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차오(Pengcao)는 일반적으로 고대 시에서 비유로 사용되는데, 장펑(張峰)은 시인을 어떤 감정으로 표현합니까?

'펭'은 바람에 떠다니는 아주 작고 가벼운 풀이다. 그래서 고대 시에서는 방황하는 삶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시 감상: 고대시에 나오는 '정펑'의 이미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정펑'은 날아다니는 펑, 멀리 날아가는 펑을 뜻한다. "펭"은 풀의 이름으로 흔히 자모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푹신한 풀의 줄기에는 수십 개의 가지가 있고, 가지에는 미성숙한 가지가 있고 얇은 잎이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다. 시들고 나면 뿌리 근처에서 바람에 부러지는 경우가 많다. 겉모습이 풀공처럼 둥글기 때문에 봄바람에 휩쓸려 회전하기 때문에 '날아다니는 천개'라고도 불린다. 플로팅 캐노피', '터닝 캐노피', '고독한 캐노피' . 뿌리를 잘라 멀리 날아가고, 의지할 곳 없이 떠돌아다니는 특성에 따르면, 고대 시와 산문에서 '정펑'은 세상 끝의 방랑자를 상징한다. 고향을 떠나 다른 곳에 사는 나그네는 뿌리가 잘린 풀과 같고, 행선지가 정해져 있지 않고, 불확실한 곳에 사는 것은 기댈 곳이 없는 떠도는 풀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인이 혼자 있을 때나 친구와 작별할 때 친구의 삶을 한탄하며, 방황할 때 고향과 친구들이 그리워서 정봉(鄭峰)으로 마음을 표현합니다.

문정운의 '진린 묘 지나다': "한 번 청나라 때의 비문을 본 적이 있는데, 오늘 이 묘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입니다. 고대인의 술잔에 자신의 포도주를 붓는 것, 즉 표면적으로는 진린의 무덤을 방문하여 고대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삶의 경험을 감사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입니다. . 진린은 글로 유명하며, 조조의 군사적, 국가적 선전의 대부분은 그가 썼다. 시인은 유적지를 살펴보며 그 유산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신의 재능이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되지 않는다고 한탄했다. , 그래서 그는 슬퍼졌습니다.

리상인의 '무제': "북소리를 듣고 공무에 응하러 다니며 말란타이를 돌아다녔다." 형형색색의 불사조 날개를 달고 한숨을 쉬는데, 한숨을 쉬는 동안 나도 모르게 출근을 부르는 북소리가 울리기 시작했고, 나는 푹신한 풀처럼 서둘러 말란타이를 가로질러 걸어가야 했다. . 근무지). 작가는 고개를 돌려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공직생활에 대한 혐오를 결합하며 자해하는 심리를 표현한다.

서창투의 '임강불사': "술을 마시고 정자를 떠난 후 정자를 서쪽으로 떠나 떠돌며 원망이 커졌다. 뒤를 돌아보니 연기와 버드나무가 점점 무거워졌다. 창백한 구름이 짙어졌다. 고독하고 기러기는 멀리 있었고 차가운 태양과 노을빛 하늘은 붉었다." 서창투는 일생 동안 그곳에 여러 번 머물렀다. 밖에서 나는 펄럭이는 천막처럼 불확실하게 방황했다. 이번에는 함께 연회를 하러 떠나는 중이었다. 다시 친구가 되어 갑자기 여행의 서러움을 느껴 "펄럭이는 텐트를 후회한 적도 있다". 또한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 외로운 기러기, 지는 해 등 감성적인 이미지를 시에 담아 비바람에 시달린 여행자의 방황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백거이는 "허난 전쟁 이후 관문에 굶주림이 생겨 형제들이 뿔뿔이 흩어졌다. "달을 바라보는 느낌과 책에 대한 수다를 떠는 생각 때문에": "걸린 그림자가 수천 마일의 기러기로 갈라지고, 뿌리가 흩날려 구가을 장막을 이룬다." 저자는 '기러기'와 '펭'을 비교 표현으로 형제가 전쟁으로 인해 다섯 곳으로 뿔뿔이 흩어졌고, 각자가 떠내려가는 모습은 서로 매달린 채 수천 마일을 날아가는 외로운 기러기 같다고 적고 있다. ; 가을에 뿌리가 부러진 푹신한 풀처럼 고향과 작별하고 다른 곳을 떠돌다.

리바이는 고별시에서 친구들을 잃은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날아다니는 펜던트의 이미지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

리바이의 "친구를 보내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헤어지고, 고독한 꼬투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행진합니다." , 친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날아가는 외로운 꼬투리와 같습니다. 향수의 느낌은 단어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리바이의 '로현 동석문에서 두이푸에게 작별을 고하다': "날아다니는 꼬투리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고, 손에 들고 있는 컵은 비어 있다." 두보(Du Fu)는 시에서 두 사람이 헤어진 후 서로가 날아다니는 꼬투리처럼 서로 만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상상했다. 내 감정은 끝이 없으니까 잔에 담긴 술을 다 마시고 이별과 이별에 대한 후회도 모두 포도주에 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