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는 괜찮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절대적으로 틀렸다.
첫 번째 문장의 본의는 그림에 따라 좋은 말을 구하는 것이다. 관례를 고수하고, 관례를 고수하고, 융통성 있게 처신하지 못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것은 아마도 이런 뜻일 것이다. 관용어는 보통 비유적 의미로 쓰인다. 사건을 해결한 공안인원을 그림대로 묘사하여 문장의 뜻을 완전히 위반했다.
두 번째 문장의 논리적 결론은 트렌드나 편리함을 이용해 일을 하고 일을 강조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사물의 발전에 쓰이는 법칙은 완전히 틀렸다.
세 번째 문장의 미리 쐐기는 미리 준비하고 미리 쐐기를 박는 것을 비유한다. 교통부서가 미리 준비를 했다고 해도 잘못이 없다.
사실 성어 사용은 옳고 그름을 잘못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는 대학 입시를 막 마친 학생이다. 성어에 대해서는 먼저 그 성어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성어는 가장 금기시되지만, 물론 이름으로 정의할 수 있는 성어도 배제하지 않는다. 많은 성어의 진실과 너의 글자 그대로의 뜻은 정반대이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성어의 뜻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문장의 뜻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면, 성어의 의미와 문장의 뜻이 모순되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실수가 없을 것입니다. 많은 성어에는 구체적인 목적어가 있기 때문에 문장의 주어와 목적어가 무엇인지, 즉 문장에서 설명해야 할 목적어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때가 있다. 개체가 일치하지 않으면 틀릴 수 있습니다.
이 물건은 주로 축적에 의존한다. 많이 말해도 소용없다. 이제 대학 입시에서 실수하기 쉬운 사자성어와 어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무슨 어려움이 있으면 내 친구를 추가할 수 있으니, 우리 함께 토론하자.
1. 애통은 어디에나 있다: 신음과 울음, 여기저기 유랑한 피해자들을 비유한다. 구슬픈 기러기는 슬퍼서 우는 피해자를 비유한다.
2. 가서는 안 된다: 옛날에는 사람이 가난하고 비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버스를 타지 않고 한가롭게 산책하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쓰인다. 앤, 긴장하지 마.
3. 토지에 안착하다: 고향에 안착하고 쉽게 이주하려 하지 않는다. 매우 무겁고 매우 무겁다.
4. 급식 대기 (B): 굶주림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다. 오, 울부짖어라; 야, 야
5.(b √) 길이 파랗다: 땔나무를 몰고 초라한 옷을 입고 산을 개간한다. 길, 장작. 파란 한 가닥의 헝겊 조각. 창작의 어려움을 묘사하다.
6. 잔재에 집착하다: 보수성을 묘사하고 개선을 모른다.
7.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치 좋은 말 한 마리가 작은 틈 앞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것과 같다. 하얀 조랑말, 좋은 말.
8. 활 뱀 그림자 한 잔: 망상증과 자기공황의 은유.
9. 물컵 차급: 물 한 잔으로 땔나무 한 대를 구하다. 비유는 아무 소용이 없다.
10. 창: 불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가난이나 절약을 묘사하다.
1 1. 말할 필요도 없이 언급할 가치가 없다. 겸손하다.
12. 훈련 부족: 본받을 가치가 없는 기준. 훈련, 지도 지침.
13.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나는 그와 도리를 따질 수 없다. 오만이나 고집을 형용하다. 비유, 분명히 하다.
14. 들불처럼 퍼지다: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는 것을 비유한다. 정강이뼈, 종아리.
15.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군중을 설득할 수 없다. 푸의 말은 사람을 신복하게 한다.
16. 행위 안 함 (W I) 이 심각하다. 사람에 대한 책망이나 처벌이 충분하다는 뜻이다. 너무합니다.
17. 분리가 없다는 뜻은 없다: 가깝지도 멀지 않다. 접근하는 것입니다.
18. 비굴하지 않음: 적당한 분수로 사람을 대하고, 비굴하지도 않고, 비굴하지도 않다. 겸손, 낮은; 높고 높다.
19. bu (l 22ng) bu (y ᅛu): 사람이 쓸모없고 무가치한 것을 비유한다. 들판의 잡초.
20.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독창적인 풍격이 있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2 1. 후: 아무도 끼어들지 마세요. 부리, 입.
