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은 어느 시대의 서예가입니까?

동치창은 명말 서예가이다.

동치창은 서기 1555 년, 자현재, 호사백, 호상광거사에서 태어났다. 그는 명나라 남직리 송강부 화정현인 지금의 상하이 송강구이다. 그는 서향문제에서 태어나 대대로 농사를 지었지만, 동치창의 아버지는 여전히 아들의 교육을 매우 중시하여, 그에게 과외를 청해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게 하였다. 동치창은 서예, 그림, 시, 문학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높은 유명한 예술가이다.

그의 회화 방면의 성과는 특히 두드러졌는데, 특히 산수화에서는 더욱 두드러진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신선하고 수려하며, 의경이 심오하여 사람들의 사랑과 추앙을 받고 있다. 또한 동치창은 서화이론에 대해 많은 예리한 견해와 논점을 제시하여 후세 서화예술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은 명말 덕망이 높은 문화 유명인이다. 서예, 그림, 시 등에서 그의 걸출한 업적과 그의 서화 이론이 당시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그를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만들었다.

동치창의 주요 영향

동치창은 서예에서' 흥장미동'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즉 임여흥동, 장진강서도, 서천미만중과 병행한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모세룡과 진계유는' 남북파' 가' 원체' 와' 문인화' 의 산수화를 두 파로 나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동치창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