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은 타인에 대한 진심을 표현한다.

1 .. 솔직하게 대하는 고문에 대해, 도고 () 가 같은 종류로 행하고 있다. 루오 의 \ "반딧불 푸 \"

사해는 모두 형제인데, 누가 나그네입니까? 한명의 다른 네 편의 시.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의 두소보의 임주수

서로 친구를 사귀는데, 왜 골육을 소개팅해야 합니까? 한악부의 솔로몬의 노래

거인이 거북이를 부르면 응답하고, 토끼는 죽은 여우가 슬퍼한다. 전명 이항 《옥웃음 제로 톤》

손님은 항상 꽉 찼고, 병에 마시는 것은 비어 있지 않다. 공융의 시

해바라기를 따면 뿌리를 다치지 마라, 해바라기를 다치게 하면 자라지 않는다. 수치심 없이는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이름을 잃은 한나라 고시

마른 손의 수는 셀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 관중, 빈부군자의 보숙아는 똥처럼 버려졌다. --두보 가난한 교제

만리를 나가면 중간에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취했고, 술 한 잔도 더 마시지 않을 것이다.

열흘간 쉬면 승우가 구름과 같다. 천리에 환영해, 결혼식. --왕 보 "가을 등나무 왕 고 작별 순서"

생활에는 노소의 구분이 없으니, 우선 박자를 맞춰야 한다. --두보 \ "집에 가라. \"

장작문 새말이 떠들썩하여 천리 귀객하다. --두보 \ "창족 마을 세 곡 \"

윈장은 친구이고 웨이드는 자신을 이웃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zuyong \ "청명절 생각 리우 랑중 다른 일. \"

하늘에는 많은 거위가 있고, 연못에는 많은 잉어가 있다. 책 한 줄도 보내지 않고 책 반 권을 읽었다. --두보 "고등학생을 고등학교에 보내기"

마음이 서로 각인되어, 얼굴을 맞대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시작한다. --바이 주이 "두 부상 당나라 노래"

밝은 달은 삼숙이 좋고, 청양은 양춘가가 좋다. -바이 주이 (Bai Juyi) "원잡극 8 부, 선례 후병"

군자는 성교를 피하고 친구를 스승으로 선택했다. 지아 섬 \ "쉔 학자 동쪽 을 보내."

인생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라앉지 않는다. -헬란 김명' 걷기 힘든 시 다섯 편'

천하에서 친구를 사귀는 데는 금이 필요하고, 금은 많지 않고 깊지 않다. --장 웨이 "벽의 주인"

천하에 몇 명의 친구를 알고, 문은 손님을 두려워한다. --du fu "우편 초당에서 dongtun 초당까지 두시"

네가 구두로 말할 때, 너의 위에 가시가 있을 것이다. --멩 교외 "친구 선택"

어제 방안은 사람들로 꽉 찼는데, 오늘은 문 밖이 너무 춥다. --바이 주이 (Bai Juyi) "다섯 방언"

술고기 형제는 수천만 명이고 피해자는 한 명도 없다. -펭 멩 롱

천하는 소식을 알고, 지기는 서로를 안다. -펭 멩 롱

네가 생활 속의 권세 있는 사람이면 무엇이든 바쳐야 한다. 태각에 살고 싶은 사람은 대충대충 읽을 수 있다. --Lu ciyun 의 의식

이미 놓친 질문을 떠올려 자세히 보면 오랜 친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 \ "회 고인 \"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앞으로 상대방을 잊지 마라. --카오 다우 "원가"

강남에는 더 좋은 선물이 없고 꽃은 봄을 보낼 것이다. --루 카이 "예 팬 선물"

왜 먼지, 설정 순서를 잊어 버린 지 아는 것-Tao Yuanming 은 pang 씨의 책을 대답했다.

석양은 가을 풀을 보고, 노인은 고인을 본다. --리 단 "강 행복"

옛 길에는 여행자가 없고, 한산에는 군주만 보인다. --리우 Changqing "bijian 빌라 Xi huangfu 시우 항목 인터뷰"

소년은 새로운 것을 배우지만, 늙었지만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한유

간담에서 검을 한 번 둘러보고, 파도 속에서 부평초 두 개를 돌아보다. -한유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바이 주이

하룻밤 사이에 10 년을 생각해 보면, 몇 명은 강하고, 몇 명은 그렇지 않다. --위안 지 \ "서쪽으로 12 곡 \"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 세 안시")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도화담'' 천피트' 는 왕륜만큼 좋지 않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문어문은 진정성을 묘사한다. 성실한 상징은 무엇입니까?

원문:

아내가 있는 도시에서 아들이 울자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가 돌아오면 죽여라." 아내가 시장에 왔을 때,

만약 네가 그를 잡아서 죽이고 싶다면, 너의 아내는 "나는 아기와 놀고 있어." 라고 말하는 것을 멈출 것이다.

고 말했다: "

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는 그것을 속였다, 그래.

왕따도. 한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지만 어머니를 믿지 않아 선생님이 되었다. \ "다음 요리 완료.