22. 만약 당신이 멈추지 않는다면,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비유입니다. 오래된 사상과 문화를 파괴하지 않으면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문화를 세울 수 없습니다.
23.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경멸을 포함한다. 물론, 네, 맞습니다.
24. 부주의: 마음에 두지 않고 주의하지 않는다.
25. 비출판 이론: 변할 수 없거나 지울 수 없는 문자를 묘사한다. 게시, 삭제 및 수정.
26. 불불불불불: 희곡이 지루하지 않고, 또 급하다는 뜻입니다. 문, 희곡이 지루하다. 불은 긴급하고 서두르는 은유이다.
27. 옆으로 본다: 옆으로 사람을 보고, 직접 보지 못한다. 신중함, 두려움, 분노의 모습을 묘사하다.
28. 탁월함: 기술 묘사가 절묘한 위치에 이르렀다.
29. 병림성하의 맹맹: 적군이 성하에서 저항할 수 없을 때, 적과 맺은 맹약. 일반적으로 강제로 서명하는 조약을 가리킨다.
30. 공포: 공포. 원래 군주의 왕좌에서 진부한 표현이었다.
3 1 .. 이전: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32. 옛날의 산전수전: 세상 물정을 본 것을 비유하고 평범한 일을 소홀히 했다.
고래를 삼킨다: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 삼킨다. (누에, 고래,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
34. 창해일속: 비유가 작다. 샤오미, 샤오미.
35.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물이 흘러내리는 것처럼 빠르고 자연스럽게 좋은 건의를 받아들인다.
36.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나쁜 사람이 징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아서 모두 즐거워한다.
37. 너무 커서 안 어울려요: 크긴 하지만 쓰기에 적합하지 않아요.
38.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총명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지 않고 겉으로는 어리석어 보인다. 그것은 칭찬으로 가득 차 있다.
39. 대기만성: 큰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장기 운동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성과가 상대적으로 늦다는 뜻입니다.
40. 의무를 다하다: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용감하게 감당하고, 비굴하지 않고,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자비, 정의, 정의의 일은 마땅히 해야 할 일로 확대된다.
4 1. 용에서 촉을 보다: 욕심이 끝이 없고 비하적인 의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42. 교실에 들어옴: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점차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3. 숭배: 비유 숭배가 극에 달하고 비하적인 의미를 지닌다.
44. 재기: 동진사안은 동산을 은퇴하고 요직에 있다. 권력과 영향력을 잃고 다시 지위를 얻는 것을 비유한다.
카 다몬: 13 세 또는 4 세 여성을 나타냅니다. 당대의 두목시의 시.
46. 상법정: 책, 고소장 등. 장부를 조사하여 의심을 받다. 법정에서 재판을 받다.
47. 다사다난한 가을: 다사다난한 가을.
48. 청각청각: 귀는 자주 듣고, 눈은 자주 보고, 자기도 모르게 영향을 받는다. 축축하다.
49. 친숙도: 많이 들어봤어요. 자세히 말할 수 있어요.
50.Ear 의 생명이 위태롭다: 면전에서 그에게 말할 뿐만 아니라 ear 을 통해 그에게 말해야 한다. 진지하게 가르치는 것을 묘사하다. 시경을 말하다.
5 1. 번거로운 예절: 불필요한 의식이나 의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불필요한 잠금 형식에 대한 은유이다. 문, 예의, 의식; 테이퍼의 수가 많고 육중하다.
52. 불가사의하다: 언행이 심상치 않고 보통 사람의 상상을 초월한다는 뜻이다. 쉬운, 옛날 모습.
53. 쟁정: 원래 주객이 만나 정원 양쪽에 서서 서로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지금은 평등을 묘사하고 서로 대립하는 데 쓰인다.
54. 하나씩: 하나씩, 하나씩.
55. 블랙핑크 데뷔: 화장연기. 지금은 정치 무대에 오르는 것 같다.
56. 곳곳에: 허리를 굽혀 주우면 곳곳에 널려 있다. 지상의 어떤 것, 어떤 부류가 찾을 수 있는 예, 문장 속의 오자 등을 묘사하다. 또한 "찾기 쉽다" 고 말했다.
57. 공감: 마음속으로 감사하다. 마치 자신이 은혜를 느끼는 것처럼 느껴진다. 다른 사람을 대표하여 상대방에게 감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58.líng: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상황을 묘사하다. 구축, 덤프 이봐, 물병.
