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는 문언에게 지적되었다.

1. 인쇄자 교육 원본 번역 촬영:

(저자: 열자) 열자 서사에서 뽑히다.

열자는 사격을 배웠고, 그가 이겼다. 도장을 닫아 주세요. 음과 zi 는 말했다: "누가 하위 분기 아들? 클릭합니다 오른쪽: "부도." 관인은 "불가능하다" 고 말했다. 정황으로 은퇴하다. 3 년 후, 나는 도장도 닫았다. 음과 zi 는 말했다: "아들 zhizi 왜 승리? 클릭합니다 열자가 말했다. "알아요." Guan yinzi 는 말했다: "네, 하지만 잃을 수는 없습니다. 혼자서 하는 말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서, 몸을 위해서. 그러므로 성인은 조사하지 않고, 찰리는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번역:

열자는 관인자와 양궁을 배웠는데, 한번은 열자가 과녁 중앙에 명중했다. 관윤에게 묻자, "나는 충분히 배웠다. 클릭합니다 。

관윤자가 말했다. "왜 과녁 중앙에 명중할 수 있는지 아세요?"

열자가 대답했다: "모르겠어요."

관윤자는 "나도 몰라, 하지만 공부라고 할 수는 없어." 라고 말했다.

열자가 돌아가 수행하다.

3 년 후, 열자가 관인을 찾아 가르침을 구했다.

관윤이는 또 물었다. "왜 과녁 중앙에 명중할 수 있는지 아세요?" -응?

열자가 말했다. "알아요."

Guan yinzi 는 말했다: "이제 할 수 있습니다. 을 할 수 있는 법칙을 익히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면 반드시 모든 을 명중할 수 있을 것이다. 양궁뿐만 아니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도 이런 것도 있다. 그래서 성인들은 결과에 신경을 쓰지 않고 전체 과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중시한다. "

확장 데이터:

이야기 배경:

열자, 열옥구, 전국시대 정인. 열자, 도가 저작. 이어구에 전해져 선진시대의 많은 우수한 우화,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을 보존하였다.

열자의 학문은 황제와 노자에서 기원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관인자를 호랑이 언덕에서 경전을 취하게 한 적이 있고, 나중에는 노상가와 지백고자에게 경전을 받아 그들의 진실한 이야기를 얻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사람의 마음이 거울이라면 환영하지 않고 숨겨서는 안 된다. 그래서 물건을 얻어도 다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열자는 가난하고 배가 고팠지만 정국의 포학한 통치자 자양이 준 음식을 거절했다. 그의 제자 안후이가 그에게 물었다. "도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부유한가?" 열자는 말했다: "나는 가벼운 길, 무거운 이익 으로 죽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우리가 세상의 존엄성,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큰길에 순응하고, 담박한 명리에 순응하고, 정심수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윤자

관윤자' 는 주, 춘추, 전국시대의 한 사람이다. 이것은 단지 공식적인 이름일 뿐이다. 관문은 노인이 편지를 보내는 관문을 가리킨다. 관문을 지키는 사람은 관영은이라고 하고, 이름은 Xi 라고 해서 관영은XI 라고 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관인자라고 부른다.

관령은 윤에게 노유의 학문을 배우라고 명령했고, 그는 많은 경험을 쌓았고, 이것은 책의 관문이 되었다. 그러나 이 책은 전쟁 재난에서 잃어버렸다. 도교가 일어난 후에야 비로소 석문진경이라고 불렸는데, 마치 장자가 남화정이라고 불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자가 강남 실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강남의 고전이라고 불릴 만하다.

오늘 본' 관인자' 는 당송 시대 사람들이 쓴 위서이다. 그의 사상 단편은' 여씨 춘추' 와' 장자' 에 보존되어 있다. 그의 주요 사상은' 유무' 와' 자주' 이며,' 태일' (노자가 말한 길) 은 만물의 근본이다.

