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투고에 관한 시 1 입니다. 귀향을 묘사한 시 한 수.
1.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만: 북보산 아래 정박지)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왕위: "잡시")
2.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면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어디서 오나요? (호 장: "귀향서")
3. 영성서에서 쉬고, 겨울에는 겨울이 가고, 봄에는 봄이 온다.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송문지 "한강 건너기")
4.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한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이 태양의 바다가 된 것은 강춘인의 한 해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만: 북보산 아래 정박지)
그 사람은 봄이 겨우 7 일이고, 집을 떠난 지 2 년이 되었다.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 앞에 생각하다. (설도형: "사람은 매일 향수병")
6.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정야사고
7.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너는 자신도 모르게 집을 그리워할 것이다.
8.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가 내렸고,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했다.
공연히 뽕나무를 건수한 물을 건너니, 함께 주가 고향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조류:" 북투어 "
2. 집에 돌아가는 행복을 그린 시
시 속의 향수
1 .. 내 고향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왕 웨이 잡시"
2.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면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어디서 오나요? "그의 장지의" 귀향서 ")
3. 영성서에서 쉬고, 겨울에는 겨울이 가고, 봄에는 봄이 온다.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송 문지 "한수를 건너다")
4.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한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그 사람은 봄이 겨우 7 일이고, 집을 떠난 지 2 년이 되었다.
사람은 기러기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설도형" "매일 향수병"
6.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정야사고"
7.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너는 국정을 놓치면 안 된다.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의 피리 소리"
8.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가 내렸고,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했다.
공연히 뽕나무를 건수한 물을 건너니, 함께 주가 고향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조류" 북투어 "
9.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노래를 부른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오, 내 형제 여러분, 당신들을 잃었는데, 내 삶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
그러나, 만약 평화시대의 편지에 문제가 생긴다면, 나는 전쟁 시기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바이 주이 (Bai Juyi) 의 세 편의 향수시
왕의태
정안부는 창류인데 우체국 앞꽃을 바라본다.
두 곳의 봄빛이 같은 날, 사람들이 집을 그리워하게 한다.
한단 겨울 ~ 일본 코코넛이 좋다
매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우체국에서 나는 무릎 보호등이 동반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남포별
남포는 슬프고 서풍은 모락모락 오른다.
단장을 보자마자 돌아가기가 어렵다.
귀향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두 고향 부부, 전편"
당나라: 그는 장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머리카락의 쇠퇴: 머리카락의 알림)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2. 라일
당나라: 두보
일년 내내 따뜻하지만 올해는 완전히 얼었다.
눈침릉의 색깔도 초초, 봄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있다.
좋은 술에 취해 좋은 밤을 보내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처음으로 귀국하다.
입비면약은 동은이고, 청관은양귀비는 아홉 번이다.
3. "심지어 섣달 그믐 날에도"
청나라: 황경인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자 사방팔방에서 은은히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석교 위에 높이 서 있는 사람은 마치 인간처럼 하늘을 바라보지만, 한 별은 달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동주 단오절
당나라: 은
하얀 머리는 어깨까지 늘어져 있고, 집을 떠난 지 35 일이 단오절이다.
아이는 만나서 즐겁고 놀랐는데 어느 방향이 고향이냐고 물었다.
5. "입구에 차마가 있다"
당나라: 이백
입구에 차마, 금안장, 주바퀴가 있습니다.
쇼단인이라고 합니다. 고향 사람이에요.
아이들을 불러 정청을 청소하고, 객석에 앉아 슬픔을 논하다.
술을 마시지 않고, 울지도 않고, 수건도 마시지 않는다.
만리여행을 한탄하며 30 년을 날아간 것 같다.
공론황제의 계략은 보라색 리본이 걸려 있지 않다.
남자 칼은 옥상자를 숨기고, 여자 먼지는 숨기고 있다.
측면에는 아무것도 없어 호남의 물가로 옮겼다.
실례합니다. 당사자 사이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봄에 온 사람들입니다.
백전생고 () 는 이웃 () 에게 부탁하다.
북풍이 풍사를 일으켜 주와 진을 묻었다.
다행히도 하늘은 강도보다 낫다.
두려워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생사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를 쓴다.
1, 송 육유' 병서'.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2,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슈
3. 나는 늘 내 생활에 대해 생각하고, 나는 나의 나라에 대해 초조함을 느낀다. --한 왕조의 시마 키안
4, "야박 워터 빌리지" 노래 루 투어
허리춤의 화살은 이미 시들어 숨을 쉴 겨를이 없었다.
노자는 여전히 사막이 그렇게 좋은데, 왜 울면서 새 정자를 원하느냐?
온몸에 국전이 생기고, 사람의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강호를 회상하며, 누운 기러기가 추위에 빠졌다는 소식을 들었다.
