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홍루몽' 의 주인공은 아니지만 작품에서 수시로 저자에 의해 언급되었다. 유 할머니의 외모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조설근은' 홍루몽' 에서 중요한 인물의 등장에 매우 신경을 썼고, 유 할머니의 등장은 그의 비범한 학식을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제 6 회 ① 이것은 서사의 시작이다. 유 외할머니 집에서 시작하여 그가 곽용부에 들어갔을 때의 정경을 묘사한다. 제 39 회부터 제 42 회까지, 그는 그가 두 번째로 곽용공관에 가는 상황을 상세히 묘사했다. 제 39 회 그가' 함부로 지껄이다' 라고 써서 지어낸 거야. 그는 보옥에 미련이 있는데, 당연히'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것' 을 선호한다. 제 40 회,' 양연 대관원' 에서 그는 기꺼이 광대가 되었다. 제 41 회, 그는 술과 밥이 꽉 차서 길을 잃고 이홍원으로 잘못 들어갔다. 제 42 회, 그는 풍의 딸에게' 교묘한 언니' 라는 이름을 지어 마침내 만선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다음 40 회 또 두 번 썼다: 제 1 13 회 봉황이 중병에 걸렸고, 위탁언니가 대신 수고했다. 제 119 회, 그는 qiaojie, Pinger xiaxiang 숨어, qiaojie 중매 를 주었다. [2]
이 묘사들을 통해 유 외할머니는 부르짖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는 자흥망영욕의 전 과정을 목격했다. 유 외할머니는 곽용부에 들어가자마자 조심스럽게 자신의 관절을 열고 금릉 명문족과 관계를 맺었다. 두 사람은 영국부에 들어갔고, 유 외할머니는 미친 척했다. 유 외할머니는 곽용부를 세 번 돌아보고 나서서' 홍루몽' 에서 중요한 결말 인물이 되었다. 이렇게 성공적인 예술 이미지로서, 유 외할머니는 그녀의 작품에서 어떤 역할을 맡았습니까? 그의 성격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나는 유 외할머니가 작품에서 주로 다음 세 가지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첫째,' 홍루몽' 은 구조가 웅장하고, 인물이 많고, 줄거리가 복잡하고, 의미가 깊기 때문에, 처음부터 조설미나리가 꼬박 5 년 동안 돌아와 길을 깔았다. 여섯 번째 회까지,' 부용의 경제적 효익' 이라고 말했다. 위에서 아래로, 300 여 명, 하루에도 십여 가지나 된다. 엉망진창처럼, 전혀 실마리가 없어,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나는 그 사람의 편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지 생각했지만, 그것은 천리 밖에 있었다. 이것은 작은 가족입니다. 푸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오늘 푸용에 왔기 때문에, 그것은 여전히 이 가족에 대한 단서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집은 유외할머니 댁이고,' 농사를 지어 살다' 이며, 이 집은 왕씨네 과부 유외할머니이다. 조설근은 유외할머니를' 홍루몽' 이라는 거작의 개편' 절차' 와 서사' 단서' 로 삼았는데, 유외할머니의 책 속 지위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 외할머니는' 홍루몽' 이야기의 시작부터 책의 끝까지 곽용부에 들어갔다. 그러나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몇 차례 간 것은' 홍루몽' 줄거리의 단서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홍루몽' 줄거리를 연결하는 구조적 역할을 했다. 유 외할머니 삼진부는 가가가 성쇠에서 쇠퇴한 전환점이다. 따라서 독자들이 자세히 읽으면' 홍루몽' 의 줄거리에 중대한 전환이 있을 때마다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구조자의 특징이다.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입주했을 때 곽용부는' 인구 증가, 사무번영, 주종 번영' 시기에 있었다. ② 다이옥과 보비녀는 이미 곽용부에 도착했고,' 홍루몽' 의 세 주인공은 이미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가 곧 시작된다. 유 외할머니가 부용에 와서' 홍루몽' 의 막을 열었다.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들어갔을 때, 지아 원춘은 이미 풍대추궁을 선택했다. 푸용은 원피의 성친을 맞이하기 위해 거금을 들여 더욱 웅장한 대관원을 지었다. 