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원편에 관해서는, 시가 예로부터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각양각색의 시가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하고, 시와 먼 곳은 우리 마음속의 아름다운 그리움이다. 시와 먼 곳의 문장 들을 함께 읽어 보자.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시와 먼 곳의 문장 1 시와 먼 곳의 글은 청년 예술가들이 늘 입에 달고 있는 글이다. 저는요, 제 자신을 문예 청녀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네 글자는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심지어 제 인생에 든든한 기초를 닦기도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은 제 이야기입니다. 잘 들어주세요.
나, 북서쪽에서 온 꿈 소녀. "시와 먼 곳" 이라는 말을 처음 들은 것은 내가 고등학교 1 학년 때였다. 당시 고등학교 캠퍼스에는 문풍이 범람했다. 남학생 여학생의 책상 위에는 항상 사랑책 몇 권, 번역림 이야기, 심지어 이야기 모임까지 있는데, 사람마다 한 권씩 있다. 주말에 친구를 집에 초대하여 놀다. 저녁 식사 후, 우리는 침대에 엎드려 잡지 한 페이지를 펼쳤다. 미도에는' 시와 먼 곳'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인쇄되어 있다. 당시 우리는 이 말이 특히 감화력이 있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잡지를 닫고 친구와 시와 먼 곳이 무엇인지 토론했다. 나는 시가 아름다움을 대표할 수도 있고, 거리는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도시라고 말했다. 시와 먼 곳의 관계는 우리 각자가 집을 떠나고, 자신의 안락한 보금자리를 떠나, 먼 곳의 낯선 도시로 가서, 또 다른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날 밤 나는 일기에 이 네 글자를 썼는데, 지금까지도 나의' 보물 상자' 에 잠겨 있다.
시와 먼 곳에서 두 번째로 이 네 글자를 들은 것은 대학 입시 후 밤이었고, 저녁 식사 후에 나는 아버지와 산책을 나갔다. 그 시간은 내가 지금까지 가장 어두운 시간이었고, 나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어쩌면 모든 것이 운명일지도 모른다. 한때 자랑스러웠던 한 소녀가 대학 입시 전야에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있던 가족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후 수능 패배는 불가피하다. 그녀는 난폭하고, 침묵하고, 눈물을 흘렸다. 그날 밤, 아버지의 요청에 따라 나는 그와 함께 산책을 나갔다. 우리 아빠가 내 딸이 대학에 어디로 간다고 했어? 당신은 어디에 가서 자신의 시와 먼 곳을 찾을 것입니까? 나는 이 말을 듣고 바로 그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그도 나에게 다시 묻지 않았다. 부녀 사이에는 항상 묵계가 있다. 10 여 분 후, 나는 그에게 물었다: 아빠, 시와 먼 곳이 무엇입니까? 아버지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시와 자신의 먼 곳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은 항상 자신의 시와 먼 곳을 찾기 위해 시간을 잡는다고 말씀하셨다. 수능은 중요하지만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디로 대학에 가야 하는지, 어떤 학교에 가는 것이 중요하다. 수능 성적이 좋든 나쁘든 누구나 가장 아름다운 나이에 대학 생활을 체험해야 한다. 그리고 북서쪽에서 쓰촨 갔다. 나는 쓰촨 수업을 매우 좋아한다, 비록 비가 자주 오긴 하지만. 나는 그곳에서 나의 가장 아름다운 3 년을 보냈고, 도시의 편안함을 알게 되었고, 학교의 양질의 교육을 받았다. 여자아이는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오기 시작했고, 활발하고 명랑하며 선량하며, 그녀의 시와 먼 곳을 쫓기 시작했다.
지난번에' 시와 먼 곳' 을 들은 것은 한 동료가 말한 것이다. 지금 나는 북경의 원몽에 온 서북 아가씨로 안정된 직업을 가지고 있다. 이 일은 나로 하여금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접하게 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내가 일을 마친 후 가장 좋아하는 일은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다. 나는 부담없이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어디 가십니까? 그는 모스크바라고 말했다. 나는 네가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 떠날 때, 그는 나에게 와서 내가 나의 시와 먼 곳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나는 멍해졌다. 내가 돌아서자, 그는 이미 없어졌고, 그 말은 여전히 내 귓가에 맴돌고 있다. 예, 모두가 자신의 시와 먼 곳을 쫓고 있습니다.
