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이상은의 낙화, 감사합니다.
원시, 당상은은 멀리 떨어진 것은 실방에서 온 손님과 꽃잎, 그리고 나의 작은 화원에 어리둥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낯선 사람이라도 흔들하며 무용수처럼 석양을 호위한다. 내 마음은 너무 작아서 낙화를 차마 쓸어버릴 수 없다. 봄을 고대하고 있지만, 또 황급히 돌아왔다. 마음은 봄에 끝나서 눈물자국이 얼룩진 가운 한 벌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주 ① 엇갈림: 그림자가 흐릿하고 날아다니는 것을 가리킨다. 2 심: 꽃을 가리키기도 하고, 자기가 꽃을 보는 마음도 가리킨다. 3 옷: 눈물을 가리킴. 선반 위의 관광객들은 이미 앞을 다투어 떠났다. 작은 정원의 봄꽃이 바람에 시들어 사방으로 날다. 꽃의 그림자가 들쭉날쭉하고 구불구불한 오솔길이 흐릿하다. 멀리 바라보니 석양의 잔광이 비치고 있다. 내 마음이 부서지고, 떨어지는 붉은 색을 쓸어 버릴 수 없다. 봄을 기대하지만 또 황급히 돌아온다. 사랑 꽃 석화는 자연스럽게 봄이 너무 일찍 간다고 불평한다. 봄이 끝나고 꽃이 시들면 눈물과 옷만 얻을 수 있다. 이 시의 감상은 회창 6 년 (기원 846 년) 에 기록되었으며, 작가는 현재 영업에 거주하고 있다. 당시 이상은은 우이쟁에 처해 있었고, 처지가 어렵고 기분이 가라앉았기 때문에, 이 시는 일종의 분노한 감정을 드러냈다. 첫 번째 대련은 직접 낙화를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서술이고, 두 번째 문장은 풍경이다. 낙화는 오랫동안 그곳에 있었지만 손님들은 알아차리지 못했다. 사람들이 건물을 떠날 때 손님들이 정원에 흩어져 있을 때 시인의 외로움과 우울함이 가슴에 솟아올랐고, 시인은 화원 곳곳에 가지각색의 낙화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그는 태어날 때부터 같은 감정과 교묘한 언어를 가지고 태어났다. 전련은 다른 각도에서 낙화의 구체적인 상황을 썼다. 공간의 관점에서, 마지막 문장은 낙화가 날고, 접곡이다. 다음 문장은 시간부터 시작해서 낙화가 끝이 없다. 사선' 의 촉감은 시인의 내면의 불안을 드러낸다. 화면 전체가 무겁고 어두운 색채에 휩싸여 시인의 슬픔과 슬픔을 표현했다. 네크라인이 직접 서정적이다. 봄이 꽃을 피우러 간다. "아아, 내가 어떻게 차마 그것들을 쓸어버릴 수 있을까?" 꽃에 대한 보편적인 연민의 정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꽃을 사랑하는 슬픈 사람의 슬픔도 표현했다. 눈은 여전히 얇게 입으려 한다' 는 시인의 낙화에 대한 치정과 집착을 썼다. 결말은 말 장난입니다. 꽃은 생명으로 봄을 장식하고, 시들고 염색한 결말로 끝난다. 시인은 줄곧 야심만만했지만, 여러 차례 좌절을 겪었고, 슬프고 실망한 인생에 이르렀고, 눈물이 옷을 따라 흘러내리고, 인생은 저조하고, 감개무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자신을 칭찬하고,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며, 슬픔이 무궁무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