원피조차도 그것이 "너무 사치스럽고 너무 비싸다" 고 생각한다! 이후' 홍루몽' 이야기의 무대가 대관원으로 이사했고, 유 할머니가 오셔서' 석태군이 대관원에서 두 차례 잔치를 했다' 는 등의 이야기가 나왔다. 작가는 유 외할머니의 대관원 견학을 통해 귀족 장원의 통상적인 사치 생활 조건을 묘사하여 부용의 전성기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이와 함께 보물, 다이, 장작 사이의 사랑 갈등도 더욱 깊어졌다.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를 세 번 방문한 것은 곽용부가 급변하는 순간이었다. 여주인공인 다이옥이' 불타는 원고' 를 깨고 가방과 착용의 비극을 종식시켰을 뿐만 아니라' 금의위 영국부 습격' 사건이 발생해 정부에 연루되었다. 가모는 비상금' 잔여본' 을 내놓아 국면을 유지했지만 결국 건물을 지탱하고 명계로 돌아오기가 어려웠다. 부용을 제패하고 천하를 제패한 왕희봉도 사람들과 소원해졌다. 그녀는 병이 나서 자신의 딸도 보호할 수 없어, 딸 차오 언니의 운명을 산촌 할머니 리우 외할머니에게 맡길 수밖에 없었다. 유 외할머니는 중탁을 저버리지 않는다. 120 층의 책이 끝날 때까지, 그녀는 차오 언니를 위해 잘 사는 시댁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차오 언니를 푸룽으로 돌려보냈고, 12 금 머리핀 중 마지막 역할의 운명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홍루몽" 은 인물이 많고, 관계가 복잡하고, 줄거리가 우여곡절되어, 유외할머니가 곽용부에 가는 것을 직렬로 잇는다. 그래서 유 외할머니의 구조적 역할은 분명하다.
둘째,' 홍루몽' 이라는 책 * * * 은 400 여 명의 유명한 사람을 썼는데, 대부분 가씨네 친중인이며, 유외할머니 한 명만이 중요한 인물과 무관하다. 그는 대관원의 흥망에 대한 특별한 증인이다. 그는 특별한 각도에서' 홍루몽' 의 사상 내포를 넓혔다.
유 외할머니의 사위 성은 왕이다. "나의 조상도 경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나는 예전에 봉언니의 아버지 왕부인을 알게 되었다. 왕 속 물 때문에, 다음 조카 로 간주, 가르 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이 소위 "먼 친척" 은 실제로 혈연 관계가 없는 가짜 친척입니다. 나중에 이' 먼 친척' 의 조상이 세상을 떠났을 때, 한 아들은 왕성이라고 불렸다. "가업이 부진하여 도시를 떠나 농촌에 살았다. 왕성도 연이어 세상을 떠났는데, 개라는 별명이 있는 아들, 유라는 아내, 별명이 있는 아들이 있었다. 또 다른 여자아이는 청아라고 합니다. 네 식구가 농사를 짓는 것을 업으로 삼다. " (제 6 회) 이 유씨는 책 속 유외할머니의 딸이다. 유외할머니와 부용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 외할머니는 하층 계급의 가난한 여자로 이 귀족 가정에 들어가 평생 농사를 짓는 가난한 과부의 시각으로 이 화려하고 웅장한 집을 관찰하셨다. 이 시각의 선택도 조설근이 집에서 변한 후 초라한 날의 깨달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유 외할머니도 조설근이 꾸준히 형성한 인물로, 그는 또 다른 각도에서' 홍루몽' 의 사상적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들어가자 작가는 유 외할머니의 시각으로 곽용부의 권세를 과시했다. 유 할머니는 문 양쪽의 웅장한 돌사자, 문 앞의 가마말, 그리고' 가슴을 안고 배를 거두는' 문지기들을 보고 온몸을 떨며 그를' 할아버지' 라고 불렀다. 백성들은 이것조차 신경쓰지 않고, 이는 유 외할머니의 굽어보는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유 외할머니는 두 번째로 곽용부에 갔는데, 요점은 곽용부의 부였다. 이번에 조설근은 거의 네 번의 편폭을 써서 유 외할머니의 눈을 통해 현란하고 다채로운 대관원 풍경과 곽용부의 호화로운 일상을 묘사했다. 유 외할머니가 문에 들어서자마자 가끔' 보통 밥' 을 한 끼 만났는데, 유 외할머니는 "이번 식사의 은으로 우리 농민들이 1 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라고 평정했다. "석태군 대관원 양연" 에 이르면 더욱 비길 데 없다. 유 외할머니는 대관원을 돌아다녔고, 막 정원에 들어가자마자 말했다. "우리 시골 사람들은 내년에 시내에 가서 그림을 사서 스티커를 사러 가는데. 모두들' 우리가 어떻게 그림을 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림을 생각하는 것은 위조품일 뿐 ... 하지만 오늘 나는 이 정원을 보고,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10 배나 더 잘 그린다!" 