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창작 기교

《시경》에는 세 가지 표현 방식이 있다: 푸, 비, 흥.

부는' 시경' 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 수법으로 서사 묘사와 서정적 의론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7 월에는 농민의 의식주를 직접 묘사하고 사계절의 변화를 묘사함으로써 표현했다. 풍위몽' 도 버려진 아내의 경험과 복잡한 심리적 느낌을 묘사하고 묘사했다.

비유도' 시경' 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이다. 예를 들어' 풍위설' 은 전체적인 이미지로 비유하지만, 대부분의 장은 구체적인 비유이다. 《시경》의 은유는 응용이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다.

번영은 한 편의 시의 시작 부분에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이끌어 내는 기교이다. 어떤 것은 처음의 역할만 하지만, 대부분 어떤 의미에서는 연관이 있어 상징, 대비, 연상, 비유 등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주남관화' 는 새의 조화 비유로 남녀 간의 조화를 부각시키고,' 진' 은 가을경으로 분위기를 조성하여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확장 데이터:

시경' 의 탄생 (생성, 수집, 편찬 포함) 은 우선 중국시 역사상 새로운 문체인 사언체를 개척했다.

\ "노래 책 \" 전에, 시는 태어 났지만, 자신의 고정 문체, 여전히 구두 형태, 일반적으로 두 단어 기반; 시경 시대가 되어서야 중국의 시가 진정으로 자신의 창작 구도를 확립하여 비교적 안정된 풍격을 형성하였다. 즉, 중국시의 진정한 시작은' 시경' 시대에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시경' 은 중국시 사상 최초의 유형적인 역사 무대인 사언시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시 창작에도 영향을 미쳤다. 하나는 후세의 오언시, 칠언시, 특히 오언시가 그 기초에서 돌파와 확장이다. 둘째, 5, 7 언 시대에도 여전히 많은 작가가 쓴 4 언시가' 시경' 의 형식을 답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