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된 도덕경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나요?

도덕경을 조작하고 세속적인 일에 순응하며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사람들이 숨어 있습니다. 『도덕경』이 노자가 직접 쓴 도교의 고전 작품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보는 도덕경의 버전이 노자가 쓴 원본 도덕경이 아니라고 감히 상상할 수 있습니까? 더욱 무서운 점은 그것이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단지 몇 마디만 바꾼 것일 뿐 내가 의도한 것과는 거리가 멀고, 내가 전달하고자 했던 본래의 의미를 직접적으로 훼손했다는 점이다.

이 비밀은 1973년 마왕퇴에서 발굴된 고서에서 밝혀졌다. 발굴된 고서 중에는 『도덕경』본도 있었다. 이 고대 버전의 도덕경이 발굴되지 않았다면 우리는 도덕경이 변경되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도덕경』 5장에 이런 문장이 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여전히 혼란이 있습니까? 비어 있지만 양보하지 않으면 움직일 때 좋아질 것입니다.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중심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말이 적다"는 중요한 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유교에서도 존중되지만 원래 버전은 그렇지 않습니다. 원래 버전은 하늘과 땅 사이에 여전히 엉망입니까? 비어 있지만 양보하지 않으면 움직일 때 좋아질 것입니다. 너무 많이 배워서 가난해지는 것보다는 중심에 머무르는 것이 더 낫다. ?.

여기서 우리는 노자의 초연한 생각을 엿볼 수 있다. 그가 의미하는 바는 사물이 끊임없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면 다른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물을 다룰 때 반드시 "잘 알고"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유한 논리 세트이며 외부 개체의 변경으로 인해 변경될 수 없습니다. 도덕경(道德智) 제14장에도 이런 문장이 있습니다. '고대의 도를 붙잡고 그것으로 현재를 다스린다'는 것을 '도교'라고 합니다. ?. 얼핏 보면 주류 사상이 주장하는 것과 같은 것 같지만, 사실 원문은 그렇지 않다. 원문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현재의 방식을 고수하고 현재를 통제하면 과거의 시작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도교라고 합니다." ?.

개정본은 세상을 다스리려면 고대의 법칙을 따라야 하고, 따라서 조상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는 주류 사상에 부합하기 위한 것이다. 고대의 통치 방법은 바뀔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노자가 실제로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가 의미하는 바는 우리가 그것을 배우고 적용하며 세상을 통치하기 위해 현대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고대에 그 이론을 정립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고, 그는 현대세계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의 이론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개정판 『도덕경』이 그 시대의 주류사상에 더 적합한 것 같고, 노자가 직접 쓴 『도덕경』은 개정판보다 훨씬 더 발전되고 발전된 사상을 전달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