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정: 직접 서정 (직접 서정),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차용물 서정.
둘째, 묘사: 정면 묘사, 측면 묘사, 허실 결합, 운동 결합.
둘째, 토론
넷째, 서술
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다
1, 표현식:
소지품, 정경교화, 이치, 연상, 상상, 렌더링, 비교, 호호, 허실 결합, 동정결합, 전후 결합, 직설억측, 고대표, 풍자, 현대인, 선억제 등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합니다.
수사학:
비유, 비유, 차용, 대구, 과장, 상징, 대비, 호 일, 쌍관, 반문, 반어, 공감, 인터텍스트, 전고, 번역, 겹침 등.
3. 표정:
서술, 묘사, 서정, 토론.
의미 있는: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눌 수 있고, 또 하나의 추리시가 있는데, 수량은 많지 않지만 영향이 크다. 이 시들은 모두 구체적인 사물을 기초로 한 것이다. 두보, 육유, 수시 등 몇 명의 대시인들의 작품에서 흔히 의미심장한 문장을 볼 수 있다.
"산 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수시, 제목 실린 벽)-그 속에 빠진 사람은 뛰쳐나오지 못하고, 종종 각종 현상에 현혹되어 사건의 진상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홍 의 \ "독서 생각 \" 에서 \ "팡 풀 반 에이커 오픈, 일 구름.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육유' 산시촌 유람''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