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에는 시사 가부를 포함한다.
1. 시 형식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 고시. 송 ()',' 노래행 ()',' 굴곡 ()',' 령 ()' 등 고시체식에 주의하는 것도 고시에 속한다. 고시는 대립을 하지 않고 운치가 자유롭다. 고대시의 발전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래 책 → 추 연설 →
현대 시가는 율시와 절구를 포함한다.
③ 단어는 시, 긴 단문, 노래, 노래, 악부 등이라고도 한다. , 성조가 고정되어 있고, 문장 수가 고정되어 있고, 단어의 성조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단어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시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다.
④ 굴곡, 일명 여사,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대에 성성성하여 스타일과 단어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조곡 (조곡) 두 가지를 포함한다. 조곡번호는 일관된 한 조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집합 번호가 첫 번째입니다.
시의 주제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풍경에 관한 서정시, 풍경명소와 자연경관을 묘사한 서정시를 노래하다. 현실에 대한 불만으로 고대의 일부 시인들은 산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강호와 자연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시는 흔히 뒤에서 묘사한 경물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그들의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2) 영물은 시를 표현하고 시인은 영물의 모양, 특징, 운율, 성격을 묘사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고 시인의 정신, 품질 또는 이상을 표현한다.
3. 나는 시가에 대한 향수를 느꼈는데, 이것은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면 향수, 향수, 친구.
지난 일의 서사시를 회상하고, 역사적 전고를 제재로 하거나,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거나, 옛것을 빌려 현재를 풍자하거나, 변천의 정을 토로하다.
⑤ 변두리시는 변두리 풍경과 변변 장병들의 군 생활을 묘사하거나, 낙천적인 호마이나 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풍격이 비장하고 획이 대담하다.
율율: 고전시 형식 요구 사항의 통칭. 격은 어떤 시의 문장 수, 매 문장의 글자 수, 리듬, 일부 문장의 형식 (문장), 대결 (수사의' 이중성' 과 유사) 등을 포함한 형식이다. 리듬은 리듬이다. 각 문장의 계층, 문장의 압운, 압운의 요구 사항 등을 포함한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는 현대시나 격율시라고도 불리는데, 절구를 포함한다. 글자 수에서 보면 4 언시, 오언시, 6 언시, 7 언시가 있다. 4 언시와 6 언시는 매우 적다.
고전시는 고대 시가의 풍격에 따라 쓴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현대시의 규칙에 따라 쓰지 않는 시, 현대시의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시는 모두 고전시 (이 책) 이다.
현대시는 크게 율시, 독점시, 절문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는 율시로 대표되며, 율시는 일정한 격법에 따라 쓴 시를 가리킨다. 운율, 평정, 전쟁에 신경을 쓰는 운율, 평정, 대립을 중시하는 곳이 많지만, 주로 다음 네 가지 특징이 있다.
(1) 노래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
(2) 모두 운율을 묶는다.
(3) 모든 문장의 수준을 규정한다.
(4) 노래마다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정해져 있다.
8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는데, 긴 리듬이라고 한다. 긴 운은 보통 다섯 글자인데, 제목에는 왕왕 운수를 표시한다. 예를 들어, 왕 웨이의 "허난 얀, 방문객 지불 10 운" 은 100 단어입니다. 백거이 "시 백운대서" 천 자. 이런 장법은 꼬리련 (또는 꼬리련) 을 제외한 모두 대결을 하기 때문에 배비라고도 한다.
절문의 글자 수는 율시의 절반보다 적고, 형식상으로는 반수의 격율시와 맞먹기 때문에, 격법 요구는 율시와 같다.
또한, 5 가지 법칙과 7 가지 필수 포인트는
첫째, 이러한 개념은 독립적이지 않으며 때로는 서로 교차합니다.
고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고시이고, 하나는 근체시이다.
현대시에는 율시와 절구가 포함되어 있다.