59.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세우다.
60. 자신의 길을 걷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한다. 그래, 그래, 맞아.
6 1.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한다: 좋지 않은 물건과 좋은 것을 한데 묶는 것을 비유하면 품질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62. 공로 일탈 (KU): 일이 마지막 미완성일 뿐이라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잃어버린, 누락; 흙 한 광주리.
63. 고보 자칭: 현실에 안주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그래서 한 걸음, 오래된 길을 가라. 밀봉, 제한. 그래서' 는' 실' 이라고도 불린다.
64. 기괴한 모양: 기괴한 모양, 오광십색을 묘사한다. 이상한 빛, 이상한 광택; 토지 분할, 복잡한 색상.
65.lí test: 사물에 대한 관찰과 이해가 매우 좁고 일방적인 것을 가리킨다. 조개껍데기로 만든 숟가락.
66.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 건축 조각 등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한다. 도끼라고도 합니다.
67. 지나친 연기 구름: 곧 사라질 것을 비유한다.
68. 신기루: 세상의 허무맹랑한 것을 비유한다.
69. 한단학보: 비유는 집을 모방하지 않지만 자신이 알고 있던 것을 잊는다. 장자가 나오다.
70. 서로 결탁하다: 의기투합한 사람을 비유한다.
7 1. 좋은 선생님이 되라: 교육자로 가장하는 것을 좋아하고 겸손하지 않다.
72. 호발 동안: 노인의 안색이 좋다고 묘사한다.
73. 순은 (h) 비악 (quān): 악행을 견지하고 회개하지 않는다. 견권, 의지, 의지; 참회하세요.
74. 해산: 의심, 오해 및 장벽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배회하고 사라지는 모습; 해동하여 물처럼 녹다.
75. 비밀을 지켜라: 이것보다 더 심오한 것은 없다.
76. 재난은 벽에서 온다: 재난은 내부에서 나온다. 쇼강, 조비, 내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77. 재잘 (j): 인재를 묘사하여 구제하다.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78. 적게는 적게는 적게는 많지만, 물방울은 흐른다
79. 일공: 너는 날짜를 세어 진도를 계산할 수 있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성공을 거두는 것을 묘사하다. 쳉, 계산.
80. 지 N 은 안 된다. 거리가 가까워서 중간에 머리카락 하나를 놓을 수 없다. 상황이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8 1.(82) 작은 징후를 보면 발전 추세를 알 수 있다. 마이크로, 작은, 방금 드러난 싹을 가리킨다. 뻔하다.
82. 강랑이 기진맥진하다: 기진맥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83. 강물이 갈수록 나빠진다: 강물의 물은 매일 하류로 흐른다. 상황이 나날이 나빠지는 것을 비유하다.
84. 고무 원통형 드럼 (S é): 고정관념, 고지식함을 비유한다. 주악기의 현을 조절하는 짧은 나무가 막혀서 음높이를 조절할 수 없다.
85. 황금률: 탄화수소는 반드시 지켜야 하고 바꿀 수 없는 신조이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86. 문을 열고 도둑을 강탈하다: 나쁜 사람을 소개하고 재난을 초래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환영한다.
8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을 비유하는 것은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88. 양상군자: 도둑이라고 합니다. 언어는 후한서를 본다.
89. 두 아이는 추측할 수 없다: 남녀가 어렸을 때 함께 놀았고, 어린이는 의심하지 않았다.
90. 리아 루진의 별: 아침 별처럼 드물다.
9 1. 여러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92. 줄 (zh √) 비율: 집이나 배가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는 것을 묘사한다.
93. 무지막지하다: 극도의 분노를 묘사한다. 무섭다, 모골이 송연하다.
94. 명령과 금지: 명령과 금지는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법률 법규를 엄격히 집행하는 것을 묘사하다.
95. 완벽한 숙달: 지식, 기술 또는 일이 완벽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6. 계속 시도해 보세요. 실험을 반복하면 실수가 없습니다. 멋지다, 틀렸다.
97. 선물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 안목이 없고 부적절한 선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뗏목, 상자. 언어는 "모든 것이 틀렸다" 고 말했다.
98. 파괴: 심각한 손상의 상황을 설명하십시오. 흉터 외상.