어쩌면 나는 아직 나만의 시와 먼 곳을 찾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때로는 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막연하게 느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경에 온 지 반년이 넘었는데, 이 도시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지금의 나는 매우 적극적이고, 나는 열심히 생활하고 일하며, 나도 자신의 시와 먼 곳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딱 맞는 나이에 딱 맞는 아름다움이 있다. 앞으로 꿈을 말로 삼아, 쇼화를 저버리지 않고, 먼저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경탄시간을 하고, 마지막에는 부드럽게 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우리 모두 자신의 시와 먼 곳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와 먼 편 2 중국인인 에메이는 전통이며, 어떤 문인들은 심지어 매화를 목숨처럼 사랑한다. 성인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하는' 추운 해 삼우' 에도 수록됐고, 도도하고 차분하고 확고하며 담박한 품격을 대표하는' 사군자' 에도 수록됐다. 메이는 이미 중국 국민의 감정과 소망의 상징이 되었다.
밀랍메이는 벼랑 위에 서서 험봉과 협곡을 건넜다.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눈이 피고, 얼음과 눈이 그것을 압박할수록 꽃이 핀다. 그러나 봄을 맞이하지만 봄을 다투지 않는다. 영원히 영웅적인 호정으로 대자연 속에서 자립한다.
아마도 그것의 자립과 자만심 때문인지, 네가 조금만 만지면 그 꽃잎이 떨어질 것이다. 가지각색의 꽃을 피운 춘처녀가 세상에 왔을 때, 그녀는 이미 밀랍매의 잎이 싹이 트기 전에 조용히 수컷을 거두어 달아났다.
이것이 바로 섣달 매화의 생활 방식이다.
저 버드나무를 다시 보세요.
봄바람의 버드나무는 새로운 가지를 뽑았고, 가지는 부드럽고 가늘어 긴 머리띠처럼 가늘었다. 나뭇가지가 바람에 나부끼다. 멀리서 바라보니, 마치 우아하고 다채로운 신장 소녀가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는 것처럼, 가지각색의 머리띠가 흩날리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름 연우 속의 버드나무는 흐릿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빗안개 속에서 "고개를 들어" 빗물로 머리를 감느라 바쁘다. 바람이 불고, 나뭇가지가 즐겁게 춤을 추고, 어떤 것은 모여서 작은 소리로 속삭인다!
아쉽게도 가을 바람 속의 유엽은 천천히 누렇게 변하다가 떨어진다. 이때 바람이 거세지자 나뭇가지가 바람에 흩날리며 유엽이 하늘 높이 흩날리며 마치 자연의 장례식인 것 같았다. 무한히 처량함을 느끼게 한다.
눈 오는 겨울에는 버드나무에 마른 가지가 걸려 있고, 종횡으로 교차된 나무껍질은 노인의 얼굴의 주름처럼 산전수전을 뚫고 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버드나무는 자태와 용모를 바꾸는데, 매혹적이든 요염하고 소박하고 단정하며 엄숙하고 선량하며 다정하다.
가장 소중한 것은 버드나무가 완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통치자에 의해 깨졌지만 더 강하게 살 수 있다. 분리된 찌꺼기가 일단 땅에 심어지면 환경의 곤경을 완강히 뚫고 빠르게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워 새로운 식물이 된다. "무심코 꽃을 심었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아 그늘을 만들었다." 중생, 이익 사야를 퍼듀다.
버드나무 가지가 일년 내내 좌우로 흔들릴 뿐만 아니라 닿아도 무해하기 때문에' 버드나무 이일'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이것이 버드나무가 중화를 위해 강유하며 구제하는 독특하고 은밀한 생활방식이다.
분명히 버드나무식은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버드나무는 "뿌리를 내리고 기초를 쌓을 수 있다", 원칙이 있고, 견지할 수 있고, 노출되지 않고, 조금도 흔들리지 않을 때까지 견지할 수 있다. 삶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삶의 풍부함과 가치를 지키기 위해 무의미한 희생을 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이곳이 버드나무가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섣달 매화에 비해 버드나무는 전혀 다른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고대 춘추시대 노인이 제창한' 불쟁' 이론과 똑같다. 노자는' 덕덕 고전' 제 22 장' 성인 포옹 1' 에서' 굴전, 폐직, 울만, 내 새것, 적게, 현혹이 많다' 고 썼다. 이 여섯 어구는 각각 6 가지 완전히 다른 것을 가리키지만,' 완벽을 위해 타협하다' 는 같은 이치를 드러낸다. 이것은 인류의 겸손한 생활 태도다.
인간 이외의 많은 생물에게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는 외력에 의해 다치지 않도록 타협해야 한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보호를 추구하는 큰 지혜로 정의될 수 있다.
