다는 한숨, 선비가 늙으면 기회가 찾아온다.” 이 역시 17자 문장으로 보아야 한다.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은 Zhu Qiyan 스타일보다 단어 선택에 훨씬 더 유연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
겹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유명한 예입니다.
찾고 검색하고, 버려지고, 비참하고 비참합니다. ...봉황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떨어집니다.
전임자들은 이에 대해 “이것이 공손의 칼 휘두르는 기술이다”, “기습적으로 승리하는 것이 굉장하다”고 높이 평가했다.
왕유화의 '고현대 ci 이론'은 간략하게 언급하고 있다. : "당나라 말기의 시인들은 중복되는 말을 잘 사용하는데, 특히 이산(이상인)은 그것을 잘 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국화시》에서: "짙은 자색과 연한 자색, 녹고 녹는다." 노란색'도 좋지 않다. ." 리칭자오
"소리가 느리다" "이런 방법을 기반으로 한 것 같은데, 출소라는 말이 이상하다."
당말기의 시인 이상인은 말짓기의 대가였지만, 이청조는 '의외의 승리'와 '옥탈출'에 더욱 능했다.
인 독보적인 재능에 더해 '멜로리 가사', 당시 다기능 장비를 갖춘 현대적 무대였던 '길고 짧은 문장'으로도 알려졌던 그는 그녀만의 독보적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었다. 이 시의 시작은 연속해서 반복되는 14개의 문자로 구성됩니다.
우여곡절이 있고 그것들을 한 호흡에 관통해 나가는 시에는 그런 구문이 없습니다. '해질녘까지, 조금씩'은 세 번 오르락내리락하는 7자 문장이다
넷째, 시에서는 서투른 문장이지만, 구문이 고르지 못한 단어에서는 이렇게 읽힌다. 아주 자연스럽게, 간헐적으로 내리는 이슬비가 황량하다.
귀의 목소리와 감정도 풍성하게 전달된다.
물론, 모두 한 목소리로 말하는 가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차자'의 첫 번째 부분과 두 번째 부분은 실제로 두 개의 5자 절구입니다.
첫 번째 그리고 "옥루춘"의 두 번째 부분 이 영화는 실제로 두 개의 7자 절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깔끔함의 아름다움은 단어 형태에서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2. 단어 스타일의 리듬과 자유
Li Qingzhao의 "Ci Lun"은 단어의 리듬에 대해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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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사는 5성, 5성, 6박자로 나누어 맑음, 유성, 경쾌, 무거움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랫톤 중에는 업, 다운, 진입톤에 특히 강조가 필요한 톤이 있습니다. 문장의 각 성조의 길이와 문장 내 단어의 수준에도 규정이 있습니다. 전통 시 중에서 운율이 가장 엄격한 시는 수사학, 미학, 음운론의 원리에 따라 단어 수,
리듬, 대조가 모두 결정됩니다. 그래서 원나라 방회는 『영귀여수』에서 “글의 본질은 시이고, 시의 본질은 운율이다”라고 말했다. 악보를 작성할 때
리듬시보다 리듬과 리듬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하여 단어의 언어 톤이 특히 절묘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가들이 스타일이라는 단어를 기꺼이 사용하고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정확한 리듬뿐만 아니라 사용에 있어 상당한 자유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 말의 리듬은 시의 리듬보다 훨씬 더 해방감을 줍니다.
우선 서로 다른 리드미컬한 문장 패턴으로 조화로운 형태의 단어가 많이 있는데, 저자는 이에 부합하는 아주 넓은 범위의 단어의 톤을 선택할 수 있다
창조의 필요. 청나라 강희(康熙) 시기에 편찬된 『자보』에 따르면 가곡은 826개, 문체는 2,306개로 아직 수집되지 않은 것이 많다. 다양한 음색의 길이, 문장 패턴, 발성 분위기가 매우 다양하며, 기쁘거나 슬프거나, 딱딱하거나 부드럽거나, 슬픔이 가득하거나 강하거나 부드럽거나 모두 다양한 감정 이미지를 표현하고 묘사하는 데 적합합니다.
카타르시스의 창구로 활용할 수 있는 말투.
