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 슬픔을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술에 대해 노래하라, 인생 기하학! < P >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 P >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걱정을 어떻게 해결합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 P >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 P >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밝은 달처럼 맑다. 언제 잊을 수 있니?

고민은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말해봐? 나는 이전의 우아함이 그립다.

달에는 별이 적고 우엉이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음식을 토하고 천하가 마음이 돌아온다. < P > 악부고시 중 311 명의 감정인물 < P > 이 한 문장씩 번역을 마치고 < P > 대주 노래를 불렀고, 인생은 짧고 해가 빠르게 지나갔다.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폭음만이 너를 해방시킬 수 있다. 블루칼라 동창들, 당신들은 나를 밤낮으로 그리워하게 합니다. 너 때문에, 나는 지금까지 줄곧 깊이 중얼거렸다. 햇빛 아래 사슴이 푸른 비탈에서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먹고 있다.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손님을 대접한다. 언제 하늘에 걸려 있는 명월을 따낼 수 있을까? 나의 오랜 걱정과 원한이 갑자기 솟아올라 장하 먼 곳의 손님들이 들판 길에서 연이어 나를 찾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오랜만에 다시 만나 무릎을 꿇고 긴 이야기를 나누며 옛 우정을 다투어 하소연하다. 월스타는 희귀하고, 둥지를 짓는 우엉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3 주 동안 날면 날개를 꺾지 않고, 어디에서 살 수 있습니까? 산은 우뚝 솟은 바위를 보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웅장함을 본다. 나는 주공처럼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굴고, 천하호걸은 성심성의로 나에게 귀순하기를 바란다.

줘 ... 주해

(1) 술에 관한 노래 불러: 술을 마시면서 노래 한 곡 불러. 네, 맞습니다.

(2) 지오메트리: 개수.

(3) 일본에 가면 훨씬 고통스럽다: (이슬) 만큼 고통스럽지만 길다.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는 말이 있다.

(4) 관대함: 연회에서 격앙된 노래를 가리킨다. 쓸 때 여기서' 써야 한다' 는 뜻입니다. 말 전체는 우리가 열정과 관대함을 가지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뜻이다.

(5) 두강: 그가 처음으로 술을 빚은 사람이라고 전해진다. 여기서 술을 뜻한다.

(6) 청청자조, 유유히 내 마음: 정경풍자조에서 나왔다. 원래 한 소녀가 그녀의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을 썼는데, 이곳은 재능과 학문을 갈망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아들, 서로 존칭한다. 이것은 골동품 목걸이입니다. 고사리는 주대선인의 복식이다. 여기서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길고, 장기적으로 나타나고, 지속적인 사고를 묘사한다.

(7) 따져본다: 원래는 중얼거리고, 생각하고, 여기는 그리움과 선현을 흠모하는 것을 가리킨다.

(8) 저는' 시경 소야 사슴밍' 에서 온 손님이 있습니다. 요: 사슴 울음소리. 핑: 아이예.

(9) 드럼: 때려요.

(11) 언제 따실 수 있나요? 언제 따실 수 있나요? 전화를 받고 전화를 받다. 또 다른 해결 방법:' chuò' 를 읽을 때는 공통어이고' quit' 을 읽을 때는 멈춘다는 뜻입니다. 언제 멈출 수 있을까요? 그것은 내가 언제 멈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11) 낯선 도로 횡단: 종횡으로 교차하는 오솔길을 가로지른다. 이상한 것이 들판으로 가는 오솔길. 돈, 남북으로 가는 오솔길.

(12) 오용과 공존: 겸손한 방문. 폐기물, 이것은 "폐기물 운전" 을 의미합니다. 사용, 및. 구원, 인사, 그리움.

(13)? : "잔치" 를 전하다.

(14) 3 회전: 3 주. 회전, 주, 원.

(15) 바다는 깊지 않다:' 물이 깊지 않다' 라는 책이 있다. 여기서' 파이프 행걸' 의 한 구절을 인용하는데, 원문은' 바다가 물을 아끼지 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 는 것이다. 산은 흙을 떠나지 않으므로 높이 될 수 있다. 현자 대가는 결코 다른 사람에게 지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한 무리의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는 가능한 많은 인재를 받아들이고 싶다는 뜻이다. < P > 찬사 평론 < P >' 단가' 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조화, 평조' 에 속한다. 이것은 그것이 원래 한 곡의 이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원래의 옛 글자는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악부에 수록된 동명 노래는 24 곡이며, 가장 초기의 노래는 조조의 것이다. 이 곡을 어떻게 부를지는 당연히 지금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악부의 화음곡과 평화조곡에는 짧은 곡 외에 장곡이 있다. 당대 오경' 악부 고시 해석' 은 고어' 장가가 맹렬하다', 위문제 조비' 갈염행',' 짧은 노래는 길어서는 안 된다', 김부선' 갈염행',' 대만족' 을 인용해 짧은 노래를 이어갔다. 지금은 이 정도의 자료에 근거하여' 짧은 노래' 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물론, 이 곡' 짧은 노래' 는 원래 그에 상응하는 가사가 있었는데, 바로' 악부 고어' 였지만, 이 고어는 이미 실전되었다. 지금 볼 수 있는 최초의 단가행은 조조의 준악부 단가행이다. 이른바' 준악부' 란 바로 구악부 노래로 새로운 단어를 편찬하는 것이다. 조조가 쓴 짧은 노래는 두 곡이 있는데, 여기가 첫 곡이다. < P > 이 짧은 노래의 주제는 분명하다. 저자가 많은 인재가 자신을 위해 쓰길 바란다는 것이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정치 활동에서 민간인 지주의 통치 기반을 확대하고 반동 세습세력을 타격하기 위해' 임인현인 승진' 을 극력 강조하며' 재재령',' 승사령',' 도피령' 을 반포했다. 사실,' 짧은 노래' 는' 구현의 노래' 이다. 시의 형식을 활용해 풍부한 서정적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감염 역할을 할 수 있고, 그의 끈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그가 공포한 법령에 협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 >' 단가' 는 원래' 육해' (즉 6 단) 를 가지고 있어 시에 따라 4 절로 나뉜다.