겸손을 외적 행동 규범으로 삼고, 마음이 공허하고 만물과 조화롭게 지낸다. 자연에 순응하고, 속물에 순응하여, 조용한 곳에서 태연자약하다. 아비와 비슷한'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다' 는 것은 처음이 아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2. 노자 통관의 수수께끼 2007-0 1-26 00: 17 에는 역사서 기록이 있다. 노자는 일찍이 서양 하코구 관문을 나서서, 음서 () 에 명령을 받아 중국 사상사에 오천 자의 거저 () 를 남겼다.

그리고 그는 큰 청우를 타고 서쪽으로 계속 갔지만 감감무소식이었다. 이것은 많은 고고학자들과 역사학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지만, 지금까지는 확실한 증거를 얻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모래모래를 건너 인도로 갔다고 말했고, 나는 인도에 가서 설교를 하며 석가모니와 같은 큰 제자를 가르쳤다. 역대 많은 사람들은 이 주장이 단지 도교가 자신을 높이고 다른 종교를 폄하하기 위해 꾸며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자가 만년에 간쑤에 정착하여 퇴직한 연장자에게 내단 () 을 정제하고 양생수도를 가르치게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도를 얻은 후, 임초연대에서 "똑바로 흔들어라" 고 말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당시 치안이 좋지 않았고, 중도 강도로 의외의 사망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함부로 추측했다.

또 다른 설법은 노인이 서쪽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장자 천도' 에는 노인이 석주를 떠나 이직한 후' 귀가하다' 는 기록이 있다.

노자의 고향은 오늘 허난성 사슴읍현에 있는데 공자가 있는 곡부에서 멀지 않다. 공자는 또한 전설의 공자가 이 노인을 물었다.

이 일은' 장자',' 모든 일이 순조롭지 않다',' 여춘추',' 유교 저작' 예기' 에 모두 기재되어 있는데, 증자가 물어본 바와 같이 노인이 은퇴하고 동쪽으로 돌아간다는 주장이 더욱 믿을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3. 고대 중국어에서' 자기' 라는 단어는 동양에서 온 길조 자기 (Z ࿨Q ࿨d \ ng L 22I) 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하코구 관문을 지나기도 전에 관은희는 동쪽에서 자기가 오는 것을 보고 성자가 지나가리라는 것을 알았다.

역시 나는 푸른 소를 타고 왔다. 행운의 상징을 비유하다.

추 \ "신선전 \": \ "나는 서쪽으로 가고, 흐린 참조 보라색 공기 가 떨어져 있지만, 나는 녹색 소 를 타고 지나갔다. \" \ " 주체-술어 형식 사용 객체 및 속성으로 포의의 예가 있다: "장생전 댄스 디스크": "~, 요지는 서쪽을 바라보고, 푸른 새는 법정에 떨어진다." "

사기 노필레전은 "그래서 노인이 책을 한 권 써서 오천여 자의 도덕을 말했는데, 그도 자신의 마지막 귀착지를 알지 못했다" 고 전했다. 사마의는' 신선전' 한중 유향의 말을 인용했다 나중에 그는' 자기동래' 로 길조를 표시했다.

은 () 자 관문 () 은 서주 () 시대의 현사 () 로 전해진다. 그는 어려서부터 고서를 연구하고, 역법에 정통하며, 천문을 잘 관찰하고, 점성술을 배워서 과거를 알고 미래를 볼 수 있었다.

주소왕 23 년, 천하가 곧 대란이 될 것을 보고, 사직을 의사로 하여 한구의 관원으로 하여 은거할 수 없게 하고, 출세 후, 마음을 가다듬고 수도를 닦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은근 취임 후 관관 옆에 빌딩을 하나 지었는데, 건물관이라고 불리며 매일 이곳에서 천상을 관측한다.

어느 날 밤, 건물을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갑자기 동양의 자운이 빽빽하게 뒤덮여 있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날룡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굴러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매우 의아하게 혼잣말로 말했다. "자기가 동쪽으로 3 만 리를 왔고, 성자 서경이 이곳을 지나자, 청우가 노인을 쫓아가서 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대성경과가 있을 것을 알고, 즉시 관문을 지키는 병사 손경을 불러 이렇게 말했다. "만약 명령을 내리면 90 일 안에 대성이 이 관문을 통과할 것이다. 너는 항상 그것을 주시해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동쪽에서 와서 이상한 묘사와 비정상적인 차와 옷을 가지고 온다면, 그는 석방을 요청해야 한다. 그를 보내지 마라. 즉시 보고해 주세요, 실수하지 마세요. "

동시에 사람을 보내 도로 40 리를 청소하게 하고, 분향으로 영성하다. 윤 자신은 매일 목욕을 하고, 매일 금식하고, 청결을 기다린다.

