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정경과 이성이 하나가 된 시.

중국의 많은 우수한 고전시 중에서 감정과 경물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시인의 감정은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묘사한 장면 속에 깊이 숨어 있다. 독자도 연상을 통해 생생한 이미지에 포함된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연상은 중국 고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수법이다. 그것의 장점은 함축적이고 오래 지속되며 감정이 특히 깊고 풍부하다는 것이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명구, 명사, 명구, 감정, 장면은 확실히' 묘하고 끝이 없다' 는 것이다. 이백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는 마지막 두 문장은' 외로운 돛이 멀고 푸른 하늘이 텅 비어 창공만 장강류' 였다. 친구가 떠나자 이백은 강가에 서서 배가 점점 멀어지는 것을 보고 하루가 끝날 때까지 배를 보지 못하고 강물이 흘러가는 것만 보았다. 이런 장면 묘사는 문자 그대로 한 장면을 쓰는 것이지만, 그 안에는 작별과 두터운 우정이 담겨 있다.

중국의 고시에는 이런 정경의 서정적 방식이 많다. 그래서 현대 비평가 왕 Guowei 는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고 말했다 풍경에 관한 모든 시가 사랑에 관한 것임을 잘 알고 있다. \ "tianjie 작은 실행 파삭 파삭 한, 잔디는 가깝지만 멀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1 년 봄으로 연류보다 낫다는 것이다. " (한유' 이른 봄 헌수부 18 원') 풍경의 특징에 대한 파악으로 유엽색으로 아름다운 이른 봄을 만춘보다 더 아름답게 그린 것도 시인의 봄에 대한 사랑과 명랑한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눈. " (류종원' 강설') 이 세상에서 볼 수 없는 풍경이다. 날씨가 추워지고 인조가 멸종된다. 차가운 강에서만 한 늙은 어부가 눈을 건져내고 있다. 당시 류종원이 부당하게 영주의 인생 경험을 비하한 것은 작가의 슬픔, 외로움, 무력감, 불굴의 성격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응? 마치원' 천정사 추사':'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늘이 부러진다. " 그것은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는 사람들의 외로움과 슬픈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가의 특징은 왕왕 먼저 경물을 쓰는 것인데, 이런 경물 묘사는 왕왕 감정을 포함하므로 경물 융합이라고 한다. 풍경에 대한 이런 묘사는 또 하나의 작용을 하는데, 바로 렌더링과 대비의 역할을 한 다음 시인이 경물에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그래서 시 속의 풍경은 세세히 음미해야 그 속의 감정을 음미할 수 있다.

왕위의' 기원 20 해안 Xi' 가 대표적인 예이다. \ "Weicheng 더 비 먼지,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봄에는 가랑비가 먼지를 적신다. 여관 옆 길에 버들가지가 나부끼다. 이런 상황은 이미 분리할 수 없는 많은 깊은 감정이 융합되어 얼마나 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가. 억수 같은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날리면 우리는 무슨 이별을 말할 수 있을까? 다음 두 문장은 서정적이며 친구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같은 상황, 당대의 고적합 () 이 쓴' 큰 인물을 만들지 마라':' 천리 밖의 황운, 낮에 빛나고, 북풍이 연이어 기러기 눈을 불다.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 앞의 두 문장은 먹구름이 빽빽하고, 햇빛이 어두웠고, 그리고 큰 눈이 흩날렸다는 것이다. 이 장면도 이별의 느낌을 표현했다. 왜요 너는 가면 안 된다. 눈이 많이 내렸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는 그래도 가야 한다. 이것은 차마 떠날 수 없는 복잡한 장면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현장에서 서로 격려했다. 그럼 가자, 친구,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전방에 지기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물론, 정경이 어우러진 시사 외에도, 가장 흥미진진한 철리가 가득한 서정시는 고시의 보물로, 예를 들면, 수시의' 멀리 산가를 바라보면 거리가 다르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왕 zhihuan" 헤론 숙박 ","산 커버 주간, 양 배출 금강.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 "잠깐.

다음은 상황 이론에 녹아든 명문이다.

첫째, 산과 강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 루 투어 "순찰 산서 마을"

그것을 찾고, 산이 겹치고, 시냇물이 우여곡절이다. 갈 길이 없는 것 같아요. 갑자기 류암화명이 눈앞에 또 다른 마을이 나타났다.

둘째,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돈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보상"

침몰선 옆에는 천선이 지나가고, 병목 앞에는 천수가 봄을 다투고 있다.

셋째,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와 송 시 \ "달이 언제 있다 \"

사람은 희로애락의 변화가 있고, 달은 흐리고 맑은 변화가 있어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전면하기가 어렵다.

넷째,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돈 두보' 망악'

나는 반드시 태산의 최고봉에 올라 군산을 멀리 바라보아야 한다. 내 눈에는 그렇게 보잘것없다.

5.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 송안석 \ "등비 피닉스 \"

나는 구름이 나의 원시를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비래봉의 꼭대기에 서서 마음이 넓기 때문이다.

6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게 한다. --당나라 wangwan 은 beibao mountain 아래의 정박지입니다.

밤은 지나갈 것이고, 바다의 욱일은 일어날 것이다. 새해가 아직 오지 않았는데, 강의 봄이 이미 나타났다.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당나라 바이 주이 "고대 잔디를 떠나지 마라"

원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어오면 생기가 넘친다.

시 한 수는 서정적이고 철리가 있어 정말 아름답고 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