더 나아가 톤과 스타일의 변화와 창조에는 한계가 없다. 음악을 이해하는 작가는 자신만의 곡과 변주곡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희(康熙)의 『자보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자는 성조에 따라 이루어지며, 단어의 수에는 일정한 숫자가 있고, 문장의 길이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으며, 운율은 평탄하고 비스듬하며, 특정한 소리가 있습니다. 돌발과 돌발의 차이가 없어야 조화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단어
문장의 패턴, 수준, 운율, 단어의 개수를 다양한 문체로 보면 고대인들은 단어를 채울 때 상당한 자유도를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단어의 운율은 시의 운율보다 더 넓은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네 가지 성조도 서로 운율을 맞추거나 대체할 수 있고 때로는 방언 소리와 운율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장홍' 가사의 음조는 일반적으로 경사진 음조로 운율을 맞춰 정직함과 불의함을 전달한다.
의 '만장홍'(분노와 분노가 가득함)은 강렬함을 표현한다. 야망을 품고 읽을 때 사람들을 관대하고 슬프고 분개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호수 위의 여신에 대한 몽상을 하는 강규의 '강은 붉다'(불멸의 할머니가 오면)는 운율을 담백한 운율로 바꾼다.
음조는 부드럽고 차분해진다. , 자유롭고 여유로운 맛이 가득합니다.
Jiang Kui의 "Changting Yuanman"서문에는 "나는 나만의 음악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처음에는 긴 문장과 짧은 문장으로 시작하여 리듬으로 결합했기 때문에 앞뒤에 다양한 대사가 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누가 정자나무를 키울 수 있겠는가? 나무에 감정이 있었다면 이렇게 푸르르지 않았을 텐데!" 보세요
높은 도시는 사라지고 수많은 산만 보입니다. 웨이 랑 갈 때 어떻게 옥반지를 구하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산문처럼 매끄럽다. 하지만 작가는 음악의 리듬에 정통하기 때문에 짧거나 긴 문장을 마음대로 선택하더라도 자연스럽게 리듬에 맞춰 가수의 음색에 적응하게 된다.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것을 하십시오." 이는 자유와 법의 높은 통합의 산물입니다.
말의 리듬과 엄격함에도 발전 과정이 있다. 당나라부터 북송 초기까지는 상대적으로 느슨했으나, 북송 말기부터 남송에 이르기까지 점점 엄격해졌다. 각 시대의 작가마다 사운드 리뷰의 리듬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만약 어떤 사람들이 Sushi의 가사가 리듬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그들을 옹호할 것입니다. Lu You의 "Laoxue'an 음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Shiyan Dongpo는 노래를 부를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음악 작곡 중 많은 부분이 리듬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차오이다오는 "소성 초창기 '추문 동파칠자'에서도 이렇게 말했다.
'노래 마지막에 동파는 변상과 달랐다. 동파는 술에 취해 노래를 불렀다" 양” “관곡”. 쩌 공은 노래를 못 부르지만 대담하고 자제력이 없으며 자신의 음악을 자신의 귀에 맞게 맞추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바람, 바다, 비는 위협적입니다. .” 다른 기록에서도 "수조거두"(달은 언제 밝아질까?
), "니안누자오"(고) 등 소식의 걸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찬양자"에 의해 노래되거나 칭찬되었는데, 이는 여전히 노래하기에 적합하지만 일부 부분은 리듬의 제약을 돌파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리듬을 너무 많이 따르지 않으면 가사의 매력을 잃을 수 있다. 리듬을 너무 엄격하게 따르면 족쇄가 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리듬을 감정에 맞추는 것이다. 예를 들어, "Slow Sound"의 곡은
Li Qingzhao 이전에 저자들은 대부분 단조로운 운율을 사용했지만 Li Qingzhao는 경사 운율을 선택하고 다치 및 혀 소리가 나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생성 장면을 혼합하는 특별한 예술적 효과를 생성합니다. 그녀의 가사가 요구하는 엄격한 리듬과 리듬을 누에고치에 갇히기보다는 자유롭게 사용하여 고정관념을 깨고 창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송나라에는 훌륭한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흩어져 있지만 자유롭게 굴리고 느슨하게 말할 수 있는 것들도 있지만, 외우면 가득 차 있습니다. 매력과 리듬.
이 미스터리는 우리가 이해할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ang Yan의 "어원"에는 아버지 Zhang Shu의 "꽃을 소중히 하고 봄에 일찍 일어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Suo Chuang Shen'의 발음이 일치하지 않아 변경되었습니다.
