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남편이 어리석다고 말하지 마라, 더욱 어리석다.

아민 문학가 장호가' 망호정설' 이라는 글을 썼을 때 숭정은 5 년, 서기 1632 년으로 바뀌었다. 그 해 장 다이 (Zhang Dai) 가 살았던 세상은 이미 조금 불안했습니다. 같은 해 6 월 황하가 김몽에서 터졌다. 군민 상인은 사상자가 무수하다. 사람들은 사방으로 이주하고 음식을 구걸한다. 탈출구는 없었지만, 그들은 모여 반란을 일으켰다. 12 월, 장대는 서호에 가서 눈을 구경하고, 조정은 파병을 파견하여 관중, 산서 반군을 에워쌌다. 그 해, 우 내일 아침 12 년보다. 서호가 눈이 내릴 때 장대는 35 세였다. 이 나이도 한 사람의 가장 성숙한 단계이다.

1644 년 장다이 47 세. 명사에 있어서, 자년은 천지개벽의 한 해이고, 장대에게 있어서, 이 해도 그의 인생이 완전히 뒤집힌 한 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장대는 1680 으로 죽었다. 즉, 그가 명나라에서 사망한 후 장대는 36 년 동안 살아 있었다. 이제 우리는 장 다이 (Zhang Dai) 의 문장 (Zhang Dai) 를 봅니다. 이 36 년간의 고난은 "바보" 라는 단어 이상입니다.

장대는 자신의 묘비명에 자신의 지난 세월을 총결하였다.

장다이 () 가 쓴' 묘비명 ()' 의 시작 부분에서 장다이 () 는 연이어 12 개의' 좋은' 글자를 사용했다. 그러나, 이 모든 취미들의 최종 귀착점은' 반평생을 노력하는 것은 꿈이다' 이다. 다음 서술은 "1950 년부터 1950 년까지 나라가 망했다" 는 것이기 때문이다. 장다이가 이 묘비명을 썼을 때는 1665, 시대는 강희로 4 년, 장대는 1665 년 68 세였다. 그 자신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그가 83 세까지 살 것이라는 것이다. 이 묘비명은 15 년 후에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바로 이 묘비명에서, 우리는 장다이가 자신의 죽음에 대해 더 이상 관심이 없는 것을 보았고, 심지어 죽음에 직면했을 때에도 그는 초조한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우리는 장 다이 (Zhang Dai) 가 묘비명 뒤에 자신을 묘사하는 구절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마터면' 신선은 도둑이다' 라고 자칭할 뻔했다. 만약 이 모든 것이 실패한다면, 그는 자신을 해로운 말, 폐기물, 완고한 사람 등으로 분류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세계에서 경멸적인 호칭은 장다이가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 앞에 있는 그 풍채가 좋은 아들은 여기서 이미 진흙덩이가 되어 땅에 웅크리고, 장대도 더 이상 밟히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가 호정설을 본 해 (1632) 부터 내가 묘지명을 비하하는 해 (1665) 까지 눈 깜짝할 사이에 33 년이 지났다. 호수에서 눈을 감상하고 있는 장대는 이미 눈이 녹으면서 갔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1665 에서 본 장대는 장대의 가죽에 지나지 않는다. 이 시기의 격변과 전환은 1665 까지 일어나지 않았다. 장대라는 이 피부는 일찌감치' 치정' 과' 본연의 정' 의 내포를 잃었다. 심지어 독자들이 이곳을 읽으면 자기도 모르게' 마치 격세 같다' 는 느낌이 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화원기' 와' 서호몽' 에서 우리는 장다이,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는 아들을 볼 수 있다. "석실기" 와 "속석실기" 에서 우리는 역사가인 장다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서", "천쿠문집", "원고도" 에서 장대묵이 날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장대만이 후반부의 대부분의 시간 동안, 의욕과 재능이 함께 버려졌다. 우리는 이 묘비명에서만 장대의 만년의 우행을 볼 수 있을 뿐, 마치 경홍을 힐끗 보는 것 같다. 문득 깨달은 후 장대는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묘비에 자신을 새겼다.

전날 장다이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보았는데, 그 안의 글이 너무 딱딱하여 이따금 한두 방울의 눈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개인적인 이해의 관점에서만 볼 때, 장대와 장대의 피부는 다른 사람의 동정을 불러일으키기 쉽지 않을 것이다. 장다이 인생 경력의 역반전이 너무 치열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장다이는 영원히' 슬픔' 이라는 단어를 다른 사람의 눈물과 교환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국가 파괴와 죽음의 경험에서' 극도의 고통' 의 느낌은 우리가 이해하기 어렵다. 하지만' 제국의 유배-남명시와 전쟁' 이라는 책이 생각나는데, 그 책에는 돈광서의 전기에 구름이 들어 있다. "선생님, 그 재능을 사용하세요." " ................................................................................................................................................................................................................................................................................................................................................................................................................................................................................ 그래서 그들은 부계 가문의 인물처럼 부처의 중독을 가지고 파도를 헤치고 있다. "이 인물의 전기에서' 스승의 목숨이 반죽음' 이라고 언급하는 것은 독자들의 마음을 놓을 수 있지만, 삶이 정말 이런 변고를 당하면 더 이상 살아 있는 외로움이 아니라 죽음에 대한 욕망을 불러일으켜 일찍 죽는다.

만명의 역사를 읽을 때, 우리는 만명의 고난을 읽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 고난 속에서 눈을 감고 읽을 수 없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대는 자신의 묘비명에 죽음에 대한 태도가 자기 것이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이다. 이 무리는 모두 국파인망에서 자신의 죽음을 기록했다. 만명학자들은 죽음을 대하는 태도와 만명이 죽을 조정의 태도가 다르다. 그 학자들은 죽음에 직면하는 것이 즐겁다. 그것은 장 다이 (Zhang Dai) 가 그의 비문에 쓴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할 수 없다, 그것은 할 수 없다, 죽음은 항상 가능하다!

우리는 지금 장 다이 (Zhang Dai) 의 문장, 장 다이 (Zhang Dai) 의 시대의 급격한 변화를 장 다이 (Zhang Dai) 를 이해하는 중요한 단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의 시대에 장 다이 (Zhang Dai) 의 연극 학대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전반생에 사랑하고 사랑했던 것이 많았고 후반생에는 손바닥에 아무것도 없어서 자신이 꿈이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묘지명을 읽는 것은' 꿈' 이라는 단어가 중요하다. 장 다이 (Zhang Dai) 는 몽상가가 그 자신이나 우리가 본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전무 선생의' 부모 사우 80 회' 에서 부모, 친지, 천지관계는 모두 진실한 감정으로 고국의 혼을 불러일으키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예나 지금이나 제왕은 다른 사람을 위해 서술했지만, 문인만이 스스로 자기 말을 했다. 이것이 선비의 힘이다!

그것이' 꿈' 이라 해도, 그것은 정말 꿈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