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어는 아름다운 여자가 그녀의 방에서 자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녀의 방은 섬세하고 편안하며, 물을 커튼으로 하고, 유리를 베개로 하여, 이렇게 섬세하고 섬세하다. 가지각색의 비단은 따뜻한 기운을 풍기며 진하고 따뜻하다. 그래서 그녀는 어리둥절하게 꿈을 꾸었다. 원앙이 건드렸는데 원앙이 기어내린 거 맞죠? 하지만 꿈에는 연인도 없고 매력도 없다. "강 위 유여연, 그믐달 기러기 비행" 에서 나왔는데, 아래는 모두 꿈이다. 그녀는 이 청추철에 산뜻하고 아름답게 차려입고 연보라색 옷을 입고 머리 장식을 하고 강가에 혼자 서 있는 꿈을 꾸었다. 강 위의 담뱃버들, 하늘의 한 굽은 그윽한 달, 기러기 한 줄이 맑고 서글프게 보인다. 이것은 정적인 사진으로, 감정이 거의 없다. 그중' 버드나무 연기가 강에 있고 기러기가 명월로 날아간다' 는 가장 유명한 것은 강, 버드나무, 바닥의 연기와 공중의 거위, 달, 하늘로 구성돼 슬픈 그림을 형성했다. 속담에,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는 말이 있다. 먼저 경지를 맛보는 것이 좋다. 시 속의 물상과 색채가 서로 어우러져 풍경을 그려내야 한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그녀가 사는 환경을 묘사하고, 경물을 이용하여 인물의 심리 상태를 밝혀냈다. 샤쿤은 그녀의 옷차림을 묘사하고 몇 가지 세부 사항을 통해 인물의 외모를 그려내며 섬세하고 아름다운 여인이 봄을 사랑하는 모습을 형성했다. 수정은 수정이다. 상당히 이씨, 유리입니다. 문과 창문에는 크리스탈 커튼이나 반짝이는 커튼이 걸려 있는데, 침대는 유리나 유리처럼 매끄럽고 섬세한 베개이다. 첫 문장에는 두 그릇만 언급되어 있지만, 여자 화장실의 다른 가구들이 얼마나 정교하고 신경을 쓰는지 상상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주인의 분위기의 우아함과 아름다움도 단단함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여주인은 원앙 도안을 수놓은 금이불에서 편안하게 잠을 자고 매혹적인 꿈을 꾸고 있다. "고시 19 곡":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제 한쪽 끝을 남겨 주세요. 문채쌍원앙, 그리운 척하다. " 향로로 훈제한 이불은 따뜻하고 향기롭기 때문에' 꿈을 불러일으킨다'-색채가 부드러운 봄꿈. 처음 두 문장은 겨우 14 자밖에 없었고, 물 커튼, 베개, 원앙 비단 세 가지를 나란히 썼지만, 밋밋한 느낌을 주지는 않았다. 실내에서 가볍게 흩날리는 향기와 주인공의 아득한 꿈이 일부러 감동을 받아 이 정지된 그림을 살려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지어 환상까지 가득하다. 강상류여연, 그믐월기러기 비행' 과' 온향은 꿈을 일으킨다' 는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청대 장혜언은 이 두 말이 여주인공의 꿈이라고 생각했다 ('장혜언시선' 이라는 단어의 주석 참조). 이것은 당연히 일리가 있다. 하지만 일상생활의 많은 꿈은 정말 불가사의하고 설명할 수 없지만 문학 작품에 적힌 꿈은 일반적으로 현실의 원인이나 계기를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강' 이 꿈이라 해도 이 꿈은 여주인공의 현실 생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글의 또 다른 시' 망강남' 을 기억한다면: "빗질하고, 망강루에 기대어. 천돛에 살던 여자도 임강의 정자에 사는 것 같아 매일 강가에서 누군가를 생각하고 있다. 그녀의 꿈은 아마도 평상시 경치의 환각일 것이다. 꿈속에서 강둑의 버드나무는 몽롱하다. 날이 밝자 달이 깨졌다. 아침 햇살에 기러기는 이미 하루의 여정을 시작했는데, 그들은 무리를 지어 북쪽으로 날아갔다. 고요한 하늘에는 가끔 그들의 긴 기적 소리가 날 수 있다. 