';'라는 단어가 조화롭지 않아서 '명'이라는 단어로 바뀌었는데, 노래 시작 부분이 세 글자가 모두 플랫한데 Hu도 그렇죠?
입술, 치아, 목구멍, 혀, 코가 있어 가벼움과 맑음, 무거운 탁함으로 나눌 수 있어 핑톤의 문자를 샹(上)과 엔터(Enter)라고 부를 수 있다."
'deep', 'secluded', 'ming' 장면이 너무 달라서 노래하는 목소리에 완전히 적응해도 변화가 왔다가 가더라구요
규칙을 준수하는 것은 엄격하지만 문학 창작에 있어 본받을 만한 태도는 아닙니다.
3. 단어의 유한하고 무한한 맥락
단어의 스타일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은 길지 않습니다. "Ci Pu"에 따르면 가장 짧은 단곡 "Bamboo Branch"는 14 단어이고 가장 긴 "Preface to the Cry of Orioles"는 240 단어로 무한한 시의 행 수에 불과합니다.
왕궈웨이는 "시가 말할 수 있는 것을 말로는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며 "시의 영역은 넓고, 말의 뜻은 길다"고 말했다. .영역은 시보다 좁다. 단어의 길이가 짧다는 것은 단어의 문맥과 표현력에 심각한 제한을 줍니다.
그러나 모든 제한에는 반대 제한이 있어야 합니다. 명나라의 『장재시담』의 왕부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화평가는 '발은 천리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시'라는 말은 눈과 같아야 합니다. 힘이 없으면 수천 마일을 1피트로 줄인다. 이것은 "광우지"에 적힌 5부 절의 첫 번째 의미입니다. "예술 작품은 길이에 제한이 있어야 합니다." 구상은 묘사된 이미지의 장엄한 기세를 쓰는 것입니다. 시 중 가장 짧은 것이 오절인데,
특히 이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시의 길이는 충분하지 않지만 송나라의 많은 뛰어난 시인들이 생생한 펜을 사용하여 이 액자에 광대하고 끝없는 장면과 감정을 성공적으로 표현하여 독자들에게 풍부한 연상과 막연한 몽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이 단어의 예술적 개념은 "길다"와 "넓다"입니다.
무한은 유한 속에서 잉태되고, 무한은 유한 속에 반영된다. 이것이 송나라 시인들이 만들어낸 예술적 변증법이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진관의 <까치교불멸>에서는 “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면 천하의 수많은 사람을 사로잡는다”,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어떻게 법정에 함께 있을 수 있겠는가?" '트와일라잇' 대사는 하늘과 땅의 비극과 희극을 요약하며 영원한 사랑을 찬양한다.
하나에서 셀 수 없이, 영원은 한 순간에 보인다. , 기쁨 속에 슬픔이 있고, 슬픔 속에 기쁨이 있습니다. Su Shi의 "Shenliao"는 "짠맛과 신맛은 모두 좋지만 지속적인 맛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Wang Fuzhi의 "Jiang Zhai Poetry Talk"는 "행복한 상태에서 슬픔을 씁니다." p>
, 슬픈 장면을 음악에 담아 슬픔과 기쁨을 배가시킨다. "'까치다리 불후의 명곡'에 담긴 느낌은?" 재미있나요? 구별하기는 어렵지만 읽어보면 시간과 공간, 애정이 무한하고 심오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청나라 말기 담현의 『부당자화』에는 “그의 말을 나란히 설명하고, 그의 감정을 이해하고, 비유를 만져서 느끼고, 그 비유를 끝까지 적용하라”고 적혀 있다.
>작가의 의도도 반드시 같지는 않지만, 독자의 의도도 반드시 같지는 않으며, 말과 생각은 제한되어 있으며 기쁨과 분노, 슬픔과 기쁨이 교차합니다. 독자가 달성한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이 이론의 목적은 현대 서구 미학사상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말에서 알 수 있다. 송대의 많은 작가들은 자시의 창작을 심화, 확장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는 이러한 이론적 비평이 출현하는 기초를 제공했다.
