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서 배운 고시를 바탕으로 '가을'이라는 변화의 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가을은 쓸쓸한 계절이고, 풀과 나무가 시들어가는 슬픈 계절이다. 이 정서를 글에 녹여냈을 때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특별한 정서, 즉 '슬픈 가을'의 정서가 중국 고전시에 등장했다.

 

이러한 '슬픈 가을'의 정서는 한시가 등장하면서 생겨났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황량한 가을 풍경을 애절한 정서와 연결시켜 애절하고 사색을 불러일으키는 예술세계를 형성한 사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굴원(Qu Yuan)은 "향부인"에서 "황제가 북주에 내려왔고, 그의 눈은 침침하고 슬프고, 가을 바람이 휘몰아치고, 동팅의 파도가 나뭇잎 아래에 있었다"라고 썼습니다. 시인은 이 황량한 가을 풍경에 주인공의 우울한 기분을 능숙하게 결합시킨다. 시에 드러나는 억제할 수 없는 슬픔은 오랜 유배 생활을 겪은 시인의 우울한 기분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중국 문학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슬픈 가을'이라는 주제를 진정으로 개척한 사람은 송유였다. 송유의 유명한 글 '구편'은 서두에 이렇게 썼다. "슬픈 가을이군요!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썩어갑니다. 밤을 들어 올리는 것은 긴 여행을 떠나고, 산을 오르고, 물을 마주하여 당신을 배웅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사 그는 처음으로 가을 풍경의 황량함을 좌절감과 슬픔의 감정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중국 고전 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슬픔'의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가을 바람, 가을 사물, 가을 소리, 가을 색을 사용합니다. 황량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포일로, 그 분위기 속에서 원망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송유가 중국 고전시에 큰 공헌을 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한시에는 '슬픈 가을'의 정서가 세 가지로 뚜렷이 드러난다.

첫 번째는 영웅은 늙고 인생은 짧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입니다. 가을의 만물이 쇠잔한다는 것은 인생의 종말을 의미하는 듯하며, 이는 인생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었거나 이미 늙어버린 시인들의 내면의 울부짖음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나라 무제 유철의 『가풍자』가 대표적인 예이다. 시는 '가을바람이 불고 흰구름이 날고 풀과 나무가 쓰러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간다'로 시작하는데, 가을바람이 세차게 불고 흰 구름이 날고, 풀과 나무는 누렇게 변하고 북쪽 기러기는 남쪽으로 돌아간다. "너는 언제 젊고 강해질 것인가?"로 끝난다. "내라오하"의 마지막에는 시간이 빨리 간다고 한탄하지만, 젊음은 지나갔지만 슬픔 속에는 여전히 영웅적인 느낌이 남아 있습니다. 이것이 영웅 특유의 '슬픈 가을' 감성이다.

두 번째는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것이다. 황량한 가을 색은 종종 방랑자들의 향수병을 불러일으키며, 중국 발렌타인 데이, 중추절, 중추절 등과 같은 가을 특유의 여러 축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을에 가장 감상적이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입니다.

고전시에서 가을달은 향수병을 표현하는 구체적인 이미지가 됐다. 특히 중추절의 보름달은 이산가족 상봉을 상징한다. 그러나 추운 계절, 이산가족 상봉의 온기를 느낄 수 없는 이들은 타국에 홀로 남아 내면의 아픔을 손에 쥔 펜으로만 표현한다. 보름달이 뜰 때 이백은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고향을 내려다본다"고 했고, 두보는 "오늘 밤 이슬이 희고 내 고향의 달이 밝다"는 것을 발견했다. "오늘 밤은 달이 밝아서 사람들은 볼 수 있지만 가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릅니다."라고 물었고, 소동파는 조용히 "당신이 살기를 바랍니다"라고 빌었습니다. 매미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영원히." 이별의 아픔이 그들의 시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중양절은 향수병이 가장 극심한 시기다. 왕웨이(Wang Wei)의 시 "9월 9일 산둥에서 온 형제를 기억하며"는 고향을 떠나 여행을 떠나는 전 세계 사람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시인이 살고 있는 '이국 땅' 역시 그들만의 방식으로 재회를 축하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설렘은 그들의 몫이고, 방랑자는 오직 자신의 그림자와 마주하고 홀로 가을의 쓸쓸함을 맛볼 수밖에 없다. 아마도 이때 시인의 한숨은 “나는 타국에서 이방인이고,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는 것이 어느덧 영원한 노래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중추절의 보름달과 중구절의 국화주뿐만 아니라, 가을에는 봉황나무, 기러기 소리, 심지어는 일몰까지 발코니는 이별의 아픔과 향수병을 표현하기 위해 고전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이미지이다. 아마도 시인들의 눈에는 가을 생각이 도처에 있을 것입니다.

