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하느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것이다.

이미지, 일명 예술상, 시가의 이미지라고도 하는 것은 시인이 현실 생활의 각종 현상에 근거하여 특정 사상 내용과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람, 일, 자연의 광경을 가리킨다.

모든 인물은 하나의 이미지이고, 모든 장면은 하나의 이미지이며, 모든 자연경물이나 구체적인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는 하나의 이미지이고, 작품 속 인물, 사건, 자연경물 또는 구체적인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는 하나의 이미지이며, 작품 속 인물, 사건, 자연경물, 생활환경 상호 작용의 완전한 화면도 하나의 이미지다. 고전시의 경우, 시에 묘사된 경물 이미지를 더 많이 가리킨다.

시의 이미지는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a) 캐릭터 이미지

1 .. 영웅적인 이미지.

주인공의 이미지는 시에서 빚은 인물의 형상이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위층에서 봄빛을 감상하며' 참회교부가 후작을 찾는다' 고 말했다.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는 가을에 고향을 그리워하고, 떠돌아다니는 것에 지치고, 괴로움과 슬픔으로 가득 찬 나그네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류영의' 옥림령' 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떠날 때의 무한한 슬픔과 떠난 후의 그리움의 애정을 묘사하며 사랑과 증오가 얽힌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숯 상인", 두 귀밑머리 흰색, 검은 목탄 상인. 제갈량은 미처 정복하기도 전에 두보의' 촉상' 에서 죽었다.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풍류가 나부끼는 소년 영웅 주유.

2. 시인의 이미지.

시인' 나' 의 이미지, 즉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는 사실상' 시의 저자' 로, 작가가 시에서' 대변인' 이다. 고대시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미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오만하고 오만한 이미지.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와' 아, 내가 어떻게 고관 귀인에게 비굴하게 굽실거릴 수 있겠는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이미지. 예를 들어 두보시에는' 수많은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있다' 는 시인은 개인의 비애에만 머물지 않고, 자신과 사람을 밀어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성격을 드러낼 수 있다.

③ 산천을 배려하고, 깊이 사는 은둔자 이미지. 예를 들어 도연명의'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한가한 은거생활을 보여 관청에 대한 시인의 혐오와 시골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또 왕위의' 산거추야' 는 늦가을공 산신 비의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산수경물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4) 재능과 포부의 이미지. 예를 들어, 첸 ziang 의 \ "유주시 위층 \", 붓을 쓰기 전에 성인의 왕을 보지 못하고, 붓을 쓴 후 성인의 스승을 보지 못했다. 그가 대천세계를 떠올렸을 때, 그는 슬프게 눈물을 흘리며 재능 있는 지식인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시전 나올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⑤ 보국, 관대하고 냉소적인 이미지에 뜻을 두다. 예를 들어 육유와 신기질, 두 시인의 많은 시는 충군이 중용되지 않는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시자',' 11 월 4 일 풍파',' 파진' 이다.

⑥ 친구가 고향 이미지를 그리워하기 위해 배웅했다. 이백의' 왕륜에게 주는 선물' 과 왕위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가 생각난다' 와 같다.

(2) 풍경 이미지

시의 풍경 이미지는 연애 중의 풍경이다. 서정시의 풍경과 대상은 종종 객관적인 이미지 (산, 강, 식물 등) 로 표현된 주관적인 감정 이미지이다. ), 즉 "의미" 의 이미지, 즉 "이미지" 가 있습니다. 시 속의 호광산색, 전원상림, 사막의 고성과 같이, 그들은 왕왕 순수한 자연 풍경이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의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결합하여, 시인들이 사회생활에 대한 느낌과 견해를 기탁하는 경향이 있다.

시인은 이미지의 창조와 링크를 통해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의경이다. 예술적 개념의 범위는 비교적 넓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완전한 건물과 같습니다. 이미지는 건물을 구성하는 벽돌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에 나오는 고토,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인물들은 모두 시적인 이미지로, 함께 슬프고 슬프고 황량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3) 사물의 이미지

대상, 즉 저자가 의인화한 묘사 대상이다. 시인은 이런 상징적인 물상 묘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도덕, 사상 감정을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작가는 자신의 의지, 감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대상을 만들었다. "시시" 는 "일" 으로 뜻을 나타내는 시이다. 예를 들어, 유 키안의 "석회 송송" "천망치는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은 한가롭게 타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남에게 얻어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