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트르는 "사람은 쓸모없는 열정이다. 클릭합니다 무슨 뜻이에요?

사람은 쓸데없는 열정이다. 이 말은 사람이 평생 계속 살아야 하고, 어느 때가 되면 세상을 떠난다는 뜻이다. 당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했든, 생활에 대한 열정이 아무리 많아도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사르트르는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사르트르의 다른 유명한 인용문:

1, 이것은 시간, 적나라한 시간이다. 그것은 천천히 생겨나고, 그것은 너를 기다리게 하지만, 그것이 도착하면, 너는 메스꺼움을 느낀다. 왜냐하면 너는 그것이 이미 거기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사르트르의 "메스꺼움"

2,? 그것들을 느끼려면 조금 외로우면 충분하다. 적성에 맞을 때 벗어나는 것은 사실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사르트르의 "메스꺼움"

3. "이 인생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정의됩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은 우리의 추함이나 수치심을 드러내지만, 우리는 자신을 속이고 다른 사람이 우리의 진실한 모습을 보지 못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 --사르트르의 "밀실"

확장 데이터

장-폴 사트, 20 세기 프랑스에서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인 프랑스 무신론 실존주의의 주요 대표, 서구 사회주의의 가장 적극적인 옹호자 중 한 명인 장-폴 사트는 평생 어떤 상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1964 노벨문학상 포함.

전쟁 후의 모든 투쟁에서 그들은 모두 정의의 편에 서서, 권리를 박탈당한 모든 사람들에게 동정을 표하고 냉전을 반대했다. 그는 또한 훌륭한 작가, 극작가, 평론가, 사회활동가이다.

작문 특징:

사트는 전후 프랑스의 중요한 문학 유파 존재주의의 창도자이다. 대표작' 메스꺼움' (1938) 은 유명한 실존주의 소설이다. 이 일기소설의 주인공 나강단은 더러운 세상에 살고 있다.

이 세상에서 모든 사람은 우울하고, 혼란스럽고, 우울하고, 인생이 무의미하다고 느낀다. 나강단은 전형적인 실존주의 인물이다. 단편 소설' 벽' (1939) 은 스페인 반파시스트 전사 그리가 감옥에서 처형을 기다리는 심리활동을 묘사하며 죽음에 대한 공포가 삶과 죽음 사이의 벽이라는 것을 보여 준다.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면 생명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사르트르의 연극도 그의 존재주의를 어느 정도 표현했다. 극본' 파리 떼' (1943) 는 고대 그리스 전설 오레스테스가 왕위를 찬탈한 폭군을 근절하고 아버지의 복수를 주제로 자유를 쟁취하고 의도와 행동으로 생존의 사명을 완수해야 한다는 것을 밝혔다.

밀실 (1944) 은 실존주의 철학을 설명하는 극본이다. 극중 사후에 본색을 바꾸지 않고 저승에서 서로 쫓는 망혼을 묘사하며 객관적인 세계 (타인의 존재와 자신의 낡은 습관 포함) 가 사람의 생존과 활동을 직접적으로 제약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은 죽은 후에도 자신에 대한 평가를 기억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고 생각한다.

사르트르는' 문학 개입' (또는 헌신문학 번역) 즉 작가가 사회를 개조하는 활동에 투신해 각종 정치사건과 사회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학 작품은 사회 현실에 개입해야 한다.

창작 방법에서 그는 진실을 쓰는 것을 주장하고, 예술 조각과 화려한 미사여구를 중시하지 않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글자를 추구한다. 그의 소설에서 작가의 서술은 종종 주인공의 내면의 독백과 얽혀 있다. 작품을 처리할 때는 동시성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설' 집행유예' 에서 그는 약 20 명의 인물 활동 장면을 묘사했다. 그의 문학 사상과 창작 실천은 제 2 차 세계대전 후의 프랑스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응?

성격 영향:

사트는 당대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자로, 20 세기 세계 사상 발전사의 이정표이자 문단의 리더이다. 수십 년간의 창작 활동에서 그는 대량의 철학 저작, 정론, 문학 작품을 완성했다.

대표작으로는' 존재와 허무',' 메스꺼움',' 파리의 해',' 자유의 길' 등이 있다. 그는 정치적으로 진보하고 혁명을 지향하며 자산계급 지식인의 좌익에 속한다. 철학적으로 주관적인 유심주의에 속한다.

사상적으로, 그는 인간의 가치를 긍정하고, 터무니없는 세상에서 사람의 출로와 귀착지를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사상을 제창하려 한다. -응?

65438 년부터 0940 년까지 사트는 초창기 소설가였다. 그 후 반세기 동안, 이런 초조하고 불안한' 볼테르와 스탕다 콤플렉스' 는 가만히 앉아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오히려 항상 그의 반대자들을 간담이 서늘하게 하여 전 세계 지식계에' 실존주의 철학' 에 대한 열파를 불러일으켰다.

사르트르의 전성기에 그의 소설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개의 인쇄물로 팔렸고, 심지어 그의 가장 지루한 철학 저서도 그의 열광적인 숭배자들에게 혁명 성서로 추앙되었다. 그의 연설은 종종 열정적인 사람들로 가득 차서 심지어 소란을 일으켰다.

그는 세계를 주유하며 국가 원수로서 대접을 받았다. 사르트르는 프랑스다. 그의 영향력은 심지어' 프랑스를 나치로부터 구해내라' 는 드골 장군을 능가한다. -응?

사르트르가 죽었을 때, 그의 저작을 읽음으로써 그를 알게 된 수천 명의 사람들은 그의 사망 소식을 듣고 슬픔과 충격을 받았고, 파리의 장례대도 호탕했다. 이는 한 사상가가 그의 본보기와 사상으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응?

참고 문헌: Baidu 백과 사전-사르트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