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으로서의 성어를 표현하다.

정직하고 성실하며 신중하고 온건하다.

출처: "후한서 푸잔전": "[푸참] 은 여러 차례 예측할 수 없고, 군대를 떠나지 않고 맹렬하게, 흔들릴 수 없는 의지가 있다."

긁지 않고, 굽지 않고, 굴복하지 않는다. 정직을 묘사하고 의지가 강하다.

출처: 얼굴' 너의 말': "남편은 전당강의 조류를 보고, 용감한 자는 용감히 부서지고, 의로운 자의 노여움은 치솟는다. 멀리 선도 천추를 바라보니, 여전히 강직하여 굴복하지 않는다. 국가의 도움으로 하늘을 넓힐 것이다. 클릭합니다

높은 재능, 높은 정직, 높은 지혜, 순수한 품행.

출처: 왕한충은' 논형 우연한 만남'' 고결만 있고, 고결하지 않고, 얇고 탁하며, 비천함을 보장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송백나무: 청록색. 최: 청록색. 상록색의 송백을 가리킨다. 품질이 고상하고 절개가 확고한 사람을 비유하다.

출처: 청효직중' 미안 현 정군산 무후묘 대련':' 고석향기, 명양천하; 창송백에메랄드 노신. "

먼지는 더러운 환경에 머물면서 순결한 절개를 유지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송돈의' 주영계집 후아이련론': "연꽃만 좋아하고 흙은 묻히지 않고 연꽃은 요괴가 아니다."

명절은 명절을 공격하지 않는다: 어려움 앞에서 절개를 엄수한다. 붙잡다: 잃다. 성공하지 못하면 성공할 수 있지만, 여전히 원래의 뜻을 바꾸지 않는 야망을 가리킨다.

출처: "논어 타이버":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실행, 구현 절개를 굳게 지키며 장렬하게 희생하다.

출처: "진서 원제기": "오직 축제를 지키며 죽고, 천하의 치욕을 갚고, 도끼를 도로 사겠다."

미덕: 도덕, 미덕; 두께: 무게; 흐름: 영향 가벼운: "넓은" 을 전하다. 도덕이 고상하고 영향이 심오하다는 뜻이다.

출처: "Xi 공 15 년 곡광전": "황칠전, 오왕공, 삼박사, 이수재, 그래서 덕자는 유광, 덕자는 비굴하다."

대중에게 봉사하고, 영예를 갈고, 공무를 추구하다.

출처: 명대' 가이전': "연연은 한기를 드러내고 한기를 드러내며 한마음으로 공적으로 삼았다. 권신이 일을 하고, 정뢰하고, 미염으로 미루다. " "명사 채량전": "공무를 하늘처럼 지키면 황제도 매우 두껍다."

엄격한 규율을 쟁취하는 것은 정직과 품행을 연마하는 것을 가리킨다. "축제 장려" 과 같습니다.

출처: 한채영' 곽도제사': "엄하면 직자."

규율은 정직과 품행을 연마하는 것을 의미한다. "축제 장려" 과 같습니다.

출처: 왕운의' 증효자 제사': "위씨의 자태는 박견이고 부지런하다. 영민이는 배우기에 충분하고, 성실은 천하를 바르게 하기에 충분하다. "

풍절을 연마하여 품격을 단련하다.

출처: "원사 위초전": "지금부터 심사원, 어떤 나이, 세대당 한 명씩 감독해 주세요. 부정 행위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풍절을 연마할 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할 수도 있다. "

나는 그래도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정직과 품행을 연마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유림외사 양서전 서서": "입국립민, 입교가 머리, 분발, 경경."

가파르고 험하다: 이 산은 높고 가파르다. 사람을 매우 기개가 있고 정직하다고 묘사하다. 시사 서예 풍격이 강건하고 힘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당한은' 감춘' 시를 주었다. "공성은 나에게 적합하지 않다. 바람이 가파르게 분다."

악을 선으로 바꾸고, 더 이상 악을 행하지 않고, 새사람이 되다.

출처:' 예기 중용'' 명칙은 움직이고, 움직이면 변한다'' 한정현주'' 움직이고, 움직이면 마음'; 변하여 악을 선으로 바꾸다. "

개과천선: 자각적으로 고치고, 개과천선한다. 잘못을 바로잡고 다시 시작하다.

출처: "사기 효문열전": "부상자의 첩은 다시 살아날 수 없고, 죄수는 복직할 수 없다. 그녀는 마음을 씻고 싶었지만 이유가 없었다. "

개과천선하고, 자신의 행동을 바꾸고, 새사람이 되다.

출처: 사옥천: "왕세심 개혁, 존경학, 근인인, 매우 기쁘고 안심이 됩니다."

질풍강풍: 품격이 고상하다. 하누카: 충성스러운 윤리. 도덕과 행동이 고상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송호자이' 둔계어후' 볼륨 1: "제가 4 호호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지만, 저는 여전히 존경합니다. 특히 상유하는 사랑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높은 바람 밝은 축제: 고귀한 축제; 청풍: 청렴결백한 작풍. 고상하고 정직하며 작풍이 청렴하다. 고상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손명유' 동인이 부귀권위를 구하는 이유': "의기양양한 바람이 이미 갔으니 영웅은 시무를 알아야 한다."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는 것은 개과천선함을 비유한다. "얼굴 재조정" 과 같습니다.