여행자도 고통받고, 아내는 더 큰 고통을 받습니다. 고전시에는 젊은 여성의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글이 많다. 추운 가을 밤이었는데, 밤늦게까지 내실에 혼자 있었는데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창밖의 견우와 직녀는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에도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내실에 있는 사람들은 남편의 생사도 알지 못합니다. 조비는 『노래』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텅 빈 방에 홀로 남아 있는 첩은 당신을 걱정하며 감히 당신을 잊지 못하고 있다." "아침 소와 직공 소녀는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는데 왜 당신은 혼자 있는가? 강?" 그 속에 담긴 슬픔이 참으로 가슴 아프다.

세 번째 유형은 정런의 슬픈 가을 감성을 표현한 것. 이들은 비교적 특별한 그룹으로, 특별한 정체성과 생활 환경이 그들만의 '슬픈 가을' 감성을 만들어냈다. 고통, 비탄, 분노, 무력감 등의 감정도 있지만, 일반 사람들이 경험할 수 없는 군인 특유의 영웅적 영웅심도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의 정체성, 지위, 성격 등의 차이로 인해 그들의 '슬픈 가을' 감정은 다양하다. 예를 들면: Lu Lun은 "고대의 기슭에서 그의 손질되지 않은 사원이 가을 공기를 견디지 ​​못하고 황금빛 상처에 들어가는 가운데"Zheng Wang Changling의 삶의 고난을 말합니다. 바닷바람과 황혼의 가을, 황금 내실의 걱정 없이." 정씨의 삶을 표현합니다. 향수의 고통. "성 아래에는 가을이 오고 풍경이 이상하다", "수천리 떨어진 곳에 연기가 지고 해가 진다", 변방 요새의 풍경은 너무나 광활하다. 사람들은 잠을 못 자고, 장군들은 백발이 되고, 남편들은 눈물을 흘린다.” “그 장면은 너무나 훌륭하다. 신치지는 ‘왕과 천하의 일을 해결하라’는 야망을 품고 있었는데, 결국 그는 그렇게 할 수 있었다. "가난한 일이 헛되이 일어났다"고 한탄할 뿐이다. 이 "슬픈 가을"의 감정은 단순한 한숨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웅은 늙고 인생은 짧다. 방랑자의 향수병이나 아내의 그리움처럼 가슴 아프고 가슴 아픈 것은 국경 군인 특유의 '슬픈 가을'이다.

물론 '슬픈 가을'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주제이고, 그 내용은 그 이상이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가을 달을 보기 위해 배를 타고, 시에 장군을 헛되이 기억한다"는 문팅윤의 "강과 바다에서 만나면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재능을 알아보지 못하는 느낌을 표현한다. 서로 미워하고 밤에는 동팅에 가을바람이 분다.” 이별과 이별에 대해 쓰고, 이몽양의 “가을의 모습”은 “고대 전장에 황사가 날고, 추운 전장에 하얀 달이 하늘을 가로지른다”고 썼다. 고대 전장의 황량하고 쓰라린 분위기를 묘사하며 과거에 대한 향수를 암시하고 현재에 상처를 준다. 이러한 모든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고시 감상을 위해서는 평소 이미지에 주목해야 하는데, 이는 시험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