99. (b) 영광: 겸손. 다른 사람이 당신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선물해 준 서화를 걸어서 영광이라고 합니다. 붕붕새는' 펑문호' 를 빠뜨렸다. 일명' 으리으리하다' 라고도 한다.
100. 설사간 아스팔트: 진심으로 만나서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을 비유한다. 덮고 벗기다.
10 1. 아니오 (p ) 극태국어: 상황이 극악에서 호전으로 바뀌는 것을 비유한다. 아니, 치열; 타이, 길.
102. 에이이: 말을 더듬는 것을 묘사한다. 언어는 "사기", "세설 신어" 를 참조하십시오.
103. 요리사가 너무 많아요: 여러분들이 어떻게 함께 일하는지, 손발이 많네요.
104. 책이 너무 많다: 너는 모든 대나무를 다 쓸 수 없다. 은유가 많은 사실 (대부분 악함) 이 있어서 다 말하기가 어렵다. 뛰쳐나가다.
105. 고통을 참고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다.
106.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비유는 매우 신중하고 조심스럽다. 밟다, 밟다, 밟다.
107. rubiekao * (b ): 죽은 부모처럼 슬픔과 불안은 경멸적이다. 시험 *, (죽은) 엄마와 아빠.
108. 몇 가지 아기: 비유가 말하는 것은 매우 익숙하다.
109. Ji' n 입: 말하는 것이 너무 조심스러워서 두려워하거나 말을 꺼리는 것을 묘사한다. 입을 다물고 입을 다물다.
1 10. 3 인 성호: 소문을 믿거나 헛소문을 반복해서 반복할 수 있다.
1 1 1. 괴롭힘, 부드러움, 강함 (r n): 겉모습이 강경하고 마음이 공허하다. 연약하다.
1 12. 피신: 말하는 것은 좀 생각이 있지만 잘 모르겠어요. 피하는 것도 묘사하고, 무거운 것을 피하면 가벼워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 13. 창: 다른 건 없어요. 다른 것을 설명하지 않는다. 길고 불필요한 것.
1 14. 스스로 실천한다: 스스로 체험하고, 열심히 실시한다.
1 15. 생명의 상실: 정치적 혼란기에 사람들이 매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는 것을 묘사한다. 숯, 흙, 숯불을 바르다.
1 16. 동각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 이 때 실패함을 비유하고 다른 시간에 보상을 받고' 한후' 라는 말을 쓴다. 동쪽 뿔, 동양 태양의 기원은 아침을 가리킨다. 느릅나무' 에서 해가 질 때 태양의 잔광이 뽕나무와 느릅나무 사이로 비춰지는 것은 저녁이다.
1 17. 시체 채식: 한 자리를 비우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헛되이 먹는다.
1 18. 남의 이빨을 줍다: 남의 말을 자신의 말로 주워라.
1 19. 돌쇄신: 문장 신기함과 놀라움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120. 발기인: 공자는 희생으로 순교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그들을 사용하여 순교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상속인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나쁜 풍조의 창시자를 비유하다.
12 1. 늑대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 멧돼지와 늑대처럼 달린다.
122. 확고부동한 다짐: 절대 변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123. 첫 번째 충격: 먼저 공격이나 재난을 당하는 것을 비유한다. 가자.
124. 탄관상경: 한 사람이 벼슬을 하거나 승진할 때, 그의 동료들도 서로 축하하면 관직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언어 "한서".
125. 타오 (T-O) 자신의 재능을 숨긴다: 재능을 숨기고 드러내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탑, 활, 검의 뚜껑은 숨겨진 은유이다.
126.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각자의 길 (xρ): 진실한 충성만 하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오솔길, 길.
127. 스카이넷 회복: 스카이넷은 거대한 그물처럼, 악행자는 이 그물을 벗어날 수 없다. 즉 스카이넷의 처벌을 피할 수 없다. 정교하고 묘사가 매우 광범하다.
128. 각성: 지혜를 주입하고 사람을 완전히 깨우는 것을 비유한다. 거품, 늙은 것은 젖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가리키며, 불법은 가장 높은 불법이다.
129. 쥐덫: 물건을 던지고 쥐를 때리려고 하는데 깨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악무를 없애고, 양심의 가책이 있어, 손을 놓지 못하는 것을 비유한다.
130. 장난감 상지: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즐기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자신의 야망을 억누른다.