5.' 수아' 의 송루유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댄스 노래와 가사" 당나라 libai
진흙은 혼자 있고, 진흙물은 달을 볼 수 없다. 달을 보면 되지만 물에는 행인이 없다.
남쪽에서 오는 새가 많을수록 호영은 북쪽으로 간다. 제 활을 당겨 하늘로 쏘고 싶습니다.
길을 잃어서 죄송합니다. 낙엽은 나무에 속하지 않고 바람에 흩날린다. 손님은 믿을 만한 것이 없습니다.
슬픔도 마찬가지다. 커튼이 휘감겨 누군가가 벌린 것 같다. 명월이 곧장 들어와서 무의식적으로 추측하다.
5. 귀가에 관한 시
1,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합니다. 당나라 류조: 북유
고향을 떠난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돌아온 마음은 밤낮으로 고향 함양을 그리워하고 있다.
2.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북보산 하박당인: 왕뉴욕
나는 가서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가 그것을 낙양으로 가져가길 바란다.
3, 노소를 막론하고, 집을 나서도,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두 고향의 부부, 앞 편" 당나라: 호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머리는 이미 듬성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4, 이 야상곡에는 버드나무 냄새가 나서 누구도 미련을 가질 수 없다. "로스앤젤레스 봄밤" 당나라: 이백
오늘 밤 음악에서 누가 고향의' 부러진 버드나무' 를 듣고 집을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5. 그들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가 이번 달에 다시 돌아왔다고 말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을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언제, 언제 내가 돌아올 수 있을까? 당나라의 Dayu mountain beibei 에있는 여관의 벽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 져있다: song wenzhi
음력 10 월에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기 시작했다. 대옥령으로 날아갈 때 모두 되돌아왔다고 합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의 여행은 끝나지 않았다. 언제, 언제 용서받을 수 있을지 정말 모르겠다.
6. 옛 친구가 고향으로 돌아온 시를 묘사한다
동창회 책 (2)
나는 고향을 떠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최근 인원이 이미 절반을 소비했다.
거울 호수 앞에서만
봄바람은 지난날의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이 노래는 다른 노래의 속편으로 볼 수 있다. 시인이 집에 도착한 후 친지와의 대화를 통해 고향의 인사 변화를 알게 되었다. 그는 한탄하면서 인사 무상함을 참지 못했다.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는 마지막' 젊었을 때 집을 떠나 맏이로 돌아가다' 에 해당한다. 시인은 귀찮지 않고 이 말을 되풀이하는 것은 인사에 관한 토론을 쉽게 꺼내기 위해서이다. "최근에, 인원이 이미 절반을 죽였다" 1
추상적이고 객관적인 문장은 사실 시인의 감정을 깊이 감동시키는 구체적인 내용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우리 친구 절반이 죽은 것을 발견하다' 는 감탄, 친지 침몰로 인한 각종 감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우리 안에 가두어야 한다. 서너 마디 후 시인의 시선은 인사 변동에서 자연 경물의 묘사로 옮겨갔다. 경호는 오늘 절강에 있다.
장쑤 사오싱회장산 북쪽 기슭, 방원 300 여 리. 하생가는 경호 옆에 있다. 경호를 떠난 지 수십 년이 지났지만 경호의 물결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주변 봄빛 속에서 출렁이고 있다. 독립경호 옆에서' 사물이 옳고 그름' 이라는 느낌이 자연스럽게 솟아올라' 문 앞 경호만, 봄바람이 낡은 파도를 고치지 않는다' 는 시구를 적었다. 시인은 "변화가 없다" 고 반박했다
반살' 으로' 반살' 의 의미를' 만' 으로 더 발전시켜 호수파를 제외하고는 과거의 인사가 거의 다 변했다는 것을 강조한다. 한두 문장으로 직접 표현하면 풍경을 묘사하는 세 문장으로 옮겨서 토론하면 한가해 보이는데, 중요하지 않다. 사실 이것은 교묘한 대비이지만, 단지 이면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을 강화시켰을 뿐이다. 호파가 끊이지 않는 배경 속에서 인적 감정이 날로 두터워지고 있다.
네. 또한' 여러 해',' 최근',' 구시' 등 시간을 표현하는 단어가 시 전체를 관통하며, 시 전체가 깊은 사색과 정서가 모든 것을 압도하는 분위기에 휩싸여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첫 총리에 비해 시인이 처음으로 집에 들어가 아이를 보았을 때 자신이 친족들 사이에서 좀 안심이 되었다고 느낀다면, 친지들의 소개를 듣고 그는 반짝이는 거울과는 무관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호숫가에 도착하니, 의심할 여지 없이 점점 더 감상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