노자는 중국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즐거움과 정돈, 폐와 직립, 울음과 흑자, 개방과 신, 소득과, 다난으로' 도' 의 자연 이론을 서술하는 것이 선현의 견해다. 여기서 노인은' 도' 로 우주의 만물을 해석하고, 도를 만물의 근원으로 여긴다. 도는 자연히 태어나고, 공허에서 무까지 만물의 원천이다.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세상의 만물은 모두 도를 따라야 한다. 세상의 만물은 도의 작용으로 쉬지 않고, 운동은 그치지 않고, 사람들에게' 사람, 땅, 하늘, 하늘, 도가 모두 자연' 이라는 많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불황과 과잉", "불황" 은 빈 컵과 같고, "과잉" 은 물이 가득한 컵과 같다. 빈 컵만이 더 많은 물을 담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인이 문제를 보는 것은 일방적이다. 심층적인 내용을 볼 수 없거나 이면을 볼 수 없다. 그러나 성인은 정말로 도를 따르고 운용할 수 있으며, 사물의 본질을 종합적이고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숲 속의 좋은 나무는 바람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와'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다' 는 것은 세상 만물이 모두 대립통일의 두 가지 측면을 반영한 것이다. 노자의' 화목하고 다르다' 는 철학적 관점이 오래된 소박한 변증사상을 반짝이고 있다.
노자는 우리에게 지나치게 청고하면 질투와 공격을 초래할 수밖에 없고, 너무 강하고 위압적이고 오만하면 적을 너무 많이 만들어 오래 갈 수 없다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인생은 수양성, 도광이 모호하고, 선전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고, 상처를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익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현자의 선택이다.
중국 혁명의 역사를 살펴보면, 중국 혁명이 저조할 때, 적의 힘은 현격하여 주동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유연한 전략 전술을 채택해야 하며, 자신을 보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적은 승리로 적의 생명력을 없애야 한다. 당시 일부 * * * 프로듀서들은 조직 배치와 업무 요구에 따라 백구에 잠입해 지하작업을 하거나 적후에 잠입해 특공으로 일했다. 그들은 호랑이 굴에 깊이 들어가, 감옥에 갇히고, 적의 눈꺼풀 아래 살고, 칼과 검의 그림자 아래 생활하며, 생활 환경은 매우 험악하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속에는 시종 강한 혁명 신념이 있다. 일단 그들이 적의 기밀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되면, 일체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최선을 다해 보낼 것이다. 후방당 조직이 제때에 적을 소멸시킬 수 있도록 하다. 이 사람들 처럼, 구부리고 뻗을 수 있고, 보통 사람은 영원히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고, 영원히 무명 영웅이 된다. 자연은 찬양, 지지, 사랑을 얻을 것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어떤 일반인들은 다르다. 그들은 보통 직장에서 약간의 성적을 낼 때 득의양양하고, 꼬리가 하늘에 떠서 천하 사람들이 다 알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처음에는 모두가 이것을 용인 할 수 있지만, 지나치게 과시하면 다른 사람들의 지루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인정과 칭찬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풍자와 비꼬는 것을 초래할 수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득실이 없는 것이다.
\ "전체 손실, 겸손 혜택. 클릭합니다 섣달 매화는 바람 속에서 눈을 막을 수 있어 감탄할 만하다. 그러나 그 청고, 도도하고, 자상하는 스타일에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사회에서 자신을 표방해 온 일부 개별 영웅은 진정한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니라 좌경 모험주의 사조로 혁명 사업의 건강 발전에 큰 해를 끼쳤다. 우리는 그것을 피하고 그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입근이 더 중요하다'' 충효절조가 부러워할 수 있다'. 수양버들 같은 천지의 영의 위대함과 고귀함을 감상하는 것은 중국의 순박하고 근면한 인민인 일반인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평범하고 위대하다. 수천만의 평범한 백성들이 우리의 위대한 중화민족을 구성하였다. 우리 민족은 찬란하고 우수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문명의 발전에 자랑스러운 공헌을 하고, 고통스러운 굴욕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굴복하지 않았다. 중화민족은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단결하고, 백절불굴하며, 용감하게 분투하며, 침략자들은 결국 우리에게 국문에서 쫓겨났다. 오늘날, 우리 나라는 이미 사회주의 건설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고, 우리는 유례없는 위대한 성과를 창조하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시대의 전진길은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세상의 적들은 죽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온갖 수단을 다해 우리의 발전을 막고 억제할 것이다. 모든 당대 추몽인으로서, 섣달 매화가 눈보라에 대항하는 강인한 정신을 세워야 할 뿐만 아니라, 버드나무의 강유하고 부드럽고, 끈질기며, 자강불식의 고상한 기풍을 배우고 발양해야 한다. 우리는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단결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배를 타고, 함께 미래를 창조하고, 두 개의 100 년 목표를 달성하고,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이루는 중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분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