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촌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우리 문화를 보호하는 "살아있는 화석"

--우리시의 무형 문화 유산 조사.

본보 기자 자지용 인턴 유덕성

핵심은 무형문화유산이 중화민족의 상징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전승하는 것은 문화다양성을 유지하고 민족정신을 이어가는 중요한 내용이며, 한 지역의 소프트파워의 핵심 구성 요소이자 민족 자존심의 중요한 구현이다. 신향은 역사 문화 명성으로 깊은 역사 문화 유산과 독특한 무형문화유산을 형성했다. 어떻게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신향인문정신을 발양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발굴, 보호, 전승 및 활용할 수 있는지,' 문화강시'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화합사회를 구축하고, 예북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를 건설할 수 있는지,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

최영잉과 장생의 사랑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지만, 신향인으로서, 너는 알고 있니? 이 이야기는 신향시 휘현 () 시 기툰 () 향추 () 마을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기에는 푸구사 (), 백마사 () 장군 묘기 (), 꾀꼬리 묘지 () 등의 물증이 있다 장생의 원형은' 꾀꼬리' 의 저자인 원직이고 추추촌은 최꾀꼬리와 장생 이야기의 발생지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영묘 유적지는 추추추촌에서 북동쪽으로 2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백마 장군묘 유적지는 추추추촌에서 북서쪽으로 1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추추촌인들은 지금까지' 서사랑기' 를 부르지 않고 추추추촌 최씨 자손은 이미' 영영'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

문화 유산이 깊고 무형문화유산이 풍부하다.

"Xinxiang 은 깊은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최영잉, 장생 등 민간 문학뿐만 아니라 민간 신앙절, 민악 중주북, 희곡 대평조, 민간 수공예 소의 사오빙 제작 공예 등이 모두 무형문화유산에 속하며 모두 우리 민족 문화의 활성화석이다. " 시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부주임 우만신설.

신향의 무형문화유산에 대해 말하자면, 우만신은 매우 자랑스럽다. "우리 시의 무형문화유산 총량은 비교적 크고, 내용이 풍부하며, 문류가 완비되어 있다. 도시의 여러 지역에 분포되어 있어 뚜렷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시간 범위가 비교적 크며, 어떤 종목들은 높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

"오늘날 문화는 민족 응집력과 창의력의 중요한 원천이 되어 종합 국력 경쟁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풍부한 정신 문화 생활이 나날이 우리 국민의 열렬한 소망이 되고 있다. " 중공중앙총서기 후진타오동지는 당의 17 대 보고서에서 문화건설을 강화하고 국가문화소프트파워를 높이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주의 문화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일으키고 사회주의 문화의 대발전을 촉진하는 대번영을 전면 배치했다.

멸종 현상이 심각하여 현대 강세 문화의 충격이 강렬하다.

이 시의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의 왕에 따르면 꾀꼬리 묘와 백마 장군묘는 문화대혁명에서 다양한 정도의 피해를 입었다. 꾀꼬리 무덤은 대부분 흙더미가 깎이고, 백마 장군묘가 철거되고, 빈 묘기와 백마 장군 기념비가 밀려났다. 1978 이후 최영잉과 장생의 이야기는 민간 이야기로 현대화 과정에서 경제 대조와 강세문화의 충격을 받았다.

"우리 시의 무형문화유산 총량은 비교적 풍부하지만, 보호 형세가 심각하고 멸종 현상이 심각하다." 왕은 "도시화와 정보화는 사람들의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지만 전통문화와 생태환경의 악화로 도시와 농촌 주민들의 전통민속관념이 나날이 약화되고 있다" 고 말했다.

70 년대 이후 태어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디스코, 피시방, 바' 에 관심이 있고' 민속, 민풍, 민요' 에는 관심이 없다고 소개했다. 사람들은 전통 민간 문화 예술을 점점 멀어지고, 참여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들은 익숙하지 않고, 사랑, 보호, 전승은 말할 것도 없다. 신구에는 단층이 있고, 예술 전승은 연결되지 않는다. 무형문화유산은' 대대로 전해진다',' 스승의 전승',' 입소문' 등 독특한 방식으로 새로운 사회 모델에서 전승하기가 어렵다.

현재 대부분의 하위 종목 전인연령이 너무 커서 많은 종목이 이미 시장 수요를 잃었고, 젊은이들도 예술을 배우고 싶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많은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는' 인사' 의 곤경에 직면해 전승이 어렵고 기예가 거의 실전될 위기에 처해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업종은 시장을 탈퇴하고, 기술은 점차 소멸되었다.

이 어려운 임무는 여전히 초급 단계에 있다.

"최영잉과 장생 이야기에 대한 보호는 주로 특정 보호자, 이야기편찬자, 역사 유적에 대한 보호다." 이 민간 문학의 보호에 대해 말하자면, 시 무형문화유산보호센터 부주임 우만신은 "이야기를 녹음하고, 진실하고 포괄적이며 체계적으로 전체 이야기를 기록하고, 조사 자료와 관련 실물, 유적지를 잘 보존해야 한다" 고 설명했다.

"우리 시의 무형문화유산 수집, 분류, 감정 및 정리 작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우만신은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시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더욱 중시하고 있다" 고 말했다. 2003 년부터 우리는 시 전체에서 3 년간의 민족 민간 예술 자원 조사를 실시했다. 이들 민족 민간 예술 자원 중 상당수는 우리 시의 무형문화유산 프로그램이다. "

2008 년 6 월 5438+065438+ 10 월, 시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는 휘현 구련산 관광지에서 신향시 제 1 회 무형문화유산 전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향지방의 특색을 지닌 무형문화유산을 발굴했다. 시당홍보부 상무차관 설주례는 "이번 행사는 우리 시 민속문화 전승 과정에서 무형문화유산의 구조, 발굴 및 보호에 도움이 되며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어느 정도 기여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강력한 문화 도시 건설 및 Xinxiang 지역 문화 육성

전문가들에 따르면' 최영잉과 장생의 이야기' 는 무궁무진한 예술적 생명력을 지녔으며 드라마, 연극, 무용 미극 등 문학 창작의 풍부한 광물이 될 수 있다. 현대 관광자원의 가치로 최영잉과 장생의 이야기가 멀리 전해지고, 그에 대한 연구와 보호는 푸구사 주변 지역을 아름다운 관광지로 만들 수 있다.

2007 년 2 월, 최영잉과 장생의 이야기는 성 정부가 최초의 성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같은 해 이 민간 이야기를 주제로 조사하고 관련 자료를 정리, 녹음, 녹화하고 관련 실물을 잘 보존했다.

"신향에는 깊은 무형문화유산이 있어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의의가 깊다." 시당홍보부 상무차관 설조례는 "풍부한 문화요소를 과학적으로 활용해 독특한 민족적 스타일과 우수한 가치관을 반영하는 문화상품을 형성해야 한다. 신향인문정신을 더욱 발양하고, 신향지역문화를 육성하고,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고, 문화강시를 건설하는 데 정당한 역할을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2008 년 8 월, 시 정부는 신향시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명부를 발표했는데, 모두 9 대 카테고리 35 항목이 있다. 이 중 국가급 보호 프로젝트 3 개, 성급 보호 프로젝트 10 개, 성급 보호 프로젝트 16 개, 시급 보호 프로젝트 35 개를 추천한다. 같은 해 10 시 신설 시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14 개, 5 대 범주로 나뉜다. 이 중 시급 보호 프로젝트는 1 1 개, 성급 보호 프로젝트는 4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