4. '샤오다오(Xiaodao)', '가족이 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시유라는 이름은 월푸(趙布)의 7자 절구의 진화에 따른 것이라고 한다. 당나라에서는 시가 단어로 축소되고, 단어가 시의 나머지 부분이 됩니다. 이는 단어에 대한 경멸을 반영합니다. 초기에는 신민요가 주로 노래하는 소녀들의 노래를 통해 문인들에게 소개되었다. 이들 문인들은 대부분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부르며 낭만을 즐기며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가끔 글을 지어 노래에 담기도 했다. 그러한 조건에서 제작된 가사는 당연히 남녀 간의 사랑과 미련을 그린 작품이 대부분이며, 가사를 '작은 길'과 '멍에'로 여기고,
위엄 있는 태도는 아니다. 저자들은 장점이 많은 이 새로운 시 스타일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이를 일종의 게임으로 취급합니다. 호음이 남송 초기의 『술곁시 서문』에서 말했듯이, “서정과 음악의 작곡가는 고대 월부 말기에 창조되었다. 흔적을 살펴보면 "농담일 뿐이다"라고 적혀 있어 당시 유포된 일부 시의 저자를 확인하기 어려워 많은 시가 유실됐다. 남송(南宋)의 위대한 시인 육유(魯九)도 문체 개념을 경멸하여 이 지역의 창작을 억제하였다. 그의 『장문서문』에는 “
당나라 3세기부터 시작된 소리를 바탕으로 단어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 신기해요! 어렸을 때부터 세속생활을 했고, 가진 게 꽤 많아요.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요.”라며 “마지막으로 몇 년이 지났다”고도 했다. 이 글을 썼습니다." 그러면 저는 이런 "실수"를 다시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이 개념이 시세계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혔는지를 보여준다.
치씨가 멸시받는 것은 불행한 일이지만, 다른 의미로는 큰 축복이다. 여기서 작가들은 전통시를 쓸 때 엄숙한 옷차림을 벗고 평상복을 입었기 때문에 마음속의 슬픔과 고집을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었기 때문에 형식적으로도 이관보의 허리띠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 오직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자 하는 그는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와 '리샹', '후이'의 선율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여 작품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고대 중국에서는 시가 특별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시·서문』은 “시의 득실, 세상을 움직이는 것,
귀신을 느끼는 것, 시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말한다. 시계에서 많은 반성을 해왔습니다.
현실에 대한 기념비적인 작품입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문인들의 심정과 온갖 고민을 시의 '나머지 시'와 '작은 길'에 털어놓지 않을 수 없었다. 송시는 그 자체로 큰 업적을 가지고 있지만, 남북송 왕조 전체에서 칭찬받을 수 있는 유일한 낭만적인 시는 육유의 "심원"의 두 7개의 독특한 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시계에는 안타까운 일이었다.
북송의 구양수는 한시에도 능한 위대한 작가였다. 시에 대해서는 “물건을 만지고 느끼며 이를 표현하기 위해 글을 쓴다. 좋은 것은 아름답고 나쁜 것은 가시가 돋보인다”고 주장했다. 그의 시에서 그는 자녀들의 개인적인 관계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고,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
그의 『옥집의 봄』은 “인생은 사랑과 집착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사랑의 끈기를 추구하십시오. 이는 본질적으로 반봉건적인
새로운 의식의 발아를 반영합니다. 송나라의 많은 시인들은 '열정'을 주창했습니다. Su Shi만큼 대담하고 대담한
Wang Baozhen의 "Dongpo Ci에 대한 연구"는 그를 18 곳에서 "'열정'이라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나열했습니다.
'어리석고 부주의'하고 '양심을 소홀히 하는' 안지다오는 '전강입술'에서 '신은 열정적이다'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한다. 그것은 거의 인간의 본성을 각성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개념은 실제로 "세상은 항상 감정에 관한 것이며 감정은 시를 낳는다"는 Ming Tang Xianzu의 주장의 전신입니다.