7 월 12 일 오후, 태양은 이미 서쪽으로 가라앉았고, 동쪽은 눈부시게 빛났다. 간수 손경은 태만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시계를 닫고 있는데, 갑자기 행인 중에 청우차 한 대가 있는 것을 보았다. 그것의 소는 크지만, 그것의 차는 매우 작고, 그것의 널빤지는 얇고 무겁다. 차에 앉아 있는 사람은 백발이 성성한 노인으로 얼굴이 크고 눈썹이 늘어지고 수염이 무릎을 닦고 소박한 가운을 입고 용모가 비범하다.

손씨는 하관으로 달려가 보도했다. 은문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소달구지 앞에 맞으며 경배하며 말했다. "은현인을 전해라!" " 노인은 일부러 정신을 시험해 보고 말했다. "저는 가난한 노인입니다.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은은 말했다: "대성께서 잠시 머물시고, 관중에 남아서 수행의 길을 가르쳐 주십시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나는 관동에 살고, 오전은 관서에 있다. 오늘 밭에서 땔감을 좀 구해 왔는데, 어떻게 성인이 되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음과 는 말했다, "음 은 오래 전에 하나님 에 의해 나타났다. 그는 길을 쓸고 향을 피우고 목욕을 했다. 그는 여기서 여러 날을 기다렸다. 성현의 가르침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네가 말한 성인은 바로 옛 선생이다. 그는 수행과 가르침에 능하며, 장생불로술을 가지고 있다. 나는 서양에 가서 가르침을 청할 것이지만, 어른이 나를 놓아주기를 바란다. "

윤은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오늘, 나는 이 성인의 진면목을 보았다. 성도들이 그늘의 길을 가리키기를 바라니, 그늘이 감격할 수 없다. " 노인은 말했다: "내가 신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윤희도: "윤이는 천문학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해서 변화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이달 초, 바람이 올 때, 서쪽에서 성자 를 알고, 동쪽에서 보라색 가스를 볼 수 있습니다; 보라색의 기가 호탕하고, 용처럼 굴러다니며, 3 만 리에 달하며, 지존의 도착은 결코 평범한 신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라색 가스 주위 흰 구름, 현자는 백발이어야 하고, 노인의 모양이다. 보라색 가스 앞에 푸른 소의 별이 있으니, 현자는 반드시 푸른 소의 차를 타고 올 것이다. \ "나는 몇 번 윤 을 시도, 그의 태도 성실, 말 도 진짜를 보고, 정말 재능이다.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너는 노인을 알고, 노인도 너를 알고 있으니, 너는 마땅히 자격이 있어야 한다. ""

은씨는 듣고 기뻐서 고개를 숙이고 물었다. "감히 대성존함을 물어봐도 될까요?" "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나의 성은 모호하고 죽을 수 없다. 지금 제 성은 리, 이름은 백양, 이름입니다. 클릭합니다 윤향은 머리를 조아리며 사부님께 절을 하며 아비의 제자가 되었다.

하코곡관에서 지낸 후 음선량하고 청순한 기질을 보고 폐관, 약, 그림의 효과를 종합해 에센스를 취하여' 도덕경'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도덕경" 을 다 쓴 후, 노인은 은에게 말했다. "내가 너에게 준 것은" 도덕경 "이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 으로, 우주의 근본을 말하고, 천지 변화의 계기를 포함하고, 귀신을 이루는 비밀을 포함한다. 다음 장은' 덕경' 으로, 일종의 처세의 길로, 진퇴술, 장수의 길, 견식도를 포함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고, 결국 성과를 거두다! \ "어, 나는 멀리 떠내려. 노인이 떠난 후 은은은 관령의 직무를 사임하고, 모든 시간을 관루 수행에 썼다. 처음에 그는 잘 알지 못했지만, 그는 입버릇을 암송하여 점차 그것의 묘용을 맛보았다.

