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니, 상현, 사람들이 다투지 않도록. 클릭합니다 노자가 생활하는 춘추시대에 이노다 제도가 점차 와해되면서 사회가 격동하기 시작했다. 전국을 제패하기 위해 각 제후국은 현나사를 대대적으로 모집했다. 당시 보편적으로' 사성', 즉 재능, 지식, 능력 있는 사람을 중시했다. "위" 는 무게를 떠는 뜻이다. 모든 총명한 사람을 통칭하여' 성현' 이라고 부른다.
인재를 숭상하고 인재를 사용하는 것은 원래 선진제자가 제창한 것이다. 나는 인재의 뜻을 부정하지는 않았지만, 당시 패션에 반대하며' 상무현' 을 주장했다. 그는 인재를 쓰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명리를 추구하게 하여 사람의 자연성을 교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현을 숭상하거나 재능이 있는 사람에게 특별한 권력지위를 주지 않아 명리에 대한 열망을 약화시킬 수 없다.
공자는 짱 성인은 아니지만' 군자' 라고 표방했다. 맹자는 "성인은 도가 되고, 유능한 사람은 도가 된다" 며 성인과 유능한 사람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덕을 얻는 자는 창창하고, 덕을 잃는 자는 망한다' 는 것은 영원하고 어려운 법칙이다. 문왕은 강태공을 임명하여 주씨 왕조를 얻었다. 촉한 정권이 탄생하기 전에 유비는 제갈량을 세 번이나 초청한 적이 있다. 천부적인 재능이 이렇게 중요한데,' 상현' 이 좋은 물건인가요? 분명히, 적어도 나는 제창하지 않는다. 상현' 이 사람들 분쟁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성현이 많을수록 세상은 더 어지러워진다. 그리고' 덕이 있다' 와' 덕이 없다' 는 확실한 기준도 없다. "백석은 옥과 같고, 매국노는 현자와 같다." 대간대악도 성인과 같을 수 있다. 소위 성현이란, 왕왕 자만하고 자만하는 경향이 있다. 또는 똑똑하고 위험한, 문학적 점재와 같은 영리한; 정당을 구성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이기심을 배척할 수도 있다.
명예를 다투고 이익을 다투는 것은 인간성의 비열한 것이다. 사실 재능 있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상' 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상현' 은 왕왕' 성현을 해치는 것' 이다. 물질적으로 볼 때, 금 보석은 종종 절도를 초래하며,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쓰는 일을 피할 수 없다. 욕망을 유발하는 것이 많을수록 사람이 더 혼란스러워진다.
"귀기품은 살 수 있어, 사람을 도둑이 되지 않게 한다. 클릭합니다 희귀한 물건에 대해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라, 그래야 도둑맞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 그래야 민심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탐욕을 유발할 수 있는 것들을 과시하지 않으면 인심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인성이 순박하고 자연스러우며, 사회가 나날이 발전하고, 각종' 동경' 이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명예를 다투고, 재물을 훔치고, 사상이 혼란하게 한다.
명예, 부, 권력, 심지어 물질에 대해 사람들은 모두 소유욕과 지배욕이 있다. 성인이 되는 것을 피하기 어렵다. 사마천은 "군자가 병들고 이름도 없다" 며 "천하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가 모두 이익이 된다" 고 말했다. "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부생계에서는 명리가 중요하다. 고대와 현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버릴 수 있습니까? "
위진 이후 유, 해석, 도삼교가 중국 문화의 주류로 융합되어 유물론을 무시하는 처세 태도가 생활을 인식하며 보편적으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송대정의' 자리에는 기생이 있고, 마음에는 기생이 없다' 는 후대 유생들이 추앙하는 최고 경지이다. 심지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몇 사람이 여기서 일생을 놓친다" 는 명언도 노자의 "모든 것을 다 보고, 원하는 것이 없고, 인심이 어지럽지 않다" 는 명언과 일치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