1365438+ 만인공항: 집집마다 골목길에서 나와 축제, 환영 등 성대한 행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132. 간결한 말: 미묘한 언어와 심오한 이치.
133. 타이거 윙: 타이거 윙. 나쁜 사람을 돕고 나쁜 세력을 늘리는 것을 비유하다. 푸, 보충해 주세요.
134. 물고기를 연못으로, 새를 쫓는 것은 숲이다: 수달은 물고기를 잡으려 하지만 물고기를 심연으로 몰아간다. 연은 참새를 잡으려고 했지만 참새를 정글로 몰아넣었다. 나중에 비유는 사람을 단결시키거나 사람을 끌어들이는 데 능숙하지 못하여 의지할 수 있는 힘을 적에게 돌진하는 것을 비유했다.
135. 예방 조치: 비가 오기 전에 문과 창문을 수리하십시오.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을 비유하다.
136. 정말 대관입니다: 풍부하고 다채롭고 대관합니다. 문화재 등을 가리킨다.
137. 본문에는 가산점이 없다: 묘사는 문장 쓰기가 빨라서, 쓴 것은 바꾸지 않았다. 점, 조금 그리는 것은 삭제의 의미입니다.
138. 오풍십비: 5 일에 한 번 바람이 불고, 10 일에 한 번 비가 온다. 날씨를 잘 묘사하다.
139. 결혼식 김란: 형제 자매가 되어 기쁩니다.
140. 상영 거품: 샘물이 마르고 물고기가 일제히 젖는다 ('장자' 참조). 뒷비유는 같은 처지에 처해 서로 돕는다.
14 1. 상경손님: 부부간에 손님처럼 서로를 존중하는 것을 묘사한다.
142. 관식: 날이 밝기 전에 옷을 입고 날이 어두워진 후에 밥을 먹는다. 근정을 묘사하다.
143. 머리 없음: 솔직한 비유, 숨길 것이 없다. 슬기로운 사람, 도시, 정부는 추측하기 어려운 광범위한 계산의 은유이다.
144. Xu _ n (Xu m \ u n) 호이: 한동안 명성이 대단했습니다. 법사 지에, 기세가 매우 강하다. 경멸적인 것이다.
145. 말은 진실하지 않고 능청스럽다 (W.I Y í): 사람에게 진실하지 않고 진실하지 않고 사교에서 대강대강대강 얼버무리고 있다. 가짜, 가짜; 뱀을 가장하고 대강대강 얼버무리다
146. 한 단계: 한 단계 성공. 일은 묘사가 매우 간단해서 단번에 다 말할 수 있다. 한 걸음 한 걸음.
147. 1 부중수 (XI): 한 사람이 가르치고, 여러 사람이 폐를 끼치며,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묘사한다. 푸, 가르쳐; 휴, 정말 시끄럽다.
148. 천평과 발톱: 자질구레한 것에 대한 은유.
149. 웃음을 자아내고, 관대하게 대범하게: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가 농담을 하게 한다. 남다.
150. 손짓: 말하지 말고 얼굴 표정으로 신호를 보내세요. 권력이 큰 사람의 오만한 모습을 일컫는 말.
15 1. 당신이 들은 것을 자신의 눈으로 생각하십시오. 직접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남의 말을 듣는 것을 형용한다.
152. 이웃을 계곡으로 삼다. 자신의 어려움이나 재난을 남에게 전가하는 것을 비유한다.
153. 절망: 흥미를 다 설명할 것이다.
154. 웅장한 경치: 아름다운 것을 묘사하고 다채롭다.
155. 존엄처우: 지위가 탁월하고 부유한 생활에 직면하다.
156. 사물을 감상하고 동물을 업신여긴다: 부모를 섬기고 처자식을 부양한다. 일반적으로 가정 생활을 유지하는 것을 가리킨다.
157. 연중 식량: 연중 식량. 수입이 모자라 미리 돈을 빌리는 것을 비유하다. 음과 털은 지지의 세 번째와 네 번째다.
158. 황학: 비유가 사라지다. 최호의 황학루. 나는 볼 수 없다.
159. 술을 마시며 갈증을 풀다. 극히 유해한 방법으로 눈앞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결과를 고려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파열, 독새 한 마리.
160. 미약한: 흐릿하고 비현실적인.