번역:

증자의 아내가 거리로 걸어갔을 때, 그의 아들은 뒤를 따르며 울며 가려고 했다. 증자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아들에게 "집에 가자, 나는 거리에서 돌아왔다." 라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여기 있습니다. 증자의 아내가 거리에서 돌아오자 증자는 돼지를 잡아 죽일 준비를 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나는 단지 아이를 달래고 싶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예, 이것은 단지 농담일 뿐입니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은 그를 놀릴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어서 모든 지식을 부모에게서 배워야 하고 부모가 가르쳐야 한다. 지금 네가 그를 속인다면, 너는 아이에게 남을 속이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어머니가 아이를 속인다면, 아이는 어머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할 수 있습니다. \ "완료, zengzi 는 아이들에게 먹을 돼지를 죽였다.

---------

이목 신건

원문:

이미, 미완성, 사람들이 자신을 믿지 않을까 봐, 바로 국성남문에 나무 한 그루를 세우는 것이다. 북문으로 이주할 수 있는 사람은 10 금을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이어 "이전할 수 있는 것은 50 금을 준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이민을 가서 50 개의 금을 제공하여 그가 부정행위를 하지 않을 것임을 나타냈다. 졸령.

번역:

법률의 규정은 완전하여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사람들이 자신을 믿지 못할까 봐 수도 장터 남문에 30 피트 높이의 나무를 세워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을 불러 금 12 개를 주었다.

사람들은 아무도 감히 움직이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준다" 고 말했다. " 。

한 사람이 나무를 옮겼고,

나는 그에게 50 개의 금화를 주었다.

상양은 이를 통해 자신이 사람을 속이지 않았다는 것을 표명하고, 결국 법률을 발표했다.

---------

또 한 끼 세 식구가 있는데, 계포는 약속을 지킨다.

3.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명언 (문어문) 몇 가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작은 이야기

성실은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언행이 일치하며, 겉으로는 한결같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약속을 지키며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이다. 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런 고어는 중화민족의 성실과 신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중국의 수천 년 문명에서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는 그의 제자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부에서, 너는 네가 아는 것을 알고,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올바른 학습 태도라고 생각한다.

증자도 매우 성실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다. 한번은 증자의 아내가 장을 보러 갔을 때 아이들이 울며 떠났다. 아내는 아이를 달래며 가지 말라고 했다.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것이다. 그녀가 장터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정말로 돼지를 죽이려고 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를 저지했다. 증자는 네가 아이를 속이면 그들은 너를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아이를 속이지 않고, 그들의 신용을 지키는 품성을 길렀다.

진 말기에 여포 ()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킨다. 사람들은 "100 파운드의 금보다 한 가지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 고 말한다. " 바로 이 성어이다. 친구의 도움으로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편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여러분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중국의 상점 앞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진짜와 진짜가 진짜라, 아이들은 속일 수 없다" 고 적었다. 예로부터 상품 거래에서는 공정거래, 성실하게 손님을 대하고, 사기를 치지 않고, 거짓을 꾸미지 않는 것을 제창해 왔다.

당대 중국에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도 발양되었다. 이런 미덕은 일과 공부에 있어서, 직업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다.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그것은 진실하고, 서로를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와 집단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는 것은 규율을 준수하고 성실하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남북조 때, 명선빈이라는 매우 성실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주 관직을 할 때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해직되었다.

어느 날, 그는 집이 정말 열리지 않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남긴 마른 소를 시장에 내놓아 팔았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아내의 아들의 입에서 소가 다리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시장에 달려가 구매자를 찾아 상황을 설명하고 주동적으로 돈을 반씩 환불했다.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경탄해 마지않는다.

4. 성실성에 관한 고전적인 고문은 10 자를 넘지 않는다.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한 사람의 배신은 유명해질 가치가 없다.

-류시앙

편지로 사람을 연결시켜야 세상이 믿을 수 있다.

상권, 진대

사람은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진리로 남을 대하는 것은 남에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자기에게도 유리하다.

-양견, 송대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

5. 타인을 설득하여 성실하고 믿음직하게 하다. -'주역'? 젠장? 문어문의 용어는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2, 불성실, 감동해서는 안 된다. -'장자'? 어아빠

3, 빛의 약속은 반드시 몇 글자여야 한다. 노자' 제 63 장은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속을 하는 사람은 약속을 거의 지키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통과 할 수 없습니까? -'논어'? 학습 "

5.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 학습 "

6,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논어'? 정치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설 수 있습니다.

7.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얀 위안 "

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루즈 과일: 결단력

9, 약속 딸. -'사기'? 계절포와 걸포전.

10, 믿음으로 사람을 만나고, 세상은 모두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1 1.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12, 다중점 가상은 항상 적은 점보다 낫다. --첸 푸, 송나라 철학자

13,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송나라 학자 양 지안

14.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15,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16, 선함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무맹랑할 수 없다. 굴원, 전국시대의 시인

17, 진실자, 지극한 지성, 불순지성, 감동하지 않음.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18, 사람의 배신은 이름에 도달하지 않는다. -유향, 한대 유생

19, 식언할 수 없다. -'좌전'? 분류: 22 년

20, 가짜 위압은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