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팡 빙 (Lin fangbing) 의 현대시 해석 "시란 무엇인가"

시, 가장 큰 특징은 서정보다 길다는 점이다. 하지만 임방병 여사는 이를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잘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원래 역사상에는 이런 시가 있었는데, 사람들은 흔히 철리시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수시의 시' 제목 실린 벽' 은 산등성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산봉우리처럼 보입니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문제는 여시인의 이 시가 일반적인 의미의 철리시가 아니라 이성적 사고를 통해 해결해야 할 두 가지 문제라는 점이다. 하나는' 시가 무엇인가' 였다. 이는 원래 논리적인 문제였다. 예술 개념을 정의할 때 외연과 내포를 고려해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시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도 시 이론가가 요약해야 할 문제이다. 그러나 여시인은 울타리를 넘어 창조적으로 시로 답하며 그녀의 비범한 예술적 용기와 심미적 지혜를 보여 주었다.

이런 시는 개념 소설처럼 개념시로 쉽게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선 추상적인 언어는 쉽지만, 여자 시인은 여전히 이미지 사고 속에서 전진한다. 추상화와 이미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감각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이미지이다. 볼 수 있는' 잠자리 물' 은 시각적인 이미지입니다. "튕김", 들리고, 청각 이미지입니다.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다른 것은 후각 이미지이고, 맛볼 수 있는 것은 미각 이미지다. 그' 따뜻한 바람' 은 자연스럽게 촉각 이미지다. 이미지 사유는 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시인은 이를 쉽게 할 수 있다. 이런 이미지 사고에서, 우리는 늘 시인과 자연 사이에서 대화를 나누는데, 예를 들면 구양수의' 눈물은 말을 하지 않고, 붉은비는 그네를 휘둘렀다',' 루벤의' 그 짜증나는 맛을 누가 압니까?' " 이 시에서 여자 시인은' 사계절' 과' 천지' 와 대화를 나누면서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고 혼잣말을 하는 자연 대상 자체가 의미가 있다. 시가 사계절' 시간' 과 천지' 빈' 의 광활한 시공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개념화된 시, 또 다른 문제는 그래픽 개념, 내용 경직성, 이해와 아이디어의 간단한 해석이다. 예를 들어, 우리 마음속의 시는 무엇입니까? 모 인터넷의 정의에 따르면: "시는 영혼을 설명하는 문학 장르이고 시인은 성숙한 예술 기교를 익히고 음절, 성조, 리듬의 일정한 요구 사항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이미지로 사회생활과 인간 정신세계를 표현해야 한다." 우리는 이것을 8 개 방면으로 나누는데, 각 방면은 한 편의 시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의 요구" 를 "시는 산 속 봄물의 노래, 해돋이 버드나무 속 황달의 노래" 라고 썼다. "말은 간결하다" 를 "시는 오곡으로 빚은 술, 사리에 담근 금" 으로 써서 개념도를 이해한다. 시의 개념은 포괄적이고 고정적이기 때문에 경직되고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독특한 깨달음 없이 예술적 광채를 잃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여시인 임방병은 분명히 그 개념 속성의 틀 아래 시를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예술적 깨달음과 심미로 시를 쓰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그녀는 반드시 자신의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것은 그녀의 진실한 감정이다. 그녀는 이 개념의 사실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이 글이 시의 본질적 속성을 드러냈는지 아닌지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시는 봄의 따뜻한 양이고, 백화는 화려하다", "시의 아름다운 감정을 여자 시인에게 써준다. 마치 추운 겨울에 갑자기 봄의 햇살이 오는 것 같다." 시의 아름다움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봄의 꽃처럼 다양하다. 너는 이것이 삽화처럼 맛없다고 생각하니?

이런 시는 사상과 관련이 있지만, 여시인은 시의 고도로 간결하고 함축적인 언어로 표현하며, 사상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이는 직설적인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 시의 맛을 작랍과 같게 한다. 이런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시인은 시의 몽롱한 언어와 같은 다양한 예술적 수법을 채택하여 "시는 여름 짚의 갈증, 류계잠자리의 비행"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수사적 은유이다. 여름에 논이 뜨거운 태양 아래 목마른 것은 시가도 지금 목이 말라서' 비' 의 자양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타 죽을 것이다. 시인은 말하지 않고, 표현이 그렇게 몽롱하지만, 독자에게 시가의 현실을 결합하여 상상의 공간을 생각하게 해 주기 때문에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마지막 문장은 잠자리의 가벼움, 귀여움, 발랄함, 생동감을 생각나게 한다. 류계를 배경으로 더욱 매력적이고 활력이 넘친다. 잠자리는 사람마다 미적 감각이 다르기 때문에 시에 대한 인식도 다르기 때문에 표현의 자연은 은은한 아름다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둘 사이에는 큰 의미범위가 있고, 시가언어의 점프적 특징도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우리가 함께 생각할 때, 시의 상술한 초조함이 너무 무겁고 너무 죽는다는 것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이' 비' 는' 잠자리물' 에서 체득한 것으로, 당연히 시를 잠자리처럼 가볍고 생동감 있게 써야 한다. 이것은 나에게 전종서' 비유 2 손' 을 생각나게 한다. "위추후제 정의의 대가가 말했다.' 부처는 아직 물에 있으니 바람직하지 않다',' 묘하고 바람직하지 않다', 여전히' 산기', 비록 닿을 수 없지만, 마음이 동경하는 구름' 은 신념에 대한 칭찬이다. 황정견' 정원의 봄빛':'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 이유 없이 이라크에 가까이 가고 싶어 한다' 는 속담에' 달콤한 설탕은 코를 닦고, 핥지 말라고 가르친다' 는 말은 간지러운 말이다. "이것은' 비유의 두 손잡이' 를 잡는 것이 일종의 예술적 안목이자 종합적인 예술 기교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여자 시인은 이미지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 언어로 추리하는 데도 능하다. 그녀도' 영상의 두 번째 손잡이' 를 파악했고, 일종의 예술적 재능에 대한 무의식적인 선언이기도 했다.