16 1. 우능이 좋다 (g ྷ): 권력도 있다. 지아, 팔았어.
162. 자신의 의무를 넘어 남의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한다. 《장자》를 참고하다. 이 봐, 희생 기구; 물집, 삶아.
163. 운명: 본의는 재난으로 정해져 있고, 도망가고 싶어도 도망갈 수 없다. 지금은 때때로 피할 수 없는 재난을 가리킨다. 강도, 불교는 자연재해를 "강도" 또는 "강도" 라고 부른다.
164. 분명히: 진상이 밝혀졌고, 모든 것이 분명했다. 조, 분명히; 들어 올리다.
165.Ku: 글과 단어에 곤혹스럽고 무감각한 사람들을 깨우는 은유입니다. 디스프로슘, 청각 장애.
166. 부족: 치마를 잡아당겨 팔꿈치를 드러내고 옷이 너덜 너덜 한 것을 묘사한다. 또한 어려움이 많아 스스로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67. 탁통산: 맨손이고 나무가 없는 산. 탁아, 벌거벗은 모습; 아이, 대머리.
168. 열: 손에 가까이 가면 더워요. 비유가 날뛰다.
169. 김기동래: 길조를 의미하고, 말은' 신선전' 이다. 보라색 가스, 길조 가스.
170. 불처벌: 사형은 그의 범죄를 감출 수 없다. 극악무도하고 용서할 수 없는 범죄를 묘사하다. 형벌, 사형 선고.
17 1. 자기 연민 (y √): 원래 의도는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스스로 고치는 것이다. 지금은 후회만을 말한다. Ai, 거버넌스, 교정.
172. 근거 없음 구멍은 바람이 불어오는 상태이다. 바람이 불면 반드시 구멍이 있고, 헛소문에는 일정한 근거가 있다. 대부분 근거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는 것은 완전히 거꾸로 쓰는 것이다.
173.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구성했다: 호랑이에 대한 소문이 많아 모두들 믿는다. 많은 사람들이 단결과 협력이 강하다는 것을 오해했다.
174. 예쁘다: 키가 크고 예쁜 것만으로 형용할 수 있다. 언론에서 아름다운 것을 묘사할 때 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
175. 열: 사람을 심하게 묘사하는 것은 나쁜 의미이다. 언론은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유행' 을 묘사하며, 그것의 본의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176. 당당하게' 당당하다' 는 원래 의도는 정직이다. 자신감 넘치는 대화를 당당함과 대화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언어로 채팅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오용이다.
177. 첫 번째 공격당한 사람이 되다. 종종 "첫 번째" 가 아닌 속성으로 오용됩니다.
178. 불붙지 않다: 공연이 평범하지도 과도하지 않다는 뜻이다. 상품 판매가 충분히 뜨겁지 않고 문필이' 미지근하다' 는 것을 자주 나타내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179. 전폭적인 도움을 주다: 상대나 타인을 위해서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너무 겸손하다.
180. 약속을 지켜라: 말에는 무게가 있다. 말 없이 믿을 수 없고, 자신을 위해 쓸 수 없다.
18 1. 첫 번째 쥐의 양쪽 끝: 우유부단함. 언행이 다르다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
182. 찬양: 지나치게 칭찬하는 말. 종종 칭찬의 경우에 오용된다.
183. 눈에 띄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인재가 눈에 띈다. 육성아는 이미' 학립계군, 평생' 에 잘못 익숙해졌다. 또 다른 사람들은 "어미고래의 뱃속에서 나오세요." 라고 말합니다. "
184. 영광: 겸손한 말. "너의 방을 빛나게 하라" 라는 구호는 그야말로 욕하는 것이다.
185. 통제 불능: 돌이킬 수 없고, 구제 불능이다. 사람들은 종종 성어 "한 박자도 받지 않는다" 뒤에 "받아라" 라는 글자를 덧붙여 칭찬을 폄하하는 경향이 있다.
186. 놀라움: 술어로 목적어가 없습니다. 반군을 깜짝 놀라게 한다' 는 말은 옳지 않다.
187.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다: 기대에 부응하지 않는다, 짱.
188. 실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비하적인 의미도 없었습니다. 이 두 관용어는 자주 서로 바꿔서 사용한다.
189. 정의를 위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나쁜 일을 하는 데 자주 쓰이는 것은 망설이지 않고 틀렸다.