Ci의 독립을 공식적으로 알린 것은 리칭자오의 'On Ci'였다. 그녀는 '가족이 되지 말라'라는 시의 현판을 걸고 이 시의 특별한 창작 법칙을 요약하여 '하늘에서 배운 위대한 학자, 시인, 작가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사람에게" 그는 다른 사람을 속인처럼 대하고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하며 자존심과 오만함을 나타냅니다. Li Qingzhao는 그의 주요 에너지를 Ci에 바쳤습니다. 남송의 왕탁(王趙)은 『비계만지』에서 “길고 짧은 문장을 짓고, 사람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우여곡절이 있고, 가볍고 날카로우며, 다양한 자세를 구사할 수 있다”고 썼다. 골목길에서 음란한 말을 쓰고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었던 것은 예로부터 양반 집안의 여성들이 이렇게 부도덕하게 글을 쓴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
” 그의 이론에서 우리는 그의 예술적 성취를 엿볼 수 있다. 리칭자오의 시와 그의 시에 담긴 반전통적 정신.
상큼하고 상큼한 펜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초기 가사의 특징이었으며, 이는 당시 시인들의 선구적이고 새로운 탐구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만이 단어의 '본질'이며, 따라서 북송 중기에서는 단어 스타일의 발전을 제한하는 틀이 될 것입니다. 등은 "시를 단어로 사용"하여 단어 스타일에 시의 다양한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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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작은 단어"의 표현 능력과 범위를 크게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말의 해방.
5. 우아함과 대담함 - 송치의 두 가지 주요 예술 스타일
Ming Zhang Yao: "여행을 덜 하면 더 우아해지고, 더 대담하게 보이면, 우아함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 "청나라 왕시진은 이렇게 덧붙였다. "하인은 의안이 만월의 조상이고 유안이 담대함의 지도자라고 말했습니다." ('꽃과 풀 컬렉션' 참조)
진관(Qin Guan), 리칭자오(Li Qingzhao), 소시(Su Shi), 신치지(Xin Qiji)를 각각 대표 작가로 하여 송나라와 쓰촨의 주요 예술 양식을 거시적 관점에서 요약한 것입니다.
. 이는 송자 연구에 있어서 거의 일반론이 되었다. 이전 세대의 평론가들은 대부분 우아함을 표방했고
대담함을 독특한 스타일로 여겼으며, 현대 평론가들은 대담함을 긍정적으로, 우아함을 겸손함으로만 옹호했습니다. 송나라 시인을 두 개의 반대파로 나누고 우파와 열등파를 강하게 구분하는 주장은 필연적으로 일방적이거나 기계적이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완전히 부정한다. 학교는 너무 과한 것 같아요. 말의 대담함과 우아함에 따르면
남송시대 안우의 시에는 '아마도' '자유여행'과 '평온함'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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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야오나이의 산문은 남성미와 여성미로 나눌 수 있고, 왕궈웨이의 현대 미학은 장엄함과 우아함으로 나눌 수 있다. 두 개념 자체는 매우 모호하며, 둘 사이의 관계는 변증법적이며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습니다. 송대 시인의 분류는 대표작의 주요 특징을 중심으로 후세별로 대략적으로 정리하였다. 이런 예술적 스타일, 특히 위대한 작가들은 다재다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시 세계에 우아함과 대담함 외에는 다른 예술적 스타일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아'라는 단어는 진선대 고서 '국우·우유'의 '우어'에서 처음으로 등장했고, 진과 루의 '문부'에서도 문학적 수사법으로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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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 "아마도 순수하고 공허한 것은 우아하고 절제되어 있으며, 번거로움이 제거될 때마다 과잉도 제거됩니다." "쿠". 다르게 말하면 "Wan"은 부드러움과 선율을 의미합니다.
'월'의 원래 뜻은 결속하다라는 뜻이고, 확장하면 세련되고, 모호하고, 미묘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우아함'과 '판차이'는 정반대입니다.
남송과 북송 시대의 "서연주의 시 이야기"에는 여성 선녀의 시가 담겨 있습니다. "호수는 밤의 풍경과 같고 푸른 나무와 붉은 꽃이 서로를 덮고 있습니다
. 베이더우 난간은 좋은 시절이 항상 불확실한 것처럼 새벽의 손잡이를 움직인다"고 평하며 "그것도 우아하고 귀엽다"고 말했다. 이 시의 어조는 마치 작은 시와 같다. "우아한"이라는 이름은 광범위한 단어 범주의 특성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당말, 오대부터 송까지 문정
준, 풍연사, 안숙, 구양수, 진관, 이 등 일련의 유명 시인들의 작풍을 따르고 있지만 Qingzhao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각각 승리에 능숙하며 일반적으로 우아함의 범주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주로 남자와 여자의 사랑, 이별의 감정,
봄의 슬픔, 가을의 슬픔, 여운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대부분의 형태가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미묘하고 오묘하게 섞여 있다. 장면과 조화로운 톤.