결국, 그는 참뜻을 깨닫고, 길을 하나 건설하여, 석문선생의 무상한 현실이 되었다. 은승천 전 노자의 고향에 와서 몸을 여기에 남겨두고, 그의 충성스러운 영혼이 선생님의 대문을 영원히 지켜서 오천 자의 은혜에 보답하게 하였다.

4.' 뻐꾸기 울혈' 의 문어번역 촉왕의 첫 이름은 잠총과 백련, 후자는 유부입니다. 이 세 세대는 모두 몇 백 세의 사람들이고, 모두 신화되어 모두 신선이다. 그들의 사람들은 모두 국왕을 매우 따른다. 산속의 물고기, 신선. 이 절은 사찰을 모시는 것이다. 당시 촉인은 적었다.

나중에 두우라는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와 주추를 막았다. 강원정에서 나온 한 여인이 두우의 아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자립 촉왕, 별명 왕디입니다. 치문산 하읍은 백성들이 자주 돌아온다.

왕디는 이미 백 세가 넘었는데, 한 사람이 야스쿠니, 거북이 선인, 그의 몸이 죽어서 야스쿠니 국민들이 기다릴 수 없었다. 거북이의 시신은 강물을 따라 Xi 에 왔고, 그 후 살아나서 왕디를 만났다. 왕디, 거북이 영이 상극이다. 옥산에서 물이 나오는 것은 홍수의 요와 같다. 왕제는 다스릴 수 없고, 거북령은 반드시 옥산을 만들 수 있고, 백성은 편안히 살 수 있다. 거북이 정신이 물을 통제한 후 왕디는 그의 아내와 소통했다. 부끄러움, 나는 덕이 거북령보다 못하지만, 국가에 의해 보내졌다. 예를 들면, 요의 선화와 순함 ()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거북령이 즉위하고, 시 () 의 개명제 () 가 노보 () 를 낳고, 일명 개명 () 이라고도 한다.

황제 를 볼 때, 하위 규칙 명나라, 그래서 슈 아이 규칙 애도, 황제 를 생각 합니다. 왕디와 두우도 하늘에서 떨어졌다.

오대에 내려온 깨달음은 깨달음이 있다. 황제가 되기 시작했고 또 국왕이 되었다. 하늘이 내려온 오정렉스는 촉왕으로서, 촉산을 이주할 수 있었다. 큰 돌을 세워야 하는 딩은 길이가 3 피트이고 무겁습니다. 천 명은 움직일 수 없고 만 명은 움직일 수 없다.

바촉의 땅에 따르면 촉왕은 범상 () 을 다스리고 광도 () 를 다스리며 청두 () 로 옮겼다. 진 후이 왕 장 이순신, 시마 잘못된 세트 슈 를 보내, 군 을 건설했다. 청두는 고추거리에 있고, 장은 작은 도시에 있다. 먼저 군왕부를 건설하여 장안과 같게 하다.

진 후이 왕, 슈 왕 진 을 떨어 뜨리지 않을 때, 진 슈 는 갈 길이 없다. 촉왕은 만여인동에서 포곡을 사냥하고, 죽어서 진혜왕을 보았다. 진 () 왕은 촉왕 () 에게 금가라지 () 를 남겼고, 촉왕 () 은 그것을 증여하여 먼지로 만들었다. 진 () 왕은 크게 노하여 모든 신하들이 다시 한 번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그는 "흙이 원시이면 땅도 좋고, 진 당촉도 좋다" 고 말했다 。

"진혜왕전" 은 "진혜왕은 촉을 공격하려 하고, 다섯 개를 새기고, 뒤이어 금이다" 고 말했다. 슈 는 소가 금을 똥 수 있다고 생각,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소 밑에 양졸이 있어 하늘하늘도 돈을 벌 수 있다. 촉왕도 그렇게 생각하고, 수천 명의 병사를 파견하여, 다섯 명의 정렉스가 소를 길로 끌고, 세 개를 청두로 보냈다. 진 칼 은 도리가 있고, 석우의 힘도 있다. 나중에, 그는 석우와 함께 얀 슈를 절단 총리 장 이순신 등을 보냈다.