190.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치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자신의 태도를 오만이나 무지로 묘사해서는 안 된다.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오해된다.
19 1. 나는 따라잡을 수 있다. 부정 형식만 사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뒤돌아볼 수밖에 없다' 는 뜻으로' 따라잡을 수 없다' 는 뜻으로 틀렸다.
192. 불만족: 보통 만족. 늘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오해받는다.
193.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인다: 자조하면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194. 공포: 공황과 의심은 종종' 초목과 병사' 와 함께 쓰인다. 어떤 사람들은' 공포살인' 을 전투의 격렬함을 묘사하는데, 틀렸다.
195. 감사는 무감각하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96. 과밀: 사람이 많은 나쁜 점을 강조하며 비하적인 의미가 있다. 오용은 사람이 많은 상황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카운터 안은 모두 사람' 이다.
197. 천공: 건축, 조각 등 뛰어난 기예. 그것은 종종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198. 창시자: 먼저 나쁜 일을 하는 사람. 모든 지지자를 욕하다.
199. 본문에는 가산점이 없다: 문장 쓴 단숨에,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 "문장 부호 없음" 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200. 사시: 불만과 두려움으로 바라보다. 종종' 경멸적으로 보다' 로 오해받는다. "
20 1.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02. 무엇이든: 나쁜 일을 하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어제: 구식 뉴스 보도 또는 일. 어제의 꽃을 쓸 수 없다.
204. 평가품발: 소절에서 너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성 평론과는 다르다.
205. 단결과 * * *: 그것은 기쁨과 슬픔과는 달리 고난과 * * * 와는 다르다.
206. 그것을 무시한다: 생사를 신경쓰지 않는 것과 그것을 무시하는 것은 다르다.
207. 성관계 발생: 반복적이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비유하여 웅장함을 표현할 수 없다.
208. 관왕상호경: 비하적 의미로 종종 중성상호경으로 오해된다.
209. 에이아이: 말을 더듬어 나약함과 망설임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2 10. 나무랄 데 없음: 엄중한 비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나무랄 데 없는 정도와는 다릅니다.
2 1 1. 뿔뿔이 흩어지다: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어 뭔가 빠진 것을 설명한다.
2 12. 몰입:'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 대신 자주 잘못 쓰인다.
2 13.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무력감, 어느 때가 아니라 일생을 의미합니다.
2 14. 씁쓸함: 원한을 묘사하다.
2 15. 사람이 성사되다: 다른 사람이 일을 잘 하는 것은 비하적이거나 자조적일 뿐이다.
2 16
2 17. 감각적: 일부러 과장하고, 충격적이고, 주관적인 목적을 강조한다.
2 18. 충격적: 사회에서 일어난 나쁜 일을 가리키며 사람을 놀라게 하고 객관적인 효과를 강조한다.
2 19
220. 의도적: 경멸적,' 소진' 으로 좋은 뜻을 표창하다.
22 1. 불에서 밤나무를 취하다: 위험을 무릅쓰고 남을 위해 공헌하는 것을 비유하며 자신이 홀랑거리는 것을 알지 못한다.
222. 참준이는 자기도 모르게' 참준이 자기도 모르게' 라고 말할 수 없다.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책임
224. 불공평: 길이, 높낮이, 크기가 일치하지 않아 시간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225. 전신 묘사: 묘사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것으로 종종' 전신' 대신 잘못 사용된다.
226. 위언: 바른 말을 하고, 바른 일을 하고, 짱 바른 자세를 취한다.
227. 불가사의하다: 상상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고, 신비감을 강조한다. 。
228.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도리를 따지지 말고 무지나 오만으로 묘사한다.
229. 너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다: 가까이 가지 않는다.
230. 하루 종일 쓰지 마라: 상황을 위급하거나 두려움으로 묘사한다.
23 1. 걷잡을 수 없는 행동: 행동이 통제력을 잃거나 멈출 수 없다.
통제 불능: 정류 할 가능성이 더 적습니다.
233. 사별처럼 *: 죽은 부모처럼 폄하하는 말이다.
234. 땀을 뻘뻘 흘리다: 대량의 장서만 묘사하고, 다른 것은 쓰지 않는다.
놀라운: 주제는 사람입니다. 만약 주제가 물건이라면, 농담으로 그것이 "놀랍다" 고 말한다.