그러므로 개념을 형성하려면 단어가 이렇게 보여야 합니다. 북송 왕조 중반에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u Shi의 "가사로서의 시"는 "사실이 아닙니다"(Chen Shidao의 "Houshan Poetry Talk" 참조). Qin Guan의 "시는 작은 단어와 같습니다", Su
p>쉬의 "작은 말은 시와 같다"("왕즈팡의 시 토크" 참조). '진색'과 '작은 단어' 이론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아한 학파의 의견이다.
Li Qingzhao의 "가족이 되지 말라" 이론에서 그는 Yan Jidao, He Zhu, Qin Guan, Huang Tingjian만이 "그것을 알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Ci Lun"). 이는 그녀도 우아함을 옹호했음을 반영합니다. 스타일이지만 Li Qingzhao에도 우아하지 않은 작품이 있습니다. 송나라 말기 심이푸(Shen Yifu)의 『악부지미』는 서정의 네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우아하지 않으면 거의 엉킬 것입니다." 질서의 스타일은 너무 드러나면 안 됩니다. 노출되면 깊이가 없이 직선적이고 갑작스러워야 합니다. 의미가 너무 높으면 안 됩니다. 너무 높으면 안 됩니다. 높으면 온화하고 우아한 의미를 잃게 됩니다. /p>
예술적 기법의 요약입니다.
송나라 사람들도 Xin Qiji의 "물고기 만지기"와 같이 시대의 애국적인 야망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우아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여러 번의 폭풍에도 견딜 수 있음) 송나라의 Wei Zhoumi와 Zhang Zhang Yan 및 기타 단어와 장. 그러나 대부분의 표현은 "bixing" 기호
를 사용하며 목적이 모호하므로 독자가 이해해야 합니다. 어떤 평론가들은 특별한 자양분이 없을 수도 있는 완곡어의 미묘한 의미를 추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시인 평론가인 장회연은 『선선시』에서 구양수의 『나비사랑』에 대해 논평했다. ".
꽃"(뜰은 얼마나 깊은가)과 소식의 "부수안자"(사라진 달은 희박한 동나무에 매달려 있다)
정치에 대한 우화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그 의미를 넘어서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대신 감정이 풍부하고 설명하기 어려운 단어들의 전형적인 의미를 좁혀보겠습니다.
우아한 말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그 자체의 사상적,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인들은 이를 확고한 공식으로 여기고 이를 넘지 못하게 하여 결과적으로 그들의 작품은 똑같아지거나, 혼란스러울 정도로 미묘한 우여곡절을 추구하기도 한다. 창조.
.
'굵은'이라는 단어에는 자명한 의미가 있습니다. 송나라 초기 이우의 '금검은 묻혀 있고 강령은 쑥으로 덮여 있다'('랑도
모래')는 그의 영웅적 기상을 드러냈다. Fan Zhongyan의 "자랑스러운 어부"(성 아래 가을에는 풍경이 다릅니다)도 "Shen Xiong은 다섯 단어로 장쉰과 같습니다
"입니다. 공식적으로 대담함의 깃발을 높이 든 사람은 Su Shi였습니다. 그의 '진지창에 대한 답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새로운 단어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모든 문장은 경고이며 시인의 영웅은 작은 말. 하지만 너무 대담하고 무자비해서
창조주께서 사람들이 그렇게 행복해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실까 두렵습니다.
그리고 <우선위자군의 책>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유기랑(용)의 맛은 없지만 가깝지만 꽤 작은 시이다. 여전히 같은 가족 출신이에요. 헤헤!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을 해서 많이 얻었는데, 동주의 강자들이 손을 잡고 서서 발을 구르게 만들었다. >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피리와 북을 연주하는 모습도 꽤 화려했습니다.
