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시
1. 운율에 따라 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1)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구',' 령'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던 관직명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당 () 이후 시인이 쓴 시는 준악부 () 로 악부와 준악부 () 가 되었다. 비록 재미가 없지만. "칙륵 노래", "목란시", "짧은 노래" (조조) 와 같은.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은 노래, 행, 인용, 곡, 곡 등이다. (3)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서 변화가 풍부하다. 나중에 그들은' 노래방'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차가게 두 길', 그리고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이 악부가의 형태로 등장해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한 가지' 절구',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마디, 줄여서 일곱 마디. (2)'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운문시는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당초에 성숙했으며, 각 시에는 4 개 4 개 4 개 8 개 문장이 있는데, 각 문장은 반드시 같은 글자 수를 가져야 한다. 4 운이나 5 운일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위에서 아래로 1 위, 병렬련, 목련, 꼬리련으로 나뉜다. (3) 단어: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어, 악부 등.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글자 수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단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글자는 한 단락이라고 하고, 첫 번째 단락은 돈, 상, 상, 두 번째 단락은 후, 여름, 여름이라고 한다. (4)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회화시 (영사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향수시. 보통 고대의 사람과 일을 그리워한다. 역사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을 현실과 왜곡하거나, 개인의 경험에 대한 안타까움이나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표현하여 반년 넘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영옥락정 고북정 회고' 는 조정에 대한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쓰는 시도 있다. 다만 냉정하게 역사를 반영하고 평가하거나 객관적인 서술일 뿐이다.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목소리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우이향' 은 과거와 비교해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했다. (2) 시를 읊다. 영물시의 특징: 내용은 어떤 것을 묘사 대상으로 하고, 그 어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한다. 사상적으로, 왕왕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현실에서 허무로, 정신적인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3) 산수전원시. 조조는 산수시를 개척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를 개척했고, 당대에 이르러 왕위 () 맹호연 () 으로 대표되는 산수전원시파가 나타났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4) 전쟁시. 선진시대부터 국경과 전쟁 제재의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문학보다 무술을 중요시하며, 학자들은 변방 법원을 초청하여 과거시험에 합격하는 것보다 명성과 명성을 얻는 것이 더 쉽다. 또한, 성당 시대에는 감정이 아름다운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은 고감, 진삼, 왕창령 등이었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인의 오랜 유배, 오랜 표류, 또는 오랜 수비 국경 관문은 항상 강한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그들은 여행에 대한 미련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쓰거나, 규방에 대한 그리움을 쓴다. 글쓰기에서는 경생정, 시기적절한 감정, 물물적 감정, 꿈, 또는 절묘한 비유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자신이 상처받았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을 앞두고 사람들은 왕왕 술과 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송별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별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에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경향도 종종 다르다. 이별의 정을 직접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에 숨을 내쉬거나 의지를 표현하여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별의 아픔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충고, 격려, 위안, 그리고 함께 하는 것도 있다. 요약하면 9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풍자 2 사랑 3 철학 4 작별 5 풍경 6 야망 7 상상 8 이야기 9 사상.
2. 현대시
시의 분류 방법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1 입니다.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운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체로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4) 운시: 일종의 문학 장르에 속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각 줄의 시의 끝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며, 시는 가요처럼 읽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곳의 운시는 현대 운시를 가리키며, 일종의 새로운 시체에 속하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측의 운시와 비슷하다. 2000 년 이후 데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