236. 순안: 주체는 사람이고, 주체가 사물이면 순안이다.
237.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벗어나거나 끝낼 수 없다. 앞에' 바쁘다' 와' 얻어맞다' 를 더한다.
238. 행복점: 반드시 행복할 필요는 없지만, 종종 극한에 도달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239. 무엇이든: 어떤 나쁜 일을 하다.
240. 여기저기: 여기저기 다니면서 온갖 나쁜 짓을 한다.
24 1. 밀접한 관련: 숨결 관련, 비유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242. 단결: 서로의 운세가 상호 연관되어 있음을 비유한다.
243. 명예와 불명예: 동고동락한다.
244. 환난과 함께' 동거' 는 단지 서로 의지하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300. 오리 떼처럼 질주하다. 이것은 비하적인 비유로,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다투는 것을 가리킨다.
30 1. 완벽한 비난: 일에 대한 완벽한 요구.
302. 모든 것을 다 쓴다: 나쁜 일은 다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자주 비하하는 의미로 쓰인다.
303. 교실에 들어옴: 지식, 기술 또는 사회적 지위가 얕은에서 깊은까지,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함을 비유한다.
304. 천둥소리처럼 울린다. 명성이 크게 요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305. 수전은 조상을 잊는다: 고대의 예제와 역사를 가리킨다. 근본을 잊는 비유도 자신의 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306. 돈이 부족하다: 그것은 원래 허름함과 가난을 의미한다. 나중에도 이 점을 잘 헤아려 대처할 수 없다는 비유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307. 쥐덫: 쥐를 향해 물건을 던져야 하는데, 쥐 근처에 있는 전기 기구를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거침없이 손을 놓지 못하는 것을 비유하다.
308. 개 꼬리 뒤에는 밍크가 따른다: 이것은 비유다. 나쁜 것 뒤에는 좋은 것이 따른다. 후속편 전후 나쁘지 않은 일 (대부분 문학작품) 을 비하하는 의미로 쓰였다. 자칭할 때 겸손을 머금는 데 쓰인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309. 시조자: 나쁜 일을 하는 첫사람이나 나쁜 풍조의 시조자를 비유한다.
3 10. 열: 오만과 권력을 비유한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3 1 1. 몇 번이고: 여러 번 테스트해도 오류가 없습니다.
3 12. 변두리 삼절: 지금 열심히 일하는 정신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3 13.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오만한 태도를 가리킨다.
3 14. 서로 돕는다: 사람들이 어려움 속에서 자신의 미약한 힘으로 서로 돕는다는 뜻이다.
3 15. 사물은 인간이다: 바다가 농지가 되고 농지가 바다가 된다. 이것은 세계의 거대한 변화에 대한 은유이다.
3 16. 종영 유수: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훌륭한 인재를 만들었다는 뜻입니다.
317. 블랙핑크 등장: 화장이 잘 되어 연기를 하고 있다. 지금은 나쁜 사람이 정치 무대에 올랐다는 경멸적인 의미로 많이 쓰인다.
3 18. 학생: 한 무리의 학생.
3 19. 본문에는 가산점이 없다: 묘사는 문장 쓰기가 빠르고, 쓰기는 변하지 않았다. "문장 구두점 없음" 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320. 일령으로: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변화무쌍한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원숭이가 나는 것 같다.
32 1. 당황하다 황급히.
322. 어찌할 바를 모르다: 길을 따라 풍경이 아름다워서 볼 수 없다는 뜻이다. 후자는 경치가 다양하여 볼 겨를이 없고, 대처하는 사람이나 일이 너무 많다는 뜻이다. 물체는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장면, 사람 또는 물건이다.
323.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 아름다운 노랫소리나 음악을 묘사하며 여음이 끊이지 않는다.
324. 짜릿함: 문학 작품이나 공연을 묘사하여 매우 감동적이고 생각을 자극한다.
많은 소문이 옳고 그름을 혼동 할 수 있습니다.
326. 모든 사람의 입은 살아있는 기록카드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사람마다 칭찬하는 것을 비유하다.
327. 전능: 원래 의도는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나중에는 모든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심함: 돌볼 수없는 것은 없습니다. 배려와 배려가 매우 섬세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329. 다채롭다: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다.
330. 다채로운 색상: 많은 색상을 설명하십시오.
너는 하나를 완성할 수 없다. 두 번째를 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