"술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하는 것은 두강뿐이다. " < P > 이 여덟 문장에서 작가는 그가 매우 걱정하고 극도로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럼 무슨 걱정이 있나요? 원래 그는 많은' 인재' 를 얻지 못해 그와 합작하여 공동으로 공업을 세웠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같은 강력한 사람들조차도 "재능 추구" 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만약' 옷감' 의 지주들 중에 정말' 인재' 가 있다면, 우리는 이 말들에 감동과 격려를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조조가 그곳에서 인재를 갈망하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진정으로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귀환' 하기를 갈망할 가능성이 높다. 술에 읊다' 라는 여덟 문장은 언뜻 보면 고시 19 수의 부정적인 말투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크게 다르다. 여기서' 인생 기하학' 에 대해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이 아니라 제때에 공적을 쌓아야 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갈까 봐, 아마 미처 할 수 없을 것 같다. 사실 수많은' 재능 있는 사람' 에 묵묵히 감염되어 인생이' 이슬' 처럼 쉽게 사라지고 세월이 많이 흘러간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결심을 하고 나의 시전 포부를 찾아와야 한다. 따라서 일단 분석하면 시의 짙은 서정 분위기가 상당히 강한 정치적 목적을 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긍정적 인 목적 과 의도적으로 낮은 어조로 시작, 이것은 물론 카오 카오 는 정말 그의 우울한 생각 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는 진실을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말투 때문에 하층에 있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출로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의도와 표현은 모두 진실하고 교묘하다. 이 여덟 편의 시 중 주요 정서적 특징은 술로 근심을 풀어야 하는' 근심' 자이다. ('두강' 은 술 1 인인 것으로 알려졌으므로 여기에 술 대신 그의 이름을 사용한다.) 고민' 이라는 감정 자체는 평가할 수 없고, 이런 감정의 객관적 내용, 즉' 고민' 이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을 뿐이다. 이기심, 퇴폐, 심지어 반응 때문에 걱정하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이다. 반대로, 일부 진보의 목적이 긍정적인 감정이 될까 봐 걱정이다.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보면 조조가 여기서 표현한 우울함은 후자에 속하며 역사적으로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아청인 진릉은' 비흥감' 에서 "이 시는 한고조' 대풍의 노래' 에서 용사에 대한 생각" 이라고 말했다. 생명 기하학' 의 기원은 이른바 고왕이라고 전해지고,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알고 성현을 후계자로 만들었다. " 이것은 조조 조조의 조급한 뜻을 기본적으로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소위' 건현공전 자손' 이라고 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조조는 당시 전쟁을 끝내고 자신의 생명으로 중국을 통일하는 것을 고려했다. 한고조와 한고조가' 대풍가' 를 부르는 데는 차이가 있다.

"청청은 마음속으로 유유히 춤을 추고 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손님이 있어, 바람을 쐬다. "

이 여덟 문장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청청'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 김자' 에서 나온 것이다. 원시는 애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에 관한 것이다.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 김자,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너의 녹색 칼라가 나를 깊이 괴롭히고 있다. 비록 내가 너에게 올 수는 없지만,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에게 메시지를 남기지 않니? ) 조조가 여기서 이 시를 인용해 그가 줄곧 낮은 소리로 암송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색다른 일이다. 그는 "한 녹색 소녀가 내 마음속에서 유유하다" 고 말했는데, 이는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 을 놓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두 문장을 생략했다. "내가 가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 카오 카오 (Cao Cao) 가 실제로 그 "재능" 을 하나씩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으로 그들에게 상기시켰다. "내가 너를 찾지 않더라도,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지 않느냐?" 이 함축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그의' 구현' 의 의도가 확실히 심사숙고하고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 창작의 결합을 보여준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구현령' 과 같은 문헌에서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짧은 노래는 한 편의 시로 정치 문헌이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정치 문헌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네가 나를 찾아오기만 하면 나는' 손님' 이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유쾌하게 지내며 잘 협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여덟 문장은 여전히' 구현' 이라는 글자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조조가 시를 썼기 때문에 고사를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온량검검소한 양보' 의 표현이다. 동시에' 군' 자는 조조조시의 전형이기도 하다. 원래' 시경' 에서 이' 군자' 는 단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조조조라는 시를 읽은 모든' 현자' 는 그가 조조조라는 시의 그리움 대상인 김즈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 시가 퍼지면 엄청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달인 것 같은데 언제 기다릴 수 있을까요? 고민이 이로부터 와서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기억하다. 클릭합니다

