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오화 작품의 번역에 대하여

하영박은 고대 문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칠석에 은거했다. 나는 첸 Jishi, 가오 Xiaotong 그를 방문 하는 배를 빌려 Chaoshan 매화 를 보상 하기로 약속했다. 우리는 개울에서 배를 바꿔 모래밭에서 조산 북부로 흐르는 얕은 개울을 따라 항해했다. 연해에는 이미 매화를 볼 수 있다. 약 1 마일을 걷고 난 후, 나는 개울을 따라 해빌딩으로 향하여 유명한 송매를 보았다. 이나무는 반쯤 말라서 물가를 비스듬히 세웠다. 낡고 졸렬한 나뭇가지가 꼬불꼬불하고 나무에 이끼가 가득 자라 물고기 비늘처럼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다. 연대가 오래되어 이끼가 모두 고동색으로 변했다. 송매 옆에는 10 여 그루의 자두나무가 있는데, 영파는 나에게 모두 명나라의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주위의 경치가 매우 춥고, 그다지 빛나지 않는 것을 보고 흥미를 잃고 돌아올 준비를 했다. 용영은 나를 데리고 당우겸사를 가로질러 매화가 다투는 성황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나무는 엇갈려 하얗고 망망하다. 높고 낮은 비탈이 빽빽하게 심어져 있다. 모두들 멜린설해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매화의 향기가 산속에 가득 차 있는데, 마치 겹겹이 겹쳐 산골짜기를 쌓는 것과 같다. 매실을 나와 약 4 리 길을 걸었지만, 우리는 음침한 소나무 한 줄을 보고 산기슭에서 시냇물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원래 우리가 탄 작은 노틸러스는 이미 물 위에 멈춰 섰다. 우리가 해안을 걷고 뱃사공이 물 위에서 노를 젓자, 모두들 오솔길이 끝날 때까지 각각 개울을 따라 걸었다. 그날 밤 우리는 여전히 칠석으로 돌아왔다.

다음날 날이 밝자, 우리는 여전히 작은 판자를 타고 조산 남부로 갔는데, 그곳은 매화가 북방보다 많다. 시냇물은 광활하고 외진 곳으로, 고목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해안가의 오솔길은 팔구 길로 나뉘어 멜린의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다. 우리는 간원관에 와서 물동까지 참관했다. 동굴 안의 수담은 맑아 밑바닥이 보이고, 수면에는 기괴한 모양의 석두, 수담이 석근에 스며들고, 그 기괴한 모양의 석두 들이 모두 갈라져 짙은 녹색의 이끼로 덮여 있다. 석두 텍스처로 볼 때 벤과 건동은 하나가 된다. 이 건조한 동굴은 간원 경관에 가깝고 오른쪽으로 기울어졌다. 30 여 단 돌계단을 오르고, 나는 구멍에 도착했다. 검고 깊어서 풍수 소리만 들린다. 함께 놀러 온 형제 첸과 진디요는 횃불을 켜서 구멍에 들어갔고, 구멍 밑으로 가지 않고 돌아왔다. 연못가의 암석에는' 해운동'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송대 서예가 조분별이 쓴 것이다. 정부자의 석상을 다시 찾아 이미 얼룩덜룩하게 떨어졌는데, 비석 위의 시구만 희미하게 보였다. 영보가 나를 감원관에 초대해서 점심을 먹었는데, 나는 잔을 들어 감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내가 평생 본 매화는 이곳의 울창함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용백이 나에게 말했다. "겨울눈이 지나가면 이곳의 매화는 점점 더 기이하고 아름다울 것이다. 서계라는 매화 명소를 보는 것보다 훨씬 번화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서계에 두 번 가 봤지만 매화가 만개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지금, 나는 단지' 초산매화' 한 편만 쓰고, 하나는 용보에게, 하나는 푸저우에 있는 나의 친구 진수자에게 한 편만 쓰기만 하면 된다. 수자도 매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