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교를 암송하다
1) 자신이 시의 주인공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2) 거울을 보고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3) 카메라나 핸드폰으로 기록한 후, 연구 단점의 중점은 사람이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단지 외우는 것이 아니다.
시 낭송 전 준비 요구 사항
첫째, 작품 선정
낭송에 참가한 친구들은 모두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무대에 올라 낭송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낭송자를 더욱 고민하게 하는 것은 시 낭송 준비 중의 작품 선택이다. 어떤 낭독자들은 종종 유창한 훈련보다 몇 배나 많은 시간을 들여 작품을 선택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자신이 낭송하기에 가장 적합한 작품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좋은 암송 작품이 낭송자가 암송할 때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작품의 선택은 시 읽기 준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많은 낭송 예술가들은 낭송 기교가 액션성, 이미지성, 음악적 특징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시 작품이 이런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낭독자의 창작 욕구를 자극하며 유성어로 전환하기에 적합하다는 전제하에. 이를 위해 작품을 선택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a) 주제는 매력적이다
주제 도입은 암송을 선택하는 최우선 과제다.
간단히 말해서, 주제의 흡인력은 낭송자들이 시를 보자마자 창작의 필요성과 창작의 충동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글을 이해하고, 내면의 감정을 자극하고, 읽기 형식을 결정하고, 읽기 기교를 헤아릴 수 있는 창작 욕구를 지닌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매력적인 주제는 독자들이 열정이 팽배한 상태에서 시 독서의 전 과정을 완성하도록 이끌 것이다.
주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데, 시의 주제는 마땅히 가치가 있어야 한다. 호연해 같은 시가 경전에는 때맞춰 태어난 작품들, 주제가 불분명한 무작위작, 몇 차례 퇴고를 했지만 영기가 부족한 평범한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명한 시인조차도 그의 모든 시가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보장할 수는 없다. 물론 이런 시는 암송으로 선택할 수 없다. 어떤 시들은 제목에서 보면 매우 매력적이고, 주제가 선명하여 낭독자가 보면 창작하려는 욕망이 있다.
주제는 사람을 매료시키고, 시는 읽는 때와 일치해야 한다. 많은 우수한 시사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암송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시를 고를 때는 낭송장소의 크기, 청중의 수, 나이, 교육 정도 등 낭송장소의 실제 상황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더 이상 강교' 는 아름다운 현대 자유체 서정시로, 많은 시 독서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는 대중 독서에 적합하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사랑시는 시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초중고등학교에서 조직한 독서회에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는 각기 다른 상황에 적합한 시사를 비축하여 다른 장소의 필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주제는 사람들이 시대 배경과 동시에 시를 읽도록 끌어들인다. 여기서 말하는 시대적 배경은 시가 창작의 시대적 배경뿐만 아니라 시 낭송의 시대적 배경도 모두 병행해야 한다. 우선, 시를 외우는 것이 시대적 배경과 동기화되어 있다고 해서 새로 창작한 작품만 선택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어떤 시들은 사랑, 생명, 우주를 찬양하는 시와 같은 영원한 주제를 가지고 있는데, 고체시든 현대의 자유시든. 둘째,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시사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암송할 때는 가능한 한 새로운 시대의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오늘 외울 때, Lei Feng 동지의 정신을 배우도록 격려하십시오. 남을 돕는 것을 즐겁고 간고하고 소박한 구체적인 사례만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셋째, 가능하다면 현 시대의 정신과 사회 풍모를 반영할 수 있는 도곡을 선택하면 낭송자가 시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하고 청중의 심리상태를 파악하며 독서 장면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