이 8 개 문장은 위의 16 개 문장의 초점과 보살핌이다. 위의 16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근심과 구현, 예대현을 말한다. 음악으로 비교하면 시 전체의 두 가지' 주제 멜로디' 라고 할 수 있고,' 맑은 달' 이라는 여덟 마디가 바로 이 두 가지' 주제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슬픔이고, 처음 여덟 문장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인재' 의 도래를 말하는데, 이것은 마지막 여덟 문장이다. 겉으로는 처음 16 문장으로 의미를 반복하지만 실제로는' 테마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로 시 전체가 더욱 내성적이고 읊조리며 서정적인 집중성을 강화했다. 시를 표현하는 문학 주제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인재" 가 많이 왔고, 우리는 잘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코 만족스럽지 않다. 나는 아직도 인재를 구하기 위해 걱정하고 있다. 더 많은' 인재' 가 오기를 바란다. 하늘의 명월은 계속 운행하며 멈추지 않는다. ("멈춤" 은 "멈춤" 이고, 김열탄의 "짧은 송행" 은 "멈춤" 이다. 고등학교 교과서는' 더' 에 대한 해석이다. 들고 들어라. 언제 그것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내가 현을 구하는 생각도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도 심사숙고한 표현이다. 조조가 끊임없이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자가' 과밀' 을 걱정할 수 있을까? 그래서 조조는 여기서 그의 구현의 마음이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은 근심이 없고, 아침저녁으로 우대가 있을 것이라고 더 말했다. 이 점에 대해 필자는 아래에서 더 명확하게 말할 것이다. 그것은 단지 계승하여 전환과 완충의 역할을 할 뿐이다.

"달빛이 희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다. 우리는 어떤 분기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바다는 깊이를 싫어하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간다. "

' 달빛' 은 풍경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자 비유이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월스타는 희고, 괴짜는 의지할 데가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이 네 마디가 비유라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단지' 손님' 이 비교적 모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이 말은 망설이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래서 조조는 우엉으로 나무를 도는 장면과' 무슨 가지로' 로 그들을 격려했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라, 빨리 네 곁으로 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편의 시는 망설임자의 처지와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작가는 그들을 전혀 비난하지 않고 풍부한 시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드러낸다. 이것은 조조가 사상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잘 보여 주며, 그는 합리적인 태도로 인재를 끌어들이고 쟁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깨달음은 시 특유의 감염 효과를 충분히 발휘했다. 마지막 네 마디의 화룡점정, 분명히 간을 놓아주고, 용기를 내며, 모든 인재들이 나에게 돌아와 이 시의 주제를 이해하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공이 음식을 토하다' 는 전고는' 한서 시전' 에서 나왔다. 전하는 말에 따르면, 주공은 "우리 국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나도 세상에 있고, 나는 세상에서 빛이 아니다.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주공은 천하의 백성을 접대하기 위해, 때로는 머리를 감고 밥 한 끼를 먹고, 몇 차례 중단한다. 이 전설은 당연히 너무 과장되었다. 그러나 여기에 이 전고를 쓰는 것은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증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도 인재가 많을수록' 인산인해가' 는 절대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설득력 있는 설명이다. 진릉은' 관 행해' 에서 "새는 나무를 선택하고 나무는 새를 선택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응? 천하 3 점. 독서인은 북상하지 않고 남하한다. 우리가 촉국과 오국으로 출발했을 때, 황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침을 뱉지 않고 명절을 먹이는데, 왜? 산은 흙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키가 될 수 있다. 바다는 물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깊어질 수 있다. 군은 학자를 싫어하지 않고, 천하가 마음이 돌아온다. "이 말들은 이 시의 배경, 주제, 마지막 몇 마디의 의미를 설명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 P > 일반적으로 단곡은 조조의 다른 시처럼' 좋은 이성',' 대주',' 고한행' 등이다. , 정치성이 강한 시로, 주로 조조가 당시 실시한 정치노선과 전략을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정치적 내용과 의미는 풍부한 서정적 경지에 완전히 융합돼 시 창작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고, 은유 수법을 정확하고 교묘하게 활용해 이성 결합과 감동의 목적을 달성했다. 조조 시대에 그는 서정시의 특수한 법칙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런 창작 경험은 분명히 참고할 만하다. 한편 조조가 당시' 유일한 행동' 에 대한 강조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구현' 주제에 대한 그의 고도의 예술화 표현도 역사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 P > 작가 < P > 조조 (155-13 15, 221) 는 멘델, 일길리, 작은 글자, 페국교 (오늘 안후이보주) 인 한족에서 태어났다.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