부용풍광의 장려함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유원지 과정에서 작가는 마음대로 두 획을 주문했다: 봉언니가 입고 쓰는 것, 쓰는 것, 금도 은도 아니고, 중국도 아니고 외국도 아니다. 연회석상의 요리에 대하여 작가는 특별히 한 가지 음식인 가지를 묘사했다. 봉누이는 말했다: "금방 내려온 가지는 이미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고, 손톱을 잘게 썰고, 닭기름으로 볶는다. 그런 다음 닭 가슴살로 향균, 죽순, 표고버섯, 오향두부뇌, 다양한 색깔의 말린 과일을 버무려 손톱으로 썰어 닭고기 수프에 넣고 참기름을 넣고 나쁜 기름을 버무려 도자기 항아리에 밀봉한다. 먹고 싶을 때 꺼내서 치킨 발톱과 버무려 먹어요. " 리우 외할머니는 고개를 저으며 혀를 내두르며 말했다. "내 부처님! 그에게 닭을 얼마나 따르느냐? 정말 이상한 맛이야! " (4) 조설근은 이런 요리를 상세하게 써서 부용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류 외할머니가' 고개를 저으며 혀를 내두르게' 하는 알 수 없는 반응으로 가난한 농민들을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만들어 부용 관리 같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더욱 깊이 폭로했다. 유 외할머니가 세 번째로 본 부용은 그녀가 처음 본 것과 두 번째로 본 것과는 크게 다르다. 그는 단지 그가 "그의 고모가 이미 이곳으로 이사했다고 들었다" 고 급히 마을로 달려갔다. 부용은 더 이상 과거처럼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 않다. 유 외할머니는' 일어서서 그녀에게 무엇을 하라고' 하는 주인을 만나지 못하셨고, 사방을 돌아다니거나' 문질러라' 는 것이 아니라' 뒷문으로 가는 것' 으로 한참 동안 기다려서야 사람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폰을 만났을 때, 우아하고 활기찬 이모는 이미 "깡마르고 황홀한 표정" 으로 숨이 멎었다. 유 외할머니가 부용에 처음 왔을 때, 그녀는 도움을 청했다. 이번에 봉누이는 유 외할머니를 가장 믿을 만하고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으로 여겼다. 그는 친딸 교묘한 언니를 유 외할머니에게 주었다. 따라서 유 외할머니는 부용흥쇠의 증인일 뿐만 아니라 부용흥쇠의' 대조자' 이기도 하다.
셋째, 유 외할머니는 필묵이 많지 않지만' 홍루몽' 의 많은 인물 중 한 명이다.
조설근은' 홍루몽' 이 김도옥을 애도하는 작품이라고 주장하며' 식새 포림처럼 하얗다' 는 비극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홍루몽' 의 주인공은' 열두 노빌' 을 포함한 불행한 결말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책 속의 일부 부차적인 인물들 (예: 김황아, 청원, 사치, 원앙, 특히 이언니, 유삼언니, 조 이모, 심지어' 조상') 도 있다 그러나 유 외할머니는 그렇지 않다. 그는 대관원의 아들 아가씨들만큼 재능 있고 예쁘지는 않지만, 그도 그들처럼 그렇게 걱정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의 집은 가난해서 겨울을 날 준비조차 하지 못하더라도 강도로 투옥될 위험은 없다. 푸룽이 쇠퇴하던 날, 유 외할머니 댁은 근면한 노동을 통해 몇 묘의 땅을 벌어 우물을 파고 야채와 과일을 심었다. 나는 일 년에 많은 돈을 사는데, 그들이 갉아먹기에 충분하다. "봉누이는 궁지에 몰렸을 때 도움의 손길을 뻗어 정말 그녀를 도왔다. 그녀는 푸룽 국민에게 유례없는 휴식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그녀는' 홍루몽' 의 답답한 분위기 속에서 반짝이는 포인트이다.
다음으로, 유 외할머니의 이미지가 어떻게 이렇게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것은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논술한다.
첫째,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개인화된 언어를 사용한다.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고, 인물 언어를 잘 쓰는 것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조설근은 인물의 언어를 쓰는 숙련된 장인이다. 그는 개인화된 언어로 인물 형상을 만드는 데 능하다. 개인화된 언어는 이미지 본질이 출신, 사회적 지위, 생활경험, 문화수양, 취미 등 여러 방면에서 재현되는 것으로,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를 만나는 느낌을 준다.