여성 시인의 또 다른 예술적 기교, 즉 시가상 장면 밀도의 안배를 살펴보자. 나는 이것이 영화 장면의 안배만큼 가치 있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범소화는' 영화 장면의 창의력' 에서 "장면의 밀도가 이야기의 속도를 결정한다" 고 말했다. 영화이야기는 선형예술이다. 매초마다 1 분마다 소중하며 목적 없이 낭비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인 장면 시간 초과 이야기는 필연적으로 밀도를 감소시킬 것이다. 한 편의 연극이 평균 5 분 남짓한 이야기는 마치' 늙은 소가 낡은 차를 당기는 것' 처럼 관객들을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한다. " 보시다시피 시인은' 사계절' 이라고 말하는데, 춘하 가을겨울 순서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이미지 장면이 아닐까요? 이런 안배는 시인 사유 주제의 전환, 사유의 신속성, 사유감정의 즐거움, 사유의 폭을 반영한다. 동시에, 우리는 시의 가치가 이미 광활한 시공간으로 번졌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시는 언제나 차갑지 말고 감정적인 광채가 있어야 한다. 이 시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지만 감정의 그림자는 떠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시는 화살처럼 병폐의 베일을 벗겨 낼 수 있다" 는 말은 "병폐" 가 베일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그것의 진면목을 잘 볼 수 없다는 뜻이다. 우리가 이 베일에 직면하면 여러 가지 잘못된 인식과 인식이 있을 수 있고, 심지어 아름다운 착각을 일으킬 수도 있다. 그래서' 병폐' 의 베일에는 시인의 혐오감이 담겨 있고, 시는 화살처럼 무자비하고 힘차게 이 베일을 쏘아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시는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심미적 이미지가 우리의 연상이나 상상을 불러일으켰을 때, 우리는 삶에서 있었던 감정을 시에 주입하고, 시를 웃게 하고, 욕하고, 살아나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여자 시인이 이렇게 쓴 거 아닌가요? 우리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붓이 내리고 비바람이 불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 앞의 말은 재능이고, 후자의 말은 감화력이며, 감정과 관련이 있다. 너의 감정, 감정하기 어려운 귀신조차도 눈물을 흘리고 있어, 그런 감화력은 존경할 만하다! 이 시인의 시적은 확실히 평범하지 않다. 시 전체의 구조로 볼 때,' 사계절',' 천지', 자신의' 마음' 과의 대화다. 어떤 사람들은 "구조 자체는 형식이지만' 의미' 에 대한 이해도 담고 있다" 고 말한다. 우리는 자세히 생각해 보았다. 이런 구조는 외적인 시공간에서 시를 이해하는 동시에 자신의' 마음' 에서 시를 찬양한다.

좋은 시는 항상 그것의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예술적 재능의 구현이다. 나로 하여금 친구가 영화배우, 시가스타라는 것에 감탄하게 한다.

시는 무엇입니까?

사계절 말해:

시는 봄의 따뜻한 태양이다.

꽃의 매력

시는 여름에 벼와 풀에 대한 갈망입니다.

류계잠자리의 비행;

시는 먼지와 나뭇잎이 흩날리는 펜던트입니다.

가을 생각이 산산조각 나다.

시는 설서 무용의 부드러움입니다.

교만한 가지와 한매의 새싹

하늘과 땅 은 나에게 말했다:

시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성운입니다.

태양과 달의 무한;

시는 모든 강의 너비입니다.

산의 장려함

시는 조용한 길의 모퉁이입니다.

강물이 끝없이 흐르고 있다.

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햇빛과 비와 이슬입니다.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의 희비.

저는 다시 물었습니다.

시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내 마음은 나에게 말했다:

시는 현을 누르는 것과 같을 수 있습니다.

너의 생명의 노래를 연주한다.

시는 섬세한 성냥과 같습니다.

당신의 생각의 불꽃에 불을 붙이십시오.

시는 거센 파도처럼 될 수 있습니다.

가슴속의 열정을 토로하다.

시는 따뜻한 온풍과 같을 수 있습니다.

네 마음속의 상처를 치유하다

시는 화살과 같을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의 베일을 벗기다.

시는 높이 솟은 기념비와 같을 수 있습니다.

역사의 발자취를 새기다.

시는 생명의 등대와 같을 수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방향을 인도하다.

시는 영원히 꺼지지 않는 촛불과 같다.

영혼을 태운 냉막,

사상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게 하라!

나는 울었고, 각성한 눈물.

흐르는 강으로 흘러들어가고,

바람, 비, 너, 나,

나는 감정을 가지고 너에게 말할 수 없다!

시,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