시 네 줄
중국의 시신은 단문, 단문, 시미라고도 하며, 보통 오언, 칠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한위 남북조의 가요에서 유래했다. 당 이후 근체절문이 성행하고, 격율은 8 구 율시 중 첫 말이나 중 4 구와 같다. 그래서 당대의 어떤 사람들은 절구를 율시에 돌렸다.
여씨
중국 현대시의 일종으로, 엄격한 격법이 있어 남조에서 기원했다. 율시는 시 중 글자 수의 통일을 요구하는데, 각 시는 5 언, 6 언, 7 언으로 줄여서 5 언, 6 언, 7 언이다. 그중 6 언율시는 더욱 희귀한 기린의 뿔이다. 통상적인 율시는 한 곡당 여덟 구절을 규정한다. 만약 여섯 마디 밖에 없다면, 작은 글자시나 삼운시라고 부른다. 8 개 이상의 문장, 즉 10 문장을 초과하면 배율 또는 장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여덟 구절의 시가 완성되어 매 두 문장마다 대련이 되어 사련이라고 한다. 습관적으로 제 1 련을 문제련이라고 부르고, 제 2 련을 병렬련이라고 부르고, 제 3 련을 목련이라고 하고, 제 4 련을 결론문이라고 부른다. 각 시에는 두세 쌍의 대련이 있는데,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구절의 압운이 있는데, 첫 번째 문장은 압수할 수 없고, 율시의 각 구절의 글자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앞의 다음 문장에는 평정과 짝의 두 종류가 있다. 게다가, 격율시의 격법 요구는 절구에도 적용된다. 한마디로, 차이점은 절구가 네 곡, 율시가 여덟 곡이라는 것이다.
고대 풍격의 시
고전시는 고시, 고풍이라고도 하며, 4 자, 5 자, 6 자, 7 자, 잡자 등이 있다.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는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5 자 약칭 5 자 ",7 자 약칭 7 자" 입니다. 고전시는 문장 수를 제한하지 않고, 대립을 추구하지 않고, 평정우사를 강조하지 않기 때문에 운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현대시는 비교적 오래되었다. 두 마디 말은 대립이라고 하고, 합치면 대련이라고 한다. 한두 문장은 대련이라고 하고, 서너 문장은 연합이라고 하고, 대여섯 문장은 연합이라고 하며, 칠팔구는 연합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대련과 대련은 대련이어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출 수는 있지만 운을 맞추지는 않는다. 다섯 글자는 약칭 5 법이고, 일곱 글자는 약칭 7 법이다. 그중 10 여 구절을 두운이라고 한다. 전련은 대립, 율시의 목련, 꼬리련과 비슷하다. 양련 중 일부는 대구로, 율시의 연련과 목련과 비슷하다. 어떤 사람은 대립할 필요가 없다. 격율시의 수련과 미련과 비슷하다. 절문의 운발은 두 문장이나 네 문장에 있는데, 일반적으로 평정운이다. 만약 첫 문장이 운율을 맞추면, 역시 주음 글자를 평평하게 하는 것이다. 절구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오언절과 칠언절구, 줄여서' 오절',' 칠절' 이라고 한다.
한악부는 중국 중세의 한위 남북조 시대에 중앙정부가 음악과 노래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관악부를 설치해 각종 음악을 수집하고 편찬하며 시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음악으로 부른 이 시들은 악부시라고 불리며, 약칭 악부시라고도 불린다. 문체상 악부시는 오언 위주로 7 과 잡언이 있다. 문장이 유연하고 자유롭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통속적이고, 명랑하고, 생활화되었다.
그것은 사람들의 변위의 고통을 반영합니다.
상류사회의 부패한 생활을 비판했다. 그의 예술성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서사 요소의 비중이 크며 서사를 통해 캐릭터를 형성한다. 악부부터 중국의 서사시는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2. 비흥이 널리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이전 시에는 없었다.
3. 형식이 다양하여 4 구, 5 구, 잡문 등이 있어 언어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악부 민요는' 시경' 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그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악부 민가와 현대시의 차이는 문장이 더욱 유연하고 자유로우며 흥보다 광범위하게 운용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는 데 있다. 절문과 운발은 엄격한 격률과 평정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