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 () 는 율시 () 라고도 하며, 율시 () 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특히 율시 () 는 여덟 구절의 종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대련이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대련이며, 목련이라고 한다.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은 각각 수련과 미련이라고 불리며, 대련일 수도 있지만 요구는 없다. 압운의 경우 짝수의 문장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며, 첫 번째 문장은 "여기 8 월 호수, 하늘과 단숨에" 와 같이 압압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물고기를 던지는 것을 보았을 때, 오징어의 느낌이 들었다. \ "첫 번째 운율, 하지만 \" 좋은 비 알려진 계절, 봄이 올 때. \ "바람과 함께 밤 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저 붉은 젖은 곳을 봐라, 금관성의 꽃은 무겁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또 하나의 편곡이 있는데, 8 문장 이상이며, 중간에 운율을 바꿀 수 있다. 너는 자신의 운율과 대결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장한가' 중 일부는 반대이다.' 종고는 긴 밤의 종소리를 천천히 울릴 것이고, 별의 강은 하늘에서 맑아지고, 여명 바로 앞에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절구가 비교적 헐렁해서 대결할 필요가 없다. 물론 대결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노란 실크 친정은 꽃이 가득하고 천화는 낮다." 나비조차도 때때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대립이다. 압운의 요구는 한두 마디 압운이고, 세 번째 문장은 비워 둘 수 있다.
고풍은 압운이 좀 느슨해지도록 요구하여 작가는 공간을 더 많이 발휘한다.
현대시의 대결 요구도 느슨하다. 어떤 문장은 어휘가 다르기 때문에 맞설 수 없다. 압운에 관해서는, 각 단락은 내부 압운을 맞추어야 하지만, 요구도 비교적 느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