출처: 심 "설곡천을 도시로 보내는 수서": "웃음부는 시종일관, 웨이웨이웨이는 표범이 되어 마음을 씻고, 나를 이기적으로 한다."

완전히 얼굴을 바꾸고,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얼굴 재조정" 과 같습니다.

출처: 당우석' 대사로 대영표': "충절로 협박하며 홍안을 함유한 사람. 얼굴을 바꾼 지 얼마 되지 않았다. "

마음을 씻고, 낡은 관념을 정리하고, 낡은 면모를 바꾸다. 비유는 완전히 달라져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었다.

출처: "변화의 책": "성인은 마음을 씻고 은밀하게 돌아간다." <역경>: "군자 표범 변화, 소인 변화. 클릭합니다 포박자 용형': "마음을 씻고 얼굴을 씻는 자는 파도처럼 깨끗할 것이다."

창자를 긁어 위를 씻는 것은 마음을 씻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순전: "허약평반, 칼을 삼키고 장을 긁고 재를 마시고 위를 씻는다."

공명정대하다: 허심탄회하다. 공명정대해야 한다.

출처: "유진락기": "사람은 군자가 되어, 밝은 해와 달과 같다." 송주희' 사이토 유자유파' 권 74: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공명정대하면 좋은 사람이고, 무지하면 좋은 사람이 아니다."

참회와 참회: 참회 오버: 오류; 개과천선: 자신을 개과천선하게 하다. 자신의 과거의 잘못을 후회하고 새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출처: "사기 오열전": "고법형 때 문제는 은근히 참았는데, 몇 대 맞았기 때문이다. 덕행이 최고이니, 너는 마음을 씻어야 한다. " "신당서 풍연 열전": "위안은 항상 충실함, 회개, 도둑에 묶여 있다. ""

참회하고, 개과천선하고, 뉘우치고, 뉘우치다.

눈과 서리는 정직, 순결, 충성을 묘사한다.

출처:' 남사' 강하 왕풍전':' 나는 늘 시무룩해서' 수백부' 를 써서 내 뜻을 보고' 바람' 은 그 가지를 파괴할 수 없고 눈은 그 성을 바꿀 수 없다. ""

산절 노산: 당요시대의 은둔자 허유와 둥지 부친이 은거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명절: 영예의 날, 축제. 은거를 가리켜 정직을 유지하다. 난세에 벼슬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일명' 산의 뜻',' 산의 체조' 라고도 한다.

출처: 여춘추지원: "과거의 요조, 여욱이 페택에서 말했다.' 주인님. 쑤 youci 는 말했다:' 세계를 위해 아래로 죽어? 그리고 이미 완치되었다. 자기 관리? Zhao heng 은 숲에 둥지를 틀고 있지만 가지가 하나뿐입니다. 쥐가 강에서 물을 마셨지만 이미 꽉 찼다. 그것은 이미 너의 것이다! 천하를 악용하는가? 그래서, 산 아래, 맑은 물은 태양, 경작, 음식, 평생 세상의 빛이되지 않았다. ""

굳건하고 불굴의: 확고하다. 젠: 절조가 있어요. 허리를 굽히다: 굴복하다, 고개를 숙이다. 의지가 강해서 결코 굴복하지 않는다.

출처: "견자 파흥": "강건하고 불굴하며 의로움은 뒤돌아보지 않는다." "후한서 왕공열전": "왕공 규율이 엄격하고, 희문이 사리사욕을 도모하지 않고, 행동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착실한 운동으로 풍속을 위반하여 뭇사람의 기대를 잃고 교만에 파괴되었다. "

지조를 굳게 지키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출처: 서지연' 모란': "그들은 백절불굴하고, 굳건하며, 어떤 시련도 그들을 흔들기에 충분치 않다."

최선을 다하다: 최선을 다하다. 정직: 충성. 절조: 절조. 가장 큰 충성과 성실함을 보여주다.

꽃헌불을 빌려 남의 물건으로 인정을 만드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전생의 이생의 인연경" 나: "이 딸은 약해서 부처님께 꽃 두 송이를 보내 주세요."

석두 석두 처럼 동일 합니다. 맹약을 굳게 지키는 것, 절개운동 등을 묘사하다.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하라: 충성. 절: 정직, 정기입니다. 당신의 모든 충성과 성실함을 다하세요. "헌신", "헌신", "헌신", "헌신" 이라고도 합니다.

공명정대하고 당당하다.

출처: "명대 왕기마문승유협전": "미리 쐐기를 박고, 꼬치꼬치 꼬치꼬치 꼬치 캐고, 허심탄회하게, 밝은 말만 하고, 고대 대신절을 종람한다. ""

세상에 서 있다: 사람; 생활: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람들과 교제한다. 사회에서 사람들이 사람을 대하는 각종 활동을 일컫는 말.