무두인은 식견이 좋고, 촉왕은 처녀를 촉국으로 각색했다. 촉중에서 생활한 후, 물과 토양은 아직 배우지 못하여, 돌아가고 싶다. 촉왕은 그의 딸을 매우 사랑했기 때문에 그녀를 남겼기 때문에, 그는 여섯 곡의 노래' 익명의 목소리' 를 써서 춤을 추었다.

무도의 남편은 한 여자가 되어 색깔이 아름답고 산뚜껑이 가늘다. 촉왕은 그와 결혼했다. 물과 흙은 배우지 않으면 병으로 돌아가고, 촉왕은 그것을 남긴다. 물건이 매우 적기 때문에 죽은 군대는 모두 촉왕이 청두 곽충에 묻혔다. 부지면적 3 무, 높이 7 피트, 이름은 우단, 돌을 거울로 삼아 묘를 드러내고, 직경은 10 피트, 높이는 5 피트이다.

그래서 진 () 왕은 촉왕 () 이 호색하는 것을 알고, 다섯 명의 미녀를 촉왕에게 바쳤다. 촉왕은 그를 매우 좋아해서 다섯 명의 여자를 보내서 그를 맞이했다. 즈퉁으로 돌아와서 큰 뱀 한 마리가 동굴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일정일영입하여 나오지 않다. 오정 * * * 뱀을 굴에서 끌어내어 산이 무너지고 오정을 눌렀다. 오정이 무대에 올라 소리를 지르자 진왕 오녀와 배웅하는 사람들은 모두 산에 올라 석두 () 로 변했다. 촉왕은 무대에 올랐지만 올 수 없었다. 왜냐하면 오녀후대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촉왕은 친히 그것을 묘로 묻어서 만석을 그 묘표로 삼았다.

진 후이 왕 장 이순신, 시마 잘못 공격 슈 를 보냈다. 왕은 싸움을 거절하여 불리하다. 그는 다섯 양을 물러나서 얻었다.

장의가 촉을 공격하다. 촉왕 명카이는 이길 수 없고 기기에 의해 파괴된 것이다.

진나라는 촉후운을 처형한 후 함양을 영장하였다. 비가 와서 3 월에 막혔다. 청두에 묻혀 있기 때문이다.

촉인은 비를 기원하고, 절 촉후필우.

촉왕은 앵무새 배 한 마리를 가지고 있다.

진 웨이 (Qin Wei) 는 추 (Chu) 를 공격하기를 희망하는 10,000 척의 타이 바이 배를 가지고있다.

진위는 만 척의 배가 있어 초나라를 공격하려 한다.

진양이 왕이 되었을 때, 곡현은 25 피트와 6 피트 길이의 긴 사람을 제공했다.

원산지인 문산현 광라오현 사람, 옥본, 석우, 지명리 2 행에서 태어났다. 옥모는 구슬을 삼키고 옥을 품고 현에서 태어났다. 도산이 결혼하여 아이를 낳아 일거에 유명해졌다. 오늘의 토산에는 우묘가 하나 있는데, 역시 그 어머니를 위해 지은 것이다.

노인은 관음 Xi 를 위해 도덕경을 썼다. 떠날 때 말했다: "천일 후에 청두 청양사에 가서 나를 찾아라. 클릭합니다 확실히 오늘은 청우의 개념이다.

강물은 해롭고, 촉수는 이빙을 오석 코뿔소로 지킨다. 두 집 에서, 하나는 도시 다리 아래, 하나는 물 에, 물 에, 물 을 싫어하는데, 왜냐하면 코뿔소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진 () 을 촉수 () 로 하여 문산전 붕궐 (), 시 () 전붕문 () 이라고 불렀다. 죽은 사람은 들었다, 귀신은 본 적이 있다.

현성 앞에는 펑문이라는 석두 두 개가 있다.

