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사남의' 매미' 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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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백가 () 가 아름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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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사남의 시' 매미' 는 그런 고귀함 (고상하거나 완전 정직 등) 을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 개성, 개인화 된 매미를 묘사함으로써.

원시 시:

당나라 매미: 유세남

매미는 모자의 태슬처럼 낮게 늘어져 있고, 촉수가 맑은 이슬을 빨고 있으며, 소리는 곧은 술랑나무의 가지에서 퍼진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설명:

매미는 모자와 같은 촉수를 늘어뜨리고 감미로운 이슬을 빨고 있는데, 소리는 오동나무의 곧은 가지에서 나온다.

매미는 가을바람이 아니라 큰 나무에 살고 있기 때문에 멀리 퍼졌다.

확장 데이터:

이세민은 이연을 계승한 뒤 시남에서 홍문박물관 학사가 되어 중요한 대신이 되었지만, 그는 결코 교만하고 부지런한 적이 없어 이세민이 그의 짱, 깊은 감상에 대해 자주 초청을 받아 일부 의식 행사에 초청되었다. 어느 날 이세민은 기분이 좋아서 홍문관의 학사들을 초청해 연못의 풍경을 감상하고 시적인 그림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이세민은 새 시가 있냐고 묻자 남독은 그 시를 읽었다.

"소리가 높고 가을바람이 불지 않는다" 는 것은 문장 전체의 점정필이다. 마지막 두 문장을 기초로 시에 대한 토론이다. 매미가 사방팔방으로 퍼지다. 보통 사람들은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시인은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이는' 높음' 으로 인해 자달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이 독특한 느낌에는 도덕성이 고상한 사람이 권력과 지위, 권세 있는 사람의 도움과 같은 외부의 지지가 필요하지 않다는 이치가 담겨 있다. 조비가' 전론' 에 쓴 바와 같이, 멀리서 유명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논문" 에 따르면, "허망한 좋은 역사의 말도 아니고, 날으는 조류에 의지하지도 않고, 명성은 자서전적일 뿐이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인격의 아름다움과 힘이다.

두 문장 중' 자신' 과' 비' 라는 글자는 서로 호응하며, 사람의 내면적 품격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고도의 자신감을 표현하며, 일종의 점잖고 고귀한 품격을 나타냈다. 당태종은 우세남의' 오절' (덕, 충, 박학, 문풍, 문필) 을 여러 차례 칭찬했다. 시인이 개인화한' 매미' 는 아마도 깊은 뜻이 있을 것이다.

심덕잠은 "매미는 그 소리를 울릴 때마다 그 성을 독존한다" 고 말했다. ("당시") 이것은 확실히 낡은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