유 외할머니는 농촌에 사는 노동 여성이자 세상 물정을 잘 아는 노과부이다. 그녀는 아이가 없어서 딸 사위와 함께 산다. 한편으로는 딸의 사위가 살 수 있도록 전심전력으로 도와야 하고, 한편으로는 언어의 분수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여섯 번째 사위와 개는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집에서 짜증이 났다. 유 할머니는 보지 못하고 "아저씨, 나한테 화내지 마세요. 우리 마을 어느 사람이 불성실하고, 몇 그릇을 지키며 먹어요!" 라고 권했다. 이런 언어와 말투는 유 외할머니의 신분에 완전히 부합한다. 부드럽고 설득력있고 사위를 화나게 할까 봐 두려울 뿐만 아니라 생활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유 외할머니와 왕희봉 사이의 언어를 다시 한 번 보자. 유 외할머니가 영국부에 들어온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것' 이었다. 즉 왕씨와의 과거 관계에서 선물을 받아 현재의 생활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나는 Xifeng 그에게 이십냥의 은을 주었다고 들었는데, 이런 말이 있다.
유 할머니는 기뻐하며 웃으며 말했다. "우리는 이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속담에 마른 낙타가 말보다 크다는 말이 있다." 。 그가 어떻든 간에, 너는 항상 우리 허리보다 더 강한 털을 뽑고 있다. 주서네 집은 그의 막말을 듣고 눈짓만 했다. ". 풍은 웃으며 아랑곳하지 않았다. 그녀는 평아에게 어제의 그 은봉지와 돈 한 묶음을 유 외할머니에게 가져오라고 했다.
주서가의 사람들은 유외할머니가 예의가 없다고 느끼며 그에게 윙크만 했지만, 이런 무례한 언어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바로 이렇게 소박한 언어가 유 외할머니의 본모습을 써냈고, 이처럼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개인화된 언어 덕분에, 유 외할머니라는 전형적인 이미지가 불후의 예술적 생명력을 얻었다.
본색이란 인물의 신분, 성격, 감정, 그리고 이때 이곳의 주관객관적 조건과 일치하고 적당하다는 것이다. 듣기만 하면' 이것' 을 알아보고, 독자들이 그들이 하는 말에서 사람을 보게 한다. 유 외할머니가 댁에 들어와 가모님의 인정을 받았다. (이번에 유행하는 선물을 보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원앙오리는 그를 깨끗이 씻고 옷을 입고, 그를 여반으로 보내 숙녀 신사가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도울 수 있게 했다. 그 중 하나는 음주령이다. 유 외할머니가 시사가부에 대해 잘 아는 정도는 숙녀군자보다 못하며, 검은 말만 하고 쓸 뿐, 결과는 어처구니없는 결과를 면치 못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40 번째).
원래 봉황과 원앙이 모두 유 외할머니의 농담을 듣고 싶어서 일부러 틀렸다. 왕부인에게 원앙이 그녀를 대신해서 한 가지를 말했는데, 유 외할머니의 차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유 외할머니는 말했다. "우리 농사가 한가할 때, 늘 몇 사람이 이렇게 하는데, 사실 그렇게 좋게 들리지 않는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 모두들 웃었다: "아주 간단해, 말만 하면 돼, 괜찮아." 원앙은 웃으며 말했다. "왼쪽에 있는 이 선배는 개인입니다." 유 외할머니는 듣고 한참 동안 생각하면서 "밭에 내려가는 거야!" 라고 말했다. 모두들 웃음보를 터뜨리다. 지아 어머니는 웃었다: "잘 했어, 나도 그렇게 말했어. 클릭합니다 유 외할머니도 웃었다. "우리 농사꾼은 기성의 본모습에 불과해, 언니 웃지 마." 만다린 오리는 말했다: "붉은 색과 중간 서너 녹색. 클릭합니다 유 할머니는 "애벌레를 태우다" 고 말했다. 모두들 웃었다. "이것은 사실이다. 너는 아직도 너의 진면목을 말하고 있다." 만다린 오리는 웃었다: "오른쪽 야오 정말 좋아 보인다. 클릭합니다 유 할머니가 말했다. "무 하나에 마늘 하나." 그들은 또 웃었다. 만다린 오리는 웃었다: "꽃이다. 클릭합니다 유 외할머니는 두 손을 합친 채 웃고 싶어 또 붙잡고 말했다. "꽃이 다 큰 호박으로 떨어졌어요." 이 말을 듣고 모두들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유 외할머니는 이 숙녀들을 기쁘게 했다. 이 말들은 유 외할머니의 입에서 말할 수 있을 뿐, 이 말들만이 유 외할머니의 표정과 자세를 보여 줄 수 있을 것 같다. 이 멋진 문장 을 읽고, 우리는 유 외할머니의 속임을 동정할 뿐만 아니라, 조설근의 예술상의 독창성을 감상하며, 유 외할머니의 본모습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우리는 언어만 보면 이것이 유 외할머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촌스러운 말들은 유 외할머니의 입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 이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이 때문에 이 예술적 이미지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첫째, 정교한 세부 묘사.