선제절 기간에 수십 개의 염정이 처음으로 뚫렸다.

5. 노인이 청소를 타고 한구 입을 지나 한구 댁에서 부윤을 위해 오천 자의' 도덕경' 을 남겼을 때, 100 세 이상, 피부색이 하얀 노인이 댁으로 손을 흔들어 그를 찾았다고 한다. 노인은 저택 앞에서 노인을 만났다. 노인은 나에게 약간의 선물을 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당신 남편이 학식이 깊고 다재다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당신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싶습니다." 노인은 득의양양하게 말했다: 나는 줄곧 한가하고 홀가분하다. 내 또래의 사람들이 연이어 죽었다. 그들은 100 에이커의 비옥한 토지를 개간했지만, 장소가 없었다. 그들은 만리장성을 건설하고, 화개없이 네 채의 집을 지었지만, 결국 광야 교외의 외로운 무덤이 되었다. 저는요, 한평생 가난했지만 오곡 잡곡을 먹습니다. 벽돌 한 장도 기와를 맞추지 못했지만, 여전히 비바람을 막아주는 집에 살고 있다. 선생님, 제가 그들의 일생의 바쁜 일을 비웃고 자신을 일찍 죽게 할 수 있습니까? 노인은 듣고 미소를 지으며 부윤에게 말했다. "벽돌 한 장과 석두 한 조각을 찾으세요." " 노인은 벽돌과 석두 를 노인 앞에 두고 말했다. "선옹, 만약 네가 하나만 고를 수 있다면, 너는 벽돌을 원하니, 아니면 석두 할래?" " 노인은 자랑스럽게 벽돌을 집어 들고 그 앞에 놓고 말했다. "당연히 벽돌을 선택하겠습니다." " 노인은 웃으며 노인에게 물었다. "왜? 노인은 이 석두 조각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 석두 조각은 둔하지도 않고 모서리도 없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하지만 벽돌이 필요합니다. "노인이 구경하는 사람을 맞이하여 물었다." 석두 드릴까요, 벽돌로 드릴까요? " 모두가 석두 대신 벽돌을 원한다고 말한다. 노인은 돌아서서 노인에게 물었다. "석두 장수인가, 벽돌장수인가?" 노인은 "물론 석두" 라고 말했다. 라오 어 손자는 안도하게 웃으며 말했다: "돌 수명, 사람들은 그것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벽돌의 수명은 매우 짧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선택했다. 쓸모가 없다. 천지의 만물은 모두 이렇다. 인생은 짧지만 사람에게 유익하다. 모두가 그것을 선택하고, 모두가 그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짧지 않다. 인생은 길지만 사람은 하늘에 쓸모가 없고, 천인은 버리고, 갑자기 잊고, 길이도 짧다. " 노인은 갑자기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다. 이것이 바로 위의 이야기이다. 다음 원문의 출처: 유향' 신선전' 은 노인이 출관한 것을 기록하였다. "주덕이 쇠퇴한 후 대진으로 가서 서관을 통과했다. 그는 윤 씨에게 그를 만나 진짜 사람을 알도록 명령했다. 그는 강력한 특사이다. 관릉 윤시 () 는 자기가 관문을 지나가는 것을 보았지만, 노인은 청우 곁을 지나갔다. " (사마진' 사기' 가' 신선전' 을 인용한다) 노자의 청우 출관설은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의 눈에는 노자가 귀가 늘어지고 수염은 모두 하얗지만, 정신이 맑고 표정이 평온한 노인이 청우 옆에 은거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가의' 노자 출관기' 에서' 노자 열전' 은 "노자 수덕, 그 학습은 자매 위에 세워졌다" 고 말했다. 주중에 오래 살았는데, 주의 쇠락을 보고 그는 죽었다. 결정적인 때에 은은이 말했다.' 내 아들이 숨겨질 거야, 그래서 그가 나를 위해 책을 쓸 거야.' ♫ 그래서 노인은 위에서 아래로 책을 쓰고, 오천여 자의 도덕을 말하고, 그는 떠났다. \ "그 게 다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