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불교의 대장경입니다.
'서유기' 제8장에서 여래 부처님께서 대장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신 적이 있습니다.
——(보살)이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대장경이 있습니까?" 여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하늘을 말하는 티베트 불교가 있고, 땅을 말하는 티베트 불교가 있고, 귀신을 구하는 것에 관한 티베트 불교가 있습니다. 수양의 경전과 의의 문."
그래서 대장경은 대장경, 법경, 논경, 경전을 말합니다. . 당나라 승려가 당 태종으로부터 대장경이라는 칭호를 받았던 것은 보살이 서천에 대장경이 있다고 하여 경전을 가리켜서 대장경이라 이름을 붙였기 때문이다. 확장된 정보
이 소설은 '당승불경구행'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적 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 현실을 깊이있게 그려내고 있다. 전체 책은 주로 손오공이 태어나 천궁에서 대란을 일으킨 후 당승, 주팔계, 사승을 만나 경전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고 99년을 겪은 후 악마를 정복했다고 설명합니다. 여든일곱 번의 고난 끝에 마침내 서천에 이르러 여래불을 만났다.
'서유기'의 내용은 중국 고전 소설 중 가장 복잡하다. 불교, 도교, 유교의 사상과 내용을 결합하여 불교와 도교의 불멸을 동시에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현실 사회의 인간 감정을 신과 불의 세계에 주입하기도 한다. 몇 가지 유교 문장을 삽입하여 이 책을 엄숙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만들고, 재치와 위트가 모든 문화 수준의 독자들의 사랑을 받게 만듭니다.
'서유기'는 제왕적 권력과 신적 권력이라는 이중적 전체주의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정치 권력과 종교의 지배 체제, 심리적 구조로 볼 때 집단 무의식은 황제와 부처님의 발에 있습니다. 분명히 "서유기"의 텍스트에는 국가 노예의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우상에 반항하는 '영웅'도 결국에는 우월한 통치 형태를 상징하는 부처님의 '힘'에 굴복할 수밖에 없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