이것은 얼마나 슬프고 다채로운지 한 폭의 그림이다. 이 사진은 겨울이 지나고 봄이 돌아왔고, 추위로 남쪽으로 날아간 기러기는 지금도 밤새워 고향으로 돌아갔고, 위층의 그 여자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여전히 소리가 나지 않았다. 눈앞의 광경은 그녀가 평소에 흔히 볼 수 있는 이층일 뿐만 아니라, 불가피하게 그녀가 오늘 원앙 속에서 한 꿈이 되었다. 참, 금이불에 원앙을 수놓은 것도 작가의 본의다. 원앙 한 쌍이 마침 여주인공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상궐의 아름다움은 풍경을 배경으로 극히 함축적이고 완곡한 필치로 여주인공의 생활상황과 심리활동을 암시하는 데 있다. "물막에서" 라는 문구는 근경이고, "강의 버드나무 연기" 라는 문구는 원경이다. 근경과 원경을 불문하고 여주인공의 생활과 감정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이 느슨해 보이는 구조에는 사실 기억 사이의 유기적 관계가 있다. 단어의 후반부에 여주인공을 정면으로 묘사한 것도 함축적이다. " 연근은 옅은 가을빛 "으로 옷을 쓴다. 연꽃은 가을에 익기 때문에 연보라색, 근백색의 연꽃색을' 추색' 이라고 부르는데, 이 색으로 연꽃색 실크로 만든 옷을 대신하는 것은 중국 고대 시사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수법이다. "인간의 승리는 균형이 맞지 않는다." 인민승리는 꽃승리, 봄승리라고도 하는데, 색종이나 금박으로 조각한 장식품으로 병풍에 붙이거나 귀밑머리에 붙일 수 있다. 당대에는 정월 초칠 (일명 인민일) 에 꽃을 자르고 봄을 맞이하는 습관이 있었다. 특히 여성에게는 더욱 그렇다. 이 말을 보면 여주인공은 일부러 꽃을 자르고 입을 준비가 된 것 같다. 두 귀밑머리가 향긋하다. 향홍색' 으로 냄새와 색깔을 묘사하는 것은 좋은 얼굴을 가리킨다.' 연근 가을색' 으로 옷을 가리키는 것처럼 수법은 똑같다. 이곳의' 가' 는 매우 열심히 쓰인다. 관자놀이가 얼굴 양쪽에 나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관자놀이가 약간 유동적인 것 같아 아쉬움이 있는 것 같다. 옥비녀가 우세하다' 는 여주인공의 귀밑머리를 이고 있다.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옥비녀가 봄바람에 가볍게 흔들린다. 바람' 은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 명사로, 여자의 머리 장식이 약간 떨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이 네 문장도 차용물의 방법으로 인물을 돋보이게 한다. 여자의 옷과 머리 장식을 쓰고, 봄승의 행사를 자르는 것은 그녀의 용모를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용모와 마음의 아름다움과 귀여움을 생각하게 한다. 가장 기묘한 것은, 담장 전체가 그녀의 걱정거리를 전혀 언급하지 않고, 단지 그녀의 아름다움을 과장하고, 봄을 자르는 동작을 과장하여, 그녀의 고독한 처지와 긴 꿈을 더욱 한탄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그녀에 대한 동정은 모두 침묵 속에 있다. 글은 당대의 최초로 단어 창작에 힘쓰던 시인 중 하나로, 화간파의 대표작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주로 여성의 일상생활을 표현하여 남조 궁정시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그러나 문어는 종종 인물의 심리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경물을 쓰고 사물을 쓰는 방식을 통해 표현되기 때문에 예술경지에서 궁체시와 다르다. 이 말들은 이 보살만시에서 아주 분명하게 볼 수 있다.
보살만문' 전편 번역 감상 감사.
시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