출처: 김실명' 십계명 순서':' 푸건곤은 사람을 비싸게 한다. 천하에 서서 예의를 근본으로 삼다. "

맷돌의 두 동그란 비유는 매끄럽고 양쪽이 모두 미움을 사지 않는다.

출처: 위' 최상몽' 이 처음 등장한다. "나는 지금 인연을 하나 더 더하고 싶지 않다. 솔직히 말해서, 맷돌은 둥글다, 그래, 나는 이 몇 가지를 류엽아에게 답장할게. "

나는 죽을지언정 굴욕을 당하느니 사형당하려 하지 않는다.

청렴결백한 작풍, 고귀하고 위엄 있는 기절.

출처: 당한은' 조풍의사 상서 두지랑전중장격 통치자 행위': "공복 중 청풍이 잠시 무섭다."

청풍이 맑고 명절은 한 사람의 품성이 고상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청정은 자신의 절개와 수행을 유지하는 것이다.

어진 지사는 원래 마음씨가 착하고 절개가 있어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을 가리켰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애국을 가리키며 혁명 사업에 공헌한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논어 위령공':' 어진 사람, 인심을 보존하지 않고, 자신을 인인으로 죽인다.'

지조를 굳게 지키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일명' 불귀절' 이라고도 한다.

송운절은 강인한 송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추운 세월에도 퇴색하지 않는다.' 송운절' 은 충성스러운 절개를 비유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6 월, 주.

스무 살의 냉송백은 역경과 고난 속에서 절개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출처:' 논어' 선진시대의 자한:' 한더위' 는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

자업자득의 고통은 자신의 잘못을 철저히 바로잡고 새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장명거정' 수안다이 공묘명': "중소년이 어머니를 때리고, 공욕과 아버지가 분가하여 책상 위에 놓는다. 소년은 무서워서 머리를 조아리고 피를 흘리며 가르침을 구하지만, 남자도 자상하고 좋은 사람이라 마을에 이렇게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전체 명명 섹션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음춘청절은 정직하고 깨끗한 것을 가리킨다.

출처: "진서 좋은 관전" 재재: 융안중, 오 광저우 도지사. 석문을 지나자 그는 "탐천이라는 물이 있는데, 술꾼은 계곡을 메우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우 "샘에 가서 술을 마시다. 시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 물을 돈으로 가득 채웠다. 일제히 술을 마시게 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은 쉽지 않았다. \ "\" 도착 후, 우 웨이 청나라. 접는 것 이상입니다. "

영국 축제의 고상한 풍격과 절조.

출처: 모곤시' 주은래 총리를 추모하다':' 존경할 만한 주 총리, 영기가 스승이 될 만하다.' "

전쟁에서 죽는 것은 절개를 고수하고 정의를 위해 죽는 것이다.

출처: 석제서: "생사를 소릉제자로, 종횡사한 사람은 어려움 앞에서 정의를 위해 싸우고 싶지 않고, 위상권으로 도리를 잡는다."

순결과 정직은 여전히 고상한 도덕과 정직한 단어이다.

출처: 남송 푸량 "그래서 안성현 푸 명군": "영령은 심오하고, 학과; 바람은 분명히 피곤하다. "

고결하고 탈속적이며 고결하고 충성스러운 절개는 일반인을 능가한다.

송진 김백은 송백의 단단하고 곧은 것을 사람들의 고상한 도덕을 비유한다.

출처: 김원호가' 석옥청 의사가 사는 사시설암 문제' 에 대해 물었다. "사계절 송백봄이 오니 달빛바람이 새롭다."

성실한 고결: 가장. 가장 충직하고 고귀한 절조. 품성이 고상하다고 묘사하다.

출처: "슈웨이 린루 서존명전": "지성이 가장 높고, 나는 무지하지 않고, 여야의 사람들이 함께 애도한다."

개과천선의 길은 범인이 잘못을 고치고 새사람이 되는 길이다.

출처: "삼국지 위징다예전": "범인, 위로의 길, 회복의 길, 잠시 기회를 끊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람이 되고, 세상이 되는 것은 사회에서 일하는 것이다.

출처: 구양산' 세 골목' 24: "우리 둘 다 곧 사회에 진출할 거야. 어떻게 그렇게 제멋대로 할 수 있어!" 다시 한번' 발버둥' 61: "우리는 이 마을 남농장에 왔지만 여생을 함께 보내고 싶지 않다."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마라. 진대 현령의 녹봉은 빈약한 녹봉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에게 경례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상하고 기개가 있어 운세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진서 도겸전": "쌀 다섯 두두는 등을 구부릴 수 없고, 주먹은 시골 소인의 일이다."

옥을 위해 부서지는 것이 낫다.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라 기와를 위해 보존하는 것이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예를 들어, 의업을 위해 희생하느니, 행실을 잃고 구차하게 살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출처: 북제' 경원안전': "본족을 버리고 성을 쫓아가야 하나요? 군자는 죽을지언정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