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엄우는 의식적으로 심미의 관점에서 시의 법칙을 탐구한다. 그는' 이재이재 이취',' 묘우' 등 일련의 이론적 명제를 제시하여 시의 내면적 심미적 특징과 시가 감상과 창작의 사고방식을 드러내고 시인 시가 창작해야 할 내적 조건과 학습의 대상을 제시하며 미학을 핵심으로 하는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 시 이론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2. 언어시학 이론은 당시 시단의 유폐를 겨냥해 강한 현실적 비판성을 지녔으며, 급소를 맞힐 수 있어 당시 시풍을 반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3. 엄우의 시학 이론은 영향력이 깊고,' 흥당을 법으로 삼는다' 는 주장은 명대 전 칠자 복고사조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그의 중정 사상도 공안파와 경릉파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재미론도 왕사진의 신운설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남송여 시인 엄우. 단어 댄 가을, 단어 Yiqing, canglang 손님, 세계는 연 canglang 을 불렀다. Shaowu 신화 크릭 (이 복건 shaowu 시 xinxi) 이 탄생했습니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그의 시에 따르면, 그는 주로 이종 통치 시기에 살았고, 두종이 즉위할 때 여전히 살아 있었다.
초창기 사단은 이웃 현광현 교수로부터 포혜문을 가르쳤다. 보양, 아버지, 일찍이 스승이 주로부터 왔다. 그는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었고, 대부분 고향에 은거했다. 임연과 심기러기처럼, 동종인 이름은' 삼엄' 이다. 준엄과 심기러기와 같은 8 명이 배합되어 있는데, 인원수는' 구엄' 이다. 엄우의 시 이론은 한위의 번영을 강조하고 고대로부터 배우는 것을 제창한다. 창화의 이름은 천하를 진동시켜 송원 명청 1 인으로 불린다.
그의' 창랑시화' 는 명대 유명 문학 비평가 고운과 명대 중후기의 처음 일곱 아들에도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