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옥수의 예술 풍격

천국 같은 인도네시아 섬이 채옥수의 예술인생을 바꿨고, 채옥수는 7 년 동안 그곳에 있었다. 아름답고 착하고 조용한 인물의 세계는 그가 인간성과 인생을 해석하는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발리는 제가 오랫동안 쌓아온 나머지 절반을 폭발시켰습니다. 이게 바로 내가 원하는 거 아닌가요? 현실적이고, 휘황찬란하고, 다채로운 것은 천국과 이전의 지옥, 검은색과 흰색, 역사의 대비이다. " 그의' 파라다이스 발리' 등 일련의 작품들이 탄생해 동서양의 예술 수법을 부드럽게 융합시켰다. 그의 붓은 발리에서 여자, 독실한 신도, 제사를 지낸 사람들을 쫓아다니며 오래된 발리의 꿈을 묘사했다. 그는 "나를 끌어들이고 감동시키는 것은 눈이 영혼을 관통하고 가면이 없는 평범한 생활이다" 고 말했다. 이역풍과 인정, 인체에 대한 그의 묘사는 모두 인간성에 대한 그의 관심과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가 표현한 것은 사랑, 기쁨, 슬픔, 무거움, 가벼움, 의지는 끈기이다. 그는 대사로 생명과 신앙의 찬가를 한 곡 불렀다. 발리의 풍토, 화창한 햇빛 등이 원시적인 풍토와 인문적 정서를 지닌 웅장한 생활 장면을 구성한다면, 발리의 비, 무거운 남자, 독실한 힌두교도들은 더 깊은 차원에서 발굴되고 발굴되어 인간성의 의지와 용기를 노래하였다. 채옥수의 붓은 모자의 친밀한 장면을 한 번에 한 번씩 포착했다.' 모자' 시리즈는 정말 순수하고 인간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사심 없는 모성에 대한 칭찬은 그의 애착과 컴플렉스, 그리고 그의 섬세하고 다정다감한 마음을 표현했다.

그는 해외에서 몇 년 동안 방랑하며, 그의 독특한 눈과 두 손으로 세계에 그의 찾기를 보여주었다. "지옥과 천국" 전시회가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되었을 때 관중들은 짜여져 있었다. 사람들은 지옥과 천국이 가져온 강렬한 충격에 경탄하면서 지옥과 천국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생각하고 있다. 이때 채옥수는 여전히 날씬하고 활력이 넘치지만, 좀 더 성숙한 세상 물정이다. 지옥에서 천국으로 가는 그의 노선도에서 우리는 그의 감정, 사상, 추구, 열정이 불면의 밤에 마음껏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