홍루몽' 의 예술적 성과는 다방면이고, 세부 묘사는 중요한 방면이다. 문학 작품에 있어서 세부 묘사는 생활 장면을 반영하고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우수한 문학 작품에서 성공적인 세부 묘사는 작품의 진실성, 생동감, 전파성을 강화해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을 형성하여 독자들이 작품에 묘사된 예술의 경지에 무의식적으로 끌리게 한다. 조설근은 세부 묘사의 대가이다. 그는 세부 묘사를 통해 주요 인물의 이미지뿐 아니라 유 할머니 같은 작은 인물의 생생한 세부 사항도 묘사했다.
예를 들어 여섯 번째 회에서는 유 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들어가 봉언니에게 도움을 청했다.
유 외할머니는 알고 계셨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얼굴을 붉혔다. 너 오늘 왜 여기 왔는지 말하고 싶어? 나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말했다. "오늘 너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아무 말도 하지 말았어야 했다. 나는 너의 옛 곳까지 먼 길을 왔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
내가 긴장해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을 때, 자용은 폰을 찾아 병풍을 빌렸다. 지아 룽 떠난 후, 리우 할머니 는 앉아서 말했다:
"오늘 조카를 데려올게요. 다른 건 아니에요. 부모님이 밥도 못 먹고, 날씨도 추워요. 조카를 만년으로 데려갈 수밖에 없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말하면서 판자를 밀고 말했다. "네 아버지는 집에서 어떻게 가르쳐 주셨니? 우리를 보내서 나쁜 짓을 하도록? 과일을 먹으면 돼! " Xi feng 은 이미 이해했고, 그가 말을 할 수 없다는 말을 듣고 웃었다. "말할 필요도 없고, 나는 이해했다."
유 외할머니는 정말 말을 못 하시나요? 안 돼! 사위에 대한 그의 충고에서, 그는 집에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술자리에서 보고 들은 것, 그리고 때때로 그가 일부러 어리석은 척하던 모습에서, 우리는 유 선생이 세상 물정을 잘 아는,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 순간, 그는 가난한 친척으로서, 미안해하고, 민망하게 그의 부친에게 구걸하며, 또 어떻게 입을 열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단지' 얼굴이 빨개졌다' 고 말할 수 밖에 없었고, 그리고는 판자를 밀느라 바빴다. 작가는 매우 간결한 문필로 이런 특정 상황에서 유 외할머니의 심리활동, 얼굴 표정, 잠재의식 동작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묘사하며, 한 유 외할머니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또 소설 제 40 회, 유 외할머니가 댁에 들어가 며칠 동안 가가가상을 받았다. 연회에서 유 외할머니의 개인화된 언어와 과장된 공연은 모두를 하하 웃게 했다.
그 유 외할머니는 자리에 앉아 젓가락을 들고 손도 무겁게 놓지 않았다. 원래 봉언니와 원앙이 약속했는데, 유 외할머니에게 금빛 상아를 박은 젓가락 한 켤레를 보내야겠다. 유 외할머니가 보고 말했다. "이 포크는 우리 삽보다 더 무겁다. 우리는 그것을 어디로 옮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모두를 웃게 하다. Xi 는 비둘기 계란 한 그릇을 집어 리우 외할머니 책상 위에 놓았다. 지아 어머니가 "제발" 이라고 말했을 때, 유 외할머니는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했다. "유 씨, 유 씨, 당신은 소처럼 먹습니다. 늙은 암지 한 마리를 먹어도 고개를 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말을 마치고는 볼터치를 불룩하게 하고, 눈은 앞을 똑바로 바라보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들은 먼저 멍하니 있다가, 후에 모두 함께 하하 웃기 시작했다. ......
