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중의 고대 한시에 대한 감상

? 월종의 고대를 보면

? 이백

월왕 구천이 오왕을 물리치고 돌아왔고, 병사들은 모두와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그들의 영광.

시녀들이 봄궁을 꽃처럼 가득 채웠으나 지금은 자고새만 날고 있다.

시인이 악중(당나라 악주, 현재 절강성 소흥에 정부가 있는 곳)을 방문하여 고대에 그곳에서 일어났던 유명한 사건을 보고 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역사. . 춘추시대에는 오나라와 월나라가 남쪽에서 패권을 놓고 다투며 서로 대립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기원전 494년, 월왕 고견이 오왕 부차에게 패하고 귀국하여 복수를 맹세하였다. 기원전 473년 그는 실제로 오나라를 멸망시켰다. 시는 이것에 관한 것입니다.

시는 역사소설이 아니고, 절구는 장시와 다르기 때문에 시인은 이 역사적 사건 중 자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부분만을 골라 쓸 수 있다. 그가 선택한 것은 이 기나긴 투쟁 과정의 어떤 에피소드가 아니라 오왕이 패하고 월왕이 승리하고 월왕의 함대가 중국으로 돌아온 후의 두 장면이었다. 첫 번째 문장에는 제목의 의미와 기념물의 구체적인 내용을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과 세 번째 문장은 각각 군인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상황과 구견이 궁궐로 돌아가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적을 물리치고 굴욕을 갚아 병사들은 모두 승리하여 돌아왔다. 전쟁이 끝나고 모두 보상을 받았기 때문에 철갑옷 대신에 비단옷을 입었다. "완성된 비단옷"이라는 세 단어만이 승리자의 기쁨과 자부심으로 가득 찬 월왕과 그의 전사들의 승리의 귀환을 강조합니다. 월왕이 귀국한 후 야심이 가득하여 권력을 과시할 뿐만 아니라 방탕하고 흥청망청 놀았기 때문에 꽃과 같은 미녀들이 궁궐을 가득 메우고 그를 시중들었습니다. "봄의 궁전"에서 "봄"이라는 단어는 "꽃처럼"이어야하며 반드시 봄이 아닌 아름다운 시간과 장면을 묘사해야합니다. 이 점만 적는 것만으로도 월왕이 과거에 땅바닥에 누워 용기를 맛보았던 사건들을 완전히 버렸음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수도에는 비단옷을 입은 무사들이 가득했고, 궁궐은 꽃같은 궁녀들로 가득 차 있었다. 너무나 풍요롭고, 아름답고, 활기차고, 즐겁지만, 끝 문장이 갑자기 바뀌어 위에 적힌 모든 것이 지워집니다. 과거에 존재했던 승리, 힘, 부, 영광, 지금은 또 무엇이 있습니까?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것은 옛 왕도 자리에 날아다니는 자고새 몇 마리뿐이다. 이 문장은 인물의 변화와 부침의 무상함을 감정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과거의 통치자들은 모두 자신의 부와 영광이 후손들에게 영원히 물려주기를 바랐지만, 이 시는 이러한 희망에 대한 환멸을 진실되게 지적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긍정적인 의미이다.

이 시는 구체적인 장면을 통해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황폐함을 극명하게 대비시켜 ​​독자들에게 유난히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특정 환경을 직접 설명하여 강조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대조를 통해 얻은 효과는 종종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통해 그 황폐함을 묘사하는 것은 그 황폐함을 더욱 애처롭게 만든다. 이처럼 시의 앞면에 쓰여진 과거의 번영과 뒷면에 쓰여진 현재의 황폐함 사이의 대조는 매우 강하며, 앞면에 힘차게 쓸수록 그 힘은 더욱 강해진다. 뒤쪽에. 시인은 주제사상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이 시의 예술적 구조도 일반적인 치작과 다른 배치를 했다. 일반적으로 Qijue의 전환점은 세 번째 문장에 배치되지만 처음 세 문장은 곧바로 내려오고 네 번째 문장이 되어서야 갑자기 반대쪽으로 바뀌므로 특히 강력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이런 글쓰기 방식은 글솜씨가 없는 시인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기에는 어려운 일이다.

Li Bai에는 비교할 수 있는 또 다른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Su Tai Lan Gu"가 있습니다. 서강 위에는 오직 달만이 있어 한때 무왕의 궁궐 사람들을 비추던 곳이니라." 구수대라고도 불리는 수타이는 춘추시대 오왕 부차가 놀던 곳이다. 위치는 현재의 장쑤성 쑤저우시입니다. 이 시는 처음부터 우위안의 황폐함과 수태의 황폐함, 인사의 변화와 부침의 무상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버드나무는 봄에 새싹을 틔우고, 버드나무 색깔은 해가 갈수록 녹색으로 남아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풍경과 변화하는 사람과 사물의 대조는 더욱 심오합니다. 역사적 유물까지. 한 문장에 서로 다른 두 가지를 비교하여 고대와 현대의 흥망성쇠를 표현한 표현이 간결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다음 문장은 현재의 풍경을 계속해서 쓴다. 푸른 버드나무 바깥에는 링게(Lingge)를 부르는 여인들이 있고, 노랫소리의 선율은 무한한 봄빛 속에 울려퍼진다.

버드나무는 새 잎사귀로 변했고, 뱃사공들은 마름모 노래를 부르고, 오래된 정원과 황량한 테라스는 여전히 무한한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지만, 옛 황궁과 노래를 부르던 미녀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마지막 두 문장은 서쪽에서 흐르는 강에 걸린 밝은 달만이 영원하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그녀는 당시 Wu Palace의 번영을 보았고 Xiang Fu Cha와 Xi Shi와 같은 인물을 보았습니다. 역사의 증인이 될 수 있을 뿐입니다.

두 시는 모두 같은 주제와 비슷한 소재를 지닌 고대 작품이지만, 가운데 시는 4분의 3 길이를 사용해 과거의 번영을 명확하게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늘의 황폐함을 글로 써서 말소하고 생각을 바꾼다. 수타이의 시는 과거의 번영을 암시하기 위해 현재의 황폐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대와 새로운 자연 풍경을 사용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간사를 시작하고 과거와 현재의 번영과 쇠퇴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방법이 다릅니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의 다양한 예술적 기량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