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데론의 스페인 희곡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칼데론 데 라 바르카(Calderon de la Barca, 1600~1681 AD)는 베가 다음으로 스페인에서 가장 유명한 극작가이자 전성기 스페인 연극의 중요한 대표자이다. 마드리드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 마드리드 예수회 대학에서 교육을 받은 뒤 살라망카 대학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한 그는 1623년 첫 희곡 '사랑, 명예, 권력'을 썼는데, 그럼 그의 연극 경력. 1635년에 궁에 초청받아 궁극장 관리를 맡으며 수많은 희곡을 썼다. 그는 군인으로 전투에 복무했으며 퇴직 후에도 계속해서 연극에 참여했습니다. 1651년에 신부로 귀화해 톨레도와 마드리드에서 교회의 대수도원장을 지냈으며, 말년에 마드리드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그는 일생 동안 120편의 희곡을 썼고, 80편의 종교 희곡과 20편의 막간을 썼다.

칼데론의 초기 창작물에서는 '요정의 여인'('은둔의 여인'(1629)이라고도 번역), '잘라메이아' 등 명예 수호를 주제로 한 '검극'이 주를 이뤘다. 『장로』(1640~1644)가 대표적이다.

'요정의 여인'은 미망인이 된 젊은 여성 안제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소위 명예를 유지하기 위해 그녀의 두 형제는 그녀를 밀실공포증이 있는 방에 가두고 숨어 지냈다. 세계. 한번은 그녀는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경기를 보기 위해 몰래 집 밖으로 나갔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오빠 중 한 명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지 못하자 그녀의 여동생을 쫓아갔습니다. 곤경에 처한 그녀는 지나가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 남자는 정의를 옹호하는 열린 마음을 가진 남자였고, 그는 그녀의 오빠와 결투를 시작했고, 안제나는 그 상황을 이용하여 탈출했습니다. Anzhena의 다른 형제가 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결투를 중단했습니다. 그는 지나가는 사람과 친구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우정을 표현하기 위해이 사람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고 Anzhena 옆집에 살도록 주선했습니다. 이는 우연히 이들 사이의 관계 발전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사람들. 우여곡절 끝에 연인들은 마침내 결혼했습니다.

소위 명예를 위해 극중 형은 실제로 여동생을 죄수처럼 살게 했고, 안뜰의 큰 대가는 아름다움에 대한 무지와 거의 윤리 위반입니다. 웃기고, 멍청하고, 슬프다.

칼데론의 '잘라메아의 장로들'은 베가의 '양샘마을'과 비슷한 주제의 연극이다. 자라메아에 주둔한 장교는 장로가 불만을 표시하자 장로의 딸을 강간한 횡포한 남자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권력을 남용하고 그를 모욕했습니다. 장로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이 흉악한 사람을 체포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왕은 직접 와서 협상을 하고 석방을 명령했습니다. 장로는 너무 화가 나서 대신 장교를 죽였습니다. 사실을 알게 된 왕은 장로의 왕에게 반항하는 죄를 추궁하지 않고, 그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 그의 용감한 행동을 칭찬한 까닭에 그를 종신장로로 임명하였다.

극은 선과 악의 투쟁을 묘사하며, 왕의 장로 인정을 활용하여 정의 수호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베가와 마찬가지로 칼데론도 유능하고 깨달으며 고결한 왕에게 질서있고 정의로운 스페인 사회를 건설하려는 열망을 두었습니다.

칼데론은 종교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관계를 갖고 있는 듯하며, 세상과 삶을 바라보는 시각도 남다른 편이다. 그는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생은 꿈과 같다』(1631~1632)라는 희곡을 쓴 적이 있는데, 이는 그의 마음속에 숨어 있던 종교적 콤플렉스를 무의식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극중 폴란드의 바실리 왕은 자신의 아들이 천성적으로 반항적이어서 폭군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받은 적이 있다. 절망에 빠진 그는 어렸을 때 어린 왕자를 황야의 성으로 보내 그곳에 가두어 둘 수밖에 없었다. 조금 더 성장한 후, 왕은 어린 왕자의 성격이 좋아졌는지 시험하기 위해 그를 마취시키고 궁궐로 데려왔습니다. 뜻밖에도 왕자가 깨어났을 때 그의 기질은 예전과 같았고 여전히 폭력적이었습니다. 이상. 왕은 실망하여 그를 다시 마취시키고 성으로 돌려보냈다.

잠에서 깨어난 왕자는 이게 무슨 일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는 전생의 꿈처럼 궁궐에서의 풍경을 떠올렸다.

인생은 꿈인데 왜 그 명예와 불명예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왕자는 인생을 단번에 깨달은 것 같았다. 그때부터 그는 세상사에 무관심해졌고 자제하게 되었다.

나중에 궁궐에 쿠데타가 일어나 왕을 축출하고 왕자를 성에서 구출해 왕위에 앉혔다. 하지만 이때의 왕자는 이전과는 많이 달라서 모든 환난을 이겨낸 것 같아서 그의 마음은 물처럼 고요했습니다. 그는 영광과 부에 관심이 없던 것처럼 왕의 권력에도 관심이 없었고, 결국 아버지에게 왕관을 돌려주고 침착하게 평범한 삶을 살아갈 의향이 있었습니다.

칼데론은 드라마의 요술봉을 이용해 삶을 현실과 환상, 즉 이생과 저생으로 미묘하게 나누는 게 현실인의 마음속에 있는 마법의 무기지만, 마치 덧없이 지나간다. 꿈, 평화와 평온은 하늘의 축복이지만 사람들은 그것에 무관심합니다. 극중에서 왕은 왕자의 잔인함을 두려워하여 그의 폭정으로 인해 권좌에서 쫓겨났지만, 화를 잘 내는 왕자는 위엄과 영광, 평화와 평온의 대조를 경험한 후 세속적인 일을 버리고 권력을 얻었습니다.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

후기에 칼데론은 종교드라마 창작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가 집필한 종교드라마는 중세 시대에 유행했던 종교드라마와는 달랐다. 그는 신의 고통이나 신의 죽음 등 기적을 창조했지만 인간의 본성과 신성에 관한 문제를 탐구하는 데 열심이었습니다.

종교적인 문제에 집착했던 칼데론은 그러한 드라마의 영광을 재현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화려한 장면이 담긴 종교극을 집필했으며, 이탈리아인이 발명한 다층적 원근법 풍경과 숨겨진 조명 장비를 종교극 공연에 적용했다. 말년에 그는 종교 희곡 외에는 거의 아무것도 쓰지 않았습니다. "월드 스테이지"는 칼데론의 가장 유명한 종교극입니다. 이 연극이 드러내는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 세상은 큰 무대이며, 모든 사람은 인생의 가장 좋은 부분을 위해 신이 원래 부여한 역할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칼데론의 드라마는 완전한 구조와 간결한 줄거리를 갖고 있으며, 인간의 명예와 운명을 주제로 삼고 있으며 서정적이고 전설적이다. 그의 희곡은 18세기 프랑스 연극과 독일 낭만주의 문학에 영향을 미쳤다.