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험 입문에서는 무엇을 시험하게 되나요?

컴퓨터 시험 입문에서는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 운영 체제,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기초 및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를 테스트합니다.

1. 컴퓨터의 기초지식은?

1. 컴퓨터의 개요: 컴퓨터의 아버지, 최초의 컴퓨터, 컴퓨터의 발전단계, 컴퓨터의 특징과 분류.

2. 컴퓨터 조작의 기초: 컴퓨터 수치 체계의 변환, 컴퓨터 데이터 단위의 이해, 컴퓨터에서의 수치 데이터 표현, 문자 표현을 이해하고 컴퓨터의 기본 조작을 마스터합니다.

3.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및 작동 원리: 컴퓨터 시스템,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구성을 숙지하고 컴퓨터의 기본 작동 원리를 이해합니다.

2.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 1.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구성: 중앙 프로세서의 개념, 기능 및 주요 성능 지표를 이해하고 메모리의 분류(메모리 및 외부 메모리의 특성)를 숙지합니다. 캐시 메모리의 특징 기능, 입출력 시스템. 2. 시스템 버스: 시스템 버스의 분류, 공통 통신 인터페이스.

3. 운영체제 1. 운영체제 개요: 운영체제의 개념, 기능, 특징, 운영체제의 부팅과정, 운영체제의 분류를 숙지한다. 2. 운영 체제의 기능: 프로세서 관리, 프로세스 특성 파악, 프로세스와 프로그램 간의 차이점 파악,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의 개념 및 특성 파악, 작업 관리 상태 및 전환, 제어 방법 및 상태 스토리지 관리, 물리적 주소와 물리적 주소 공간의 개념, 그리고 스토리지 관리에 의해 구현되는 기능을 이해합니다. 파일의 구조 및 저장, 장치 관리의 작업 및 기본 기능, 데이터 전송 제어 방법. 3. 일반적인 운영 체제의 특성.

4.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

1. 컴퓨터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특성을 익히세요. 절차의 개념과 성격. 프로그래밍과 언어의 발전 역사, 프로그램의 컴파일 과정. 프로그래밍 단계.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아이디어, 방법 및 기본 구조를 마스터하세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특성 및 장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성. 2. 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의 개념, 특성, 설명(알고리즘을 나타내는 흐름도) 및 평가를 마스터합니다. 데이터 구조 연구 내용, 선형 테이블, 스택, 큐의 특성. 트리, 이진 트리의 정의. 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위기의 원인과 해결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목표. 소프트웨어 수명주기,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정의, 모델 및 분류.

5. 데이터베이스 기본 1. 데이터베이스 관련 용어 및 공통 개념: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이란 무엇이며 그 기능은 무엇입니까? 2. 봉제 관리 기술 개발: 3단계 개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단계의 장점은 무엇이며 그것이 제공하는 데이터 제어 기능은 무엇입니까? 3.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아키텍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3단계 스키마 구조(외부 스키마, 스키마, 내부 스키마)를 마스터하고 데이터베이스의 2차 이미지를 마스터합니다. 4. 데이터 모델을 학습하고 개념 모델의 기본 개념, 실체, 표현 방법을 숙지한다. 데이터 모델의 구성을 이해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모델을 마스터합니다. 5.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6. 구조적 쿼리 언어

6.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 1.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 컴퓨터 네트워크의 정의, 기능 및 구성을 마스터하고 IS0 참조 모델을 마스터합니다. 2. 인터넷 기초: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도메인 이름 TCP/IP 모델을 마스터하세요. 3. 컴퓨터 보안: 컴퓨터 보안의 특성, 컴퓨터 소프트웨어 보안 범위 및 주요 암호화 기술, 네트워크 보안 위협의 4가지 유형을 숙지하고 일반적인 공격 방법 및 네트워크 보안 조치를 이해합니다. 컴퓨터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컴퓨터 바이러스의 특성, 구성 및 분류를 이해합니다. 컴퓨터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