이는 부드럽고 우아한 문체가 팽배했던 당시 시세계에 그가 의식적으로 변화를 일으켰음을 보여준다. 여기에 언급된 최근 작품은 '강성자·미주 사냥'(10대 시절을 이야기한다)이다. 이 시에는 '내가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바라보며'라는 그의 영웅적 정신과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휘두르며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겠다'는 그의 야망이 표현되어 있다. Xin Qiji의
"말의 움직임은 매우 빠르며 활은 벼락처럼 놀랍습니다"("Broken Array") 및 "손을 사용하여 하늘의 갈라진 틈을 고치십시오"(" 축하합니다
신랑') 등의 '강한 말'이 이어진 잉휘.
대담하고 거침없는 작품은 가사에 강한 애국심을 불어넣고 당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노래하며 시계에 큰 기세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소식의 미적 이념은 '짧은 것, 긴 것, 뚱뚱하고 날씬한 것 모두 자신의 스타일이 있다',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이 어울린다', '위엄 있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우아하다'고 믿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자유를 옹호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는 대담함을 표방하는 것은 자유를 표방하는 표현이지만, 그는 한 가지 스타일의 대담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
(꽃은 붉고 녹색으로 옅어지고 살구는 작음)는 왕시진의 "꽃과 풀"이며 "두려운 초전(유용)원"이라고 불린다. Qingqi"
통과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큰 강이 동쪽으로 간다"의 해석은 무엇입니까? "대담한시 작가 중 일부는 관대함과 재능이 부족하여 허세를 부리고 있습니다. 소음을 내거나 암시를 너무 많이 쌓는 것도 너무 편파적입니다.
요컨대, 송시에는 우아함과 담대함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다. 두 가지 스타일의 시인들은 서로 다른 성격 특성을 갖고 있으며, 두 가지 스타일을 결합하여 독특하게 표현하고 있다. Jiang Kui의 "Qingkong Saoya" 등과 같이 CI 세계는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는 두 개의 봉우리와 영광을 위해 경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두 가지 스타일은 서로 다르며 상호보완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최고의 가사의 스타일은 외치고 나른하기보다는 대담하고 심오한 느낌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Xin Qi
Ji의 "Qinyuanchun"은 "푸른 산은 마치 나의 귀환을 위해 태어난 것처럼 너무 웅장하고 매력적입니다."라고 Dong Shixi는 Qin Guan의 말을 말했습니다.
"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노력하는 사람은 결코 도착하지 않습니다."( "Jie Cun Zhai Lun Ci 잡다한 작품"에서 인용) Feng Xu의 "Six Eleven Ci Poems·Example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관과 안 지다오 "모두 이야기합니다. "Liu Guo의 Ci"는 Xin Qiji의시에 "부속적"이지만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지만 재치가 없습니다"입니다. Zhengrong은 매력적이고 단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얕고 심오하며 이는 Xin Qiji, Qin Guan 및 기타 대담하고 우아한 시의 궁극적인 성취입니다.
6. 장엄한 산과 화려한 꽃을 자랑하는 송나라의 자권
서기 960년 조송 정권 수립 이후 잇달아 분리주의 정권을 합병했다. 다양한 장소에서. 흥미로운 점은
북송에 의해 서촉과 남당 정권이 멸망했음에도 불구하고, 후촉의 조충좌와 남당의 중앙 지도자 이경이 편찬한 화간문집이다. 그러나 재상 풍연사의 시문은 북송 시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이우가 송나라에 입문한 후
왕국위는 "이우가 의의 주인이 되자 그의 시야가 넓어지기 시작했고 감정이 깊어지며 영공의 자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p>
왕펑균은 이우를 "시제(文帝)로서 시제제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시의.
장헌, 안숙, 송기, 오우슈슈, 심지어 안지다오 등 북송 초기의 중요한 작사가들은 모두 남당 왕조와 '화지안' 운율을 계승했다. ". Yan Ou 그의 시 중 일부는 "꽃방"과 "양춘"(Feng Yansi 시집 제목)과 "혼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대표작을 읽어보니, 고상하고 심오하며, 각자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는 '사학관료주의' 스타일이 성숙해졌습니다. 특히 안촉의 아들 안지다오는 낮은 지위에 떨어져 제멋대로였다. 그의 말은 "청, 강하고, 갑작스럽고, 좌절스럽다"는 뜻인데, 이는 그가 아버지보다 낫다는 뜻이므로 평론가들은 안의 아버지와 아들을 난(南)에 비유한다. /p>
당나라의 이징(Li Jing)과 이우(Li Yu). 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