유 할머니는 젓가락을 들지만 듣지 않는다. 그녀는 "이곳의 닭도 멋있고, 알을 낳는 것도 작고 이상하다" 고 덧붙였다. 내가 하나 가져갈게! " 모두들 웃지 않고, 이곳을 듣고 또 웃었다. 리우 외할머니는 작은 계란을 칭찬하셨고, 봉남매는 웃으며 말했다. "은 하나, 둘! 빨리 먹어봐, 식으면 먹기 힘들어. " 유 외할머니는 젓가락을 뻗어 그것들을 집으셨다. 그녀는 어디에서 그것들을 잡을 수 있습니까? 사발에서 한동안 온통 소리가 나서, 나는 가까스로 하나를 집어서 목을 뻗어 먹고, 다시 미끄러져 땅에 뒹굴었다. 젓가락을 내려놓고 스스로 고르세요. 지하에서 누군가가 이미 그들을 데려갔다. 유 외할머니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은 한두 냥이 소리를 듣지 못하고 없어졌다!" 여기까지 읽으니 정말 웃음을 참을 수가 없다. 여기서 작가는 평범한 글만 사용하지만, 유 외할머니의 표정, 동작, 목소리, 미소를 독자 앞에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예를 들어, 리우 할머니 지아 어머니 는 정원 에 따라, 그랜드 뷰 정원 풍경 은 그를 눈부신 볼 수 있지만, guining 빌라 의 카드 바닥 에, 이렇게 묘사됩니다:
리우 할머니 는 말했다: "아이고! 여기에 또 큰 절이 하나 있다. " 그리고 그는 기어 내려와 절을 했다. 모두가 웃으며 허리를 구부렸다. 리우 할머니 는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웃고 있습니까? 나는 이 아치의 모든 글자를 안다. 우리 같은 절이 가장 많은데, 모두 이런 방앗간이다. 그 글자는 절의 이름이다. " 모두들 웃었다. "이게 무슨 사원인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유 외할머니는 고개를 들어 글자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옥황전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모두가 박수를 치며 크게 웃으며 그를 놀렸다. 유 할머니는 뱃속이 한바탕 울리는 것을 느끼며 바쁘게 여종을 끌고 종이 두 장을 달라고 치마를 벗었다. 사람들은 웃으며 그를 마셨다: "여기 없어! 클릭합니다 바쁜 생활, 북동쪽 구석을 지키는 여자.
여기서 작가는 유 외할머니를 통해 간판 빌딩을 대묘로, 대관원의 대나무 울타리를 렌즈콩 선반으로, 정교한 벽화를 실물로 삼았다. 그는 머리에 꽃이 가득 끼어 거울에 비친 채 자신의 어머니인 줄 알고 조롱했다.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없어서 이 정원의 꽃이 예쁘다는 것을 보고 죽은 일을 입지 않았다" 는 등의 세부 사항은 모두 우습다. 그래서' 유 외할머니가 대관원에 들어가다' 는 현실 생활의 공용어가 되었다.
요컨대,' 홍루몽' 에서 유 외할머니는 주인공이 아니라 책 전체를 관통하며 바늘귀를 꿰뚫는 역할을 하며 부용의 흥망을 목격했다. 그의 인물 이미지는 조설근의 작품에서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작가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개성화된 언어와 뛰어난 디테일 묘사를 이용해 유 외할머니의 이미지를 세 번 곽용부에 가서 반복되는 영향과 표현을 통해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은 또한 "존재, 즉 합리적인" 법칙을 확인합니다.
참고 사항:
①' 홍루몽' 원작 제 6 회에서 나왔다.
②' 홍루몽' 원문의' 냉자흥' 어에서 나왔다.
③' 홍루몽' 원작 제 6 회에서 나왔다.
④' 홍루몽' 원작 4 1 에서 인용했다.
⑤ 원래 "red mansions 의 꿈" 제 5 회.
참고 자료:
[1] 항주 경영 대학원 저널 2002 년 제 1 호 (총 제 52 호)
[2]' 적암재중평석두기 (Geng)' [청] 조설미나리 상해고적출판사 1990 판.
[3] 통령학원 학보 제 1 호 1 권, 2002 년 제 2 호 (총 제 2 호 14 호)
[4]' 홍루몽' 왕쿤룬 제 126 쪽 삼련서점 1980 판.
[5]' 홍루몽' 왕 쿤룬 베이징 출판사 2004 년판.
[6]' 홍루몽' 여평보 복단대 출판사 2004 년판.
[7]' 홍루몽 논고' 왕몽인민문학출판사 2003 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