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노래의 특징

몽골족의 노래 특징: 내몽골 지역이 광활하고 생활방식의 차이가 다른 노래 스타일을 형성했다. 따라서 몽골족 민요는 풍격의 통일성과 지역 색채의 다양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오랜 역사를 통해 내몽골 (WHO) 는 호렌벨 스타일 구역, 코르친 스타일 구역, 실린곽러 스타일 구역, 오르도스 스타일 구역, 아라선 스타일 구역 등 5 대 지역 스타일의 색채 구역을 형성했다.

전반적으로 호렌벨 민요는 색채가 풍부하고 장식성이 강하다. Horqin 민요 멜로디는 부드럽고 의미가 깊습니다. Xilin gol 민요는 시원하고 순박하다. 오르도스 민요는 멜로디가 명쾌하고 기복이 심하다. 아라선 민요는 침착하고 지구력이 있어 보인다. 음악 스타일의 겹침뿐만 아니라 다른 스타일의 지역들 사이에 가끔 엇갈리는 것도 있다.

몽골족은' 시의 민족' 이라고 불리며, 몽골족이 사는 광활한 초원은 세인들이' 노래의 바다' 라고 부른다. 예로부터 몽골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것으로 유명하다. 근면하고 용감한 위대한 민족으로서, 그들은 자신의 역사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찬란한 초원 문화를 창조했다.

몽골족 민요는 고대 사냥가, 유목가, 신화 전설가, 우화가, 고대 영웅가를 포함한다.

1. 유명한' 가다머',' 다나발라',' 낸시라이',' 노동의 노래' 등 국민들의 반항, 억압착취 고소, 병역부역을 노래하는 노래도 있다.

2. 고향을 노래하고, 친척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 예를 들면' 한낮의 닭오리',' 어머니의 좋은',' 김언니' 등이다.

3. 애가, 격언, 자장가, 풍자곡, 예를 들면 보롤레, 두지아, 딩거 라마 등이다.

4. 예식가에는 제사가, 다이앤가, 결혼식가, 연회가, 술가 등이 포함됩니다. ,' 사계절',' 금빛 거부마',' 모닥불의 노래' 등.

5.' 만리',' 고양',' 델리그마' 와 같은 여성의 삶을 반영하는 노래 사랑 노래, 예를 들면 한수영, 다굴라, 김엽마, 베이징 라마 등.

확장 데이터:

몽골 찬송가는 몽골 노래에서 비교적 유명하며, 몽골족이 나다모대회나 기타 공공집회, 축제에서 부른 민가이다. 그 내용에 따라 찬송가는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 영웅 찬가: 칭기즈칸송처럼. 이 찬송가는 엄숙한 정서와 격앙된 음조로 칭기즈칸을 열렬히 칭송했다. 그는 칭기즈칸이 몽골 각 부처를 통일한 위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했다. 실린곽러 지역에서 유행하는 이 유명한 노래는 내용이든 형식이든 찬송가의 전형적 대표이다.

2.' 전마송': 널리 전해지는' 대추',' 긴 갈기마',' 작은 황마'.

3. 고향 찬가: 이 유형은 고향에 오래 사는 사람들이 쓴 고향을 찬양하는 노래와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방랑자들이 쓴 그리운 고향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차할팔기와 나의 고향이고, 후자는 높은 흥안령이다.

4. 소녀송: 소녀의 순결과 아름다움은 몽골족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종종 아름다운 상징으로 여겨진다. 이런 노래는 감동적인 시구로 가득 차서 선율이 아름답다. 지브게힐리, 우유대 등의 작품.

5. 사계절송: 자연계의 사계절 경치를 찬양하며 창작한 민요 장르입니다. 노래는 사계절의 교체와 사람들의 생산생활 장면을 묘사하며 자연과 생명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종류의 민요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거의 모든 몽골족 거주지구에는 독특한 스타일의 사계절 노래가 있다.

바이두 백과-몽골어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